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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만점의 트렁크 디자인 5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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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오디오를 하는 또 다른 즐거움!

개성만점의 트렁크 디자인 5選

카 오디오는 분명히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포함한다. 오너의 취향과 인스톨러의 실력에 따라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창적인 결과물이 창출된다. 그런데 최근에는 기기의 노출을 꺼리고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과거처럼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이 활발하지 않아 아쉬움이 크다. 카 오디오 디자인 작업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트렁크. 이달 최근 소개된 시스템들 가운데 유형별 최고 디자인을 뽑아봤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실용성과 비주얼 모두 잡다

Grandeur HG - 부천 삼정 카 오디오

 


그랜저 HG 차량은 최고의 기술과 감각을 보유한 삼정 카 오디오의 작품이다. 오너는 전형적인 SQ 성향의 마니아이며 풀 비위드 시스템을 오랫동안 즐기다 새로운 변화를 위해 스피커와 파워앰프를 유럽산 하이엔드 유닛으로 교체했다. 다인오디오 에소타 홈용 트위터부터 다인오디오 에소타2 430 미드레인지, 다인오디오 홈용 미드우퍼, 다인오디오 에소타2 1200 서브우퍼까지 이어지는 스피커 라인과 오디오 웨이브 Aspire Pro 파워앰프 3대가 새롭게 합류해 극강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디지털 음원 플레이어와 프로세서는 현존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비위드 스테이트 MM-1D 선라이즈와 비위드 AZ-1 CC 제품이 자리를 그대로 지킨다.

그랜저 HG 차량의 오너는 재즈 음악과 연주곡을 좋아하지만 평상시 장르 구분 없이 음악을 다양하게 듣는다. 화려한 스타일을 지양하는 편이나 소자 하나하나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느껴지는 파워앰프의 미려한 외관에 반해 트렁크 디자인에 도전했다. 다만 골프백을 싣기 위한 공간은 포기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삼정은 특별한 액세서리를 동원하기보다 각 유닛들이 가지는 고유의 프리미엄 감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데 더욱 집중했다.

그랜저 HG 차량의 트렁크 디자인은 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단정하고 품위있는 비주얼이 돋보인다. 강화유리의 적용으로 각 유닛들의 고급스러운 외관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모습이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비위드 프로세서가 도어를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있고 전체적으로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스웨이드가 마감소재로 들어갔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AZ-1 CC

파워앰프 : 오디오 웨이브 Aspire Pro ×3EA

스피커 : 다인오디오 에소타 홈용 트위터, 다인오디오 에소타2 430, 다인오디오 홈용 미드우퍼

서브우퍼 : 다인오디오 에소타2 1200 ×2EA

전원부 : 오딧세이 PC1700, 브락스 IPC 2F ×2EA

 


그야말로 예술의 경지에 오르다

Tucson TL – 인천벅스

 


독창적인 스타일과 감동적인 사운드를 동시에 실현하는 솜씨가 단연 국내 최고인 인천벅스. 그들이 공개한 투싼 TL은 저스티스 리그의 히어로를 좋아하는 마니아를 위해 새롭게 태어났다. 신차출고와 함께 휠, 서스펜션, 브레이크, 배기 등의 튜닝 작업이 이뤄지고 이어 랩핑과 카 오디오 작업까지 더해지며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차량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투싼 TL 차량의 오너는 비트가 강하고 템포가 빠른 댄스음악을 선호한다. 주행 시 혼자서 음악을 듣는 것도 좋아하지만 야외나 전시장에서 도어를 개방하고 주위 사람들과 음악과 영상을 공유하는 것도 즐긴다. 또한 남들과 확연히 다른 자신만의 개성이 차량을 통해 표출되기를 원했다.

투싼 TL 차량은 배트맨의 배트모빌과 흡사한 외피를 두르고 무광 블랙 랩핑에 밤하늘을 가르는 천둥과 번개, 그리고 이에 놀라서 날아오르는 박쥐의 실루엣 등을 새기고 있다. 프론트 스피커와 리어 스피커가 공존하지만 주체와 보조 관계가 아닌 각각 별계로 운영하는 것이 인천벅스의 특징. 프론트는 3웨이고 리어는 트위터 4조와 미드우퍼 2조로 구성된 2웨이다.

