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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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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을 쫓기보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집중하자!

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나날이 다양해지고 신제품 주기가 짧아지는 블랙박스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일이 여간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조건 고사양만을 쫓다 보면 그야말로 낭패 보기 십상이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 보면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해진다. 이달 본지는 성향과 타입별 최적의 블랙박스를 살펴봤다.

글|김형민

 

편리하고 간편한 터치 시스템이 없을까?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답이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영상 확인이나 설정 변경을 위해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는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블랙박스의 표준 LCD 사이즈로 자리 잡은 3.5인치와 이보다 큰 4인치, 5인치 블랙박스는 모두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감압식 터치스크린은 화면의 압력을 인식해 반응하고 손가락 이외에도 장갑이나 다른 물체에도 작동해 편리하지만 반응 속도가 느리고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이 점을 해결한 것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이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사람의 몸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해 작동하고 화면을 가볍게 접촉하면 기능을 실행하거나 조작할 수 있어 오작동이 적다. 그러나 손가락과 전용 장갑, 전용 펜으로만 작동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이전에 내비게이션에서도 감압식 터치스크린이 많이 쓰였다. 그러나 주행 중 정확한 목적지 설정을 위해 점차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바뀌었다. 블랙박스도 유라이브 알바트로스 5와 히트2 제품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의 편리함 극대화와 타제품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유라이브 히트2는 3.5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해 빠른 반응속도로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의 주요 불량원인인 LCD 터치 불량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전방 프리뷰 화면에서 멀티 터치를 이용해 최대 4배까지 화면 확대도 가능하다. 아울러 전후방 모두 선명한 HD 영상과 하이 프로파일 코덱을 채택해 영상 저장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터보 부스트 기술 개발로 3초대 부팅 시간을 구현해 차량 급발진 및 차량 시동 시 순간까지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녹화한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280×72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후방 124도

·디스플레이 3.5인치 정전식 터치 LCD(480×320)

·저장 매체 유라이브 전용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32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주)두코

 


난 차량 운행이 잦지 않은데…

배터리 소비 최소화에 신경쓰자!


 

겨울철 블랙박스 관련 뉴스 중 노출 빈도가 가장 많은 것이 차량배터리 소비로 방전의 주범이라는 내용이다. 기온이 떨어지면 배터리의 효율이 크게 낮아지는데 상시 전원이 필요한 장치가 배터리의 성능 저하 속도를 가속화시켜 결국 방전에 이르게 되고 그중 가장 많은 전기를 소비하는 제품이 블랙박스라는 것이다. 보통 차량의 메인 배터리는 고온에서 반응이 빠르지만 영하 10도 이하에서는 급속히 능력이 저하된다. 특히,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전기 소비가 많아져서 배터리 방전 사고가 어느 때보다 증가한다. 블랙박스가 일반화되기 전부터 겨울철 배터리 방전사고는 계속해서 있었던 일이기에 단순히 블랙박스 하나만의 문제로 단정 짓기는 어렵다. 블랙박스는 차량의 배터리 전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시스템 동작을 차단하는 배터리 방전 차단 기능을 탑재해 위험성을 낮췄다. 대다수의 판매자들은 약 3일 이상 차량 사용이 없을 경우 차량 배터리 안전을 위해 블랙박스의 전원 끄기를 권장한다. 또한 안전한 블랙박스 사용을 위해 전용 보조 배터리 장착을 추천한다. 보조 배터리는 차량 운행 시 충전하고 시동이 꺼지면 충전된 전기만으로 블랙박스를 운영한다. 현재는 차량 배터리 방전의 주요인으로 꼽히는 불명예를 탈출하기 위해 전기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폰터스 레이다는 주차 중 소비 전력을 기존 제품 대비 95% 개선했다. 차량의 배터리 보호와 방전 차단이 모두 가능하고 레이더 감지 기능을 탑재해 불필요한 영상 저장을 크게 감소시켜 차량의 배터리 사용을 줄였다. 레이더 기능은 기존 블랙박스의 주차모드 진입 시 모션 감지 구역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불필요한 영상 녹화를 차단하고 결국 불필요한 배터리 전기 사용을 억제한다. 또한, 선명한 화질로 저조도 환경 속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슈퍼 나이트 비전 장착으로 야간이나 어두운 지하 주차장에서도 정확한 녹화가 진행된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 주행과 편의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탑재와 빠른 부팅으로 차량의 주변 상황을 단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촬영한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920×108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방125도, 후방 120도

·디스플레이 3.5인치 HVGA

광시야각 고휘도 LCD(IPS 패널)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기타 ADAS

·문의 현대폰터스(주)

 

차량 전체의 영상을 확인하고 싶면다?

