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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달굴 뉴페이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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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되는 각양각색의 신모델이 찾아온다

하반기 달굴 뉴페이스는?

혼란스러웠던 시간도 어느덧 지나고 정권 교체가 무사히 마무리되면서 상반기와 다른 하반기 시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장기간 침체된 카 오디오 시장에 훈풍을 불어넣어줄 새로운 제품의 출현에 궁금증이 더욱 커지는 것도 사실. 이번호에서 하반기 시장을 타깃으로 최근 출시됐거나 곧 출시를 앞둔 제품들 중 기대작을 알아봤다. 새로운 콘셉트의 스피커부터 최고급 프로세서, 그리고 프리미엄 방음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준비돼 있다.

글 | 정은선


Acoustic Harmony GSP-II & ASP-II


국내에는 일본의 하이엔드 케이블 브랜드로 잘 알려진 어쿠스틱 하모니가 이번에 스피커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가장 먼저 소개하는 모델은 GSP-II와 ASP-II로 수작업으로 제작된 하이엔드 스피커이며 일본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과 탄탄한 음역대의 단단함이 느껴져 세련된 음질을 표현한다.

어쿠스틱 하모니는 생소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스피커라는 새로운 영역의 제품들을 내놓아 많은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골드와 실버 컬러의 조합이 눈에 띄는 GSP-II와 레드 컬러에 누드 콘지라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ASP-II, 2 모델은 유저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상급 모델인 GSP-II에 대해 살펴보면 미드와 트위터의 콘 재질이 새롭게 개발된 알루미늄-마그네슘이다. 메탈 계열 콘지의 경우 자칫 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음색이 일본 특유의 부드러움과 길게 뻗는 듯한 느낌의 확장성이 훌륭하다는 평가다. 프레임 역시 알루미늄에 샴페인 골드 컬러를 입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다른 모델인 ASP-II는 새롭게 개발돼 특허받은 TPX 누드 콘이 단연 눈에 띈다. 미드와 트위터 모두 이 콘 재질을 적용하고 순정 헤드유닛의 작은 출력에서도 훌륭한 사운드를 표현해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임은 GSP-II와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프레임인데, 레드 컬러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일본 특유의 부드러움과 단단한 음색이 특징적인 어쿠스틱 하모니 GSP-II와 ASP-II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 시스템. 각각 알루미늄-마그네슘과 TPX 누드의 새로운 콘 스타일로 인해 뻗어나가는 확장성도 뛰어나 확연한 사운드 업그레이드 효과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각각 샴페인 골드 컬러와 누드, 레드컬러

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시각적인 부분도 차별화돼 있다.

어쿠스틱 하모니는 향후 추가로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2종류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 어빌리티

 

Bewith New Speaker Series


비위드는 모든 스피커 라인업이 자사 특유의 50mm, 130mm, 180mm 규격을 따르고 있다. 지난 2002년 컨피던스 스피커를 발표한 이후 15년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도 제품의 그레이드와 관계없이 동일한 규격을 유지해 왔다. 제품의 개발 철학을 굳건히 지켜 온 것은 ‘세계 최고의 정확한 소리를 내는 하이엔드 스피커’라는 기업의 오너이자 엔지니어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한다.

비위드는 여타의 경쟁사들보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와 충성도가 유난히 높다. 동시에 일반 규격의 스피커 출시를 희망하는 예비 사용자들도 적지 않다. 그들의 간절한 바람에 비위드가 15년간의 오랜 고집을 깨고 드디어 부응했다. 새로운 규격의 스피커 3종이 곧 출시된다.

L-25R 1인치 돔형 트위터와 L-88R 3.5인치 와이드 미드레인지, 그리고 L-165R 6.5인치 미드우퍼 구성이다. 3웨이 구성을 염두에 뒀다기보다 1″ + 6.5″ 시스템에 필요와 환경의 요구에 적합한 만능의 3.5인치 와이드 미드레인지를 추가로 발표한다고 보는 것이 옳다.

뿐만 아니라 이들 스피커는 1″ + 3.5″ 혹은 1″ + 6.5″ , 1″ + 3.5″ + 6.5″ 등 다양한 조합으로 본격적인 카-하이파이와 OEM 스피커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개발 단계부터 함께 고려한 콘셉트이다.

