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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ITF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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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 애프터마켓 전시회
AAITF 2013

차량 용품 제조업 기반으로 중국 남부지방을 대표하는 전시회 AAITF가 지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 파저우에 위치한 국제 컨벤션 센터 및 전시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매년 규모를 확장해 나가는 AAITF는 올해 26만㎡의 전시 면적과 15만 명의 바이어, 28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1만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로 발전했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일본 등의 업체가 참가해 국제적인 전시회로 발돋음했으며 현재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미래를 미리 예견할 수 있어 자동차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관람하는 필수 전시회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글|김형민
 
 


아시아를 뛰어 넘어 세계 최대 규모로 발전한 제 9회 중국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 및 튜닝 무역 전시회, AAITF(Auto Aftermarket & Tuning International Trade Fair) 2013이 지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 파저우에 위치한 국제 컨벤션 센터 및 전시센터에서 펼쳐졌다. 지난 2006년 중국, 광저우 캔톤 페어(Canton Fari) 내부 이벤트로 약 3,000㎡의 공간에서 시작한 AAITF는 매년 규모를 확장해 지난 2012년에는 22만㎡의 공간에 약 6,5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큰 발전을 이뤄냈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욱 성장한 26만㎡의 전시 면적과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15만 여명의 바이어, 28만명에 육박하는 관람객이 다녀가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로 발전했다. 또한, AAITF 2013은 1만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재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미래를 미리 예견할 수 있어 수많은 자동차 관련 업계 종사자가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관람하는 필수 전시회로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AAITF 위원회는 국제 네트워킹 및 신규사업 개발을 위한 다양한 산업 컨퍼런스, 세미나, 포럼 및 워크숍 등을 모든 참가자에게 제공하고 저명한 전문가를 초빙해 현재의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해결 방법을 논의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이와함께 AAITF 위원회의 도움으로 전시 업체가 구매자를 만날 수 있는 일대일 무역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AAITF를 주최하는 지우저우 국제 미디어& 전시회그룹(Jiuzhou International Media And Exhibition Group)은 자동차 용품, 튜닝, 카오디오 등 자동차관련 3개의 전문잡지를 발행하고 2개의 온라인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8,000여 개의 제조업체와 2만 여개의 유통업체, 6,000여 개의 4S(판매, 예비 부품, 서비스, 설문조사) 숍,  5만여개의 소매 및 사용자 등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규모가 축소되는 카오디오 관련업체
 

 

카오디오 관련업체는 지난 AAITF 2012와 비교해 참가 브랜드수가 늘었지만 규모가 소폭축소되었다. 이와함께 다양한 데모카 전시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지난 전시회와 달리 이번에는 심플한 전시관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카오디오 관련 참가 업체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알파인을 비롯해 클라리온, 사운드 매구스, 필립스, StP 등이 참가해 제품을 진열하고 성능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으며 중국 현지의 유통업체가 MB쿼트, 그라운드제로, 이톤, 퓨전 등의 제품과 데모카를 전시했다. 하지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현란한 튜닝카와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는 IT 기기 전시 기업과 비교해 관람객수가 많지 않았던 점은 중국 현지에서 아직 카오디오에 대한 관심이 대중적으로 크지 않다는 점을 살펴볼 수 있었던 부분. 또한, 유명 브랜드의 디자인을 모방한 이미테이션 제품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세련된 제품 디자인으로 홍보하는 기업도 증가했지만 이미테이션제품이 버젓이 전시된 모습은 전시회의 수준을 낮추는 결과를 빚었다. 이와함께 스마트폰 활용 가능한 제품이 증가하는 모습은 국내뿐만이 아닌 세계적인 트렌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점차 인기가 높아지는 차량용 블랙박스

 
 

AAITF 2013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차량용 IT 제품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그중 차량용 블랙박스는 지난해와 비교해 양적, 질적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이는 중국내에서도 차량용 블랙박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이다. 전시된 제품들의 대다수는 적외선 IR이 적용되어 어두운 지역에서도 사물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열감지 카메라 등과 같은 아이디어가 접목된 제품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6개의 카메라가 차량 전체의 영상을 촬영하는 제품도 선보였다. 그러나 적외선 IR과 열감지 카메라는 가로등이 적어 밤거리가 비교적 어두운 중국 현지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국내의 경우 적용하기 어려운 기능이다. 하지만 디지털 캠코더를 개조해 차량용 블랙박스로 사용하던 과거와 비교하면 현재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큰 발전을 이뤄낸 것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제품을 전시했지만 아쉬움도 남는다. 대다수의 제품 디자인이 매우 흡사해 마치 동일 제품으로 다수의 기업이 전시회에 참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며 디자인도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고려하지 않아 약간은 딱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차량용 블랙박스도 국내 유명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카피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어 이미테이션의 강국이라는 오명을 씻기 어려워 보인다. 세련된 디자인과 선명한 영상 품질을 보여주는 제품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제품과 견주어도 크게 뒤지지 않는 미려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선명한 품질로 주야간 수준 높은 영상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제품은 국내에 출시된 제품과 비교해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국내 차량용 블랙박스 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경우 큰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이와 함께 국내 기업의 선전이 눈부셨다. ㈜지플러스와 ㈜수인코리아가 제품을 전시해 해외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하는 차량용 AV 시스템