다채널로 차량 완벽 보호 가능!

 


블랙박스의 장착 위치는 전면과 후면 유리 중앙이다. 이로 인해 양 측면에서 발생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없는 완벽한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만약 측면 사각지대에서 접촉사고가 발생하고 주변 목격자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경우 자신이 100% 피해자라도 정확한 자료가 없기 때문에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다. 이는 현재 출시된 대다수 2채널 블랙박스들의 아쉬운 점이다. 블랙박스의 화각은 전방 약 110~140도, 후방 약 110~120도 사이를 평균적으로 갖추고 있고 이보다 넓은 화각의 제품도 있다. 그리고 전방 카메라의 경우 120도가 영상의 왜곡 없이 가장 정확한 영상을 촬영하는 화각으로 많은 블랙박스가 이를 채용하고 있다. 120도의 화각이 넘어가면 영상 왜곡이 발생하고 이는 카메라와 영상 튜닝 기술이 있어야만 안정적인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그렇기에 차량 주변의 전체적인 영상을 담아내기 위해 기본적으로 4개의 카메라가 필요하다. 전후방을 비롯해 운전석과 조수석 영상을 촬영하는 측면 카메라를 통해 차량 전체의 영상을 빠짐없이 녹화해야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영

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다채널 블랙박스는 일반 승용차용 제품들이 거의 사라지고 사각지대가 많은 대형 화물차용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쿼트로 풀 HD는 4채널 풀 HD 영상을 촬영하는 셋톱형 블랙박스이다. 최대 8채널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야간 운행 중에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했고 100% 완전 방수 처리로 고압 물세차, 장마철, 폭설 등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초고화질 영상을 장시간 녹화라 수 있도록 SD 카드, SSD, HDD 등 다양한 저장 매체를 선택할 수 있고 최대 2TB까지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영상과 사운드를 동시에 전송하는 HDMI 케이블을 통해 외부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고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실시간 및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채널 4채널 or 8채널

·영상해상도 전후방 30프레임

·저장 속도 30프레임

·저장 매체 SD 카드(최대 256GB), SSD(최대 512GB), HDD(최대 1T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배터리 슈퍼 커패시터 내장

·기타 와이파이, HDMI 모니터 연동, 완전 방수 외부 카메라

·문의 (주)엠비즈원

 

무엇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이 중요해?

QHD, SHD 화질이라면 절대 만족!

 

블랙박스의 발전이 가장 빠르게 이뤄진 부분이 영상 품질이다. VGA부터 시작된 블랙박스의 영상은 짧은 기간에 걸쳐 HD, 풀 HD로 발전했고 최근에는 QHD(2560×1440), SHD(2304×1296)의 블랙박스로 진화했다. QHD는 HD에 약 4배, 풀 HD에 약 2배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높아진 해상도만큼 더욱 많은 픽셀로 영상을 구현해 영상을 확대해도 멀리 있는 사물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나타낸다. 그리고 2K라고도 불리는 SHD는 풀 HD 대비 1.2배 뛰어난 영상으로 주변 상황의 디테일을 더욱 생생하고 또렷하게 기록한다. 화질이 높아지면서 저장공간 확장의 어려움으로 장시간 영상 촬영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있다.

파인뷰 X1000 New는 풀 HD 대비 1.2배 뛰어난 최신 슈퍼 풀 HD 이미지 센서가 상대 차량 번호판과 주변 상황의 디테일을 더욱 생생하고 또렷하게 기록한다. 또한, 오토 나이트 비전(Auto Night Vision) 기능으로 밤은 밝게, 낮은 더욱 선명하게 자동으로 최적의 화질을 찾아 녹화한다. 이밖에 안전한 운전을 돕는 ADAS 플러스, 블랙박스 영상을 간편히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와이파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듀얼 화각 등의 기능을 내장했다.


 

·영상 해상도 전방 2304×1296, 후방 1920×108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후방 124도

·디스플레이 4인치(800×480) IPS LCD with Touch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ADAS, 안전운전 도우미, 포맷 프리, 오토 나이트 비전, 와이파이

·문의 (주)파인디지털

 

아이나비 퀀텀은 세계 최초의 전후방 QHD 화질을 갖춘 블랙박스이다. HD 화질보다 4배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 녹화가 가능해 언제나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제공한다. 그리고 조명이 충분하지 않은 저조도 환경에서 주차 녹화뿐만 아니라 주행 녹화까지 어떠한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울트라 나이트 비전(Ultra Night Vision)을 적용했고 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각지대감지(Blind Spot Detection) 기능도 탑재했다. 이밖에 운전자 안전을 위한 최고의 기술 익스트림 ADAS, 장시간 끊김 없는 주차 녹화를 제공하는 타임 랩스 등의 기능의 갖췄다.

