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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다양한 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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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선택과 연출 가능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다양한 변주

몇 년 사이 가공을 피하고 유닛을 감추는 순정화 디자인이 대세가 되고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서브우퍼의 존재가 위협을 받고 있다. 서브우퍼는 여타의 기기보다 외관이 크고 인클로우저까지 포함하다 보니 어느 정도의 공간 희생이 필수이다. 업체들은 서브우퍼의 소형화로 돌파구로 찾고 있으며 간혹 서브우퍼를 포기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서브우퍼는 SPL 뿐만 아니라 SQ 시스템에서도 필요 불가결한 요소다. 사운드적으로 차량 구조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달 매력적으로 연출된 서브우퍼의 다양한 디자인 형태를 찾아봤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대용량으로 확실한 존재감 과시

Sorento R - 카 사운드 매니아


쏘렌토 R은 카 사운드 매니아의 데모카이다. 다수의 서브우퍼와 대용량 인클로우저가 적용된 사례. 자신들의 기술 수준을 시험하고 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카 사운드 매니아는 SPL 대회의 최고 기록에 도전하기 위해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실용적인 용도나 시각적인 효과를 모두 포기하고 오로지 다수의 서브우퍼와 이를 위한 대용량 인클로우저 등을 위해 사용했다. 대회 직전까지 기록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분해와 수정, 그리고 조립 과정을 수차례 반복해야 하므로 작업의 용이성을 위해 기본적인 마감소재 조차 배제했다. 서브우퍼는 강력한 퍼포먼스로 정평이 나 있는 DD 오디오 512 12인치 8개가 들어갔으며 포트 타입의 인클로우저는 엄청난 음압을 잘 견뎌 낼 수 있도록 20.2 큐빅 크기로 아주 정밀하게 제작됐다. 그 외 모스코니 AS 100.2 2대, 모스코니 AS 200.2 1대, 프레즌스 PIC 2500.1D 2대 총 5대의 파워앰프와 모스코니 DSP 6to8 디지털 프로세서 등이 나머지 공간에 배치됐다. 함께 있는 옵티마 옐로우 톱 배터리와 배트캡 X300 등은 전원 보강을 위해 쓰인다.

쏘렌토 R은 압도적인 라우드 사운드 못지않게 데모카로서 고객들에게 고품질 사운드도 들려줘야 한다. 와일드해 보이는 트렁크 공간과 달리 프론트 공간은 고음질 시스템을 위한 기기들을 구축하고 있다. 우선 인테리어의 수정 없이 고해상도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비위드 스테이트 MM-1D가 소스유닛이다. 프론트 스피커는 3웨이며 포칼 TBe 872 트위터와 3W2 Be 미드레인지, 6W2 Be 미드우퍼로 편성해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스테이지를 제대로 구현한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는 최적의 위치와 각도 설정으로 쪽필러와 A필러에 각각 위치하고 미드우퍼는 순정의 비대칭 구조 수정후 배플 작업으로 도어에 장착됐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순정

프로세서 : 모스코니 DSP 6to8

파워앰프 : 모스코니 AS 100.2 ×2EA, 모스코니 AS 200.2, 프레즌스 PIC 2500.1D ×2EA

스피커 : 포칼 Utopia TBE 872, 포칼 Utopia 3W2 Be, 포칼 Utopia 6W2 Be

서브우퍼 : DD 오디오 512 ×8EA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D31 ×2EA, 옵티마 옐로우 톱 D34, 배트캡 X300 ×2EA

 

 

강렬한 색상과 역방향 장착으로 차별화!