 

 

내비게이션은 AAITF 2013에 가장 많이 전시된 제품으로 올인원뿐만 아니라 매립형 내비게이션도 마감재 일체형으로 출시되어 차량 변형을 최소화하는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되는 모습이었다. 지난해는 안드로이드 OS 내비게이션 홍보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이를 활용한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마치 스마트폰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GUI 디자인으로 쉬운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었고 매우 빠르고 정확한 반응 속도를 갖춰 국내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또한, 룸미러를 이용한 다수의 내비게이션이 눈에 띄었다. 리모컨 사용이 아닌 터치가 가능한 제품들로 비교적 밝은 전시장 내부에서도 시인성이 매우 뛰어났으며 핸즈프리와 FM튜너의 기능도 접목되어 헤드유닛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룸미러 활용의 장점은 센터페시아 변형없이 장착이 가능한 점이지만 단점은 눈높이가 맞지 않아 안전운전에 방해가 된다. 여기에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AVM : Around View Monitoring) 시스템도 크게 증가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후좌우 4대의 카메라로 차량밖 사방의 화면을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마치 상공에서 차량을 내려다보는 이미지를 제공한다. AAITF 2013에 전시된 대다수의 제품은 상공에서 차량을 내려다보는 영상을 제공하지만 영상 조합 기술력이 부족해 영상이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 국내 제품과 품질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이와 함께 최근 국내에서도 점차 인기가 높아지는 미러 링크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중국의 대표적인 차량용 전장용품 기업인 Foryou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OS 사용 스마트폰을 각각 연결할 수 있는 미러 링크를 선보였다. 미러 링크 품질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스마트폰과 영상을 보여주는 화면과의 딜레이 타임이 매우 적어 제품 자체의 완성도가 상당한 수준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딜레이 타임이 발생하거나 제품 자체에 이상이 생겨 전시되지 않은 제품들도 살펴볼 수 있어 기술력이 대조되는 모습이었다. 또한, 대다수의 제품은 케이블 타입으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AAITF 2013에서 살펴볼 수 있는 AV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은 국내와 매우 흡사하지만 아직까지 내비게이션이 전체 AV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고 후속 주자로 차량용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활용이 크게 부각되는 모습이었다.
 



더욱 규모를 키워가는 썬팅 및 차량 외관관리 용품

 

 

튜닝 용품과 차량 외관 관리, 썬팅 용품은 행사장 2층에 마련되었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튜닝카 및 용품 전시는 감소한 반면 차량 외관 관리와 썬팅 용품은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썬팅 관련기업은 이미 국제적인 인지도를 갖춘 루마와 3M, 솔라가드 등이 가장 큰 전시관을 준비하고 반복적인 썬팅 시공과 이에 대한 장점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세계 최정상급 자동차 관리 용품 전문기업인 소낙스는 지난해 서울오토살롱에서 선보인 버블세차쇼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자동차 랩핑 시공 이벤트를 선보였다. 랩핑은 페인팅(도장)을 이용한 시공 방법과는 달리 자동차 전용 필름을 재단해 자동차 표면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페인팅과 비교해 비용절감과 경제성, 개성 연출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함께 주행 중 돌 파편, 모래 등에 의한 자동차 외관 손상을 막아주는 자동차 표면 보호 필름 PPF(Paint Protector Film)의 시공도 진행되어 차량의 변화를 관람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썬팅과 차량 외관 관리 관련 업체들은 관람객의 관심을 높이고 오랜 시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카오디오와 AV 제품 전시관과 비교해 매우 활동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모습이었다.
 




