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2017 신제품 성적표는?

카오디오 0 5063 0 0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전반적으론 So∼ So∼

2017 신제품 성적표는?

2017년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시장에 무수히 쏟아졌다. 새로운 브랜드의 출현이 눈에 띄지 않았고 특별히 자극을 줄 만한 새로운 아이템도 없었다는 것이 올 한 해 시장의 큰 특징. 어느덧 후반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시장 유통을 주도하는 메이저 3사의 2017년 대표 신모델 판매 성적표를 들여다봤다.

글|정은선


Ability

 

Sonic Design KIT-1130E

프리미엄 브랜드로 정평이 나 있는 소닉디자인이 엔트리급으로 선보인 Kit-1130E4와 Kit-1130E2. 지금까지 고가의 이미지가 강해 소닉디자인 제품 구매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을 위해 출시한 모델이다.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의 5인치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로서 기존의 Kit-1130M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특유의 음색과 파워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평가다. 소닉디자인 Kit-1130E4는 4Ω, Kit-1130E2는 2Ω 스피커로 장착 차량의 임피던스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성적은? So So

지난 3월에 처음 출시됐으며 시장의 평가나 호감도는 나쁘지 않다. 소닉디자인이 가지는 고유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단기간 뜨거운 반응이나 판매고를 기대할 수 없지만 꾸준히 입지를 넓히고 있다.

 

 

Acoustic-Harmony GSP-II & ASP-II

GSP-Ⅱ와 ASP-Ⅱ는 고급 케이블 브랜드로 잘 알려진 어쿠스틱 하모니가 처음 소개하는 하이엔드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 시스템이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일본 특유의 부드러움과 단단한 음색이 특징적. 알루미늄-마그네슘과 TPX 누드의 새로운 콘 스타일로 인해 뻗어나가는 확장성도 뛰어나 확연한 사운드 업그레이드 효과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각각 샴페인 골드 컬러와 누드, 레드 컬러가 조화를 이뤄 시각적인 부분도 차별화됐다.

 

성적은? Not Bad

지난 4월에 첫 선을 보였다. 어쿠스틱 하모니의 하이엔드 스피커라는 점에서 궁금증을 유발했고 디자인이나 사운드면에서 확실히 차별화를 꾀해 평가도 나쁘지 않다. 다만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아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기대된다.

 

 

Ground Zero GZCS 200BMW-SW

독일산 브랜드인 그라운드제로가 최고의 엔지니어 설계와 고품질의 부품 사용으로 만든 BMW 전용 서브우퍼이다. 기존 BMW 순정형 서브우퍼의 불만 사항들을 적극 반영한 이 모델은 잭 바이 잭(Jack by Jack) 방식으로 작업이 편리하고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리얼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저역을 선사한다.


성적은? Good

지난 5월에 데뷔한 모델이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그라운드제로 제품으로서 기존 제품에서 기대할 수 없는 베이스를 보장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Rainbow Benz Plug & Play

레인보우 벤츠 Plug & Play는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2웨이 스피커 시스템이다. 모델명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플러그 앤 플러그 즉, 잭바이 잭 스피커라는 것이 핵심. 순정 스피커 선을 번거롭게 자르거나 붙일 필요 없이 말 그대로 잭만 간편하게 끼우면 된다. 각각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순정 스피커 자리에 정확히 들어맞는 크기라서 철판을 잘라내는 수고와 차량 손상이 필요 없다. 스피커 마운트도 순정 그대로 금형 설계돼 별도의 링이나 가이드가 불필요하고 나사 없이 그대로 탈부착만 하면 된다. 레인보우 벤츠 Plug & Play 스피커는 MP-C4.2, MP-E4.2, MP-S4.2 총 3종이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패시브 네트워크도 각각 포함되는데, 특히 트위터 패시브의 경우 하이/로우 감도 조정이 가능하다.


