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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강 화질 QHD 블랙박스 시대 본격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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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 높은 영상 품질은 기본,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극강 화질 QHD 블랙박스 시대 본격 개막~

QHD 블랙박스는 고급 하드웨어 사용으로 높은 수준의 영상 품질과 다양한 편의 기능들로 무장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동차와 정보통신기술이 연결되는 커넥티드 카 핵심 기기의 가능성을 블랙박스에서 찾으면서 관련 기술 개발과 함께 블랙박스 고사양화가 이뤄지며 QHD 블랙박스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달, 시장에 나온 QHD 블랙박스 제품들을 모아 특장점을 살펴봤다.

글 | 김형민




블랙박스 화질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초창기 VGA 화질에서 시작한 블랙박스는 빠르게 D1, HD, 풀 HD를 넘어 QHD 시대에 접어들었다. QHD 화질은 HD보다 4배, 풀 HD 보다 2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Quad High Definition의 약자로 2560×1440 이상의 픽셀을 의미하며 지난 2014년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을 통해 처음 등장했다. 블랙박스는 유라이브 Q가 지난 2016년 4월에 출시되며 QHD 블랙박스의 시작을 알렸다. QHD 영상은 높아진 해상도 만큼 더욱 많은 픽셀로 그래픽을 구현하기 때문에 촬영된 영상을 확대해도 선명도와 색상의 변화 없이 정확하게 표현하는 장점을 지녀 영상의 완성도에 소비자 만족이 대단히 높다.

QHD 블랙박스는 높은 영상 품질을 처리하기 위해 고성능 CPU를 탑재해 기본적인 영상 저장 능력은 물론 ADAS와 신속한 부팅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적용해 제품의 품질을 고급화시켰다. 이러한 블랙박스의 하드웨어 고급화는 자동차와 정보통신기술이 연결되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핵심 기기로서 가능성을 블랙박스에서 찾았기 때문이다. 커넥티드 카는 다른 차량이나 교통 및 통신 기반 시설과 무선으로 연결해 위험 경고, 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차량 제어 및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메일,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누리소통망서비스(SNS)까지 제공하며 향후 자율 주행이나 자동차의 자동 충전, 운전자의 건강 상태나 혈중 알코올 농도를 파악해 운전 가능 여부를 점검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진화할 전망이다. 또한, 커넥티드 카는 2020년 상용화가 예측돼 많은 기업들이 시장 선점을 위해 벌써부터 치열한 기술 개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커넥티드 카의 핵심 시스템으로 대두되는 블랙박스는 고급 하드웨어 탑재로 다양한 기능과 영상 품질의 발전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QHD 블랙박스는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한 과제가 상당하다.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가격대가 높아 구매가 망설여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영상 파일 크기가 커지면서 장시간 영상 확보가 어렵고 주차모드에서 중요한 파일 삭제 확률이 매우 높다. 또한, 메인 배터리의 전기를 많이 사용해 보조 배터리 등의 추가가 없을 경우 차량 방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밖에 블랙박스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꼽히는 열 발생을 해결해야 하고 시스템 안

정성과 신뢰성을 아직까지 완벽하게 검증받지 못했다.

 

Inavi Quantum

암바렐라(Ambarella) A12A CPU를 적용한 세계 최초 전후방 QHD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은 소니 엑스모어 R Starvis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QHD 화질의 풍부한 색감에 최적화됐으며 울트라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야간에도 밝은 녹화 영상을 보여준다. 아이나비 퀀텀은 다양한 지능형 녹화 기술을 적용해 완벽한 영상을 탐지한다. 우선 G센서와 사운드를 결합한 아이나비만의 독보적인 G-Sound Technology 적용으로 G센서만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민감한 충격 상황에서 충격음까지 함께 감지해 녹화하는 최첨단 지능형 감지 녹화 기능 SID(Super Intelligent Detection)를 제공한다. 또한, 1초당 15~30 프레임 녹화로 고용량이 요구되는 기본적인 저장 방식에서 탈피해 1초당 2프레임씩 촬영하는 방식으로 일반 주차모드보다 약 9배 이상 장시간 주차 녹화 기록을 확보할 수 있는 타임랩스(Time Lapse)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Extreme ADAS기능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이밖에 아이나비 퀀텀은 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후측방 사각지대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는 BSD(Blind Spot Detection) 기능과 차량 배터리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후진 시 후방카메라 영상 LCD 표출 등 다양한 기능을 확보했다.