Toyota bB - 광주 사우스타운


도요타 bB는 사우스타운이 소개한 차량이다. 근래에는 주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의 모습이지만 과거에는 전시나 홍보를 목적으로 화려하게 디자인된 차량들이 주로 이용했던 형태이기도 하다. 도요타 bB도 오너가 개인 고객이지만 동호회 활동이나 전시회 참여를 고려해 사운드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공이 많이 들어갔다. 특히 앰프 랙과 서브우퍼 등 다량의 기기들이 모두 노출된 트렁크는 공간이 협소하지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서브우퍼는 주된 파워를 생산하는 RE 오디오 SCX12 12인치 2대와 REX10 10인치 2개, 그리고 REX8 8인치 4개 총 8개다. 일반적인 구성이 아니며 퍼포먼스 성격을 강조한 것. 사우스타운은 8인치 서브우퍼 4개를 미드우퍼와 함께 양쪽 도어에 배치하고 나머지 10인치와 12인치 서브우퍼 4개만 트렁크 안으로 넣었다.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DF나 자작나무를 사용하지 않고 파이버글라스로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제작했다. 12인치 서브우퍼는 바닥에 있고 10인치 서브우퍼는 양 사이드에 위치하는데 마그넷 대신 콘지가 인클로우저 속으로 매립됐다. 또한 무광 블랙으로 이뤄진 앰프 랙과 대비되게 유광 레드가 인클로우저 전체를 뒤덮어 시각적인 효과가 더욱 높아졌다.

도요타 bB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유닛들은 헤드유닛과 디지털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모두 미국산 브랜드 RE 오디오의 제품으로 통일됐다. RE 오디오는 다이내믹한 파워와 정교한 밸런스, 정확한 사운드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XXX6.5C 트위터는 레진 성형 후 대시보드 상단으로 올라갔고 미드우퍼는 도어에서 서브우퍼와 공존한다. REX6.5 2웨이 코엑셜은 리어 스피커이다. 이밖에 RE 오디오 SA3000.1과 RE 오디오 SA1500.1 각 1대, RE 오디오 SD150.4 2대 총 4대의 파워앰프가 있고 파이오니아 DEHX1750UB 헤드유닛과 오디슨 비트텐 D 디지털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H-X1750UB

프로세서 : 오디슨 Bit Ten D

파워앰프 : RE 오디오 SA3000.1, RE 오디오 SA1500.1, RE 오디오 SD150.4 ×2EA

스피커 : RE 오디오 XXX 6.5(F), RE 오디오 REX 6.5(R)

서브우퍼 : RE 오디오 REX8 v2 ×4EA, RE 오디오 SCX12 v2 ×2EA, RE 오디오 REX10 v2 ×2EA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D34(메인), 오딧세이 배터리 PC680(보조)

기타 : 어드벤스 어쿠스틱 WTX-1000(블루투스 리시버)

 

 

파워앰프 등 기타 기기들과 결합

Chrysler PT Cruiser - 인천 사운드존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사운드존의 솜씨로 탄생한 차량이다. 부족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파워앰프를 비롯해 기타 기기들이 함께 들어가는 앰프 랙과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일체형으로 결합했다. 스페어타이어 공간을 활용해 앰프 랙을 따로 둘 수도 있으나 여의치 않을 경우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효과도 더할 수 있다.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고품질, 고성능 서브우퍼인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250 서브우퍼를 사용하고 있다. 사운드존은 서브우퍼의 깊고 풍부한 소리를 재생하기 위해 최적의 포트타입 인클로우저를 정교하고 세밀하게 설계했다.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비롯해 트렁크 공간이 수용해야 할 유닛들이 비교적 많지 않다. 때문에 희소성이 있는 초하이엔드 파워앰프의 존재감을 확연히 드러내는 데도 포커스가 맞춰졌다. 이를 위해 고밀도의 자작나무 소재가 쓰였다. 사운드존은 내추럴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자작나무의 표면을 특수 처리해 원목 느낌으로 연출했다. 여기에 LED로 간접 조명을 접목해 은은함을 더했다.

크라이슬러 PT 크루저는 오너에게 힐링을 주는 차량이다. 평상시는 물론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날 때 트레일러를 끌고 함께 한다. 때문에 야외에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착색이나 왜곡없이 자연스러운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시스템에 담았다. 헤드유닛은 오디슨 비트 플레이 HD가 메인이고 파이오니아 DEH-X4850BT가 서브이다. 재생 목록은 매립된 내비게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오디슨 비트원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해 정밀한 조율이 가능하다.