성적은? Good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스피커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이미지에 걸맞은 퀄리티를 보여주며 하이퀄리티 순정형 스피커라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Rainbow Soundproofing Material For Automobiles

레인보우 방음 제품은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완성차 회사들이 요구하는 성능과 차량 실내 환경 기준치에 합격한 최상급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차량 내외부 환경변화(고온, 저온, 습도) 등에 적합하고 완성차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소재에 적용하는 것과 동일하다. 레인보우는 엔진 소음, 로드 소음, 차체 진동, 풍절음 등 엔진을 비롯해 차량의 배기계와 타이어 등에서 발생해 차체로 전달되는 소음과 진동을 차단 또는 흡수할 목적으로 철저한 시험 및 분석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찾아낸 각 유입 경로에 최적으로 보강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레인보우 방음 소재는 각 작업 부위별 적합한 시공법에 따라 구성에 차이가 있다. 레인보우의 새로운 방음 소재는 AI(알루미늄 패드), HL(헤비 레이어 패드), ASP(안티 노이즈 패드), Airlite(에어라이트), Octagon(팔각 패드) 총 5가지 종류다.


성적은? Very Good

지난 8월에 론칭했다.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로 익숙한 레인보우의 새로운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방음 시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확실히 구별되는 품질과 특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Ariel Corporation

   

Mosconi DSP 6To8 Aerospace

DSP 6to8 Aerospace는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EISA에서 2년 연속으로 베스트 프로덕트상을 수상한 DSP 6to8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6채널 입력과 8채널 출력의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로서 최대 96kHz/24bit 고해상도의 음원을 지원하고 실시간으로 모든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의 경우 스마트폰 앱으로 컨트롤할 수 있고 하이 레벨 입력 자동감지 기능이 있다. 이밖에 토스링크(Toslink) 디지털 입력과 출력, 동축입력과 BT 입력, 0.02 msec/step 타임 딜레이, 핸즈프리와 모바일 내비게이션, 4 프리셋 등을 제공한다.


성적은? So So

지난 3월에 공개된 제품이다. 모스코니 DSP 시리즈는 시장에서 뜨겁다고 할 수는 없으나 동급 시장에서 확실한 포지션을 점하고 있는 제품들이다. 업그레이드 제품으로서 제 역할을 하고 있다.

 

 

Silent Coat

사일런트 코트는 차량 방음 및 소음 제어를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유럽산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30년 이상의 역사와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방진과 차폐, 흡음 등 차별화된 고기능성 제품들을 다채롭게 구성하고 차량을 위한 최상의 음질과 단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보닛, 휠 아치, 트렁크 바닥 및 트랜스미션 터널 등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하는 다양한 위치에 사용이 가능하고 유연성과 밀착력이 뛰어나 작업이 용이하다. 아울러 차체의 강성 증대 및 손상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성적은? So So

지난 4월에 데뷔했다. 품질과 성능 모두 좋은 평가를 얻고 있지만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방음 시장을 처음 열었던 StP 브랜드보다 확장세가 느린 편이다.

 

 

Focal FSP-8

포칼 최초의 DSP이다. 그동안 간간히 파워앰프나 초보자 지향의 멀티미디어 올인원 제품들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카 오디오를 위한 전문적인 DSP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칼 FSP-8은 혁신적인 기능을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소프트웨어와 함께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6채널 하이/로우 레벨 입력으로 모든 유형의 헤드유닛과 호환이 가능하고 광디지털 입력(24Bit/192kHz)을 통해 고해상도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독특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다.