Car Audio in AAITF 2013
 
ARC


MB Quart


JBL & Hertz
 



Rockford Fosgate


Ground Zero



Bewith & Rainbow





Alpine


Audiopipe



Kicker & MTX



AAITF 2013과 함께 진행된 카오디오 페스티벌

 

 

 

 

AAITF 2013이 진행되는 기간 중 전시회장과 연결된 외부 주차장에서 카 오디오 페스티벌인 AEA(Auto Equipment Association)와 자동차 외장 관리 대회가 함께 개최되었다. 하루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자동차 외장 관리 대회는 약 15명의 참가자가 각자의 실력을 겨루었으며 참가자들 모두 매우 진지한 모습으로 대회에 임했다. 특히, 한정된 시간안에서 차량외부의 작은 흠집을 찾아 이를 보강하기 위한 열정적인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카 오디오 페스티벌인 AEA는 비교적 규모가 작은 약 15대의 차량이 참가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매우 활기찾지만 오픈된 차량이 적어 트렁크 외에 전체적인 시스템 확인이 어려웠다. 대다수의 차량은 매우 강렬한 색채를 활용하고 다양한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었지만 전체적으로 세밀하지 못한 마감 작업이 인스톨러의 수준을 가늠하게 했다. 특히, 국내 카 오디오 페스티벌의 경우 수준 높은 사운드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 이외 인테리어 제품에 들어가는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반면 행사장에 전시된 대다수의 차량에 많은 양의 전기가 필요한 인테리어 용품이 장착되어 마치 카 오디오 페스티벌이 아닌 숍 홍보를 목적으로 전시된 데모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문화적인 차이로 인한 오해일 수 있지만 보는 즐거움만 치우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또한, 지난해까지 개최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던 EMMA 대회가 진행되지 않아 다양한 카 오디오 시스템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었다. 이와함께 비위드와 레인보우 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브랜드가 야외 전시회장 한켠에 전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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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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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

차량 내 에어컨의 습기와 악취 발생 문제 완벽 해결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이 필요한 여름이다. 하지만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도 한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나타나는 냄새는 에바포레이터의 습기를 말려주지 않아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통 탈취제나 필터 교체, 에바포레이터 세척 등으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지만 오염된 부위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다시 냄새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시동을 껐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순환 팬을 작동시켜 에바포레이터를 건조시켜야 하며 이러한 역할은 애프터 블로우가 담당한다. 이달에는 에어컨/히터 공조기의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글|편집부 Fineafterblower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주행 중 히터나 에어컨 사용 후 내부의 냉각기관을 건조시켜 곰팡이의 증식을 막음으로써 차량 내 악취를 방지한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히터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도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을 사용한 세척제와 달리 송풍용 모터를 가동해 히터 및 에어컨의 공조 기관을 건조시켜 악취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준다.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순정 튜닝 차량 습기 제거기이다. 한 번의 설치로 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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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

차량의 모든 상황 빈틈없이 감시한다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다채널 블랙박스는 지금까지 대형 버스 또는 트럭 등 특수 차량들이 주로 이용해 왔다. 부피가 큰 차량의 경우 일반 제품으로는 주변 상황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기 어려워 보다 많은 수의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채널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다양화되면서 대형 트럭과 버스 등은 물론 일반 승용차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더욱 개선돼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제품 종류는 4채널과 3채널이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다채널 블랙박스 제품들을 선별해 특징과 기능을 살펴봤다.글|편집부광수생각 F100광수생각 F100은 카메라 타입에 따라 트럭과 승용차 모델로 나뉘는 4채널 블랙박스이다. 전방카메라는 풀 HD, 측면 카메라는 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전후방 카메라는 2채널 블랙박스와 동일한 전후면 유리에 장착되고 측면카메라는 외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측면카메라는 다양한 악조건에서도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완전 방수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넓은 광시야각을 갖춰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다.광수생각 F100은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와이파이 모듈도 기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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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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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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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

​더욱 스마트해진 기능으로 다양한 정보 실시간 제공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블랙박스에 적용된 커넥티드 기능은 차량에 발생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줘 빠르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블랙박스는 영상 저장 중심이라면 커넥티드 기능은 한 단계 향상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커넥티드 기능은 다양한 블랙박스 브랜드에 적용되고 무료와 유료, 그리고 유료 전환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본지는 커넥티드 기능의 종류 및 특징과 적용 제품들을 살펴봤다.글|편집부 블랙박스와 통신 시스템의 연동은 상당히 오래 전부터 연구가 이뤄졌고 실제로 제품이 개발돼 출시도 됐었다. 그러나 초창기 통신 시스템 연동 블랙박스는 LTE, 3G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고가의 통신료가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고 이외에도 높은 전력 소모량으로 인한 차량 배터리 사용의 부담감 증가, 복잡하고 불편한 가입 절차, 저화질 영상 또는 사진 전송 등의 문제점이 크게 부각되면서 대중화되지 못했다. 그리고 기능적인 문제점도 발견됐다. 블랙박스와 차량 상태의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했고 단순히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거나 영상을 저장하는 등 한정된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커넥티드 블랙박스는 전력 소모량, 통신료 부담감, 저화질 영상 전송 등 과거의 단점들을 모두 해결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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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