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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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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스피커의 명성, DSP와 파워앰프도 잇는다!
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씨와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씨가 지난 2월 13일 부천에서 열린 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에 초청을 받아 한국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 포칼 최초의 DSP와 FPX 시리즈 5채널 파워앰프를 공개한 이들은 포칼 고유의 강력한 품질과 성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문화 확산에 힘써 진정한 시장의 리더가 되는 게 궁극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목적은?
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Focal VIP Dealer’s Night)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게 됐다. 이는 한국 공식 파트너인 아리엘코퍼레이션뿐만 아니라 포칼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의 각 대리점 대표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뢰관계를 보다 단단하게 다지기 위한 차원이기도 하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포칼이 올 한 해 시장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여러 가지 신제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는 역할도 맡았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포칼은 매해 승승장구이다. 비결은?
특별한 기술과 소재를 앞세워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의 품질에 있다. 또한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회사로서 지속적인 성공과 도약을 위해 단순히 제품 판매만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포칼만의 고유 가치나 철학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자세히 알리고 생활 전반에 걸쳐 깊숙이 파고들어서 시장을 대표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는 것을 궁극의 목표로 삼고 있다. 그러한 것들이 전반적으로 크게 주효했다고 본다. 또한 포칼은 시장 상황에 따라 정책 자체가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인 플랜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서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자부한다. 현재 현황은 선두를 달리는 미국과 함께 아시아 시장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아시아의 경우는 한국을 필두로 싱가포르과
필리핀, 일본 등이 강세다.

포칼의 가치는 무엇인가?
포칼이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하나이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에게 음악의 본질을 찾아 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포칼은 제품 설계 초기부터 최종 제조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음향을 찾으려고 수많은 노력을 한다. 그리고 수년의 연구 끝에 음악에 내재된 본질적인 감성까지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꿈에
그리던 제품을 완성하고 있다.

포칼 최초의 DSP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대단히 크다. 어떤 특장점을 가진 제품인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드디어 선보이게 된 DSP 제품은 포칼이 올 한 해 가장 기대하는 제품 중 하나로서 포칼의 고유 DNA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포칼 DSP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전문가 지향인 여타의 제품들과 달리 튜닝과 이해가 매우 쉽고 편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점이다. 이를 위해 스탠더드(Standard)와 익스퍼트(Expert) 2가지 튜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스탠더드는 친근한 그림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없는 사용자라도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익스퍼트는 전문가를 위한 모드이다. 그 외 스펙과 디자인도 훌륭하다. 기본적으로 8채널 입출력에 광케이블을 연결하면 하이 레졸루션도 지원한다. 또한 모든 단자가 한쪽에 집중돼 있어서 장착에 제약이 없다. 아울러 리모트 컨트롤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포칼은 스피커가 워낙 강세라 상대적으로 파워앰프의 존재감이 그에 비해 덜한 편이다. 그런데 작년에 론칭한 FPX 시리즈 파워앰프에 대한 반응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것 같다. FPX 시리즈 5채널 파워앰프의 특성은?
FPX 시리즈 파워앰프는 대단히 컴팩트한 사이즈에 신뢰할 수 있는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 및 설계됐다. 그동안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면서 철저한 성능 검증과 보완을 통해 탄생한 결과물이다. 때문에 기술적으로나 음향적으로 경쟁사의 어느 제품들과 비교해도 확실한 우위를 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금까지 2채널과 4채널, 모노채널의 디지털 파워앰프와 4채널 AB 클래스 파워앰프 총 4종이 소개됐는데 이번에 새롭게 5채널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FPX 5채널 파워앰프는 열방출이 뛰어난 알루미늄 섀시를 적용했고 하나만으로 풀 시스템 구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사이즈도 기존 모델들과 별 차이가 없을 만큼 컴팩트하다. 때문에 심플한 구성과 디자인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파트너로서 아리엘의 활약상이 대단하다. 본사의 반응과 평가는?
아리엘코퍼레이션은 파트너로서 더할 나위가 없다. 우선 매출실적이 놀라운 성장세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자마자 단숨에 전 세계 카 오디오 부분 3위로 올라서더니 급기야 2016년에는 전년 대비 35%의 성장률을 보이며 그동안 2위를 지키던 중국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 그런데 아리엘은 포칼에게 단순히 제품을 가져가 판매하고 매출 신장으로 기쁨을 주는 파트너의 역할 그 이상의 의미이다. 항상 창조적이고 트렌드를 앞서가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통해 본사의 제품 개발과 사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아리엘만의 탁월한 조직력을 높이 산다. 전방위적으로 활약하는 손윤기 대표의 치밀한 진두지휘 아래 영업팀이 적극적인 시장 공략으로 사용자들의 요구를 즉각 반영해 최고의 패키징 전략을 세우고, 최강의 기술지원팀이 이를 든든하게 뒷받침해 포칼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선진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은 다른 나라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다. 이는 지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17 FAME에서도 소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앞으로 또 얼마나 놀라운 모습으로 성장 및 발전해 나갈 지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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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의 즐길거리 위해 다양한 제품 출시 예정소니 글로벌 카 오디오 마케팅 리더 야스타카 모모세 & AP 마케팅 담당 타카히로 고이즈미지난 3월 29일∼4월 9일까지 총 12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제38회 방콕 국제 모터쇼 행사장에서 소니 글로벌 카 오디오 마케팅 리더 야스타카 모모세 씨 및 AP 마케팅 담당 타카히로 고이즈미 씨와 미팅을 가졌다. 그들은 음질을 개선하고 여러 요구를 반영한 RSX-GS9의 새로운 펌웨어에 대해 소개하고 제1회 소니 & 카 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에 많은 관심을 내비쳤다.글·사진 | 김형민 소니가 굉장히 오랜만에 프리미엄 카 오디오를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다. RSX-GS9에 대한 해외 시장외 반응은 어떠한가?RSX-GS9은 미국을 비롯해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점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EISA(유럽영상 음향협회,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어워드 2016-2017에서 In-Car HD Player 부문 대표 상품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2016년 10월, 한국에서 개최한 제1회 소니 & 카 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에 대한 의견은?아쉽게도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하지만 한국에서 개최한 제1회 소니 & 카 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에 대해 많은 소니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특…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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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스피커의 명성, DSP와 파워앰프도 잇는다!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씨와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씨가 지난 2월 13일 부천에서 열린 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에 초청을 받아 한국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 포칼 최초의 DSP와 FPX 시리즈 5채널 파워앰프를 공개한 이들은 포칼 고유의 강력한 품질과 성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문화 확산에 힘써 진정한 시장의 리더가 되는 게 궁극의 목표라고 강조했다.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목적은?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Focal VIP Dealer’s Night)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한국을 찾게 됐다. 이는 한국 공식 파트너인 아리엘코퍼레이션뿐만 아니라 포칼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의 각 대리점 대표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뢰관계를 보다 단단하게 다지기 위한 차원이기도 하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포칼이 올 한 해 시장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여러 가지 신제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는 역할도 맡았다.세계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포칼은 매해 승승장구이다. 비결은?특별한 기술과 소재를 앞세워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의 품질에 있다. 또한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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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히로카즈 하야시 메인 심사위원

