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톨카
홈 > 인스톨카 > 인스톨카
인스톨카

New Rexton

카오디오매거진 0 123 0 0

모든 것이 더할 나위 없다

New Rexton


뉴 렉스턴은 움직이는 리스닝 룸이다. 오디오를 꾸미기 위해 마련된 차량으로 모든 가용 공간이 오디오를 위해 할애됐고 모든 기기들이 노출됐으며 모든 가공 및 변형이 허용됐다. 또한 포칼 울티마 스피커와 브락스 DSP 등 마니아라면 누구나 선망하는 최고의 유닛들을 조합해 편안하고 몰입감을 높여주는 사운드를 들려주며 진정한 하이엔드 사운드를 경험하게 한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작업 | 일산 핑크 사운드 010-4849-5976


9bd9f5bfcccfd06498cf05092e4c04cf_1609919076_56.png
 


홈 오디오 마니아에게 리스닝 룸이 꿈인 것처럼 카 오디오 마니아에게도 차량을 오직 오디오만을 위해 꾸미는 것이 꿈이다. 일반 룸에 비해 차량을 리스닝 공간으로 만들기가 훨씬 수월할 것처럼 생각되지만 차량이 기본적으로 수행해야 할 역할과 기능이 많다. 때문에 그것 또한 생각처럼 만만한 결정과 과정이 아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뉴 렉스턴은 그러한 꿈을 이룬 오너의 차량이다.

뉴 렉스턴 차량의 오너는 확실히 마니아들의 많은 부러움을 살만한 사람이다. 우선 소유한 차량이 많다. 그중에 카 오디오를 장착한 차량도 여럿이며 재규어 XJ 다임러 슈퍼 에이트가 본지를 통해서 소개된 바도 있다. 렉스턴은 이번 사운드 시스템을 위해 그가 새롭게 구입한 차량이다. SUV이지만 휘발유 엔진을 얹어서 디젤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정숙성을 갖췄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차량의 내외에서 발생하는 작은 소음이나 진동까지도 차단해서 음악을 위한 청취공간으로서 보다 완벽함에 다가갈 수 있도록 기본적인 도어 부위 외에도 천장과 바닥, 그리고 보닛까지 차량 전체를 구석구석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방음매트 등으로 둘렀다. 그리고 시그널 프로세서는 물론이고 스피커부터 파워앰프까지 마니아들의 선호도가 높은 포칼과 브락스 브랜드의 최상급 유닛들이 조합돼 있고 차량운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모든 공간이 오로지 오디오 장착을 위해 할애됐으며 가공 및 변형에 특별한 제약도 없었다. 그의 의도와 계획을 정확하게 실현한 곳은 핑크 사운드다.

핑크 사운드는 수년간 한결같이 열심히 정직하게 달려온 카 오디오 전문 인스톨 숍이다. 그동안 수많은 유혹과 시련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들만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을 찾고자 최선을 다해 왔다.

재규어 XJ 다임러 슈퍼 에이트에 이어 뉴 렉스턴까지 오너의 열정이 이어진 데에는 핑크 사운드의 정직한 땀방울이 있었다. 많은 노력에도 만족감을 쉬이 느끼지 못했던 오너는 카 오디오를 포기하려다 우연히 만난 핑크 사운드를 통해 희망을 갖게 된 것. 다시 한번 열의를 불태우기 시작했다.

뉴 렉스턴 차량의 오너는 트렌디한 팝송을 좋아하며 빠른 템포보다는 느리고 조용한 스타일의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이다. 또한 상당히 예민한 청감의 소유자라서 낮은 볼륨에서도 소리를 구분해서 들을 줄 안다. 이에 따라 핑크 사운드는 비교적 잘 갖춰진 청취공간 속에서 하이엔드 유닛들이 역량을 100% 이상 발휘할 수 있도록 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갔다. 프론트에 3웨이를 구성해 스테이지의 안정화에 힘쓰고 모든 유닛들을 그대로 노출시켜 시각적인 효과도 높였지만 인테리어와 자연스러운 어울림에도 소홀하지 않았다. 또한 특정 대역이 모나거나 두드러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조화로우며 편안하게 몰입하기 좋은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썼다.


명기들의 환상적인 하모니 구현

헤드유닛은 소니 RSX-GS9이다. 세계 최초로 DSD 데이터를 PCM 변환 과정 없이 출력하는 Native DSD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다양한 원음 파일을 왜곡 없이 생생하게 들려주고 DSD 파일과 함께 최대 192kHz/24bit의 WAV/FLAC/AIFF/ALAC 파일 및 LPCM 포맷을 지원한다.

