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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New Mercedes-AMG GLA 45 4MATI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성능 다이내믹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를 출시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의 고성능 모델이다. 강력한 2.0ℓ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기반으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수작업으로 조립된 2.0ℓ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는 최고 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48.9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단 4.4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한다. 놀라운 성능적 수치 외에도 토크 곡선의 균형을 세심하게 조정해 자연 흡기 엔진과 유사한 즉각적인 가속 반응과 동력 전달이 특징이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DCT 8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려 주행의 역동성과 민첩성에 기여한다.

AMG 토크 컨트롤이 탑재된 완전 가변형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은 짜릿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두 개의 전자식 컨트롤 멀티-디스크 클러치가 리어 액슬구동축에 결합돼 휠의 앞과 뒤뿐만 아니라 좌측과 우측으로도 트랙션을 분배할 수 있어 레이스 트랙과 같은 극한의 코너링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롤링을 억제해 높은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코너링의 기반을 제공하고, 동시에 이전 모델 대비 편안함을 향상시켰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는 다이내믹 고성능 SUV라는 정체성을 부각시키는 내·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의 AMG 전용 파나메리카 그릴과 AMG 전용 실버 크롬 프론트 스플리터 및 에어 인테이크는 AMG 패밀리의 일원임을 각인시키며, 쿠페를 연상시키는 측면 라인은 그레이 캘리퍼가 적용된 AMG 하이-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과 19인치 AMG 10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차량 색상과 동일한 AMG 스포일러 립과 크롬 재질의 트윈 테일 파이프 역시 AMG만의 차별화를 드러내는 특징적인 요소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는 이전 모델 대비 30mm 길어진 휠 베이스, 110mm 높아진 전고로 더 높은 좌석 포지션과 여유로운 헤드룸,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췄고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돼 더욱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기술이 정교하게 융합된 실내에 10.25인치 디지

털 계기반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이어져 감성을 강조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에는 다수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돼 뛰어난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이밖에도 손을 대지 않고 간편하게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 프리 액세스가 포함된 키레스 고(Keyless-Go) 패키지, 휴대폰 무선 충전,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등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다재다능한 SUV로서의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A 45 4MATIC+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621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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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Peugeot 3008 SUV 

푸조가 자사의 베스트셀링 3008 SUV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푸조 3008 SUV를 출시했다.

3008 SUV는 2016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됐고 국내에는 2017년 4월 첫 출시부터 지난 3월까지 누적 판매량 5820대를 기록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탑재했고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 6d도 충족한다.

뉴 푸조 3008 SUV의 전면부는 차체 및 헤드램프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적용해 유려하면서도 품격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달았고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보닛 중앙에는 3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바뀌고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해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방향지시 등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식이다.

뉴 푸조 3008 SUV는 아이-콕핏(i-Cockpit ) 인테리어의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 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고급 알칸타라 시트가 스티치 패턴을 세련되고 모던한 형태로 변화했다.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풍부하게 적용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기능적으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자율주행 레벨2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 & Go),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을 추가했다.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KA),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AEBS),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뉴 푸조 3008 SUV는 강화된 유로6d 기준을 충족하는 1.5ℓ BlueHDi 엔진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8g/km로, 기존보다 12.6% 개선됐고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역시 강화된 기준을 충족한다. 공인 연비가 복합 15.8km/ℓ(도심 14.5km/ℓ, 고속17.8km/ℓ)로 이전 모델(복합 14km/ℓ) 대비 12.6% 향상,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최고출력은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이며,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달았다.

푸조는 뉴 푸조 3008 SUV를 시작으로 트림 체계를 개편한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을 그대로 유지하고 GT라인 트림을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했다. 뉴 푸조 3008 SUV는 GT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고 향후 알뤼르와 GT 팩을 출시한다.

뉴 푸조 3008 SUV GT 트림의 판매 가격은 4670만원(개별소비소세 인하 4614만원, VAT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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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yundai 2021 Grandeur 

현대차가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의 스페셜 트림 르블랑(Le Blanc)을 추가하고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한 2021 그랜저를 출시한다.