시장의 활성화에 일조하고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히로카즈 하야시 메인 심사위원오는 10월 30일 개최되는 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을 앞두고 메인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히로카즈 하야시(Hirokazu Hayashi) 씨가 지난 9월 한국을 찾았다. 소니사의 자동차 비즈니스부 전자파트 기술 매니저인 그는 이번 방문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한국 운영진들과 다각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가 RSX-GS9을 장착한 카 오디오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음악 애호가들도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장이되고 시장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했다.글 | 정은선 사진 | 소니 코리아 제공먼저 자기소개와 함께 이번 행사의 메인 심사위원이 된 소감은?14년 전부터 소니사에 몸담고 있으며 자동차 비즈니스부 전자파트 기술 매니저이다. 현재 소니 RSX-GS9을 비롯해 소니 카 오디오 제품 개발의 리더 역할을 한다. 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의 메인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매우 영광스럽다. 이미 타 국가의 다양한 이벤트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지만 이번 행사 참여는 나에게 또 다른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다. 룰 세미나를 통해 느낀 것은 한국 카 오디오 시장이 비록 규모가 작지만 타 국가보다 열정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목적이나 취지는?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은 한국의 카 오디오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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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소닉 디자인, 케이슈 사토 대표이사

유저 니즈 충족할 신제품 출시로 하반기 신성장 기대소닉 디자인, 케이슈 사토 대표이사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소닉 디자인의 케이슈 사토(Keishu Sato) 대표이사가 지난 7월 14일 한국을 찾았다. 그는 1박 2일의 짧은 시간 동안 어빌리티 담당자를 비롯해 대리점 몇 곳과 미팅을 갖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소닉 디자인이 오는 8월부터 처음으로 내놓는 한국 전용 모델과 새로운 상급 클래스의 신제품 출시를 예고함에 따라 침체된 시장에 새로운 돌파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1박 2일의 짧은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목적은?무엇보다 2가지의 신제품 출시 소식을 갖고 한국을 찾게 돼 기쁘다. 출시 시기는 오는 8월과 가을쯤이 될 것 같다. 먼저 소닉 디자인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한국의 시장 특성에 맞춘 전용 제품 라인이 탄생해 시장을 찾는다. 이어 큰 사랑을 받아왔던 프리미엄 라인 내에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의 오랜 준비와 노력 끝에 이뤄지는 일인 만큼 이번 론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비록 1박 2일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시장을 찾아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고 동향을 점검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어빌리티와 면밀한 대화를 폭넓게 나눌 수 있었다.한국 전용 모델을 출시하게 된 계기나 이유는?소닉 디자인이 어빌리티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시작한 지도 어느덧 5년이라는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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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일렉트로미디어사 아시아 총 세일즈 매니저, 루카 발자니

시장 니즈 충족할 최강의 신제품 라인업 예고일렉트로미디어사 아시아 총 세일즈 매니저,루카 발자니오디슨과 헤르츠를 보유한 이탈리아 일렉트로미디어사의 아시아 총 세일즈 매니저인 루카 발자니(Luca Balzabi)씨가 지난 6월 13일 4박 5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신제품 소개와 기술 세미나를 위해 찾은 그는 최근 출시된 오디슨 프리마를 비롯, 떼시스 2와 비트원 HD, 비트원.2, 그리고 헤르츠 DSP까지 어느 때보다 강력한 라인업으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한국 시장에는 제법 알려진 편인데 오랜만의 한국 방문이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2011년 이후 5년 만의 방문이다. 한국은 매번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가는 곳으로 음식이 훌륭하고 사람들이 따뜻해서 좋다. 이번에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국가 몇 곳을 함께 둘러볼 계획인데, 그중 한국은 여러 가지 의미에서 아시아 국가 가장 중요한 곳이다. 때문에 신제품 출시 및 기술지원을 계획할 때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한국에 4박 5일 동안 머무르면서 오릭스 코리아 임직원을 포함하여 각 지역의 주요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특히 최근 시장 추세는 신차들의 내부 환경 변화로 장착에 제한이 많아져서 프로세서 등 튜닝 장비에 대한 비중이 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