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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System Best B-C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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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과 열의의 결과물! 4계절과 함께 담다~

Special System Best B-Cut

지난 한 해 스페셜 시스템 코너에는 총 14개의 장착점이 참여했고 모두 25대의 차량이 소개됐다. 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대세를 이뤘지만 어느 해보다 다채로운 스페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었다. 명기로 가득한 초고가의 시스템부터 다수의 물량형 라우드 시스템과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시스템, 그리고 인스톨러의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시스템까지 그야말로 각양각색이다. 미처 실리지 못한 B컷을 중심으로 지난 스페셜 시스템을 돌아봤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January

Grandeur HG

신년호를 장식한 차량은 삼정 카 오디오의 그랜저 HG이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촬영이 진행됐으며 초겨울의 정취가 잘 담겼다. 그랜저 HG는 비위드 마니아의 새로운 도전을 알린 차량이다. 비위드 사운드 컵의 프리미엄 클래스까지 섭렵했던 오너는 다년간 유지했던 풀비위드 시스템 구성에서 변화를 꾀했다. 스피커와 파워앰프를 유럽산 프리미엄 제품으로 전격 교체한 것.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오디오 웨이브 파워앰프의 합류로 최상의 사운드는 더욱 편안하고 자연스러워졌다. 시각적인 고급감을 더한 트렁크 디자인도 일품이다.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AZ-1 CC

파워앰프 : 오디오 웨이브 Aspire Pro ×3EA

스피커 : 다인오디오 에소타 홈용 트위터, 다인오디오 에소타2 430, 다인오디오 홈용 미드우퍼

서브우퍼 : 다인오디오 에소타2 1200 ×2EA

 

 

March

Tucson TL

언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인천벅스. 그 한계가 궁금할 따름이다. 추위가 맹위를 떨치던 2월의 어느 날, 숍 인근의 어느 대학에서 투싼 TL 차량을 만났다. 바싹 마른 나뭇가지와 듬성듬성 남아 있는 눈의 흔적이 겨울을 느끼게 한다. 투싼 TL은 저스티스 리그의 다크 히어로인 배트맨을 테마로 만들어졌다. 프론트 3웨이와 다수의 리어 스피커는 경쾌하고 발랄한 사운드로 흥을 살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배트맨의 박쥐 로고로 꾸며진 실내와 트렁크는 확실히 차별화된 스타일을 뽐낸다.



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X-P99RS, 삼성 Galaxy Tap 10.1

프로세서 : 오디오반 4Ch X-over

파워앰프 : 어빌리티 R4 ×2EA, 어빌리티 R2 ×2EA

스피커 : 액슘 NDX 25SD, 액슘 WMX 100C, 액슘 WMX 165C (F)/ 하이바이 스완 M1600II Tweeter ×4EA, 하이바이 스완 M1600II Woofer ×2EA(R)

서브우퍼 : 하이바이 스완 CS100B ×2EA

전원부 : 오릭스 티타늄 ×2EA

모니터 : 타라 13인치 ×2EA, 타라 15인치

 

 

August

Grandeur HG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7월 초에 대전을 찾았다. 리얼 카 오디오에서 공개한 차량은 그랜저 HG. 뜨거운 햇살을 피해서 촬영이 이뤄졌다. 그랜저 HG는 섬세하고 까다로운 감각을 지닌 마니아의 모든 요구를 100% 실현하고 있다. 고품격 스피커 유닛들이 구현하는 궁극의 사운드 퀄리티에 활용성을 극대화한 서브우퍼를 더해 완전히 새로운 매력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차량의 실용적인 구조를 헤치지 않으면서도 기기들이 모두 노출되고 LED 조명 등이 적절히 가미돼 트렌디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헤드유닛 : 사운드 모니터 CDT-450X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헬릭스 Director, 헬릭스 HEC BT

파워앰프 : 오디슨 TH quattro, 오디슨 TH due, 오디슨 TH uno

스피커 : 마이크로 프리시즌 Z-28MKII, 마이크로 Z-Studio 100F Midrange, 마이크로 프리시즌 Z-170IV

서브우퍼 : 그라운드제로 GZPW Reference 250 ×2EA

전원부 : 오딧세이 PC1700, 커넥션 SSF 2.5DGT ×3EA, 나카미치 정류 커패시터 ×2EA, 헬릭스 CAP33 ×2EA


  