Key Point

•소리까지 잡아내는 충격 감지 녹화 SID

•장시간 끊임없는 주차 녹화를 실행하는 타임랩스

•후측방 사각지대를 감지하는 BSD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Extreme ADAS


•영상 해상도 전후방 2560×144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3.5인치 480×320 TFT LCD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128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주)팅크웨어

 

Mpeon MDR-Q340

엠피온 MDR-Q340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직관적인 GUI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이트 비전 기능을 통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촬영한다. GPS 기반의 앞차출발알림, 차선이탈알림과 같은 최첨단주행보조시스템(ADAS) 기능까지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무엇보다 블랙박스의 기본 기능 외에도 신호등변경알림(TLDS : Traffic Lights Detection System) 기능처럼 운전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을 적용해 첨단주행보조기기와 블랙박스의 본격적인 컨버전스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주목할만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호등변경알림 기능은 전방 신호등 상황을 감지해 정지 안내 및 신호 변화에 따라 출발 알림을 지원해 운전에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엠피온 MDR-Q340은 메모리 카드의 저장 효율성을 높여 정기적인 포맷을 최소화해 관리가 편하며 녹화영상을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로 확인할 수 있는 포맷 프리 2.0이 적용됐다. 이밖에 슈퍼 커패시터, 배터리 과방전 방지, 고온녹화 자동차단 기능도 탑재해 안정성까지 갖췄다.

 



Key Point

•GPS 기반의 앞차출발알림, 차선이탈알림 기능

•운전자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신호등변경알림 기능

•차량 내부 환경을 고려한 고급스러운 디자인

•안전한 영상 보존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적용

 

•영상 해상도 전방 2560×1440, 후방 1280×720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슈퍼 커패시터 내장

•문의 엠피온(주)

 

Qvia Eagle Q

큐비아 이글큐는 고감도 카메라 이미지 센서 소니 엑스모어 R Starvis 센서를 탑재해 주야간 모두 색상과 명암, 선명도가 뛰어난 블랙박스에 최적화된 화질을 구현한다. 차선이탈과 전방추돌, 앞차출발 시 아이콘과 함께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ADAS도 적용하고 위치정보, 위험구간, 단속구간 안내 등의 안전운전도우미 기능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GPS 수신 불량 지역에서 ADAS와 안전운전도우미 기능이 끊김 없이 지원되도록 가상 GPS 정보가 반영되는 P 모드 기능도 추가했다. 큐비아 이글큐는 독자적인 영상 저장 방식을 채용해 SD 카드(상시, 이벤트, 모션 저장)와 마이크로 SD 카드(이벤트 저장)에 이중으로 영상을 저장하도록 설계돼 자료 손실이 없고 각각 512GB까지 확장이 가능해 최대 1TB의 영상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주차 녹화 영상을 1초에 한 컷씩 30초짜리 영상으로 저장해 약 7분 30초 분량의 영상을 30초의 짧은 시간에 담고 재생 시 최대 15배속으로 확인이 가능한 타임랩스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큐비아 이글큐는 자가 장착이 편리하도록 차량 전원과

블랙박스 연결 상태를 본체 LED 표시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Key Point

•최대 15배속 영상 확인이 가능한 타임랩스

•가상 GPS 정보 반영 P 모드 기능

•SD 카드 512GB, 마이크로 SD 카드 512GB 확장

•아이콘과 함께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ADAS 기능

 

•영상 해상도 잔방 2560×1440, 후방 1920×1080 있다.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3.5인치 800×480 터치스크린

•저장 매체 SD 카드(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512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주)큐알온텍

 

Urive Albatross 5

유라이브 알바트로스 5는 후면 LCD부의 프레임을 최소화한 프레임리스(Frame-Less) 기술 적용과 최대 두께 21.1mm의 울트라 슬림 구현으로 시원한 LCD 화면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선사한다. 4인치 대형 LCD는 기존의 감압식 터치스크린보다 내구성과 조작 안정성이 뛰어난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채용하고 800×480 고해상도 프리미엄 IPS 패널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넓은 화면을 보여준다. QHD의 뛰어난 영상은 야간이나 주차장 등 저조도 환경에서 보다 선명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첨단 나이트 비전(Advanced Night Vision) 기능과 하나의 영상에서 밝기 차이가 많이 날 경우 어두운 부분을 밝게, 밝은 부분을 어둡게 처리해 밸런스를 맞추는 광역역광보정(WDR) 기능, 안개, 황사, 해무 등 기상 악화로 인해 왜곡되는 영상을 보정하는 안개보정(Defog) 기능 등을 탑재했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 5는 차량 시동 후 빠른 영상 녹화를 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터보 부스트 부팅(Turbo Boost Booting) 기술을 적용해 3초대의 신속한 부팅시간을 구현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ADAS 시스템을 블랙박스에 상용화한 유라이브는 최강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전방추돌경보시스템, 앞차출발알림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메모리 카드에 하나의 녹화 파일이 랜덤하게 분산되지 않고 미리 만들어진 영역에 순차적으로 저장되는 스마트 포맷 프리(Smart Format Free) 기술을 통해 주기적인 메모리 카드 포맷이 필요 없다. 이밖에 이동식 PIP, 전후방 화면 퀵 전환, 편리한 메뉴, 주차 중 이벤트 알림, 배터리 방전 예방 전원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Key Point

