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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is 2019 G80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능형 안전기술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신규 사양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네시스 2019년형 G80을 출시했다.

국내 럭셔리 대형 세단의 새 지평을 열었던 G80은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와 신기술 요구를 고려해 안전성, 편의성, 엔진 트림별 상품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 포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등이 기본 사양으로 추가됐다.

더불어 최고급 안전 사양인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보조가 G80에 처음으로 기본 적용됐다. 사용자를 배려한 신기술인 터널 모드 자동 내기전환 시스템도 전 모델 적용됐다.

G70, EQ900 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신 차종에만 적용됐던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도 G80에 최초 적용(가솔린 모델, 3.3프레스티지 이상)됐다. 또 LTE 통신 방식을 통해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이고 HD급 고화질 DMB, 카카오 아이(kakao i) 서버형 음성인식, 미러링크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 시스템으로 최신 ICT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2019년형 G80은 엔진 종류 및 배기량과 상관없이 동일한 트림명은 동일한 사양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원하는 사양과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림 조정, 디젤 모델의 상품성 강화, 패키지 구성 강화를 통해서다.

가솔린 3.8 모델은 기존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2개 트림에 가솔린 3.3 모델과 사양이 동일한 하위 트림(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2개를 추가했다. 경제성을 강조한 디젤 2.2 모델은 가솔린 3.3 모델 대비 부족했던 기본 사양을 강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기본 사양을 적용했다. 가솔린 3.3 모델 이상에 있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됐고, 기존 디젤 2.2 모델에 없던 운전석 자세 메모리,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9.2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됐다.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에 고급 스웨이드 소재의 목베개를 추가해 후석 편의성을 높이고 뒷좌석 듀얼 모니터도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했다.

2019년형 G80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3.3 모델 4899~5969만원, 디젤 2.2 모델 5183~5861만원, 가솔린 3.8 모델 5272~7098만원, 3.3 T-GDi 모델 676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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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angyong 2019 Tivoli

쌍용차가 새로운 디자인 아이템과 외장 색상을 추가한 2019년형 티볼리(아머·에어)를 선보였다.

2019년 티볼리의 외관은 생동감과 젊음, 운전자의 에너지를 상징하는 오렌지 팝(Orange Pop)과 세련된 실키 화이트 펄(Silky White Pearl) 컬러, 새롭게 디자인한 16인치 알로이휠이 적용됐다. 새롭게 크롬 몰딩이 들어간 리어 범퍼는 하단부 디자인까지 함께 변화를 줬다. 후드와 펜더, 도어 가니시의 신규 디자인을 추가해 나만의 티볼리를 꾸밀 수 있는 선택의 폭도 넓혔다. 키를 소지하고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자동으로 차량 문이 잠기는 오토클로징 도어 기능도 탑재했다.

실내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부츠 타입 변속레버를 신규 적용했다. 시속 5~30㎞ 범위에서 속도를 변경할 수 있는 경사로저속주행장치(HDC)가 신규 적용돼 오프로드 주행능력도 높였다.

쌍용차는 2019 티볼리 모델을 출시하면서 스페셜 모델인 기어Ⅱ 2가지 모델(드라이빙·스타일링)을 통합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거듭난 기어 플러스(Gear Plus)도 선보였다.

티볼리 아머 판매 가격은 가솔린 모델 TX(M/T) 1626만원, TX(A/T) 1783만원, VX 1993만원, LX 2211만원, 디젤 모델 TX 2033만원, VX 2209만원, LX 2376만원이다. 티볼리 아머 전용인 기어 플러스의 경우 가솔린 모델 2155만원, 디젤 모델 2361만원이다.

티볼리 에어 판매 가격은 가솔린 모델 AX 1876만원, IX 2067만원, RX 2258만원, 디젤 모델 AX(M/T) 1963만원, AX(A/T) 2120만원, IX 2273만원, RX 2484만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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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samsung MASTER

르노삼성차가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를 10월 중 한국에 출시한다.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으며, 지난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4년에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돼 현재까지도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는 마스터 S(숏바디 모델)와 마스터 L(롱바디 모델)의 2가지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두 모델은 각각 전장 5048/5548mm, 전고 1700/1894mm, 적재중량 1300/1350kg, 적재공간 8.0/10.8㎥이다. 또한 측면 도어는 넓게 열리는 사이드 슬라이딩을 채택하고 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가 600mm로 매우 낮아 화물의 상, 하차 시 작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한국형 마스터는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마력 34.7kg.m를 나타낸다. 따라서 동종 모델에서는 찾을 수 없는 트윈터보 디젤 엔진이 뛰어난 퍼포먼스와 높은 연비효율을 갖췄다.

무엇보다 마스터는 돌출형으로 디자인된 엔진룸을 갖춰 사고 발생 시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고, 전륜 구동 방식으로 사계절 언제라도 안전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또한 주행 중인 도로여건에 맞춰 구동축의 능동 제어가 가능한 익스텐디드 그립(Extended Grip) 모드를 제공하고 대형 화물차에서 활용되는 트레일러 스윙 어시스트 기능 등 경쟁 상용차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전, 편의 사양을 갖췄다. 차체, 일반부품,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 모두 3년 또는 10만㎞까지 품질을 보증하고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한편, 현재 국내 상용차 시장은 연간 약 25만~26만 대규모이며, 1톤 트럭으로 대표되는 상용차 모델이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1톤 트럭 시장은 극소수의 차종만이 독점적 지위를 누리면서 사용자들의 선택을 가로막고 있는 상황이다. 더구나 선택의 여지가 없는 기존의 이들 상용차 모델들은 안전성과 활용도 측면에서 후진적이라는 평가마저 받고 있다. 이 같은 시장 상황에서 르노그룹 특유의 디자인 장점과 안전성, 그리고 인체공학적인 사용자 환경과 화물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 그리고 검증된 파워트레인까지 두루 갖춘 마스터를 통해서 한국 상용차 시장의 독점적인 구조를 뛰어넘을 대체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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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K3 GT

기아차가 한층 강력해진 심장과 다이내믹한 디자인 감성으로 무장한 K3 GT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업스케일 퍼포먼스 컨셉트의 K3 GT는 지난 2월 출시한 올 뉴 K3와 차별화한 터보 엔진 및 DCT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신규 적용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동력 성능을 강조했다. 또한 역동적 주행 감성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변신을 꾀했다. 기존 올 뉴 K3가 연비 중심의 경제성과 실용 성능에 중점을 뒀다면 K3 GT 라인업은 펀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 및 엣지 있는 비주얼 요소로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사한다.

기아차는 10월 중 출시할 K3 GT의 외장 디자인을 전격 공개했다. 4도어 및 5도어 모델이 함께 출시될 예정인 K3 GT는 다양한 GT 전용 디자인 요소로 스타일리시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그릴 안쪽에 레드 포인트와 GT 엠블럼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이 느껴지는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으며 블랙 하이글로스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GT 전용 사이드실 몰딩, 18인치 레드 포인트 전면가공 휠로 역동적인 느낌의 측면부 디자인을 선보였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스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통해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으며 듀얼 머플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K3 GT 5도어는 C필러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쿠페를 연상하게 하는 새로운 측면 이미지를 구현했다.

K3 GT 5도어의 후면부는 슬림한 테일 그래픽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올 뉴 K3 4도어 모델에서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해 5도어에서 보기 힘든 역동적 이미지를 연출했다.

주행 성능 측면에서 K3 GT는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가 탑재돼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동력 성능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K3 GT를 통해 기존 올 뉴 K3의 단일 엔진 라인업을 보강하고, 5도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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