성적은? So So

지난 5월 론칭한 제품이다. 가장 치열한 가격대의 시장에서 쉽지 않은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단일 브랜드 풀 시스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Focal FPX 5.1200

포칼 FPX 시리즈 파워앰프는 대단히 콤팩트한 사이즈에 신뢰할 수 있는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 및 설계됐다. 그동안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면서 철저한 성능 검증과 보완을 통해 탄생한 결과물이다. 2채널과 4채널, 모노채널의 디지털 파워앰프와 4채널 AB 클래스 파워앰프 총 4종이 먼저 출시됐고 마지막으로 5채널 모델이 나왔다. FPX 5.1200은 열 방출이 뛰어난 알루미늄 섀시를 적용했고 하나만으로 풀 시스템 구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사이즈도 기존 모델들과 별 차이가 없을 만큼 콤팩트하다. 때문에 심플한 구성과 디자인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성적은? Not Bad

지난 5월에 공개됐다. 5채널 파워앰프 자체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아 매출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다. 그러나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함께 안정적인 성능으로 인해 점차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Bewith Reference AM Series

비위드가 2002년 컨피던스 스피커를 처음 발표한 이래로 15년 만에 선보인 새로운 규격의 스피커 라인이다. 레퍼런스 AM 시리즈라고 명명된 새로운 스피커는 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따라서 L-25R 1인치, L-88R 3.5인치, L-165R 6.5인치 3종으로 구성된다. 비위드가 그동안 쌓아온 성능과 신뢰성에 범용성을 더한 이들 유닛들은 규격이 기존과 다르지만 고유의 소리가 한결같다. 알루미늄-마그네슘 콘을 적용한 L-25R은 재생되는 음의 선이 명확하고 속도감이 좋다. L-88R은 88dB의 감도로 전체적인 밸런스가 우수하며 L-165R은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이다.

 


성적은? Good

지난 8월에 데뷔했다. 다년간 인기가 식지 않은 비위드의 새로운 스피커 시리즈답게 시장의 관심과 반응이 높은 편이다. 중후반기에 출시돼 아직 판매고가 높지 않지만 향후 활약이 기대된다.

 


Aurix Korea

 

Brax MATRIX ML Series

새로운 매트릭스 ML 시리즈는 ML1, ML2, ML3, ML6D, ML6P, ML10 총 6종 구성이다. ML1 1.1인치 실크 돔 트위터는 돔 양쪽 고탄성 아크릴 코팅으로 기존보다 밝고 부드러운 고주파수 응답 특성을 나타낸다. ML2 2.1인치 미드레인지는 촘촘하고 세밀한 실크 돔을 적용했고 소재와 기능, 가공, 구조 등이 ML1과 동일하다. ML3 3인치 미드레인지는 고강성, 초경량 페이퍼 콘을 포함하고 MicroSphere라는 특허 기술로 코팅해 콘의 강성과 내부의 댐핑을 개선했다. ML6D 6.5인치 미드우퍼도 MicroSphere 코팅 기술로 사운드 재생 시 월등한 정밀도를 자랑한다.

ML6P 6.5인치 미드우퍼는 페이즈 플러그 모델이다. ML10 10인치 서브우퍼 역시 MicroSphere 코팅과 페이퍼 콘 합성 폴리아미드 층에 세라믹 구적용으로 콘의 강성과 내부 댐핑을 향상시켰다.

성적은? Good

처음 공개된 시점은 작년 11월이고 올 초부터 본격 출시됐다. 수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매트릭스의 업그레이드 모델답게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이며 시장의 호응도도 좋다.

 

 

Helix DSP Pro MK2

DSP Pro MK2는 오디오텍피셔사의 최상급 DSP를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한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이다. 10채널 DSP로 음질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새로운 수준으로 진화했다. 대단히 강력한 64bit 오디오 DSP 외에도 32bit의 놀라운 해상도를 갖췄으며 DA와 AD 컨버터는 비교할 수 없는 사운드 특성을 보장한다. 개선된 내부 전원 공급 장치와 8V의 최대 출력 전압 증가는 프로세서의 놀라운 성능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순정 카 오디오 시스템의 완벽한 제어를 위해 ADEP라 부르는 특별한 오류 진단 회로를 사용하고 블루투스, AUX, 옵티컬 기존의 세 가지 HEC 확장 모듈에 USB HD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올 패스 컨트롤(All Pass Control) 등 새롭게 단장된 소프트웨어도 만날 수 있다.