인천벅스의 트렁크 디자인은 누구도 따라 할 수 없으며 새로운 시스템이 나올 때마다 늘 감탄을 자아내게 하고 화제가 된다. 이번에는 배트맨의 아지트를 트렁크 안으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이다. 배트맨과 배트모빌 피규어가 정중앙에 자리를 하고 빛의 움직임에 따라 박쥐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날아가는 것같은 이미지가 바닥으로 연출된다. 이를 위해 인천벅스는 트렁크 바닥의 아래쪽에 박쥐 로고 100여개를 붙이고, 부족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고자 10인치 서브우퍼 2개를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위쪽으로 띄워 설치했다. 센스가 돋보이는 아이디어다. 그리고 시선을 사로잡을 TV 모니터도 인천벅스의 트렁크 디자인에서 빠지지 않는 요소다. 트렁크 도어에 15인치 1개와 10인치 2개, 총 3개의 TV 모니터가 매달려 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X-P99RS, 삼성 Galaxy Tab 10.1

프로세서 : 오디오반 4채널 크로스오버

파워앰프 : 어빌리티 R4 ×2EA, 어빌리티 R2 ×2EA

스피커 : 액슘 NDX 25SD, 액슘 WMX 100C, 액슘 WMX 165C (F)/ 하이바이 스완 M1600II Tweeter ×4EA, 하이바이 스완 M1600II Woofer ×2EA(R)

서브우퍼 : 하이바이 스완 CS100B ×2EA

전원부 : 오릭스 티타늄 ×2EA

모니터 : 타라 13인치 ×2EA, 타라 15인치

 

실용성 포기, 압도적인 스케일 자랑!

Carnival Hi-Limousine – 서산 뷰티풀 사운드


 

카니발 하이 리무진은 라우드 시스템 작업에 일가견이 있는 서산 뷰티풀이 소개한 차량이다. 오너는 4년 차에 접어든 카 오디오 마니아로 최신 가요부터 경연 대회에서 흔히 들을 법한 레퍼런스 곡까지 여러 장르의 음악을 두루 소화하는 편이다. 이런 경우 전체적인 밸런스부터 오너의 취향까지 고려해야 하는 범위가 넓어서 인스톨러가 고민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뷰티풀은 기초부터 하나씩 단계적으로 접근해 나갔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스템은 라우드한 사운드와 퀼리티 높은 하이엔드 사운드를 겸비하는 것이 콘셉트다. 이를 위해 미드우퍼 2조가 포함된 프론트 3웨이 스피커와 함께 파워풀한 15인치 서브우퍼 4개가 시스템의 기본 골격을 이루고 사운드의 섬세함과 자연스러움, 그리고 텐션을 확보했다.

브락스 매트릭스 ML1 트위터와 매트릭스 2.1 미드레인지 각 1조, 그리고 헤르츠 SV 200.1 8인치 2조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하고 강력한 초저역의 베이스를 더하기 위해 헤르츠 SPL Show 라인 SX 380D 15인치 4개가 극저음을 공급한다. 그 외 헤드유닛은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니 RSX-GS9 HRA 리시버이고 디지털 프로세서는 8채널의 헬릭스 DSP.2가 선정됐으며 파워앰프로 오디슨 AV 5.1k 5채널과 오디슨 AV due 2채널, 헬릭스 G One 1채널 등 총 6대가 자리한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트렁크 디자인은 스케일로 압도한다. 차종 자체가 여유 공간이 있는 SUV이지만 15인치 대구경 서브우퍼를 위한 최적의 포트 타입 대용량 인클로우저를 수용하다 보니 실용적인 용도를 과감히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와 앰프 랙이 앞뒤로 결합된 구조물은 트렁크 공간을 조금의 여유도 남기지 않고 꽉 채우고 있다. 뷰티풀은 특별한 디스플레이를 배제하고 다량의 제품들이 이질감이 없이 어우러지는 데 초점을 맞춰 마무리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헬릭스 DSP.2, 헬릭스 Director