아직 발표 전이라 구체적인 스펙과 특성 등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지만, 관계자에 따르면 ‘마그네슘으로 제작되는 콘’이 이번 스피커들의 공통된 핵심이라는 것. 지금까지 마그네슘은 가공성이 떨어지고 비용도 높아서 스피커의 콘으로 선택하기 힘든 소재라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 이 대목에서 비위드가 꾸준히 발전시켜온 마그네슘 가공기술 ‘Magneola’를 떠올릴 수 있다. 그간 쌓아온 비위드 제품들의 성능과 신뢰성에 범용성을 더하고 장착 환경에 대한 다양성을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기대가 무척 크다.

일본 현지에서 프로토 타입의 사운드를 먼저 들어봤던 아리엘코퍼레이션은 국내에서 비공식으로 파이널 베타 버전을 BMW F10 차량에 장착하고서 몇 개월간 테스트하고 비공식 블라인드 시연까지 완료했다. 청취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위드의 새로운 스피커가 올 하반기 가장 큰 주목할 신제품이라

고 확신했다.

문의 : 아리엘코퍼레이션

 

Brax GX DSP


하이엔드 카 오디오 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는 오디오텍 피셔사는 독일을 대표하는 회사이다. 최상급 파워앰프와 스피커로 명성이 높은 브락스를 필두로 고정밀 디지털 프로세서로 유명한 헬릭스와 차량 순정 교체형 제품으로 잘 알려진 매치 총 3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브락스는 오디오텍 피셔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오래된 역사를 지녔다. 오는 9~10월쯤 헬릭스 디지털 프로세서를 뛰어넘어 더욱 진보된 기능과 고사양의 하이엔드 프로세서를 출시할 예정이다. 브락스의 제품 작명은 매트릭스(Matrix)와 그래픽(Graphic) 시리즈로 나뉘는데 이번 프로세서는 그래픽 시리즈이며 ‘GX DSP’로 명명됐다. 이미 지난 3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g)에서 프로토(Proto) 타입의 샘플을 확인하고 CEO인 피셔(Fischer)의 프로세서 성능에 대한 자부심을 전해들은 전 세계 마니아들은 정식 출시 소식을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다.

프로토 타입의 GX DSP 샘플 제품의 정확한 사양이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았지만 프로세서의 회로 구성과 내외관에 적용된 기기들의 배치와 개요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디지털 프로세서의 핵심이자 심장인 고성능 DSP 칩은 64bit 3개를 사용하고 DAC의 경우 6개, ADC는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 사 프리미엄 디바이스 최고 등급의 시그널 컨버터 4개를 함께 적용하며 내부 디지털 샘플링 처리 속도는 24Bit를 넘어 32Bit 192kHz를 지원한다.

프로세서 입력으로 순정 차량의 오디오 4웨이까지, 하이/로우 공히 8채널 입력과 광입력, 동축 입력을 동시에 제공하며 출력으로는 각각 독립돼 모듈로 구성된 2채널 모듈 6개를 탑재해 총 12채널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이를 광출력 모듈로 교체하면 동사의 하이엔드 파워앰프인 MX4 또는 MX2와 직접 광디지털 전송으로 신호 경로를 줄일 수 있는 구성도 가능하다. 확장 카드인 BEC(Brax Extension Card)는 USB HD Audio, Bluetooth, 3.5mm Aux, Optical로 4종류가 있는데 이들 중 2종류의 옵션을 선택해 GX DSP에 장착할 수 있다. 인기있는 헬릭스 DSP 프로세서의 능력을 잘 알고 있기에 브락스 GX DSP가 더욱 기대된다. 이와 때를 같이해 브락스의 새로운 뉴 그래픽(New Graphic) 스피커도 선보인다. 새로운 뉴 그래픽 스피커는 고성능의 6.5인치, 4인치와 스피커 교체용 2Ω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컴백 예정이다.