•프레임을 최소화한 프레임리스 기술

•조작 안정성이 뛰어난 정전식 터치스크린

•3초대의 신속한 부팅을 구현하는 터보 부스트 부팅

•최강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ADAS 시스템

 

•영상 해상도 전방 2560×1440, 후방 1920×108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4인치 800×480 정전식 터치 LCD

•저장 매체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전후방 블루 시큐리티 LED

•문의 (주)두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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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

하이엔드부터 물량형까지 불가능은 없다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스페셜하다는 것은 꼭 비용이 많이 들거나 규모가 아주 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종종 경차는 고가의 유닛을 넣기에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거나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고 한다. 물론 불리한 측면이 분명히 있지만 인스톨러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그것을 증명했던 각양각색의 경차 시스템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포칼 울티마가 이끄는 고품격 사운드Morningby 천안 F1 카 오디오모닝은 기아차가 2004년부터 판매하는 경차로 비스토의 후속 모델이다. 대한민국에 리터카(배기량 1리터의 엔진이 탑재된 차량) 시대를 연 차량. 20세기에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F1 카 오디오의 모닝은 흔치 않게 최상위 프리미엄 스피커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한다. 또한 리어에도 같은 계열의 스피커가 추가돼 고품격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할 공간을 남겨뒀다. 오너가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박스 타입의 서브우퍼를 포기해야 했다. 오너는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는 마니아이다. 탄탄한 중고역대와 함께 부자연스러움 없이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선호한다.모닝은 헤드유닛과 프론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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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성능 위해 계속 진화!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차량용 블랙박스의 진화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영상 품질은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확보가 가능하고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주차 모드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디자인은 차량 전면 유리에 밀착되는 빌트인 형태로 바뀌고 커넥티드 기능은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을 넘어 내비게이션정보까지 블랙박스 화면에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의 기술 발전 상황을 자세히 살펴봤다.글|편집부Connected더욱 넓어진 환경으로 발전지난 2014년 세계 최초의 무선통신 2채널 블랙박스 알리온이 출시돼 큰 관심을 받았다. 알리온은 WCDMA 통신망을 이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시간 영상과 저장된 충격 영상 확인이 가능했다. 그리고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충격 알림 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었다. 기능적으로는 그 당시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일반적인 영상 촬영에만 집중돼 매우 진보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WCDMA 통신망의 사용 요금이 상당히 높았고 가입 절차도 매우 불편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전송된 영상은 1프레임이었으며 매우 작은 양의 사용 용량을 기본 제공해 영상 전송 제한도 발생했다. 이후 통신 요금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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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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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

차량 내 에어컨의 습기와 악취 발생 문제 완벽 해결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이 필요한 여름이다. 하지만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도 한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나타나는 냄새는 에바포레이터의 습기를 말려주지 않아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통 탈취제나 필터 교체, 에바포레이터 세척 등으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지만 오염된 부위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다시 냄새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시동을 껐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순환 팬을 작동시켜 에바포레이터를 건조시켜야 하며 이러한 역할은 애프터 블로우가 담당한다. 이달에는 에어컨/히터 공조기의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글|편집부 Fineafterblower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주행 중 히터나 에어컨 사용 후 내부의 냉각기관을 건조시켜 곰팡이의 증식을 막음으로써 차량 내 악취를 방지한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히터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도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을 사용한 세척제와 달리 송풍용 모터를 가동해 히터 및 에어컨의 공조 기관을 건조시켜 악취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준다.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순정 튜닝 차량 습기 제거기이다. 한 번의 설치로 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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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

차량의 모든 상황 빈틈없이 감시한다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다채널 블랙박스는 지금까지 대형 버스 또는 트럭 등 특수 차량들이 주로 이용해 왔다. 부피가 큰 차량의 경우 일반 제품으로는 주변 상황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기 어려워 보다 많은 수의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채널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다양화되면서 대형 트럭과 버스 등은 물론 일반 승용차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더욱 개선돼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제품 종류는 4채널과 3채널이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다채널 블랙박스 제품들을 선별해 특징과 기능을 살펴봤다.글|편집부광수생각 F100광수생각 F100은 카메라 타입에 따라 트럭과 승용차 모델로 나뉘는 4채널 블랙박스이다. 전방카메라는 풀 HD, 측면 카메라는 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전후방 카메라는 2채널 블랙박스와 동일한 전후면 유리에 장착되고 측면카메라는 외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측면카메라는 다양한 악조건에서도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완전 방수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넓은 광시야각을 갖춰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다.광수생각 F100은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와이파이 모듈도 기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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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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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