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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다양한 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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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선택과 연출 가능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다양한 변주

몇 년 사이 가공을 피하고 유닛을 감추는 순정화 디자인이 대세가 되고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서브우퍼의 존재가 위협을 받고 있다. 서브우퍼는 여타의 기기보다 외관이 크고 인클로우저까지 포함하다 보니 어느 정도의 공간 희생이 필수이다. 업체들은 서브우퍼의 소형화로 돌파구로 찾고 있으며 간혹 서브우퍼를 포기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서브우퍼는 SPL 뿐만 아니라 SQ 시스템에서도 필요 불가결한 요소다. 사운드적으로 차량 구조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달 매력적으로 연출된 서브우퍼의 다양한 디자인 형태를 찾아봤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대용량으로 확실한 존재감 과시

Sorento R - 카 사운드 매니아


쏘렌토 R은 카 사운드 매니아의 데모카이다. 다수의 서브우퍼와 대용량 인클로우저가 적용된 사례. 자신들의 기술 수준을 시험하고 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카 사운드 매니아는 SPL 대회의 최고 기록에 도전하기 위해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실용적인 용도나 시각적인 효과를 모두 포기하고 오로지 다수의 서브우퍼와 이를 위한 대용량 인클로우저 등을 위해 사용했다. 대회 직전까지 기록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분해와 수정, 그리고 조립 과정을 수차례 반복해야 하므로 작업의 용이성을 위해 기본적인 마감소재 조차 배제했다. 서브우퍼는 강력한 퍼포먼스로 정평이 나 있는 DD 오디오 512 12인치 8개가 들어갔으며 포트 타입의 인클로우저는 엄청난 음압을 잘 견뎌 낼 수 있도록 20.2 큐빅 크기로 아주 정밀하게 제작됐다. 그 외 모스코니 AS 100.2 2대, 모스코니 AS 200.2 1대, 프레즌스 PIC 2500.1D 2대 총 5대의 파워앰프와 모스코니 DSP 6to8 디지털 프로세서 등이 나머지 공간에 배치됐다. 함께 있는 옵티마 옐로우 톱 배터리와 배트캡 X300 등은 전원 보강을 위해 쓰인다.

쏘렌토 R은 압도적인 라우드 사운드 못지않게 데모카로서 고객들에게 고품질 사운드도 들려줘야 한다. 와일드해 보이는 트렁크 공간과 달리 프론트 공간은 고음질 시스템을 위한 기기들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 인테리어의 수정 없이 고해상도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비위드 스테이트 MM-1D가 소스유닛이다. 프론트 스피커는 3웨이며 포칼 TBe 872 트위터와 3W2 Be 미드레인지, 6W2 Be 미드우퍼로 편성해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스테이지를 제대로 구현한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는 최적의 위치와 각도 설정으로 쪽필러와 A필러에 각각 위치하고 미드우퍼는 순정의 비대칭 구조 수정후 배플 작업으로 도어에 장착됐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순정

프로세서 : 모스코니 DSP 6to8

파워앰프 : 모스코니 AS 100.2 ×2EA, 모스코니 AS 200.2, 프레즌스 PIC 2500.1D ×2EA

스피커 : 포칼 Utopia TBE 872, 포칼 Utopia 3W2 Be, 포칼 Utopia 6W2 Be

서브우퍼 : DD 오디오 512 ×8EA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D31 ×2EA, 옵티마 옐로우 톱 D34, 배트캡 X300 ×2EA

 

 

강렬한 색상과 역방향 장착으로 차별화!

Toyota bB - 광주 사우스타운


도요타 bB는 사우스타운이 소개한 차량이다. 근래에는 주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모습이지만 과거에는 전시나 홍보를 목적으로 화려하게 디자인된 차량들이 주로 이용했던 형태이기도 하다. 도요타 bB도 오너가 개인 고객이지만 동호회 활동이나 전시회 참여를 고려해 사운드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공이 많이 들어갔다. 특히 앰프 랙과 서브우퍼 등 다량의 기기들이 모두 노출된 트렁크는 공간이 협소하지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서브우퍼는 주된 파워를 생산하는 RE 오디오 SCX12 12인치 2대와 REX10 10인치 2개, 그리고 REX8 8인치 4개 총 8개다. 일반적인 구성이 아니며 퍼포먼스 성격을 강조한 것. 사우스타운은 8인치 서브우퍼 4개를 미드우퍼와 함께 양쪽 도어에 배치하고 나머지 10인치와 12인치 서브우퍼 4개만 트렁크 안으로 넣었다.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DF나 자작나무를 사용하지 않고 파이버글라스로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제작했다. 12인치 서브우퍼는 바닥에 있고 10인치 서브우퍼는 양 사이드에 위치하는데 마그넷 대신 콘지가 인클로우저 속으로 매립됐다. 또한 무광 블랙으로 이뤄진 앰프 랙과 대비되게 유광 레드가 인클로우저 전체를 뒤덮어 시각적인 효과가 더욱 높아졌다.