September

Mercedes-Benz E220

찜통 더위가 이어지던 8월의 어느 날에 조우한 메르세데스-벤츠 E220. 카 사운드 매니아의 데모카이다. 숍 인근의 공원 주차장에서 촬영이 진행됐고 폭염 속에서도 짙푸른 녹음을 확인할 수 있다. 벤츠 E220은 비위드 선라이즈 시리즈 등 상급 유닛들과 포칼 K2 파워 서브우퍼를 절묘하게 조합해 하이엔드 퀄리티의 뛰어난 사운드는 물론 양감이 풍부한 베이스도 충분히 충족시켜 준다. 더불어 여느 고급 수입 세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멋스러운 트렁크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다.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STATE A6 ×2EA

파워앰프 : 비위드 P-100 ×4EA, 모스코니 AS200.2

스피커 : 비위드 C-50II Sunrise, 비위드 C-130II Sunrise

서브우퍼 : 포칼 ES 25 KX

전원부 : 비위드 Reference R-8A ×2EA

   


November

BMW 645CI Convertible

2005년식 올드카인 BMW 645CI 컨버터블의 완벽한 변신은 아트카 커스텀의 손끝에서 완성됐다. 가을 향이 짙어가던 10월 초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그 모습을 담을 수 있었다. BMW 645CI 컨버터블은 실내외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모두 바꾸고 고음질을 새롭게 수혈해 매력과 가치를 한층 끌어올렸다. 내부 공간이 협소하고 시스템이 순정과 공존해야 하는 등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단출한 구성과 세밀한 공정, 그리고 정교한 튜닝 등으로 모든 문제를 극복했다.



헤드유닛 : iBasso DX80

프로세서 : 오디슨 Bit Ten D

파워앰프 : 오디슨 AV5.1k

스피커 : RS 오디오 RS HAC, RS 오디오 RS Revelation Mid-Bass

서브우퍼 : 오디슨 APS 8R

전원부 : 까로텍 VS-3400EX

 

 

December

Genesis EQ900

떠나가는 가을의 마지막 모습과 함께 촬영한 제네시스 EQ900의 모습이다. 지난 한해 다방면으로 맹활약을 했던 뷰티풀 사운드의 작품. 제네시스 EQ900은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며 SQL에서 SQ로 진화하는 사운드 시스템을 보여줬다. 드림 유닛이라 할 만한 포칼 유토피아 울티마 스피커와 파워풀한 서브우퍼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기존 유닛의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묵직함을 더한 것이 특징. 디자인은 순정과의 조화와 실용성을 감안해 심플하고 간결하게 마감처리 됐다.

 



헤드유닛 : 소니 RSX-GS9, 순정 AVN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파워앰프 : 오디슨 AV Due ×2EA, 오디슨 AV Uno ×2EA, 헤르츠 HP6001

스피커 : 포칼 TWUltima, 포칼 Grande Utopia 3″ Mid Range, 포칼 8WUltima

서브우퍼 : 헤르츠 SPL Show SX 380D ×2EA

전원부 : 오딧세이 PC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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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Hummer 5車 5色