문의 : 오릭스 코리아

 

Rainbow Benz Plug & Play


하이파이 브랜드로 명성이 높은 독일의 레인보우가 차량 방음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올 방음 제품을 출시했다. 레인보우 방음 제품은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완성차 회사들이 요구하는 성능과 차량 실내 환경 기준치에 합격한 최상급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차량 내외부 환경변화(고온, 저온, 습도) 등에 적합하고 완성차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소재에 적용하는 것과 동일하다. 레인보우는 엔진 소음, 로드 소음, 차체 진동, 풍절음 등 엔진을 비롯해 차량의 배기계와 타이어 등에서 발생해 차체로 전달되는 소음과 진동을 차단 또는 흡수할 목적으로 철저한 시험 및 분석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찾아 낸 각 유입 경로에 최적으로 보강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레인보우 방음 소재는 각 작업 부위별 적합한 시공법에 따라 구성에 차이가 있다. 도어 키트는 세미 도어 키트와 이중 도어 키트로 구성되는데 도어 바깥쪽 철판의 시공 유무에 차이가 있다. 그에 따른 방음 소재의 수량과 구성도 달라진다. 그리고, 보닛 키트와 A필러, B필러 등으로 분류된다. 특히 레인보우는 B필러의 작업 유무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그 이유는 A필러보다 B필러 작업 시 풍절음 등 외부 소음 유입이 줄어드는 효과가 더욱 크기 때문이다.

레인보우의 새로운 방음 소재는 AI(알루미늄 패드), HL(헤비 레이어 패드), ASP(안티 노이즈 패드), Airlite(에어라이트), Octagon(팔각 패드) 총 5가지 종

류다.

문의 : 어빌리티

  

Rainbow Soundproofing Material For Automobiles


레인보우 벤츠 Plug & Play는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2웨이 스피커 시스템이다. 모델명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플러그 앤 플러그 즉, 잭바이잭 스피커라는 것이 핵심. 순정 스피커 선을 번거롭게 자르거나 붙일 필요 없이 말 그대로 잭만 간편하게 끼우면 된다. 각각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순정 스피커 자리에 정확히 들어맞는 크기라서 철판을 잘라내는 수고와 차량 손상이 필요 없다. 스피커 마운트도 순정 그대로 금형 설계돼 별도의 링이나 가이드가 불필요하고 나사 없이 그대로 탈부착만 하면 된다.

레인보우 벤츠 Plug & Play 스피커는 MP-C4.2, MP-E4.2, MP-S4.2 총 3종이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패시브 네트워크도 각각 포함되는데, 특히 트위터 패시브의 경우 하이/로우 감도 조정이 가능하다. 미드레인지의 경우 감도가 93dB까지 나온다. 보통 일반 유닛이 89dB, 고급 유닛이 90 혹은 91dB의 감도를 보인다는 점에서 4인치 구경의 한계를 넘어 빼어난 중역대를 표현할 수 있다. 실제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소리가 전혀 찌그러지지 않고 단단한 중역대를 발산한다.

문의 : 어빌리티

 

Karmenn Acoustic K306U


카르만 어쿠스틱 K306U 3인치 2웨이 컴포넌트는 기존 수공 방식으로 소량만 생산되던 골드시리즈에 이어 양가죽 소재의 보급화를 위한 다량 생산을 목적으로 2년 동안 땀 흘려 노력한 결과물이다. 지금까지 풀 레인지 단품 모델만 판매하던 카르만 어쿠스틱은 차량의 환경상 아쉬움으로 느껴질 수 있는 고역 대역의 별도 추가가 필요 없는 2웨이 컴포넌트 제품으로 대중적인 시장을 겨냥했다. 그동안 카르만 어쿠스틱 골드 시리즈는 양가죽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적용으

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가격이 고가인 관계로 특정 유저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유닛으로 인식됐다. 반면 카르만 어쿠스틱 K306U는 입문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단히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K306U의 서라운드는 양피를 이용한 것으로 지방분과 특유의 기름기를 완벽 제거하고 특수 가공을 거친 천연소재이다. 극한의 추위와 더위에도 기후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동일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핸들링과 사운드를 재생하는 이점이 있다.