 


·카메라 전방 600만 화소 1/1.8인치(소니 CMOS, 후방 400만 화소 1/3인치(옴니 비전)

·영상 해상도 전후방 2560×1440

·디스플레이 3.5인치 TSP LCD(480×320) IPS 타입)

·저장 매체 SD 카드(최대 128GB)

·OBDⅡ 커넥터 DriveX 지원(옵션)

·GPS 외장 GPS(옵션)

·T/S 차량 좌우 시그널 케이블(브레이크 시그널 포함, 옵션)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팅크웨어(주)

 

오류로 인한 영상 손실이 걱정이면라?

안정적인 영상 저장 시스템으로 안심하자!


 

과거에 블랙박스가 사고 발생 영상을 저장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큰 피해를 끼친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이는 항상 영상을 저장해야 하는 블랙박스가 사고 발생 시의 충격으로 인해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고 해당 영상이 저장되지 않는 누락 사고이다. 그리고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시스템의 오류로 영상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다. 분명 사고 전후의 영상은 모두 존재하지만 충격 발생 시의 영상만 없으니 당사자에게는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포맷 프리 기능이 일반화되면서 조금씩 사라졌다. 포맷 프리는 메모리 카드에 일정한 공간을 분배하고 촬영 즉시 영상을 저장해 메모리 카드 수명을 연장하고 안정적으로 촬영 영상을 보존한다. 그렇지만 새로운 영상파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단 몇 초간의 영상 누락과 충격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로 발생하는 영상 누락 사고는 횟수만 줄어들 뿐 여전히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발전한 영상 저장 시스템이 듀얼 세이브(Dual Save)이다. 일반 블랙박스는 충격을 감지하면 상시 녹화를 중단하고 이벤트 녹화만 진행한다. 하지만 듀얼 세이브 기능은 충격을 감지해도 상시 녹화는 그대로 유지되고 이벤트 녹화 파일을 별도로 생성해 2중으로 영상을 저장하게 된다.

뷰게라 VG-900V2는 소중한 영상 기록을 보다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호하는 듀얼 세이브 기능을 적용했다. 상시 녹화 중 충격이 발생하면 상시와 이벤트 파일을 각각 저장해 어떠한 경우에도 영상이 누락되지 않는다. 그리고 저장 공간을 균일하게 분배해 메모리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3세대 FAT 포맷 프리도 갖췄다. 그리고 극한의 상황에서도 명품 화질을 완성시키기 위한 슈퍼 나이트 비전, 국내 최초 GPS가 필요 없는 첨단운전자보호시스템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다수 보유했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920×1080

·화각 전방 140도, 후방 130도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3.5인치 480×320 TFT LCD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ADAS

·문의 (주)카네비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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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성비 甲, 10만원대 블랙박스 5種

충실한 기본기에 개성과 품질까지 갖추다가성비 甲, 10만원대 블랙박스 5種보급형 블랙박스는 영상 해상도 수준이 떨어지고 기본 기능에만 집중됐다는 인식이 크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블랙박스를 살펴보면 영상 해상도는 높아지고 최첨단운전지원시스템과 같은 안전운전을 위한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적용되며 가성비가 높아지고 있다. 이달에는 10만원대 보급형 블랙박스 5대의 영상 품질과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봤다. 글|편집부Gnet G-Black αVideo지넷 G-블랙 알파는 전후방 풀 HD 화질로 항상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어두운 환경이나 야간 촬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나이트 비전 기술을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위한 최고의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과도한 화각으로 영상을 굴절시켜 나타나는 왜곡 현상과 거리감 상실 등의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최적의 촬영각인 약 150도 화각으로 측면 사고의 정황을 확실하게 기록하고 좌우 왜곡이 없는 영상을 담는다.Function지넷 G-블랙 알파는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위해 3가지의 첨단안전운전보조시스템을 탑재했다. 정차 중 앞차와의 거리가 2m 이상 벌어졌을 때 알림음과 함께 아이콘을 LCD 화면에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 기능과 앞차와의 간격이 급격히 줄어들 때 알림음과 아이콘을 띄어주는 추돌 감지 알림 기능, 설정된 속도 이상에서 주행 차선을 이탈할 경우 알…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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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