도요타 bB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유닛들은 헤드유닛과 디지털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모두 미국산 브랜드 RE 오디오의 제품으로 통일됐다. RE 오디오는 다이내믹한 파워와 정교한 밸런스, 정확한 사운드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XXX6.5C 트위터는 레진 성형 후 대시보드 상단으로 올라갔고 미드우퍼는 도어에서 서브우퍼와 공존한다. REX6.5 2웨이 코엑셜은 리어 스피커이다. 이밖에 RE 오디오 SA3000.1과 RE 오디오 SA1500.1 각 1대, RE 오디오 SD150.4 2대 총 4대의 파워앰프가 있고 파이오니아 DEHX1750UB 헤드유닛과 오디슨 비트텐 D 디지털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H-X1750UB

프로세서 : 오디슨 Bit Ten D

파워앰프 : RE 오디오 SA3000.1, RE 오디오 SA1500.1, RE 오디오 SD150.4 ×2EA

스피커 : RE 오디오 XXX 6.5(F), RE 오디오 REX 6.5(R)

서브우퍼 : RE 오디오 REX8 v2 ×4EA, RE 오디오 SCX12 v2 ×2EA, RE 오디오 REX10 v2 ×2EA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D34(메인), 오딧세이 배터리 PC680(보조)

기타 : 어드벤스 어쿠스틱 WTX-1000(블루투스 리시버)

 

 

파워앰프 등 기타 기기들과 결합

Chrysler PT Cruiser - 인천 사운드존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사운드존의 솜씨로 탄생한 차량이다. 부족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파워앰프를 비롯해 기타 기기들이 함께 들어가는 앰프 랙과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일체형으로 결합했다. 스페어타이어 공간을 활용해 앰프 랙을 따로 둘 수도 있으나 여의치 않을 경우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효과도 더할 수 있다.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고품질, 고성능 서브우퍼인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250 서브우퍼를 사용하고 있다. 사운드존은 서브우퍼의 깊고 풍부한 소리를 재생하기 위해 최적의 포트타입 인클로우저를 정교하고 세밀하게 설계했다.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비롯해 트렁크 공간이 수용해야 할 유닛들이 비교적 많지 않다. 때문에 희소성이 있는 초하이엔드 파워앰프의 존재감을 확연히 드러내는 데도 포커스가 맞춰졌다. 이를 위해 고밀도의 자작나무 소재가 쓰였다. 사운드존은 내추럴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자작나무의 표면을 특수 처리해 원목 느낌으로 연출했다. 여기에 LED로 간접 조명을 접목해 은은함을 더했다.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오너에게 힐링을 주는 차량이다. 평상시는 물론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날 때 트레일러를 끌고 함께 한다. 때문에 야외에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착색이나 왜곡없이 자연스러운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시스템에 담았다. 헤드유닛은 오디슨 비트 플레이 HD가 메인이고 파이오니아 DEH-X4850BT가 서브이다. 재생 목록은 매립된 내비게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오디슨 비트원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해 정밀한 조율이 가능하다.

프론트 스피커는 그라운드 제로 GZPT Reference 28 트위터와 GZPM Reference 80 미드레인지, GZPW Reference 18 미드우퍼 3웨이. 그외 오디슨 떼시스 HV 벤티 2채널과 오디슨 AV 5.1k 5채널 총 2대의 파워앰프가 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오디슨 Bit Play HD, 파이오니아 DEH-X4850BT

프로세서 : 오디슨 Bit One

파워앰프 : 오디슨 Thesis HV venti, 오디슨 AV 5.1k

스피커 : 그라운드 제로 GZPT Reference 28, 그라운드 제로 GZPM Reference 80,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18

서브우퍼 :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250

전원부 : 오딧세이 PC1200

 

 