다목적, 다기능 차량의 화려한 변신Hummer 5車 5色전기차가 미래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2010년 단종됐던 오프로더의 대명사 허머가 전기차로 다시 부활해 주목받고 있다. 허머는 군용 차량인 험비의 민간용 버전이다. 군용의 거친 매력을 가진 차량이 H1이고 인테리어나 연비 등을 개선해 H2와 H3가 출시됐다. 허머는 단종 후에도 특유의 희소성 덕분에 시장에서 생명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 본지도 스페셜 시스템 코너를 통해 허머의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이달 그것을 한데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이종연Hummer H6by 화성 (주)벅스허머 & 허머 H6?허머는 1992년부터 2010년까지 존재했던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로 군용 차량인 험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2020년부터 GMC의 전기 트럭 이름으로 다시 부활했으며 2002년 AM 제너럴에서 GM으로 매각됐다. GM으로 매각되기 전에는 H1이 그냥 허머였다. 2002년 매각 이후 브랜드 및 단일 모델에서 H 시리즈로 변경되면서 차명도 H1으로 바뀌었다. 이때 후속 차종인 H2가 출시되면서 H1은 H2와 병행 판매되다 2006년에 최종적으로 단종됐다. 허머 H6는 정식 출시 차량의 명칭이 아닌 H2의 6×6 튜닝 버전이다.오감을 만족시킨다(주)벅스가 공개한 허머 H6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오너는 회사 홍보를 목적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가족과 함께 여행…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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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역들Again EMMA!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에서 정말 많은 것을 앗아갔다. 현시점에서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회의감마저 든다. 특히 아쉬운 것은 EMMA 행사다. EMMAKOREA는 2019년에 EMMA 아시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첫 번째 행사를 치르며 EMMA 룰과 방식을 토대로 다른 나라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놨다. 참가자들은 첫 국제 경연 대회의 값진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2020년 대회를 준비해 왔기에 아쉬움이 크다. EMMA 유럽본부는 2019 유럽 파이널 행사를 내년 4월로 미뤄 놓은 상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EMMA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다소나마 달래보고자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우승 차량들 중 특히 화제가 된 차량들을 다시 소환해 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Grandeur TGby 삼정 카 오디오지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인공은 단연 ESQ Master-Unlimited와 King Of Sound 2개 클래스를 모두 석권한 그랜저 TG 차량이었다. 특히 King Of Sound 클래스의 심사 결과는 당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는데 오로지 음질로만 평가하고 시스템의 가격을 따지지 않는다. 때문에 정규 클래스 참가자들의 중복 출전이 가능했고 엔트리부터 최고급까지 다양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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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스피커로 도어를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 Best 5

다수의 스피커로 음악적인 쾌감 극대화스피커로 도어를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 Best 5최근 카 오디오 트렌드가 오디오의 본질에 집중하고 유닛의 존재를 드러내지 않는 것이 미덕이라고? 라우드 사운드를 향한 마니아의 사랑은 감출 수가 없다. 한정된 공간에서 음압이 폭발하는 라우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물량형이다. 물량이 집중되는 트렁크 외 도어에도 다수의 미드우퍼가 밀집되는데 이는 라우드 시스템의 또 다른 묘미다. 도어 작업은 차량으로서 안정성에 충실하고 사운드적으로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시각적인 효과까지 잘 살려야 하므로 작업자의 엄청난 노력과 노하우가 요구된다. 미드우퍼가 도어를 아름답게 수놓은 라우드 시스템의 매력을 들여다 보자.글|편집부 사진| 이종연All New Prideby 부천 스튜디오 준차량 특징프라이드는 1987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했던 기아차의 소형차 브랜드이자 스포티지, 봉고와 함께 기아차를 대표하는 상징적 아이콘이었다. 기아차의 전 라인업 중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올 뉴 프라이드는 3세대 모델로 2011년 9월에 출시됐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 차급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으로 무장했다.오너 성향 및 요구오너는 원래 강렬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선호하는 SPL 마니아였으나 우연히 접한 ESQL의 매력에 빠져 시스템에 변화를 줬다. ESQL…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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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부터 물량형까지 불가능은 없다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스페셜하다는 것은 꼭 비용이 많이 들거나 규모가 아주 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종종 경차는 고가의 유닛을 넣기에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거나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고 한다. 물론 불리한 측면이 분명히 있지만 인스톨러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그것을 증명했던 각양각색의 경차 시스템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포칼 울티마가 이끄는 고품격 사운드Morningby 천안 F1 카 오디오모닝은 기아차가 2004년부터 판매하는 경차로 비스토의 후속 모델이다. 대한민국에 리터카(배기량 1리터의 엔진이 탑재된 차량) 시대를 연 차량. 20세기에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F1 카 오디오의 모닝은 흔치 않게 최상위 프리미엄 스피커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한다. 또한 리어에도 같은 계열의 스피커가 추가돼 고품격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할 공간을 남겨뒀다. 오너가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박스 타입의 서브우퍼를 포기해야 했다. 오너는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는 마니아이다. 탄탄한 중고역대와 함께 부자연스러움 없이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선호한다.모닝은 헤드유닛과 프론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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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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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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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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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가 관건불황도 비켜간 베스트 장착점 5지속적으로 위축됐던 시장 경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 오디오 시장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제품 판매 및 장착 사례가 전반적으로 크게 줄어 업계가 비상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장착점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본지 스페셜 시스템을 진행하면서 만나본 장착점들 중 여전히 많은 작업들로 분주한 5곳의 장착점을 찾아 그들만의 고객 응대 방법 및 인스톨 노하우에 대해 들어봤다.글|정은선대전 리얼 카 오디오고객 관리 및 마케팅 방법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파악해서 이를 반영하는 사운드와 디자인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피커 교환 작업을 우선으로 하고 투자 비용 대비 그만큼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야 믿음과 신뢰가 쌓일 수 있다. 그리고 화려한 언변보다 전문가로서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취급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세세히 숙지하고 고객에 게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차별화된 작업 특성 및 시그니처디자인은 특정한 스타일을 지나치게 고집하기 보다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다만 앰프랙 작업에 반드시 자작나무만을 사용한다. 자작…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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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20 EMMAKOREA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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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

