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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사운드 K5

카오디오매거진 0 140 0 0

2웨이로 3웨이의 감동 실현

커스텀 사운드 K5


고객의 작은 요구 하나까지 세심하게 귀담아듣는 커스텀 사운드. 앞선 기술로 부산지역의 카 오디오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 인스톨 숍이다.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K5이다. 오너는 2웨이로 3웨이 스피커의 사운드 효과를 희망했고 도어 성형을 원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커스텀 사운드는 차량 전체 방음을 실시해 정숙한 실내환경을 갖추고 와이드한 레인지 특성의 유닛으로 2웨이의 약점을 보완해 3웨이 못지않은 사운드의 감동을 구현했다. 특히 도어 방음 작업에 각별한 노력과 정성을 기울였다. 이중 방음을 실시하며 내측 유리 기어 패널에 플라스틱 소재를 빗살문양으로 촘촘하게 밀착시키고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Stp Flex 매트를 사용했다. 또한 성형 없이 도어 배플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ICE 폼 프로텍터를 적용했다.

소스유닛은 AVI DCS-A1 DSD 플레이어이고 프론트 스피커는 오디블피직스 Ram2 풀레인지 트위터와 오디블피직스 Ram6 미드우퍼 구성의 2웨이다. 커스텀 사운드는 트위터를 A필러 성형으로 장착하고 미드우퍼를 도어의 순정 자리에 넣었다. 그리고 포칼 유토피아 Be 21WX 서브우퍼를 매칭해 콤팩트하지만 다이내믹한 베이스를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파워앰프로 제네시스 G4와 G2 2대가 쓰였다.

트렁크 디자인은 프론트와 달리 장착된 대부분의 유닛들이 오픈된 모습이다. 커스텀 사운드는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고자 파워앰프와 서브우퍼, 헤드유닛, DSP 등을 대칭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서브우퍼를 색다르게 스페어타이어 포지션에 매립한 것이 눈길을 끈다. 물론 프론트 스테이지에 도달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커스텀 사운드는 모든 작업을 EMMA 경연대회 출전에 대비해 철저히 인스톨 규정에 맞게 진행했다.

문의 | 부산 커스텀 사운드 010-3896-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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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디자인은 프론트와 달리 장착된 대부분의 유닛들이 오픈된 모습이 다. 커스텀 사운드는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고자 파워앰프와 서브우퍼, 헤드유닛, DSP 등을

 대칭적으로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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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블피직스 Ram2는 풀레인지 트위터로 A필러 성형으로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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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블피직스 Ram6 미드우퍼는 도어 성형을 꺼리는 오너의 요구로 순정 자리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중 방음과 같은 꼼꼼한 보강 작업 등으로 도어 배플과 같은 사운드 효과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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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차량은 2웨이 스피커 구성이지만 차량 전체방음과 정밀한 튜닝 등으로 3웨이 스피커  

못지않은 감동을 구현한다. 오디블피직스 Ram2는 풀레인지 트위터로

 A필러 성형으로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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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체 방음을 통해 정숙한 실내환경을 갖춘 K5. 



헤드유닛 _ AVI DCS-A1 

프로세서 _ 헬릭스 DSP Pro MK2, Director

파워앰프 _ 제네시스 G4, 제네시스 G2

스피커 _ 오디블피직스 Ram2, 오디블피직스 Ram6

서브우퍼 _ 포칼 유토피아 Be 21W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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