프론트 스피커는 그라운드 제로 GZPT Reference 28 트위터와 GZPM Reference 80 미드레인지, GZPW Reference 18 미드우퍼 3웨이. 그외 오디슨 떼시스 HV 벤티 2채널과 오디슨 AV 5.1k 5채널 총 2대의 파워앰프가 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오디슨 Bit Play HD, 파이오니아 DEH-X4850BT

프로세서 : 오디슨 Bit One

파워앰프 : 오디슨 Thesis HV venti, 오디슨 AV 5.1k

스피커 : 그라운드 제로 GZPT Reference 28, 그라운드 제로 GZPM Reference 80,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18

서브우퍼 : 그라운드 제로 GZPW Reference 250

전원부 : 오딧세이 PC1200

 

 

투명 소재 통한 후면 노출로 분위기 연출

Mercedes-Benz CLS 63 AMG - 광주 사우스타운


메르세데스-벤츠 CLS 63 AMG도 사우스타운의 작품이다. 초고가의 슈퍼카임에도 기기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필요한 차체의 변형 작업이 이뤄졌다. 특히 은근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트렁크는 치밀한 계획과 세밀한 공정을 거쳐서 명품 유닛들의 고급스러운 자태를 자연스럽게 노출한다. 이와 같이 멋스러운 디자인에 서브우퍼의 역할도 크다. 투명한 아크릴 소재의 후면 적용으로 서브우퍼 마그넷을 비롯해 밸런스를 이루는 2개의 포트 등 인클로우저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여서 답답하지 않다. 또한 LED 조명효과도 더욱 높여준다. 서브우퍼는 강력한 에너지와 다이내믹 특성을 전해주는 RS 오디오 RS 마스터 12 제품으로 국내에 단 하나뿐이다.

벤츠 CLS 63 AMG는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오너의 바람으로 트렌드를 착실히 따르기보다 투자비용이 다소 들어가더라도 이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시스템을 완성했다. 소스유닛은 아스텔앤컨 AK240SS 하이엔드 포터블 플레이어이고 헬릭스 DSP Pro MK2 디지털 프로세서가 동사의 HEC BT 모듈과 연결돼 스마트폰이나 기타 블루투스 지원 기기들도 서브로 사용이 가능하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모두 RS 오디오의 플래그십 라인으로 채워졌다. 3인치 크기의 RS 마스터 미드레인지가 A필러에, 확장된 스테이지 확보를 위해 트위터가 쪽필러에 위치한다. 도어에는 인클로우저 작업으로 미드우퍼가 심어졌다. 이밖에 RS 오디오 RS 마스터 T 모노 채널 6대와 오디슨 TH due 2채널 1대로 구성된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아스텔앤컨 AK240SS, 스마트폰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헬릭스 HEC BT

파워앰프 : RS 오디오 RS Master T ×6EA, 오디슨 TH due

스피커 : RS 오디오 RS Master Tweeter Limited Edition, RS 오디오 RS Master 3 Midrange, RS 오디오 RS Master Woofer Limited Edition

서브우퍼 : RS 오디오 RS Master 12

전원부 : 옵티마 옐로우 톱, 오릭스 티타늄 ×2EA

 

 