K306U의 콘 재질은 천연 펄프 파이버 우드이다. 초경량화를 통해 가벼운 무게로 변형 없이 하이엔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천연펄프로 이루어진 특수 페이퍼의 외면은 습한 기후와 수분에 잘 견딜 수 있는 특수 코팅제로 마감 처리됐다. 최상급 네오디뮴 마그넷의 적용도 눈에 띈다. 이는 최소의 왜곡으로 질서 있고 정돈된 파장을 일으키기 위한 설계이다. 최상급 보이스 코일도 채택해 장시간 청취해도 쉬이 피로하지 않으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준다.

문의 : IT 일렉트로닉

 

Phass CT-F55N Limited Edition


CT-F55N의 출시로 시장에서 와이드 레인지 유닛의 인기를 이끌었던 파스가 CT-25G에 이어 또다시 진화된 와이드 레인지 유닛을 출시한다. CT-F55N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명명된 이 유닛은 최상급 보이스 코일을 사용해 보다 높은 주파수 대역을 충실히 재생하는데 초점이 맞춰졌으며 최고의 사양을 자랑한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는 지금까지 세계 곳곳의 유저들이 작성한 사용 후기들과 건의 사항들을 모두 수렴해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했다.

CT-F55N 리미티드 에디션은 마그넷이 제품 개발 초기단계부터 항상 사용하던 최상급 네오디뮴이다. 이를 통해 장시간 고열에도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 인클로우저 사이즈가 외경상 CT-F55N과 흡사하나 유닛을 비롯해 내경 체적으로 인한 리터수가 크게 변화했다. 케블라에 아라미드 코팅을 적용한 콘은 좀 더 내추럴하고 밀도가 있으며 정보력이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문의 : IT 일렉트로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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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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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20 EMMAKOREA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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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

메이저 유통 3社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또 다시 새해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이 줄고 내수 경기 역시 얼어붙으면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야 했다. 카 오디오 시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본지는 신년호를 맞아서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메이저 유통 3사가 꼽는 2019년 히트 모델과 2020년 주목할 모델들을 들어봤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시장을 정리하고 새해 시장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9 Hit Products Best 3Brax DSP브락스 DSP는 2019년 DSP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미 수년 전에 등장이 예고됐지만 최종 판매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려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수퍼 하이엔드 DSP로서 사용자층이 극히 제한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대기 수요가 있었고 상당수가 실사용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거뒀다.브락스 DSP는 오디오텍피셔사의 모든 역량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카트리지 방식으로 설계해 최초 제품 오더 시에 자신의 카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이상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는 것이 큰 매력이다. 사운드 퀄리티나 성능은 국내외 EMMA 파이널 스테이지 우승자들이 선택한 DSP였다는 사실만으로 객관적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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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새로운 아이템이나 이슈가 부족했지만 변화 위한 의지 확인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세계적인 경제 침체 흐름이 계속되면서 경기둔화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연말을 코앞에 둔 현재까지 별다른 반전은 없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분위기 반전을 꾀할 특별한 아이템이나 이슈가 없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전을 면할 수가 없었다. 이러한 와중에 포칼 울티마 M에 이어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은 위안거리 중 하나다. 또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와 IASCA-CAN 등 국제적 명성의 경연대회가 시장에 적지 않은 자극을 주고 있다. 올 한 해 시장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정은선브락스 DSP 출시올 초 화제는 단연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었다. DSP의 강세 속에 서 헬릭스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던 오디오텍 피셔사가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 가장 진보된 DSP를 브락스 브랜드로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전 세계 마니아들을 비롯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 더욱 반가웠던 이유는 4년여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제품이기 때문. 브락스 DSP의 콘셉트가 처음 발표되고 프로토 타입 제품이 소개된 후 4년 이상의 시간이 또 흘렀다. 오랜 기다림에 지칠 만도 한데 시장의 관심은 오히려 더욱 높아졌다. 그만큼 오디오텍…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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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

