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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That Car Audio Festival

카오디오 0 4870 0 0
시장의 발전과 활성화에 촉매제 역할
All That Car Audio Festival

침체된 시장을 다시금 깨우고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한 업계의 다각적
인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카 오디오 제품의 판매촉진 및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카 오디오 페스티벌. 과거에 비해 횟수와 규모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올 한해도 준비된 이벤트가 몇 가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이벤트를 정리해 보았다.
글 | 정은선


Bewith Sound Cup
비위드 사운드 컵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카 오디오 브랜드 페스티벌이다. 비위드는 일본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 국내 하이엔드 시장의 트렌드를 새롭게 정립했으며 2002년부터 아리엘코퍼레이션과 함께 했다. 지난 2009년 7월에 개최된 서울오토살롱의 부대행사로 출발했던 비위드 사운드 컵은 당시만 해도 소규모였지만 현재는 매회 50∼60여대의 참가 차량들이 몰린다. 또한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들의 비위드 수입원들이 행사의 운영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참관할 만큼 성장했다. 비위드 사운드 컵은 2010년과 2013년만 제외하고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매년 2회씩 개최됐고 2015년부터 1회씩 펼쳐지는 분위기다.

1. 주최자
비위드 사운드 컵은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주최한다. 이곳은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 업계 최고의 맨파워와 체계적인 대리점 관리 시스템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7년 전부터 운영 중인 인스톨 하우스를 통해 대리점 및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인스톨 데이터와 확실한 제품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각 클래스별 기준에 맞는 비위드 브랜드의 제품을 장착한 차량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아리엘코퍼레이션 대리점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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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소스유닛 DSP 프론트스피커 서브우퍼 파워앰프
White MM-1 이상 Free 비위드 Free Free
Silver MM-1 이상 모든 비위드 프로세서 비위드 Free Free
Black MM-1 이상 Bewithstate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Gold MM-1 이상 State A6, AZ-2, AZ-1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Premium MM-1 이상 State A6R, AZ-1 BF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Platinum MM-1 이상 State A6R Dual, AZ-1CC, AZ-1CC SR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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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일본 비위드 본사의 수석 인스톨러인 H. 기시 씨 외 초빙 1명, 총 2명이 담당한다. H. 기시 씨는 1회 때부터 심사를 맡아왔고 1명의 심사위원도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하기 위해 매번 외국에서 초빙된다.
2명의 심사위원은 3개씩 클래스를 나눠서 사운드를 청취하면서 심사를 진행하고, 이 과정에서 획득한 점수로 참가자들의 최종 순위가 가려진다. 1위부터 3위까지 트로피가 주어지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사 없이 공동으로 수상한다.
심사항목은 스테이징 넓이와 깊이, 센터 이미징, 대역 밸런스, 해상도, 정보량, 음악성 등이다.

5. 시기와 장소
제14회 비위드 사운드 컵은 정확한 개최 날짜와 장소가 아직 미정이다. 대략 9월이나 10월 정도 예정이며 2달 전에 정확한 공지가 나간다. 전년도와 같이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이 개최장소로 유력하나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Aurix Sound Cup
오릭스 사운드 컵은 2011년 6월에 시작해 작년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대회가 진행됐다. 최초에는 오디슨 사운드 컵이었으나 주최사인 오릭스 코리아의 주력 아이템이 오디슨과 헤르츠에서 더욱 확대되면 서 시스템의 다양화를 위해 특정 브랜드가 아닌 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대회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4회 때부터 현재와 같은 이름으로 변경됐다. 오릭스 사운드 컵은 매년 봄과 가을 연 2회 개최를 원칙으로 한다. 매회 대회에 참가하는 차량의 규모는 30대 내외이다.