메이저 유통 3社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2019 Hit & 2020 Notable Products Best 3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또 다시 새해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이 줄고 내수 경기 역시 얼어붙으면서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야 했다. 카 오디오 시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본지는 신년호를 맞아서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메이저 유통 3사가 꼽는 2019년 히트 모델과 2020년 주목할 모델들을 들어봤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시장을 정리하고 새해 시장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졌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9 Hit Products Best 3Brax DSP브락스 DSP는 2019년 DSP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미 수년 전에 등장이 예고됐지만 최종 판매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려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수퍼 하이엔드 DSP로서 사용자층이 극히 제한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대기 수요가 있었고 상당수가 실사용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거뒀다.브락스 DSP는 오디오텍피셔사의 모든 역량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카트리지 방식으로 설계해 최초 제품 오더 시에 자신의 카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이상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는 것이 큰 매력이다. 사운드 퀄리티나 성능은 국내외 EMMA 파이널 스테이지 우승자들이 선택한 DSP였다는 사실만으로 객관적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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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새로운 아이템이나 이슈가 부족했지만 변화 위한 의지 확인2019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세계적인 경제 침체 흐름이 계속되면서 경기둔화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연말을 코앞에 둔 현재까지 별다른 반전은 없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분위기 반전을 꾀할 특별한 아이템이나 이슈가 없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전을 면할 수가 없었다. 이러한 와중에 포칼 울티마 M에 이어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은 위안거리 중 하나다. 또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와 IASCA-CAN 등 국제적 명성의 경연대회가 시장에 적지 않은 자극을 주고 있다. 올 한 해 시장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정은선브락스 DSP 출시올 초 화제는 단연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었다. DSP의 강세 속에 서 헬릭스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던 오디오텍 피셔사가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 가장 진보된 DSP를 브락스 브랜드로 최초 선보인다고 하니 전 세계 마니아들을 비롯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브락스 DSP의 출시 소식이 더욱 반가웠던 이유는 4년여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제품이기 때문. 브락스 DSP의 콘셉트가 처음 발표되고 프로토 타입 제품이 소개된 후 4년 이상의 시간이 또 흘렀다. 오랜 기다림에 지칠 만도 한데 시장의 관심은 오히려 더욱 높아졌다. 그만큼 오디오텍…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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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

2018 EMMAKOREA 컴피티션 영광의 우승자 돌아보기그들이 각별했던 이유는?2019 EMMAKOREA 컴피티션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올해 대회는 보다 대중적이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욱 엄격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우승자들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우승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작년 대회는 기존의 국내 대회들과 달리 안정성을 중시하는 EMMA의 정신에 따라 인스톨 퀄리티 심사 항목이 포함돼 순위를 가르는 변수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를 경험했던 많은 사람들은 룰북을 보다 심도 깊게 분석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대회를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작년 대회 클래스별 우승자들의 면모를 다시금 살펴봤다. 단, 올해 클래스 구분 및 적용 방식은 로컬룰로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룰북의 규정을 따른다.글|정은선ESQ-Unlimited제네시스 G80 강성민 부천 삼정 카 오디오ESQ-Unlimited는 말 그대로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에 제한이 전혀 없는 클래스이다. 출전 차량은 총 33대로 ESQ 다른 클래스에 출전한 차량 전체를 합산한 것보다 많은 숫자다. 이는 사운드 시스템의 가격대 폭이 넓은 점도 있겠지만 국제적 명성의 EMMA 대회에 대한 하이엔드 시스템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 클래스의 심사를 맡았던 대만의 헤드저지는 하이엔드 시스템이 이처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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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