성적은? Very Good

지난 1월, 출시와 동시에 강세를 계속 이어가는 모델이다. 고급형 DSP 시장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헬릭스의 신형 제품으로서 다시금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Audison Bit One HD

오디슨 비트원 HD는 비트원의 버전 업 모델이 아닌 HRA(High Resolution Audio) 대응 모델로 24bit 96kHz를 지원한다. 가장 큰 특징은 12개 채널 인풋 서밍과 13개 채널 아웃풋이다. 이로써 순정 엔터테인먼트를 빠짐없이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고 프론트 3웨이와 리어 2웨이, 그리고 센터와 스테레오 서브우퍼 등 다양한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풀 D/A 시스템을 구성하면 비트원 HD를 2대까지 확장해 좌우 13채널씩 모두 26 채널까지 동시에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비트원 HD는 DE-EQ와 같은 개념의 DE-TA라는 보정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어 애프터마켓 오디오나 순정 오디오로 음악을 청취할 때 한결같이 향상된 스테이지와 이미징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AIS(Auto Input Switch) 기능, FIR 필터, Bessel 필터 등을 추가했다.


성적은? So So

지난 4월에 론칭한 제품이다. 비트원의 HRA 대응 모델이지만 비트원의 품질과 인기에는 다소 모자라다는 평가다. 그만큼 비트원이 이전 시장에서 남긴 족적은 대단했다.

 

 

Audison Thesis II Speaker

오디슨 떼시스 스피커는 플래그십 라인으로 희토류 파동으로 단종됐던 제품이다. 떼시스Ⅱ는 성능을 더욱 개선한 업그레이드 모델로서 보다 혁신적이고 완벽한 사운드 재생을 목표로 하는 하이엔드 스피커이다. 오디슨은 빼어난 디자인과 다양한 스피커 소재 개발 등을 위해 수많은 프로토 타입을 제작해 전작인 떼시스Ⅰ스피커의 음악적인 감흥 개선 및 정확한 사운드 재생을 실현한다.


성적은? Bad

지난 7월에 공개됐다. 몇 번의 연기 끝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지만 시리즈 전체가 아닌 트위터만을 내놓아 환영보다 실망의 목소리가 크다. 아무리 오래 기다렸던 떼시스라도 트위터만을 선택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Hertz H8 DSP

H8 DSP는 헤르츠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디지털 프로세서이다. 자매사인 오디슨 비트텐 D를 기본 베이스로 했지만 비트텐 D의 5채널보다 많은 8채널 아웃으로 확장된 모델이다. 또한 7개의 시그널 입력과 31밴드 이퀄라이저, 68 스텝 일렉트로닉 크로스오버, Linkwitz-Riley 또는 Butterworth 필터, 디지털 타임 딜레이 기능 등을 탑재했다. 아울러 간단하고 직관적인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복잡한 환경의 음향 반응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조정을 보장한다. 콤팩트한 전용 컨트롤러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고 세팅된 메모리 프리셋과 프로세서 설정을 교체할 수 있다.


성적은? Bad

지난 8월에 데뷔했다. DSP의 강자 중 하나인 오디슨을 자매사로 두고 있지만 후발주자로서 쟁쟁한 경쟁 모델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만한 무기가 확실하지 않다.