트렁크 바닥 배치 통해 여유 공간 확보

All New Carnival - 시화 퍼펙트 사운드


 퍼펙트 사운드의 패밀리카이자 데모카인 올 뉴 카니발. 수행해야 할 역할이 많다. 매장을 찾는 각양각색의 고객들에게 고품질 사운드를 들려줘야 할 뿐만 아니라 가족 여행 시 많은 짐을 무리없이 소화해야 한다. 때문에 트렁크는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실현해야 했다. 이를 위한 해법으로 퍼펙트 사운드는 앰프 랙은 물론 서브우퍼까지도 트렁크 바닥에 배치했다. 유닛의 노출을 통해 비주얼을 살리고 물건을 적재해야 할 때는 별도의 커버를 위에 올려서 유닛을 보호할 수 있게 했다. 과하지 않지만 밋밋하지도 않고 포인트가 있는 스타일을 구현한 것이다. 서브우퍼로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이며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적임자는 DD 오디오 LE-M08이다. 8인치 크기에 콤팩트한 인클로우저가 결합된 서브우퍼 2개가 호흡을 잘 이뤄 SQ 시스템에서 자연스러운 베이스로 최상의 현실감을 실현하다가도 SQL에서 파워풀한 베이스로 다이내믹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올 뉴 카니발의 소스유닛은 차량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중 가격대가 가장 높지만 시장에서 제일 핫한 제품인 비위드 스테이트 MM-1D 선라이즈이다. 이와 매칭된 디지털 프로세서는 동사의 비위드스테이트. 직접 연결을 통해 순도 높은 사운드를 전송한다. 프론트에 배치된 스피커는 포칼 엘리트 165W-RC 액티브이다. 퍼펙트는 가공을 자제하고 와이드한 사운드 스테이지 폭을 확보하고자 트위터를 전용 챔버와 함께 대시보드 양 사이드에 뒀다. 이어 미드우퍼를 배플 시공으로 도어에 안정적으로 부착했다. 이밖에 모스코니 AS 100.4 4채널과 DD 오디오 CM1 1채널 총 2대의 파워앰프가 극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안정적으로 구동한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State

파워앰프 : 모스코니 AS 100.4, 디지털 디자인 CM1

스피커 : 포칼 165W-RC Active

서브우퍼 : 디지털 디자인 LE-M08 ×2EA

전원부 : 브라이언 레귤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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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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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20 EMMAKOREA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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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

메이저 유통 3社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또 다시 새해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이 줄고 내수 경기 역시 얼어붙으면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야 했다. 카 오디오 시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본지는 신년호를 맞아서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메이저 유통 3사가 꼽는 2019년 히트 모델과 2020년 주목할 모델들을 들어봤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시장을 정리하고 새해 시장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9 Hit Products Best 3Brax DSP브락스 DSP는 2019년 DSP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미 수년 전에 등장이 예고됐지만 최종 판매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려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수퍼 하이엔드 DSP로서 사용자층이 극히 제한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대기 수요가 있었고 상당수가 실사용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거뒀다.브락스 DSP는 오디오텍피셔사의 모든 역량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카트리지 방식으로 설계해 최초 제품 오더 시에 자신의 카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이상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는 것이 큰 매력이다. 사운드 퀄리티나 성능은 국내외 EMMA 파이널 스테이지 우승자들이 선택한 DSP였다는 사실만으로 객관적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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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새로운 아이템이나 이슈가 부족했지만 변화 위한 의지 확인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세계적인 경제 침체 흐름이 계속되면서 경기둔화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연말을 코앞에 둔 현재까지 별다른 반전은 없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분위기 반전을 꾀할 특별한 아이템이나 이슈가 없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전을 면할 수가 없었다. 이러한 와중에 포칼 울티마 M에 이어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은 위안거리 중 하나다. 또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와 IASCA-CAN 등 국제적 명성의 경연대회가 시장에 적지 않은 자극을 주고 있다. 올 한 해 시장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정은선브락스 DSP 출시올 초 화제는 단연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었다. DSP의 강세 속에 서 헬릭스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던 오디오텍 피셔사가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 가장 진보된 DSP를 브락스 브랜드로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전 세계 마니아들을 비롯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 더욱 반가웠던 이유는 4년여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제품이기 때문. 브락스 DSP의 콘셉트가 처음 발표되고 프로토 타입 제품이 소개된 후 4년 이상의 시간이 또 흘렀다. 오랜 기다림에 지칠 만도 한데 시장의 관심은 오히려 더욱 높아졌다. 그만큼 오디오텍…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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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