1. 주최자
오릭스 사운드 컵을 주최하는 오릭스 코리아는 1997년 전신인 한성전기로 출발했다. 2000년 하이파이 오디오 케이블 제조와 더불어 2005년 오디슨과 헤르츠를 시작으로 스피커와 파워앰프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근래에는 독일의 오디오텍피셔사와 새롭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브락스와 헬릭스 브랜드도 수입 및 유통하는 카 오디오 업계의 중견 기업이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오릭스 코리아가 제조 및 수입, 유통하는 제품으로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한 차량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헤드유닛과 케이블, 액세서리 종류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참가신청은 오릭스 코리아의 대리점을 통해 이뤄진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Platinum Flagship Class : 2001만원 이상
Ultra Flagship Class : 1201~2000 만원
Flagship Class : 701~1200 만원
Expert Class : 301~700 만원
Advance Class : 300만원 이하
SQL Class : 금액은 무제한이고 130dB 이상에서 음질을 평가한다.
SPL Class : 번외경기로서 뮤직음압을 측정한다.
Performance Class : 사운드와 관계없이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화려하게 또는 창의적으로 꾸민 차량을 대상으로 뽑는다.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심사위원은 모두 8명이다. 이중 6명이 일본인이고 나머지 2명이 한국인. SQL 심사와 RTA 측정은 한국인 심사위원이 담당하고 나머지는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일본인 심사위원이 책임진다.
심사방법은 원칙적으로 번외 경기를 제외하고 심사위원 1명이 1개의 클래스를 담당한다. 심사 점수가 동점일 때는 재심사가 이뤄지고 트로피는 2위까지 주어진다. RTA의 경우 사운드 퀄리티에서 점수를 빼는 방식이며 어드밴스와 익스퍼트 클래스만 대상이고 측정 장비로 오디슨 비트튠(Bit Tune)을 사용한다.

5. 시기와 장소
특별한 천재지변이 없는 한 매년 5월과 10월 일 년에 두 번 행사를 가진다. 제11회와 12회 대회의 정확한 날짜와 장소는 아직 미정이다.



Ariel Festival
아리엘 페스티벌은 올해 시장에서 가장 먼저 만나 보게 될 카 오디오 페스티벌이다. 순위를 가리는 경연 방식으로 펼쳐지며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주최한다. 올해로 4회째이지만 과거 아리엘코퍼레이션이 비위드 사운드 컵과 함께 진행하던 dB Drag Racing이 전신이기도 하다. 비위드 사운드 컵과 달리 음질을 평가하는 SQ 대회 외에도 음압을 측정하는 SPL 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아리엘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것은 2015년 10월부터 이며 지난해 봄과 가을에 각각 제2회와 3회가 열렸다. 올해도 봄과 가을 2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출전 차량의 규모는 대략 50∼60대 정도이다.

1. 주최자
아리엘코퍼레이션은 비위드 외에도 포칼, 모스코니, 디지털 디자인, 체르노브, 락포드포스게이트, StP, 마이크로 프리시즌 등 다수의 수입 브랜드와 프레즌스, 브라이언 등의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02년 시장에 첫발을 디뎠던 아리엘코퍼레이션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해 성장을 거듭, 이제 국내 업계 최고, 최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유통하는 제품으로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한 차량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아리엘코퍼레이션의 대리점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없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정규 클래스
Rookie : 300만원 이하
White : 301∼700 만원
Silver : 701∼1500 만원
Gold : 1501∼2500 만원
Premium : 2501만원 이상
- 구형 MM-1은 150만원으로 배정하고 배터리, 케이블을 포함한 액세서리는 자유이다. 스마트폰을 소스로 사용하는 경우 가격배정이 없으며 포터블 소스유닛은 소비자 가격이 배정된다. 비위드 제품의 경우 3품목 초과 시 참가가 불가하다. 단 Be-Fit는 한 품목으로 인정한다.
- 비위드 신형 파워앰프인 R-410과 R-215는 일반 파워앰프 품목으로 배정하고, R-80A 레귤레이터는 액세서리로 포함한다.
- SQ와 SPL 동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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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클래스(Yellow)
프론트 스피커 서브우퍼 파워앰프 소스유닛 DSP
포칼 K2P 포칼 K2P 포칼 FPX 제한없음 아리엘 취급 전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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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심사담당과 인원은 아직까지 유동적이다. 확고한 것은 국내가 아닌 외국인으로 구성한다는 점. 지난 대회의 경우 아시아 EMMA 수석 심사위원외 1인이 클래스를 분담해 심사를 진행했다.
음질을 평가하는 SQ의 경우 2∼3명의 심사위원이 클래스를 나눠서 출전 차량의 사운드를 한 번씩 청취한 뒤 각 항목별로 평가 시트에 점수를 기입하고 각 항목별 합산 점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평가항목은 스테이징 너비, 스테이징 깊이, 센터이미징, 대역밸런스, 해상도, 인스톨, 음악성 등이다. SPL의 경우 기본적으로 1번씩 음압을 측정하지만 참가자가 희망하면 2∼3회 더 측정의 기회가 주어진다. 역시 1위부터 3위까지 시상대에 오르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 없이 공동으로 수상한다.