0 Comments
Hot

인기 Hummer 5車 5色

다목적, 다기능 차량의 화려한 변신Hummer 5車 5色전기차가 미래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2010년 단종됐던 오프로더의 대명사 허머가 전기차로 다시 부활해 주목받고 있다. 허머는 군용 차량인 험비의 민간용 버전이다. 군용의 거친 매력을 가진 차량이 H1이고 인테리어나 연비 등을 개선해 H2와 H3가 출시됐다. 허머는 단종 후에도 특유의 희소성 덕분에 시장에서 생명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 본지도 스페셜 시스템 코너를 통해 허머의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이달 그것을 한데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이종연Hummer H6by 화성 (주)벅스허머 & 허머 H6?허머는 1992년부터 2010년까지 존재했던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로 군용 차량인 험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2020년부터 GMC의 전기 트럭 이름으로 다시 부활했으며 2002년 AM 제너럴에서 GM으로 매각됐다. GM으로 매각되기 전에는 H1이 그냥 허머였다. 2002년 매각 이후 브랜드 및 단일 모델에서 H 시리즈로 변경되면서 차명도 H1으로 바뀌었다. 이때 후속 차종인 H2가 출시되면서 H1은 H2와 병행 판매되다 2006년에 최종적으로 단종됐다. 허머 H6는 정식 출시 차량의 명칭이 아닌 H2의 6×6 튜닝 버전이다.오감을 만족시킨다(주)벅스가 공개한 허머 H6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오너는 회사 홍보를 목적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가족과 함께 여행… 더보기
Hot

인기 Again EMMA!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역들Again EMMA!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에서 정말 많은 것을 앗아갔다. 현시점에서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회의감마저 든다. 특히 아쉬운 것은 EMMA 행사다. EMMAKOREA는 2019년에 EMMA 아시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첫 번째 행사를 치르며 EMMA 룰과 방식을 토대로 다른 나라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놨다. 참가자들은 첫 국제 경연 대회의 값진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2020년 대회를 준비해 왔기에 아쉬움이 크다. EMMA 유럽본부는 2019 유럽 파이널 행사를 내년 4월로 미뤄 놓은 상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EMMA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다소나마 달래보고자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우승 차량들 중 특히 화제가 된 차량들을 다시 소환해 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Grandeur TGby 삼정 카 오디오지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인공은 단연 ESQ Master-Unlimited와 King Of Sound 2개 클래스를 모두 석권한 그랜저 TG 차량이었다. 특히 King Of Sound 클래스의 심사 결과는 당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는데 오로지 음질로만 평가하고 시스템의 가격을 따지지 않는다. 때문에 정규 클래스 참가자들의 중복 출전이 가능했고 엔트리부터 최고급까지 다양한 … 더보기
Hot

인기 스피커로 도어를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 Best 5

다수의 스피커로 음악적인 쾌감 극대화스피커로 도어를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 Best 5최근 카 오디오 트렌드가 오디오의 본질에 집중하고 유닛의 존재를 드러내지 않는 것이 미덕이라고? 라우드 사운드를 향한 마니아의 사랑은 감출 수가 없다. 한정된 공간에서 음압이 폭발하는 라우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물량형이다. 물량이 집중되는 트렁크 외 도어에도 다수의 미드우퍼가 밀집되는데 이는 라우드 시스템의 또 다른 묘미다. 도어 작업은 차량으로서 안정성에 충실하고 사운드적으로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시각적인 효과까지 잘 살려야 하므로 작업자의 엄청난 노력과 노하우가 요구된다. 미드우퍼가 도어를 아름답게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의 매력을 들여다 보자.글|편집부 사진| 이종연All New Prideby 부천 스튜디오 준차량 특징프라이드는 1987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했던 기아차의 소형차 브랜드이자 스포티지, 봉고와 함께 기아차를 대표하는 상징적 아이콘이었다. 기아차의 전 라인업 중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올 뉴 프라이드는 3세대 모델로 2011년 9월에 출시됐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 차급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으로 무장했다.오너 성향 및 요구오너는 원래 강렬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선호하는 SPL 마니아였으나 우연히 접한 ESQL의 매력에 빠져 시스템에 변화를 줬다. ESQL… 더보기
Hot