스피커 : 브락스 Matrix ML1, 브락스 Matrix 2.1, 헤르츠 SV 200.1 ×2EA

서브우퍼 : 헤르츠 SX 380D ×4EA

파워앰프 : 오디슨 AV 5.1k, 오디슨 AV due, 헬릭스 G One ×4EA

전원부 : 바르타 AGM 메인 배터리, 3K 보조 배터리 ×4EA

   


경차라도 포기할 수 없는 비주얼 본능

Spark – 인천벅스


스파크도 인천벅스가 완성한 차량으로 차별화된 개성과 매력을 뽐낸다. 오너는 자동차 튜닝을 먼저 시작했지만 인천벅스를 통해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높이는 중이다. 대중적인 음악을 선호하고 발라드와 힙합 장르를 좋아한다. 음악적인 쾌감을 더해 줄 사운드와 함께 전시회나 동호회에서 주위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디자인 작업을 요청했다. 문제는 경차 특유의 협소한 공간. 특히 파워앰프와 서브우퍼 등이 들어갈 트렁크의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그런데 화려한 스타일을 위해 별도의 스피커와 TV 모니터를 추가하려고 하니 출발부터 만만치 않았다. 인천벅스는 크기가 최대한 작고 여러 기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파워앰프를 탐색했고 프로세서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잡코 ST-105D BT 5채널 파워앰프를 찾으면서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스파크도 서브우퍼와 파워앰프만 공유할 뿐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로 구분해 사운드 시스템이 작동된다. 인사이드는 순정 소스와 하이바이 스완 D630 프론트 3웨이 스피커를 기반으로 실내에서 경쾌하고 발랄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반면 아웃사이드는 스마트폰을 소스유닛으로 활용하고 트렁크 도어를 열면 액슘 KEX 165CS 2웨이 스피커가 생생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프론트와 리어 공간에서 터져 나오는 베이스는 RE 오디오 REX12S4 v2 12인치 서브우퍼의 역할이다.

트렁크 디자인은 경차의 가능성을 활짝 열어준 모습이다. 경차의 경우 대부분이 특별한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포기한다. 트렁크 도어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타라 13인치 TV 모니터 3개가 생생한 동영상으로 시선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또한 귀엽고 앙증맞은 피규어와 소스유닛으로 쓰이는 갤럭시 노트3가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전체적인 컬러는 인테리어와 통일감을 주기 위해 브라운과 블랙이 이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순정, 삼성 Galaxy Note3

파워앰프 : 잡코 ST-105D BT

스피커 : 하이바이 스완 D630(F) / 액슘 KEX165CS(T)

서브우퍼 : RE 오디오 REX12S4 v2

전원부 : 오릭스 티타늄

모니터 : 타라 13인치 ×3EA

   


감추는 게 미덕! 그러나…

Cruze – 용인 팝 카 오디오

 


크루즈는 용인 팝 카 오디오에서 작업을 담당한 차량이다. 오너는 자동차 튜닝과 오디오를 병행하는 마니아이다. 튜닝에 대해 먼저 눈을 떴지만 카 오디오에 대한 관심의 깊이를 더해가는 중이다. 사운드 시스템도 비슷한 처지의 여느 마니아들과 달리 SQ 성향으로 꾸몄다. 기타 연주가 취미인 그는 비교적 느린 템포의 음악을 좋아하고 악기 연주곡도 즐겨 듣는다. 카 오디오를 처음 접한 것은 4년 전이지만 풀 시스템을 갖춘 지는 대략 1년 정도 됐다.