하이엔드부터 물량형까지 불가능은 없다아주 특별한 경차 시스템스페셜하다는 것은 꼭 비용이 많이 들거나 규모가 아주 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종종 경차는 고가의 유닛을 넣기에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거나 공간이 매우 협소하다고 한다. 물론 불리한 측면이 분명히 있지만 인스톨러의 역량에 따라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그것을 증명했던 각양각색의 경차 시스템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포칼 울티마가 이끄는 고품격 사운드Morningby 천안 F1 카 오디오모닝은 기아차가 2004년부터 판매하는 경차로 비스토의 후속 모델이다. 대한민국에 리터카(배기량 1리터의 엔진이 탑재된 차량) 시대를 연 차량. 20세기에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모닝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산 경차의 계보를 성공적으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F1 카 오디오의 모닝은 흔치 않게 최상위 프리미엄 스피커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한다. 또한 리어에도 같은 계열의 스피커가 추가돼 고품격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빈틈없이 채우고 있다. 그러면서도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할 공간을 남겨뒀다. 오너가 차량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박스 타입의 서브우퍼를 포기해야 했다. 오너는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는 마니아이다. 탄탄한 중고역대와 함께 부자연스러움 없이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선호한다.모닝은 헤드유닛과 프론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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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성능 위해 계속 진화!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 기술 어디까지 왔나?차량용 블랙박스의 진화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영상 품질은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확보가 가능하고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주차 모드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디자인은 차량 전면 유리에 밀착되는 빌트인 형태로 바뀌고 커넥티드 기능은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을 넘어 내비게이션정보까지 블랙박스 화면에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5대 주요 파트의 기술 발전 상황을 자세히 살펴봤다.글|편집부Connected더욱 넓어진 환경으로 발전지난 2014년 세계 최초의 무선통신 2채널 블랙박스 알리온이 출시돼 큰 관심을 받았다. 알리온은 WCDMA 통신망을 이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시간 영상과 저장된 충격 영상 확인이 가능했다. 그리고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충격 알림 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었다. 기능적으로는 그 당시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일반적인 영상 촬영에만 집중돼 매우 진보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WCDMA 통신망의 사용 요금이 상당히 높았고 가입 절차도 매우 불편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전송된 영상은 1프레임이었으며 매우 작은 양의 사용 용량을 기본 제공해 영상 전송 제한도 발생했다. 이후 통신 요금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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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

창의적 구성과 활용 가능케 한 압도적 성능이 최고 강점가장 잘 나가는 3웨이 시스템은?경기가 둔화되고 순정화 디자인이 트렌드라지만 2웨이에 비해 비용이나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이 더 큰 3웨이가 대세가 된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다. 하이엔드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3웨이 시스템은 아이러니하게 3웨이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다.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인 울티마 2웨이와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가 바로 그 주인공. 최고의 명기로 통하는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가 2웨이로 출시돼 3웨이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은 여기에 DNA가 같아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 동사의 홈용 미드레인지를 추가해 꿈에 그리는 구성을 완료했다. 이달 본지는 이들 유닛들의 개별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고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다채로운 활용 사례들을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Focal Utopia Be TW Ultima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그랜드 유토피아 EM의 IAL2 모터와 순수 베릴리움 콘지를 적용한 역돔형 제품이다. 베릴리움은 고강성, 초경량 특성으로 꿈의 트위터 소재로 인식된다.유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유일한 금속으로 밀도가 티타늄보다 2.5배, 알루미늄보다 1.5배 낮고 전달 속도가 티타늄보다 3배, 알루미늄보다 2.5배 빠르다.TW 울티마 트위터는 500Hz에서 40kHz까지 무려 5옥타브가 넘는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는 초유의 특성…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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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

차량 내 에어컨의 습기와 악취 발생 문제 완벽 해결차량용 에어컨 관리의 필수품, 애프터 블로우에어컨이 필요한 여름이다. 하지만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도 한다. 차량 에어컨 가동 시 나타나는 냄새는 에바포레이터의 습기를 말려주지 않아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통 탈취제나 필터 교체, 에바포레이터 세척 등으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지만 오염된 부위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다시 냄새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시동을 껐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순환 팬을 작동시켜 에바포레이터를 건조시켜야 하며 이러한 역할은 애프터 블로우가 담당한다. 이달에는 에어컨/히터 공조기의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글|편집부 Fineafterblower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주행 중 히터나 에어컨 사용 후 내부의 냉각기관을 건조시켜 곰팡이의 증식을 막음으로써 차량 내 악취를 방지한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히터 사용으로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도 적정 습도를 유지시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화학약품을 사용한 세척제와 달리 송풍용 모터를 가동해 히터 및 에어컨의 공조 기관을 건조시켜 악취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준다.파인 애프터블로우는 순정 튜닝 차량 습기 제거기이다. 한 번의 설치로 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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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