투명 소재 통한 후면 노출로 분위기 연출

Mercedes-Benz CLS 63 AMG - 광주 사우스타운


메르세데스-벤츠 CLS 63 AMG도 사우스타운의 작품이다. 초고가의 슈퍼카임에도 기기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필요한 차체의 변형 작업이 이뤄졌다. 특히 은근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트렁크는 치밀한 계획과 세밀한 공정을 거쳐서 명품 유닛들의 고급스러운 자태를 자연스럽게 노출한다. 이와 같이 멋스러운 디자인에 서브우퍼의 역할도 크다. 투명한 아크릴 소재의 후면 적용으로 서브우퍼 마그넷을 비롯해 밸런스를 이루는 2개의 포트 등 인클로우저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여서 답답하지 않다. 또한 LED 조명효과도 더욱 높여준다. 서브우퍼는 강력한 에너지와 다이내믹 특성을 전해주는 RS 오디오 RS 마스터 12 제품으로 국내에 단 하나뿐이다.

벤츠 CLS 63 AMG는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오너의 바람으로 트렌드를 착실히 따르기보다 투자비용이 다소 들어가더라도 이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시스템을 완성했다. 소스유닛은 아스텔앤컨 AK240SS 하이엔드 포터블 플레이어이고 헬릭스 DSP Pro MK2 디지털 프로세서가 동사의 HEC BT 모듈과 연결돼 스마트폰이나 기타 블루투스 지원 기기들도 서브로 사용이 가능하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모두 RS 오디오의 플래그십 라인으로 채워졌다. 3인치 크기의 RS 마스터 미드레인지가 A필러에, 확장된 스테이지 확보를 위해 트위터가 쪽필러에 위치한다. 도어에는 인클로우저 작업으로 미드우퍼가 심어졌다. 이밖에 RS 오디오 RS 마스터 T 모노 채널 6대와 오디슨 TH due 2채널 1대로 구성된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아스텔앤컨 AK240SS, 스마트폰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헬릭스 HEC BT

파워앰프 : RS 오디오 RS Master T ×6EA, 오디슨 TH due

스피커 : RS 오디오 RS Master Tweeter Limited Edition, RS 오디오 RS Master 3 Midrange, RS 오디오 RS Master Woofer Limited Edition

서브우퍼 : RS 오디오 RS Master 12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오릭스 티타늄 ×2EA

 

 

트렁크 바닥 배치 통해 여유 공간 확보

All New Carnival - 시화 퍼펙트 사운드


 퍼펙트 사운드의 패밀리카이자 데모카인 올 뉴 카니발. 수행해야 할 역할이 많다. 매장을 찾는 각양각색의 고객들에게 고품질 사운드를 들려줘야 할 뿐만 아니라 가족 여행 시 많은 짐을 무리없이 소화해야 한다. 때문에 트렁크는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실현해야 했다. 이를 위한 해법으로 퍼펙트 사운드는 앰프 랙은 물론 서브우퍼까지도 트렁크 바닥에 배치했다. 유닛의 노출을 통해 비주얼을 살리고 물건을 적재해야 할 때는 별도의 커버를 위에 올려서 유닛을 보호할 수 있게 했다. 과하지 않지만 밋밋하지도 않고 포인트가 있는 스타일을 구현한 것이다. 서브우퍼로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이며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적임자는 DD 오디오 LE-M08이다. 8인치 크기에 콤팩트한 인클로우저가 결합된 서브우퍼 2개가 호흡을 잘 이뤄 SQ 시스템에서 자연스러운 베이스로 최상의 현실감을 실현하다가도 SQL에서 파워풀한 베이스로 다이내믹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올 뉴 카니발의 소스유닛은 차량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중 가격대가 가장 높지만 시장에서 제일 핫한 제품인 비위드 스테이트 MM-1D 선라이즈이다. 이와 매칭된 디지털 프로세서는 동사의 비위드스테이트. 직접 연결을 통해 순도 높은 사운드를 전송한다. 프론트에 배치된 스피커는 포칼 엘리트 165W-RC 액티브이다. 퍼펙트는 가공을 자제하고 와이드한 사운드 스테이지 폭을 확보하고자 트위터를 전용 챔버와 함께 대시보드 양 사이드에 뒀다. 이어 미드우퍼를 배플 시공으로 도어에 안정적으로 부착했다. 이밖에 모스코니 AS 100.4 4채널과 DD 오디오 CM1 1채널 총 2대의 파워앰프가 극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안정적으로 구동한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State