2018 EMMAKOREA 컴피티션 영광의 우승자 돌아보기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2019 EMMAKOREA 컴피티션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올해 대회는 보다 대중적이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우승자들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우승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작년 대회는 기존의 국내 대회들과 달리 안정성을 중시하는 EMMA의 정신에 따라 인스톨 퀄리티 심사 항목이 포함돼 순위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를 경험했던 많은 사람들은 룰북을 보다 심도 깊게 분석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대회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작년 대회 클래스별 우승자들의 면모를 다시금 살펴봤다. 단, 올해 클래스 구분 및 적용 방식은 로컬룰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룰북의 규정을 따른다.글|정은선ESQ-Unlimited제네시스 G80 강성민 부천 삼정 카 오디오ESQ-Unlimited는 말 그대로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에 제한이 전혀 없는 클래스이다. 출전 차량은 총 33대로 ESQ 다른 클래스에 출전한 차량 전체를 합산한 것보다 많은 숫자다. 이는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대 폭이 넓은 점도 있겠지만 국제적 명성의 EMMA 대회에 대한 하이엔드 시스템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클래스의 심사를 맡았던 대만의 헤드저지는 하이엔드 시스템이 이처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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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

신뢰감과 안정감의 상징, 오디오텍 피셔 본사 방문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지난 7월 초에 오디오텍 피셔사의 공식 초청을 받고 독일을 방문했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관한 심도 높은 의견 교환이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제어 소프트웨어가 주도하는 카 오디오의 미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며 대비하고 있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지난 7월 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브랜드의 제조사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Audiotec Fischer)사를 방문했다. 약 1년 전, 비공식으로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으나 공식으로 초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1년 전 비공식 방문이 대한민국의 정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격을 확정 짓는 자리였다면, 이번 방문은 지난 1년간 우리나라에서 오디오텍 피셔사 제품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세우고 시장을 확장시킨 것에 대해 인정받고 감사의 뜻을 전달받는 자리이다.무뚝뚝하다는 독일인의 일반적인 평가와는 달리 필자 일행의 방문일정에 맞춰 본사 사옥 중앙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그들의 섬세한 배려로 지난 1년의 노력과 성과를 짐작할 수 있다.오디오텍 피셔사는 우리나라에서 브락스, 헬릭스, 매치로 잘 알려진 카 하이파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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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

40년 간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리고 자부심 확인!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포칼이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각 카테고리별 세계 각국의 VVIP 수입원들만을 프랑스 본사로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칼 인클로우저 공장을 비롯해 새로운 본사 생산라인 견학과 데모카 청취, 각 카테고리별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일정은 포칼의 치열했던 과거와 열정이 넘치는 현재 그리고 눈부신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포칼1979년 자크 마욜(Jacques Mahul)이 설립한 포칼은 올해로 40년의 역사를 가진다. 프랑스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초고가 하이엔드부터 대중성을 겸비한 제품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런 특별한 존재감은 홈 오디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카라이프를 위한 카 오디오, 음악가와 프로 리코딩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 오디오, 건축물을 위한 커스텀 인터그레이션 오디오, 그리고 가장 최근의 헤드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혀진 것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 안에 누구나 인정하는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초고가 하이엔드 제품부터 초보자를 위한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포칼은 창립 40주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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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

희소성이 최대 강점, 어떤 제품이 있었나?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한정판은 마케팅을 일환으로 패키지, 제품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정 기간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높고 스페셜한 아이템으로 인정받는다. 현재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펼쳐지고 있으며 수량, 기간, 조건, 지역 등 그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그에 비해 카 오디오 분야는 한정판 출시가 활발한 편은 아니다. 가끔 창립 몇 주년을 기념을 내놓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볼 수 있는데 그 또한 흔치 않다. 이달 본지는 카 오디오 시장의 한정판 모델 혹은 시스템을 살펴봤다.글|정은선Focal F40th Kit포칼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 한정판 시스템을 출시했으며 전 세계 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 오디오용 스페셜 에디션은 F40th 키트이다. 스피커 드라이버와 일렉트로닉 솔루션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강력하고 정밀한 사운드로 고음질의 즐거움을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포칼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1979년 설립 이래 지칠 줄 모르고 최첨단 기술개발에 매달려왔다. 포칼의 주요 혁신으로는 트위터를 위한 순수한 베릴리움(Beryllium) 역돔과 스피커 드라이버에 사용한 플랙스(Flax) 콘을 꼽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100% Made in France의 혁신 기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