차량의 모든 상황 빈틈없이 감시한다진화하는 다채널 블랙박스다채널 블랙박스는 지금까지 대형 버스 또는 트럭 등 특수 차량들이 주로 이용해 왔다. 부피가 큰 차량의 경우 일반 제품으로는 주변 상황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기 어려워 보다 많은 수의 카메라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채널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다양화되면서 대형 트럭과 버스 등은 물론 일반 승용차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기능적으로도 더욱 개선돼 일반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제품 종류는 4채널과 3채널이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다채널 블랙박스 제품들을 선별해 특징과 기능을 살펴봤다.글|편집부광수생각 F100광수생각 F100은 카메라 타입에 따라 트럭과 승용차 모델로 나뉘는 4채널 블랙박스이다. 전방카메라는 풀 HD, 측면 카메라는 HD, 후방은 HD 사양으로 각 30프레임의 영상 처리 성능을 지녔다. 전후방 카메라는 2채널 블랙박스와 동일한 전후면 유리에 장착되고 측면카메라는 외부에 설치된다. 이에 따라 측면카메라는 다양한 악조건에서도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완전 방수와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넓은 광시야각을 갖춰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더욱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다.광수생각 F100은 4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주행 중 모든 채널의 영상을 운전석에서도 왜곡 없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와이파이 모듈도 기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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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

사라져 간 많은 제품들 속, 브락스의 건재가 인상적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파워앰프는?어느덧 본지가 창간 25주년이 됐다. 창간호를 기념해 헤드유닛, 스피커의 뒤를 이어 올해는 카 오디오 시장 초창기에 인기를 끌었던 파워앰프들을 둘러봤다. 파워앰프는 스피커보다 브랜드의 변화가 더욱 컸다. 대부분이 기억 속 저편으로 잊힌 가운데 브락스, 오디슨, 잡코, 매킨토시 등 이 시장에서 생존했다. 이마저도 브락스만이 위상을 유지할 뿐 나머지는 일부 마니아용으로 유통되거나 파워앰프 분야에서의 명성이 예전만 못하다.글|편집부Audison VRx Series오디슨은 이탈리아 각 분야 최고 명장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원음 재생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1979년 설립된 일렉트로미디어사가 유럽에서 홈 스테레오 파워앰프 생산으로 명성을 쌓은 이후 1982년부터 카 오디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역사의 문을 열었다. 음악의 리얼리티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왔던 오디슨은 92년부터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 이때부터 최상의 사운드를 위한 하이엔드 파워앰프로 인정받았다.VRx 시리즈 파워앰프는 1998년 처음 시장에 소개됐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구조(Open Deck)이다.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파워앰프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칩을 교체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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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

차별화된 스타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다‘억’ 소리 나는 럭셔리카의 특별한 시스템 5순정화 디자인은 여전히 시장의 대세다. 고가 수입 차량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억대가 넘는 가격의 귀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이와 같은 흐름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량들도 있다. 기기 노출과 공간희생은 물론이고 차체 변형까지 과감히 감행해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달 본지는 스페셜 시스템을 통해 만나본 여러 차량글|편집부 사진| 이종연Maybach 57Sby 일산 소리& 카 오디오마이바흐는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회장들과 일부 유명 인사들의 애마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은 단종됐지만 출시 당시 가격이 수억원에 달해 독일 본사에 전문으로 담당하는 서비스 엑스퍼트가 별도로 있었다. 이처럼 흔하지 않은 초호화 럭셔리카의 사운드 시스템이 일산 소리& 카 오디오의 손길로 완성됐다.마이바흐 57S 차량의 오너는 대략 11년 경력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무척 깊고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갈망이 큰 마니아다.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 중 대편성 연주곡을 즐겨 듣는 편이라 유닛을 선택할 때 고유의 음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소리& 카 오디오는 차량의 부품 수급이 어려워 차체를 훼손하거나 개조하는 성형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음악성을 강조한 오너의 바람대로 프론트 공간에서 드넓…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