파워앰프 : 모스코니 AS 100.4, 디지털 디자인 CM1

스피커 : 포칼 165W-RC Active

서브우퍼 : 디지털 디자인 LE-M08 ×2EA

전원부 : 브라이언 레귤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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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성능 위해 계속 진화!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차량용 블랙박스의 진화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영상 품질은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확보가 가능하고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주차 모드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디자인은 차량 전면 유리에 밀착되는 빌트인 형태로 바뀌고 커넥티드 기능은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을 넘어 내비게이션정보까지 블랙박스 화면에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의 기술 발전 상황을 자세히 살펴봤다.글|편집부Connected더욱 넓어진 환경으로 발전지난 2014년 세계 최초의 무선통신 2채널 블랙박스 알리온이 출시돼 큰 관심을 받았다. 알리온은 WCDMA 통신망을 이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시간 영상과 저장된 충격 영상 확인이 가능했다. 그리고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충격 알림 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었다. 기능적으로는 그 당시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일반적인 영상 촬영에만 집중돼 매우 진보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WCDMA 통신망의 사용 요금이 상당히 높았고 가입 절차도 매우 불편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전송된 영상은 1프레임이었으며 매우 작은 양의 사용 용량을 기본 제공해 영상 전송 제한도 발생했다. 이후 통신 요금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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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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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

차량 내 에어컨의 습기와 악취 발생 문제 완벽 해결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이 필요한 여름이다. 하지만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도 한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나타나는 냄새는 에바포레이터의 습기를 말려주지 않아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통 탈취제나 필터 교체, 에바포레이터 세척 등으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지만 오염된 부위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다시 냄새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시동을 껐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순환 팬을 작동시켜 에바포레이터를 건조시켜야 하며 이러한 역할은 애프터 블로우가 담당한다. 이달에는 에어컨/히터 공조기의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글|편집부 Fineafterblower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주행 중 히터나 에어컨 사용 후 내부의 냉각기관을 건조시켜 곰팡이의 증식을 막음으로써 차량 내 악취를 방지한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히터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도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을 사용한 세척제와 달리 송풍용 모터를 가동해 히터 및 에어컨의 공조 기관을 건조시켜 악취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준다.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순정 튜닝 차량 습기 제거기이다. 한 번의 설치로 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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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

차량의 모든 상황 빈틈없이 감시한다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다채널 블랙박스는 지금까지 대형 버스 또는 트럭 등 특수 차량들이 주로 이용해 왔다. 부피가 큰 차량의 경우 일반 제품으로는 주변 상황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기 어려워 보다 많은 수의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채널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다양화되면서 대형 트럭과 버스 등은 물론 일반 승용차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더욱 개선돼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제품 종류는 4채널과 3채널이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다채널 블랙박스 제품들을 선별해 특징과 기능을 살펴봤다.글|편집부광수생각 F100광수생각 F100은 카메라 타입에 따라 트럭과 승용차 모델로 나뉘는 4채널 블랙박스이다. 전방카메라는 풀 HD, 측면 카메라는 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전후방 카메라는 2채널 블랙박스와 동일한 전후면 유리에 장착되고 측면카메라는 외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측면카메라는 다양한 악조건에서도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완전 방수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넓은 광시야각을 갖춰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다.광수생각 F100은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와이파이 모듈도 기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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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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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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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

​더욱 스마트해진 기능으로 다양한 정보 실시간 제공블랙박스에 날개 다는 커넥티드​​블랙박스에 적용된 커넥티드 기능은 차량에 발생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줘 빠르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블랙박스는 영상 저장 중심이라면 커넥티드 기능은 한 단계 향상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커넥티드 기능은 다양한 블랙박스 브랜드에 적용되고 무료와 유료, 그리고 유료 전환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본지는 커넥티드 기능의 종류 및 특징과 적용 제품들을 살펴봤다.글|편집부 블랙박스와 통신 시스템의 연동은 상당히 오래 전부터 연구가 이뤄졌고 실제로 제품이 개발돼 출시도 됐었다. 그러나 초창기 통신 시스템 연동 블랙박스는 LTE, 3G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고가의 통신료가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고 이외에도 높은 전력 소모량으로 인한 차량 배터리 사용의 부담감 증가, 복잡하고 불편한 가입 절차, 저화질 영상 또는 사진 전송 등의 문제점이 크게 부각되면서 대중화되지 못했다. 그리고 기능적인 문제점도 발견됐다. 블랙박스와 차량 상태의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했고 단순히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거나 영상을 저장하는 등 한정된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커넥티드 블랙박스는 전력 소모량, 통신료 부담감, 저화질 영상 전송 등 과거의 단점들을 모두 해결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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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