5. 시기와 장소
매년 봄과 가을에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 서 열린다. 제4회 행사는 오는 4월 16일 개최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MSC Car Audio Festival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열리는 카 오디오 관련 행사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됐고 규모도 가장 크다. 아마추어 카 오디오 동호인들이 주최를 한다는 것이 앞선 행사들과 큰 차이점. 매년 1회씩, 올해로 14회가 된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다른 이름으로 펼쳐졌다. 동호인들과 마니아들이 함께 침체된 시장의 분위기를 타개하고 서로의 실력을 겨뤄보자는 취지로 MSC 외 4개 동호회가 공동으로 대회 개최를 결정했다. 이때 탄생한 것이 코리아 카 오디오 페스티벌. 그 결과로 당시 출전 차량이 130대에 육박했다. 그러나 행사의 참가 인원이나 규모가 증가하면서 원래의 취지가 점차 희석되고 폐해도 많아 올해부터 MSC만의 단독 행사로 방향을 다시 틀었다. 이에 따라 행사의 이름도 코리아 카 오디오 페스티벌에서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로 다시 바뀌었다.

1. 주최자
MSC는 Mobile Sound Club의 약자로서 2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카 오디오 동호회이다. 국내에 카 오디오 시장이 태동하던 시절부터 PC 통신의 소모임으로 시작해 오늘날에 이른 것. MSC 동호회 회원들의 자부심이 남다를 만하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MSC에서 활동하는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전 신청기간 중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mscmobilesoundclub)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참가 내용 및 인원에 따라 차등으로 발생한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챔피언 클래스 : 시스템구성에 제한 없이 소리로만 경연하는 클래스
마니아 클래스 : 시스템구성에 제한금액을 설정하여 초보자도 부담 없이 출전할 수 있는 클래스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관련업계의 전문가 중 공정성이 담보되는 권위자 10인 내외로 심사위원을 구성한다. 심사는 출전 차량이 많은 관계로 공정하고 투명한 대회 진행을 위해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이뤄진다. 때문에 1박 2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정확한 진행 및 심사방법은 오는 4월 8일 정기총회에서 전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모아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대략 정해진 바는 본선 자동 진출자 없이 출전자 전원이 1일차에 예선, 2일차에 본선을 치른다. 예선 시 출전자와 심사위원의 조 배정은 대회 현장에서 추첨으로 정해진다. 예선 심사는 심사위원 수를 기존 차량별 2명에서 3명으로 1명 더 보강해 객관성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본선 심사는 차량별 10명 내외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한 후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합계점수로 순위가 가려진다.
평가방법과 평가항목은 심사위원 선임 후 심사위원들과 협의해 정할 예정. 다만 단순한 점수 평가로 그치지 않고 개선점이나 총평 등의 심사 의견을 기술한 평가시트를 출전자에게 돌려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사를 관례로 하고 있다.