디지털 프로세서는 궁극의 유닛이라 할 만한 제품이다. 브락스 로고를 부착한 최초의 DSP는 192kHz/32Bit 신호를 전송하는 12채널 모델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으로 모든 성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또한 통합 DSP 제어용 소프트웨어인 PC-Tool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들이 더욱 빛을 발한다.

프론트 스피커는 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 6W 울티마 미드우퍼 2웨이에 동일한 DNA를 공유한 포칼 유토피아 M 3.5WM 미드레인지가 더해져 완벽한 3웨이 구성이 완성됐다. 포칼 유토피아 Be 울티마 라인 역시 마니아들이 꿈꾸는 드림 유닛이다. 홈 오디오와 프로 오디오에서 레퍼런스로 불리던 유닛들을 카용으로 제작해 하이엔드가 보여줄 수 있는 극한의 특성을 나타낸다.

핑크 사운드는 A필러 성형을 통해 미드레인지를 장착하고 스테이지 폭을 최대한으로 넓히기 위해 트위터를 사이드미러 내부 커버 위치에 심었다. 미드우퍼도 한정된 공간에서 최상의 소리 재생이 가능하도록 정성을 다했다.

포칼 유토피아 Be 8W 울티마 서브우퍼는 정밀하게 제작된 인클로우저에 담겨서 음향적으로 100% 자연스럽게 인식되는 베이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한다. 뒤에서 들려오는 불편함이 전혀 없으며 정교하고 명료한 베이스를 즐길 수 있게 한다.

파워앰프는 브락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그래픽 에디션 라인의 후속작이다. GX2400과 GX2000은 각각 4채널와 2채널로 우아하고 순수한 디자인과 최첨단

AB 클래스 기술이 결합돼 있다. 이번 시스템에는 GX2400 1대가 트위터 및 미드 레인지와 연결되고 GX2000 2대가 각각 미드우퍼와 서브우퍼를 구동한다. 그 외에 GS 배터리 XP-100과 보스 10F 커패시터 2개 등으로 전원이 보강되고 체르노브 스페셜 DC Power 2AWG 전원선 등의 배선이 사용되는 등 기초 작업에도 적지 않은 투자가 이뤄졌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강약이 확실하다. 핑크 사운드는 모든 기기들을 노출했지만 순정과의 이질감이 없도록 마감 소재의 컬러 톤을 블랙으로 통일했다. 대신에 단조로운 느낌을 해소하고자 소재의 질감을 달리하고, 다채로운 컬러의 LED 조명을 적용해 오디오 동작 시 화려한 볼거리를 연출할 수 있게 했다.



9bd9f5bfcccfd06498cf05092e4c04cf_1609919091_67.png
① 디렉터는 DSP의 모든 기능을 완벽히 컨트롤하는 기기이다. 

② 센터페시아에 자리한 소니 RSX-GS9 헤드유닛.

③ 포칼 유토피아 M 3.5WM 미드레인지는 보다 완벽한 스테이지 실현을 돕는다.

④ 포칼 유토피아 Be TW 울티마 트위터는 사이드미러 내부 커버 위치에 안착해 스테이지 폭을 넓혀준다.

⑤ 포칼 유토피아 Be 6W 울티마 미드우퍼는 도어 하단에서 자연스럽고 다이내믹한 중저역을 들려준다.



9bd9f5bfcccfd06498cf05092e4c04cf_1609919103_55.png
① 포칼 유토피아 Be 8W 울티마 서브우퍼는 정교하고 명료한 베이스를 생산한다. 

② 브락스 GX2000 2채널은 미드우퍼와 매칭됐다.

③ 브락스 GX2400 4채널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를 전담한다.

④ 또 다른 브락스 GX2000 2채널은 서브우퍼를 구동한다.



9bd9f5bfcccfd06498cf05092e4c04cf_1609919121_94.png
전체적으로 마감 소재를 순정과 같은 블랙톤을 사용했지만 LED 조명을 적용해 화려한 분위기도 

 연출이 가능하다.


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브락스 DSP, Director

파워앰프 : 브락스 GX2400, 브락스 GX2000 ×2EA

스피커 : 포칼 Utopia Be TW Ultima, 포칼 Utopia M 3.5WM, 포칼 Utopia Be 6W Ultima

서브우퍼 : 포칼 Utopia Be 8W Ultima

전원부 : GS 배터리 XP-100, 보스 10F 커패시터 ×2EA

기타 : 체르노브 스페셜 DC Power 2AWG, 체르노브 Special 4.0 Speaker Cable 

체르노브 CLASSIC MK2 RCA Cable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