크루즈는 희소성이 느껴지는 유닛이나 색다른 디자인이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오너의 개성과 작업자의 역량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차량이다. 팝 카 오디오는 제한된 장착 위치와 복잡한 실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3웨이로 스피커를 구성하고서 유닛 간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는 데 전념했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다인오디오 에소텍 MD 102 소프트 돔 트위터와 다인오디오 에소타2 650 미드우퍼, 브락스 매트릭스 ML3 미드레인지이다. 서브우퍼는 웅장하고 풍성한 베이스를 위해 모렐 울티모12가 선정됐다. 이밖에 제네시스 블랙에디션 MK4 4채널과 제네시스 블랙에디션 MK2 2 2채널, 그리고 ARC 오디오 2500CXL 2채널 총 3대의 파워앰프가 들어갔고 소니 RSX-GS9 하이 레졸루션 카 오디오 리시버가 소스유닛이며 알파인 PXA-H800 디지털 프로세서, 알파인 RUX-C800 컨트롤러 등이 제품 목록에 있다.

크루즈의 트렁크 디자인은 사실 가장 트렌디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공간을 확보하고 유닛을 하나도 노출하지 않는 것. 그러나 앰프 랙 및 커버로 사용한 고밀도의 자작나무 합판에 마감소재로 일반적인 레자 등을 사용하지 않고 표면이 원목의 나뭇결처럼 보이도록 특수 처리한 점이 인상적. 화려하지 않지만 밋밋하지도 않고 오히려 특색 있어 보인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알파인 PXA-H800, 알파인 RUX-C800

파워앰프 : 제네시스 Black Edition MK4, 제네시스 Black Edition MK2 2, ARC 오디오 2500CXL

스피커 : 다인오디오 Esotec MD 102, 브락스 Matrix ML3, 다인오디오 Esotar2 650

서브우퍼 : 모렐 ULTIMO12

전원부 : 브락스 2.0F 커패시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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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코로나19가 뒤덮은 시장, DSP가 시장의 핵심2020년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2020년은 처음부터 끝까지 코로나19가 잠식한 한 해다. 그로 인해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었다. 카 오디오 시장도 그 여파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고 적지 않은 몸살을 앓아야 했다. 특히 모든 행사의 취소는 시장에 활기를 잃게 했다. 그런 가운데 DSP는 올해도 강세를 계속 이어갔고 스피커와 파워앰프 시장은 물론이고 장착 방식에도 영향을 끼쳤다. 갈수록 물리적인 변화보다는 튜닝을 통한 소리 개선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인스톨러들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가기 위한 노력이 활발하다. 송년호를 맞아 올 한해 시장을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편집부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전면 취소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축제나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지연됐다. 카 오디오 시장도 사정이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반기 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자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행사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거나 축소된 형태로 진행하는 곳들도 있었다. 그렇지만 카 오디오 시장과 관련된 행사들은 대부분이 취소됐다. 보통 10월과 11월은 여러 경연대회 일정들이 줄을 잇는다. 동호회들이 주도하는 행사와 유통사가 주최하는 행사, 그리고 국제적 명성의 대회 등이 대표적이다. 무엇보다 아쉬운 것은 작년에 성공적인 출발을 알려서 시장의 많은 기대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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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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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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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20 EMMAKOREA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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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

메이저 유통 3社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또 다시 새해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이 줄고 내수 경기 역시 얼어붙으면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야 했다. 카 오디오 시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본지는 신년호를 맞아서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메이저 유통 3사가 꼽는 2019년 히트 모델과 2020년 주목할 모델들을 들어봤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시장을 정리하고 새해 시장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9 Hit Products Best 3Brax DSP브락스 DSP는 2019년 DSP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미 수년 전에 등장이 예고됐지만 최종 판매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려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수퍼 하이엔드 DSP로서 사용자층이 극히 제한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대기 수요가 있었고 상당수가 실사용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거뒀다.브락스 DSP는 오디오텍피셔사의 모든 역량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카트리지 방식으로 설계해 최초 제품 오더 시에 자신의 카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이상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는 것이 큰 매력이다. 사운드 퀄리티나 성능은 국내외 EMMA 파이널 스테이지 우승자들이 선택한 DSP였다는 사실만으로 객관적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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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새로운 아이템이나 이슈가 부족했지만 변화 위한 의지 확인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세계적인 경제 침체 흐름이 계속되면서 경기둔화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연말을 코앞에 둔 현재까지 별다른 반전은 없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분위기 반전을 꾀할 특별한 아이템이나 이슈가 없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전을 면할 수가 없었다. 이러한 와중에 포칼 울티마 M에 이어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은 위안거리 중 하나다. 또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와 IASCA-CAN 등 국제적 명성의 경연대회가 시장에 적지 않은 자극을 주고 있다. 올 한 해 시장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정은선브락스 DSP 출시올 초 화제는 단연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었다. DSP의 강세 속에 서 헬릭스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던 오디오텍 피셔사가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 가장 진보된 DSP를 브락스 브랜드로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전 세계 마니아들을 비롯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 더욱 반가웠던 이유는 4년여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제품이기 때문. 브락스 DSP의 콘셉트가 처음 발표되고 프로토 타입 제품이 소개된 후 4년 이상의 시간이 또 흘렀다. 오랜 기다림에 지칠 만도 한데 시장의 관심은 오히려 더욱 높아졌다. 그만큼 오디오텍…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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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