5. 시기와 장소
오는 10월경 중부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Car HiFi Club Car Audio Festival
카 하이파이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순수 아마추어 카 오디오 동호인들이 주도하는 행사로서 여느 동호회와 달리 파이널 이벤트가 봄에 개최된다는 것이 큰 차별점이다. 또한 연 1회 개최가 원칙이고 경연 대회 방식으로 치러지며 참가 차량의 수가 100여대 수준이라 1박 2일 동안 펼쳐진다. 카 오디오 동호인들의 수가 점점 줄고 있는 현실에서 카 오디오라는 취미 생활의 장점을 알리고 회원들 간 단합 및 정보 교류를 대회의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1. 주최자
카 하이파이 클럽은 네이버 카페 카 오디오 동호회이다. 지난 2006년에 처음 개설됐으며 입문자부터 하이엔드 유저까지 다수의 회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이 시스템 입문 시 시행착오를 피하고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과 함께 업그레이드 시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제품별 상세특성 및 사용후기들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카 하이파이 클럽은 1년에 한번 정모를 갖는다. 정모의 명칭이 카 오디오 페스티벌이고 정모를 하면서 아마추어 카 오디오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기본적으로 카 하이파이 클럽의 회원들이 출전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로 오면서 동호인의 문을 널리 개방하자는 것이 카페의 취지이므로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클럽의 회원으로서 클럽이 제공하는 카페회원 인증의 스티커를 장착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카페 회원이면 카페에 접속해서 참가 신청글을 올리고 카페 소유 통장에 참가비용을 입금해야 공식 접수로 인정받는다. 참가비용은 참가 내용과 인원에 따라 차등으로 발생한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Entry Class : 500만원 미만(중고가격 기준) : 참가 차량 30대 제한
Premium Class : 500만원 이상(중고가격 기준) : 참가 차량 70대 제한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4월말에 행사를 앞두고 있어서 심사위원들의 구성이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이다. 임찬수(15년 이상의 카 오디오 경력, 카 오디오 숍 운영 경력, 현재 카페의 고문으로 오랜 기간 페스티벌의 심사위원 역임), 정진섭(삼정 카 오디오 숍 대표, 카 오디오 경연 대회의 심사위원 경력 보유), 이일원(솜 오디오 대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기기 제조업체 대표), 한덕석(공연음향 설치 세팅 전문가). 최정훈(오디오 가이 대표, 음반제작업체 대표), 박우희(MT 카 오디오 숍 대표), 김정훈(인트로 공연기획사 대표) 씨 등이 이미 확정됐고 그 외 3명의 심사위원이 더 초빙될 예정. 카 오디오 전문가와 홈 오디오 전문가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토요일에 치러지는 예선에 보통 100여대의 차량들이 참가한다. 여기를 통과한 엔트리 클래스 10대와 프리미엄 클래스 26대의 차량들은 지역 예선에서 올라온 어드밴티지 4대와 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2대의 차량들과 함께 일요일 오전부터 실시되는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 진출 차량은 총 42대. 예선과 본선 모두 2개조로 나뉘고 각 조마다 3명 이상의 심사위원이 배정된다.
심사위원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각 담당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을 청음하고 평가 시트의 항목에 체크를 한 다음, 이를 본부석에 제출하면 된다. 주최측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모니터를 설치하고 회원들이 보는 환경에서 점수를 집계하며 평가 시트를 참가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5. 시기와 장소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서대산 드림리조트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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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성비 甲, 10만원대 블랙박스 5種

충실한 기본기에 개성과 품질까지 갖추다가성비 甲, 10만원대 블랙박스 5種보급형 블랙박스는 영상 해상도 수준이 떨어지고 기본 기능에만 집중됐다는 인식이 크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블랙박스를 살펴보면 영상 해상도는 높아지고 최첨단운전지원시스템과 같은 안전운전을 위한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적용되며 가성비가 높아지고 있다. 이달에는 10만원대 보급형 블랙박스 5대의 영상 품질과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봤다. 글|편집부Gnet G-Black αVideo지넷 G-블랙 알파는 전후방 풀 HD 화질로 항상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어두운 환경이나 야간 촬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나이트 비전 기술을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위한 최고의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과도한 화각으로 영상을 굴절시켜 나타나는 왜곡 현상과 거리감 상실 등의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최적의 촬영각인 약 150도 화각으로 측면 사고의 정황을 확실하게 기록하고 좌우 왜곡이 없는 영상을 담는다.Function지넷 G-블랙 알파는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위해 3가지의 첨단안전운전보조시스템을 탑재했다. 정차 중 앞차와의 거리가 2m 이상 벌어졌을 때 알림음과 함께 아이콘을 LCD 화면에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 기능과 앞차와의 간격이 급격히 줄어들 때 알림음과 아이콘을 띄어주는 추돌 감지 알림 기능, 설정된 속도 이상에서 주행 차선을 이탈할 경우 알…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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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