인기 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

하이엔드부터 물량형까지 불가능은 없다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스페셜하다는 것은 꼭 비용이 많이 들거나 규모가 아주 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종종 경차는 고가의 유닛을 넣기에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거나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고 한다. 물론 불리한 측면이 분명히 있지만 인스톨러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그것을 증명했던 각양각색의 경차 시스템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포칼 울티마가 이끄는 고품격 사운드Morningby 천안 F1 카 오디오모닝은 기아차가 2004년부터 판매하는 경차로 비스토의 후속 모델이다. 대한민국에 리터카(배기량 1리터의 엔진이 탑재된 차량) 시대를 연 차량. 20세기에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F1 카 오디오의 모닝은 흔치 않게 최상위 프리미엄 스피커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한다. 또한 리어에도 같은 계열의 스피커가 추가돼 고품격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할 공간을 남겨뒀다. 오너가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박스 타입의 서브우퍼를 포기해야 했다. 오너는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는 마니아이다. 탄탄한 중고역대와 함께 부자연스러움 없이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선호한다.모닝은 헤드유닛과 프론트 … 더보기
Hot

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Hot

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Hot

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Hot

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
Hot

인기 2020 EMMAKOREA 들여다보기

Hot

인기 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

메이저 유통 3社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또 다시 새해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이 줄고 내수 경기 역시 얼어붙으면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야 했다. 카 오디오 시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본지는 신년호를 맞아서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메이저 유통 3사가 꼽는 2019년 히트 모델과 2020년 주목할 모델들을 들어봤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시장을 정리하고 새해 시장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9 Hit Products Best 3Brax DSP브락스 DSP는 2019년 DSP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미 수년 전에 등장이 예고됐지만 최종 판매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려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수퍼 하이엔드 DSP로서 사용자층이 극히 제한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대기 수요가 있었고 상당수가 실사용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거뒀다.브락스 DSP는 오디오텍피셔사의 모든 역량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카트리지 방식으로 설계해 최초 제품 오더 시에 자신의 카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이상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는 것이 큰 매력이다. 사운드 퀄리티나 성능은 국내외 EMMA 파이널 스테이지 우승자들이 선택한 DSP였다는 사실만으로 객관적인 … 더보기
Hot

인기 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새로운 아이템이나 이슈가 부족했지만 변화 위한 의지 확인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세계적인 경제 침체 흐름이 계속되면서 경기둔화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연말을 코앞에 둔 현재까지 별다른 반전은 없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분위기 반전을 꾀할 특별한 아이템이나 이슈가 없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전을 면할 수가 없었다. 이러한 와중에 포칼 울티마 M에 이어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은 위안거리 중 하나다. 또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와 IASCA-CAN 등 국제적 명성의 경연대회가 시장에 적지 않은 자극을 주고 있다. 올 한 해 시장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정은선브락스 DSP 출시올 초 화제는 단연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었다. DSP의 강세 속에 서 헬릭스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던 오디오텍 피셔사가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 가장 진보된 DSP를 브락스 브랜드로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전 세계 마니아들을 비롯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 더욱 반가웠던 이유는 4년여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제품이기 때문. 브락스 DSP의 콘셉트가 처음 발표되고 프로토 타입 제품이 소개된 후 4년 이상의 시간이 또 흘렀다. 오랜 기다림에 지칠 만도 한데 시장의 관심은 오히려 더욱 높아졌다. 그만큼 오디오텍… 더보기
Hot

인기 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

2018 EMMAKOREA 컴피티션 영광의 우승자 돌아보기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2019 EMMAKOREA 컴피티션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올해 대회는 보다 대중적이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우승자들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우승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작년 대회는 기존의 국내 대회들과 달리 안정성을 중시하는 EMMA의 정신에 따라 인스톨 퀄리티 심사 항목이 포함돼 순위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를 경험했던 많은 사람들은 룰북을 보다 심도 깊게 분석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대회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작년 대회 클래스별 우승자들의 면모를 다시금 살펴봤다. 단, 올해 클래스 구분 및 적용 방식은 로컬룰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룰북의 규정을 따른다.글|정은선ESQ-Unlimited제네시스 G80 강성민 부천 삼정 카 오디오ESQ-Unlimited는 말 그대로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에 제한이 전혀 없는 클래스이다. 출전 차량은 총 33대로 ESQ 다른 클래스에 출전한 차량 전체를 합산한 것보다 많은 숫자다. 이는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대 폭이 넓은 점도 있겠지만 국제적 명성의 EMMA 대회에 대한 하이엔드 시스템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클래스의 심사를 맡았던 대만의 헤드저지는 하이엔드 시스템이 이처럼… 더보기
Hot