2018 EMMAKOREA 컴피티션 영광의 우승자 돌아보기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2019 EMMAKOREA 컴피티션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올해 대회는 보다 대중적이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우승자들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우승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작년 대회는 기존의 국내 대회들과 달리 안정성을 중시하는 EMMA의 정신에 따라 인스톨 퀄리티 심사 항목이 포함돼 순위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를 경험했던 많은 사람들은 룰북을 보다 심도 깊게 분석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대회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작년 대회 클래스별 우승자들의 면모를 다시금 살펴봤다. 단, 올해 클래스 구분 및 적용 방식은 로컬룰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룰북의 규정을 따른다.글|정은선ESQ-Unlimited제네시스 G80 강성민 부천 삼정 카 오디오ESQ-Unlimited는 말 그대로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에 제한이 전혀 없는 클래스이다. 출전 차량은 총 33대로 ESQ 다른 클래스에 출전한 차량 전체를 합산한 것보다 많은 숫자다. 이는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대 폭이 넓은 점도 있겠지만 국제적 명성의 EMMA 대회에 대한 하이엔드 시스템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클래스의 심사를 맡았던 대만의 헤드저지는 하이엔드 시스템이 이처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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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

신뢰감과 안정감의 상징, 오디오텍 피셔 본사 방문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지난 7월 초에 오디오텍 피셔사의 공식 초청을 받고 독일을 방문했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관한 심도 높은 의견 교환이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제어 소프트웨어가 주도하는 카 오디오의 미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며 대비하고 있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지난 7월 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브랜드의 제조사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Audiotec Fischer)사를 방문했다. 약 1년 전, 비공식으로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으나 공식으로 초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1년 전 비공식 방문이 대한민국의 정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격을 확정 짓는 자리였다면, 이번 방문은 지난 1년간 우리나라에서 오디오텍 피셔사 제품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세우고 시장을 확장시킨 것에 대해 인정받고 감사의 뜻을 전달받는 자리이다.무뚝뚝하다는 독일인의 일반적인 평가와는 달리 필자 일행의 방문일정에 맞춰 본사 사옥 중앙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그들의 섬세한 배려로 지난 1년의 노력과 성과를 짐작할 수 있다.오디오텍 피셔사는 우리나라에서 브락스, 헬릭스, 매치로 잘 알려진 카 하이파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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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

40년 간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리고 자부심 확인!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포칼이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각 카테고리별 세계 각국의 VVIP 수입원들만을 프랑스 본사로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칼 인클로우저 공장을 비롯해 새로운 본사 생산라인 견학과 데모카 청취, 각 카테고리별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일정은 포칼의 치열했던 과거와 열정이 넘치는 현재 그리고 눈부신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포칼1979년 자크 마욜(Jacques Mahul)이 설립한 포칼은 올해로 40년의 역사를 가진다. 프랑스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초고가 하이엔드부터 대중성을 겸비한 제품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런 특별한 존재감은 홈 오디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카라이프를 위한 카 오디오, 음악가와 프로 리코딩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 오디오, 건축물을 위한 커스텀 인터그레이션 오디오, 그리고 가장 최근의 헤드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혀진 것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 안에 누구나 인정하는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초고가 하이엔드 제품부터 초보자를 위한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포칼은 창립 40주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