2018 EMMAKOREA 컴피티션 영광의 우승자 돌아보기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2019 EMMAKOREA 컴피티션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올해 대회는 보다 대중적이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우승자들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우승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작년 대회는 기존의 국내 대회들과 달리 안정성을 중시하는 EMMA의 정신에 따라 인스톨 퀄리티 심사 항목이 포함돼 순위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를 경험했던 많은 사람들은 룰북을 보다 심도 깊게 분석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대회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작년 대회 클래스별 우승자들의 면모를 다시금 살펴봤다. 단, 올해 클래스 구분 및 적용 방식은 로컬룰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룰북의 규정을 따른다.글|정은선ESQ-Unlimited제네시스 G80 강성민 부천 삼정 카 오디오ESQ-Unlimited는 말 그대로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에 제한이 전혀 없는 클래스이다. 출전 차량은 총 33대로 ESQ 다른 클래스에 출전한 차량 전체를 합산한 것보다 많은 숫자다. 이는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대 폭이 넓은 점도 있겠지만 국제적 명성의 EMMA 대회에 대한 하이엔드 시스템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클래스의 심사를 맡았던 대만의 헤드저지는 하이엔드 시스템이 이처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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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

신뢰감과 안정감의 상징, 오디오텍 피셔 본사 방문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지난 7월 초에 오디오텍 피셔사의 공식 초청을 받고 독일을 방문했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관한 심도 높은 의견 교환이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제어 소프트웨어가 주도하는 카 오디오의 미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며 대비하고 있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지난 7월 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브랜드의 제조사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Audiotec Fischer)사를 방문했다. 약 1년 전, 비공식으로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으나 공식으로 초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1년 전 비공식 방문이 대한민국의 정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격을 확정 짓는 자리였다면, 이번 방문은 지난 1년간 우리나라에서 오디오텍 피셔사 제품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세우고 시장을 확장시킨 것에 대해 인정받고 감사의 뜻을 전달받는 자리이다.무뚝뚝하다는 독일인의 일반적인 평가와는 달리 필자 일행의 방문일정에 맞춰 본사 사옥 중앙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그들의 섬세한 배려로 지난 1년의 노력과 성과를 짐작할 수 있다.오디오텍 피셔사는 우리나라에서 브락스, 헬릭스, 매치로 잘 알려진 카 하이파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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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

40년 간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리고 자부심 확인!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포칼이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각 카테고리별 세계 각국의 VVIP 수입원들만을 프랑스 본사로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칼 인클로우저 공장을 비롯해 새로운 본사 생산라인 견학과 데모카 청취, 각 카테고리별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일정은 포칼의 치열했던 과거와 열정이 넘치는 현재 그리고 눈부신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포칼1979년 자크 마욜(Jacques Mahul)이 설립한 포칼은 올해로 40년의 역사를 가진다. 프랑스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초고가 하이엔드부터 대중성을 겸비한 제품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런 특별한 존재감은 홈 오디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카라이프를 위한 카 오디오, 음악가와 프로 리코딩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 오디오, 건축물을 위한 커스텀 인터그레이션 오디오, 그리고 가장 최근의 헤드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혀진 것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 안에 누구나 인정하는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초고가 하이엔드 제품부터 초보자를 위한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포칼은 창립 40주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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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

희소성이 최대 강점, 어떤 제품이 있었나?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한정판은 마케팅을 일환으로 패키지, 제품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정 기간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높고 스페셜한 아이템으로 인정받는다. 현재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펼쳐지고 있으며 수량, 기간, 조건, 지역 등 그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그에 비해 카 오디오 분야는 한정판 출시가 활발한 편은 아니다. 가끔 창립 몇 주년을 기념을 내놓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볼 수 있는데 그 또한 흔치 않다. 이달 본지는 카 오디오 시장의 한정판 모델 혹은 시스템을 살펴봤다.글|정은선Focal F40th Kit포칼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 한정판 시스템을 출시했으며 전 세계 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 오디오용 스페셜 에디션은 F40th 키트이다. 스피커 드라이버와 일렉트로닉 솔루션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강력하고 정밀한 사운드로 고음질의 즐거움을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포칼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1979년 설립 이래 지칠 줄 모르고 최첨단 기술개발에 매달려왔다. 포칼의 주요 혁신으로는 트위터를 위한 순수한 베릴리움(Beryllium) 역돔과 스피커 드라이버에 사용한 플랙스(Flax) 콘을 꼽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100% Made in France의 혁신 기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