인기 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

신뢰감과 안정감의 상징, 오디오텍 피셔 본사 방문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지난 7월 초에 오디오텍 피셔사의 공식 초청을 받고 독일을 방문했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관한 심도 높은 의견 교환이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제어 소프트웨어가 주도하는 카 오디오의 미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며 대비하고 있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지난 7월 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브랜드의 제조사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Audiotec Fischer)사를 방문했다. 약 1년 전, 비공식으로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으나 공식으로 초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1년 전 비공식 방문이 대한민국의 정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격을 확정 짓는 자리였다면, 이번 방문은 지난 1년간 우리나라에서 오디오텍 피셔사 제품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세우고 시장을 확장시킨 것에 대해 인정받고 감사의 뜻을 전달받는 자리이다.무뚝뚝하다는 독일인의 일반적인 평가와는 달리 필자 일행의 방문일정에 맞춰 본사 사옥 중앙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그들의 섬세한 배려로 지난 1년의 노력과 성과를 짐작할 수 있다.오디오텍 피셔사는 우리나라에서 브락스, 헬릭스, 매치로 잘 알려진 카 하이파이… 더보기
Hot

인기 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

40년 간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리고 자부심 확인!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포칼이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각 카테고리별 세계 각국의 VVIP 수입원들만을 프랑스 본사로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칼 인클로우저 공장을 비롯해 새로운 본사 생산라인 견학과 데모카 청취, 각 카테고리별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일정은 포칼의 치열했던 과거와 열정이 넘치는 현재 그리고 눈부신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포칼1979년 자크 마욜(Jacques Mahul)이 설립한 포칼은 올해로 40년의 역사를 가진다. 프랑스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초고가 하이엔드부터 대중성을 겸비한 제품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런 특별한 존재감은 홈 오디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카라이프를 위한 카 오디오, 음악가와 프로 리코딩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 오디오, 건축물을 위한 커스텀 인터그레이션 오디오, 그리고 가장 최근의 헤드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혀진 것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 안에 누구나 인정하는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초고가 하이엔드 제품부터 초보자를 위한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포칼은 창립 40주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 더보기
Hot

인기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

희소성이 최대 강점, 어떤 제품이 있었나?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한정판은 마케팅을 일환으로 패키지, 제품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정 기간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높고 스페셜한 아이템으로 인정받는다. 현재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펼쳐지고 있으며 수량, 기간, 조건, 지역 등 그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그에 비해 카 오디오 분야는 한정판 출시가 활발한 편은 아니다. 가끔 창립 몇 주년을 기념을 내놓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볼 수 있는데 그 또한 흔치 않다. 이달 본지는 카 오디오 시장의 한정판 모델 혹은 시스템을 살펴봤다.글|정은선Focal F40th Kit포칼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 한정판 시스템을 출시했으며 전 세계 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 오디오용 스페셜 에디션은 F40th 키트이다. 스피커 드라이버와 일렉트로닉 솔루션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강력하고 정밀한 사운드로 고음질의 즐거움을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포칼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1979년 설립 이래 지칠 줄 모르고 최첨단 기술개발에 매달려왔다. 포칼의 주요 혁신으로는 트위터를 위한 순수한 베릴리움(Beryllium) 역돔과 스피커 드라이버에 사용한 플랙스(Flax) 콘을 꼽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100% Made in France의 혁신 기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