신뢰감과 안정감의 상징, 오디오텍 피셔 본사 방문독일에서 카 오디오의 미래와 조우하다지난 7월 초에 오디오텍 피셔사의 공식 초청을 받고 독일을 방문했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유하고 마케팅과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관한 심도 높은 의견 교환이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제어 소프트웨어가 주도하는 카 오디오의 미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며 대비하고 있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지난 7월 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브랜드의 제조사인 독일 오디오텍 피셔(Audiotec Fischer)사를 방문했다. 약 1년 전, 비공식으로 한 차례 방문한 적이 있으나 공식으로 초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방문은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1년 전 비공식 방문이 대한민국의 정식 디스트리뷰터로서 (주)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격을 확정 짓는 자리였다면, 이번 방문은 지난 1년간 우리나라에서 오디오텍 피셔사 제품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세우고 시장을 확장시킨 것에 대해 인정받고 감사의 뜻을 전달받는 자리이다.무뚝뚝하다는 독일인의 일반적인 평가와는 달리 필자 일행의 방문일정에 맞춰 본사 사옥 중앙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그들의 섬세한 배려로 지난 1년의 노력과 성과를 짐작할 수 있다.오디오텍 피셔사는 우리나라에서 브락스, 헬릭스, 매치로 잘 알려진 카 하이파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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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

40년 간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그리고 자부심 확인!프랑스 포칼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가다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포칼이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각 카테고리별 세계 각국의 VVIP 수입원들만을 프랑스 본사로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칼 인클로우저 공장을 비롯해 새로운 본사 생산라인 견학과 데모카 청취, 각 카테고리별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일정은 포칼의 치열했던 과거와 열정이 넘치는 현재 그리고 눈부신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글·사진|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포칼1979년 자크 마욜(Jacques Mahul)이 설립한 포칼은 올해로 40년의 역사를 가진다. 프랑스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초고가 하이엔드부터 대중성을 겸비한 제품까지 풀 라인업을 갖췄다. 이런 특별한 존재감은 홈 오디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카라이프를 위한 카 오디오, 음악가와 프로 리코딩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 오디오, 건축물을 위한 커스텀 인터그레이션 오디오, 그리고 가장 최근의 헤드폰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혀진 것이 아니라 각 카테고리 안에 누구나 인정하는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초고가 하이엔드 제품부터 초보자를 위한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포칼은 창립 40주년을 축하함과 동시에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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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

희소성이 최대 강점, 어떤 제품이 있었나?특별한 당신을 위한 한정판 시스템한정판은 마케팅을 일환으로 패키지, 제품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정 기간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높고 스페셜한 아이템으로 인정받는다. 현재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펼쳐지고 있으며 수량, 기간, 조건, 지역 등 그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그에 비해 카 오디오 분야는 한정판 출시가 활발한 편은 아니다. 가끔 창립 몇 주년을 기념을 내놓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볼 수 있는데 그 또한 흔치 않다. 이달 본지는 카 오디오 시장의 한정판 모델 혹은 시스템을 살펴봤다.글|정은선Focal F40th Kit포칼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 한정판 시스템을 출시했으며 전 세계 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 오디오용 스페셜 에디션은 F40th 키트이다. 스피커 드라이버와 일렉트로닉 솔루션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강력하고 정밀한 사운드로 고음질의 즐거움을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포칼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1979년 설립 이래 지칠 줄 모르고 최첨단 기술개발에 매달려왔다. 포칼의 주요 혁신으로는 트위터를 위한 순수한 베릴리움(Beryllium) 역돔과 스피커 드라이버에 사용한 플랙스(Flax) 콘을 꼽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100% Made in France의 혁신 기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