하이엔드부터 물량형까지 불가능은 없다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스페셜하다는 것은 꼭 비용이 많이 들거나 규모가 아주 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종종 경차는 고가의 유닛을 넣기에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거나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고 한다. 물론 불리한 측면이 분명히 있지만 인스톨러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그것을 증명했던 각양각색의 경차 시스템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포칼 울티마가 이끄는 고품격 사운드Morningby 천안 F1 카 오디오모닝은 기아차가 2004년부터 판매하는 경차로 비스토의 후속 모델이다. 대한민국에 리터카(배기량 1리터의 엔진이 탑재된 차량) 시대를 연 차량. 20세기에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F1 카 오디오의 모닝은 흔치 않게 최상위 프리미엄 스피커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한다. 또한 리어에도 같은 계열의 스피커가 추가돼 고품격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할 공간을 남겨뒀다. 오너가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박스 타입의 서브우퍼를 포기해야 했다. 오너는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는 마니아이다. 탄탄한 중고역대와 함께 부자연스러움 없이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선호한다.모닝은 헤드유닛과 프론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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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성능 위해 계속 진화!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차량용 블랙박스의 진화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영상 품질은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확보가 가능하고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주차 모드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디자인은 차량 전면 유리에 밀착되는 빌트인 형태로 바뀌고 커넥티드 기능은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을 넘어 내비게이션정보까지 블랙박스 화면에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의 기술 발전 상황을 자세히 살펴봤다.글|편집부Connected더욱 넓어진 환경으로 발전지난 2014년 세계 최초의 무선통신 2채널 블랙박스 알리온이 출시돼 큰 관심을 받았다. 알리온은 WCDMA 통신망을 이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시간 영상과 저장된 충격 영상 확인이 가능했다. 그리고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충격 알림 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었다. 기능적으로는 그 당시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일반적인 영상 촬영에만 집중돼 매우 진보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WCDMA 통신망의 사용 요금이 상당히 높았고 가입 절차도 매우 불편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전송된 영상은 1프레임이었으며 매우 작은 양의 사용 용량을 기본 제공해 영상 전송 제한도 발생했다. 이후 통신 요금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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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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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

차량 내 에어컨의 습기와 악취 발생 문제 완벽 해결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이 필요한 여름이다. 하지만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도 한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나타나는 냄새는 에바포레이터의 습기를 말려주지 않아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통 탈취제나 필터 교체, 에바포레이터 세척 등으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지만 오염된 부위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다시 냄새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시동을 껐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순환 팬을 작동시켜 에바포레이터를 건조시켜야 하며 이러한 역할은 애프터 블로우가 담당한다. 이달에는 에어컨/히터 공조기의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글|편집부 Fineafterblower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주행 중 히터나 에어컨 사용 후 내부의 냉각기관을 건조시켜 곰팡이의 증식을 막음으로써 차량 내 악취를 방지한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히터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도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을 사용한 세척제와 달리 송풍용 모터를 가동해 히터 및 에어컨의 공조 기관을 건조시켜 악취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준다.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순정 튜닝 차량 습기 제거기이다. 한 번의 설치로 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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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

차량의 모든 상황 빈틈없이 감시한다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다채널 블랙박스는 지금까지 대형 버스 또는 트럭 등 특수 차량들이 주로 이용해 왔다. 부피가 큰 차량의 경우 일반 제품으로는 주변 상황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기 어려워 보다 많은 수의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채널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다양화되면서 대형 트럭과 버스 등은 물론 일반 승용차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더욱 개선돼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제품 종류는 4채널과 3채널이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다채널 블랙박스 제품들을 선별해 특징과 기능을 살펴봤다.글|편집부광수생각 F100광수생각 F100은 카메라 타입에 따라 트럭과 승용차 모델로 나뉘는 4채널 블랙박스이다. 전방카메라는 풀 HD, 측면 카메라는 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전후방 카메라는 2채널 블랙박스와 동일한 전후면 유리에 장착되고 측면카메라는 외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측면카메라는 다양한 악조건에서도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완전 방수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넓은 광시야각을 갖춰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다.광수생각 F100은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와이파이 모듈도 기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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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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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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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

​더욱 스마트해진 기능으로 다양한 정보 실시간 제공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블랙박스에 적용된 커넥티드 기능은 차량에 발생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줘 빠르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블랙박스는 영상 저장 중심이라면 커넥티드 기능은 한 단계 향상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커넥티드 기능은 다양한 블랙박스 브랜드에 적용되고 무료와 유료, 그리고 유료 전환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본지는 커넥티드 기능의 종류 및 특징과 적용 제품들을 살펴봤다.글|편집부 블랙박스와 통신 시스템의 연동은 상당히 오래 전부터 연구가 이뤄졌고 실제로 제품이 개발돼 출시도 됐었다. 그러나 초창기 통신 시스템 연동 블랙박스는 LTE, 3G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고가의 통신료가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고 이외에도 높은 전력 소모량으로 인한 차량 배터리 사용의 부담감 증가, 복잡하고 불편한 가입 절차, 저화질 영상 또는 사진 전송 등의 문제점이 크게 부각되면서 대중화되지 못했다. 그리고 기능적인 문제점도 발견됐다. 블랙박스와 차량 상태의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했고 단순히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거나 영상을 저장하는 등 한정된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커넥티드 블랙박스는 전력 소모량, 통신료 부담감, 저화질 영상 전송 등 과거의 단점들을 모두 해결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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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