2021 그랜저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에 신규 인테리어 컬러와 고객 선호 사양이 적용된 스페셜 트림 르블랑을 새롭게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에 안전, 편의사양을 추가하고 가격 인상은 최소화해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트림명 르블랑은 하얀색을 의미하는 프랑스어로, 베이지(시트)와 블랙 컬러의 새로운 조합의 인테리어가 적용돼 그랜저에 밝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엠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앞좌석 통풍시트 등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르블랑 트림에서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할 경우 카본 소재의 사이드미러, 리어 스포일러, 알칸타라 소재의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암레스트 등으로 구성된 르블랑 퍼포먼스 패키지 기본 적용된다.

2021 그랜저는 기존 트림에서 운영하던 일부 선택사양을 기본화하고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 9만원에서 최대 25만원으로 최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프리미엄 트림의 경우 이중접합 차음 유리(2열 도어 추가), 자외선 차단 유리를 기본 적용하고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기능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캘리그래피 트림에는 카키/베이지(베이지 시트) 신규 내장 컬러를 추가해 인테리어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2021 그랜저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모델이 프리미엄 3303만원, 르블랑 3534만 원, 익스클루시브 3681만원, 캘리그래피 4133만원이며 가솔린 3.3 모델이 프리미엄 3593만원, 르블랑 3929만원, 익스클루시브 3926만원, 캘리그래피 4388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3679만원, 르블랑 3900만원, 익스클루시브 4012만원, 캘리그래피 4489만원이다(※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그랜저 르블랑은 블랙과 베이지 컬러의 인테리어와 고객 선호사양으로 구성돼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며“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2021 그랜저가 세단 시장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리모트 360도 뷰(내 차주변 영상), 이중접합 차음유리 등의 안전, 편의사양을 갖춘 그랜저의 상품성을 전달하기 위해‘성공에 관하여’캠페인을 전개한다. TV와 주요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 현대차는‘함께하는 리더가 되는 것이 곧 이 시대의 새로운 성공’이라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리더상을 제시하는 한편, 운전자와 승객을 배려하는 그랜저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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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yundai Kona N 

현대차가 코나 N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코나 N은 현대차의 첫번째 고성능 SUV 모델로 기존 N 브랜드 라인업에 SUV의 실용성을 갖춘 모델을 더함으로써 고성능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코나 N에 2.0ℓ터보 GDI 엔진을 장착했다. 기존 대비 지름이 5mm 증대된 52mm의 터빈 휠과 2.5mm²만큼 면적이 증대된 12.5mm²의 터빈 유로를 적용하고 실린더 블록의 형상 및 재질 개선 등을 통해 엔진의 성능과 내구성을 동시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코나 N은 성능이 향상된 엔진과 8단 습식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적용으로 벨로스터 N 대비 5마력에 4kg·f m 만큼 성능이 향상된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 m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일시적으로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 출력을 향상시켜주는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하면 최대 290마력까지도 출력을 올릴 수 있다.

코나 N의 고성능 특화 사양들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코나 대비 용접점을 36 포인트 추가하고 터널 스테이와 스트럿링 등 차체 강성보강 구조물을 적용하여 차량의 강성을 증대시킴으로써 강력한 주행성능에 균형을 더했다.

코나 N 적용된 10인치 디스플레이와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에는 N 전용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코나 N을 선택하는 고객 특성을 고려해 고성능 전용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랩 타임 측정장치와 N 트랙 맵(N Track Map) 기능을 탑재해 레이스를 위한 전문 장비 없이도 운전자가 자신감 있게 레이스 트랙을 공략할 수 있도록 했다. 고성능 전용 사양 외에 첨단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대거 적용했다.

코나 N의 전면부는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다크 크롬 현대 로고를 적용해 N 모델만의 강렬한 인상을 갖췄다. 또한 전투기의 엔진 흡입구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적용된 전방 범퍼의 공기 흡입구(에어 인테이크)는 코나의 낮고 넓은 자세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고속주행 시 보다 안정적인 엔진 냉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측면부는 기본차 대비 사이즈가 증대된 N 전용 퍼포먼스 휠과 235/40R19의 UHP 타이어가 보디 컬러 클래딩과 함께 코나의 공격적인 자세를 극대화해준다. 특히 보디 컬러 클래딩은 코나 N의 역동적인 비율과 넘치는 볼륨감을 한껏 강조해준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프론트 립 스포일러, 더블 윙타입 리어 스포일러, 사이드 실 몰딩은 코나 N의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을 시각적으로 나타내 줄 뿐 아니라 다운포스를 강화해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고속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 개발된 N 전용 컬러인 소닉 블루는 SUV 모델 전용으로 개발돼 기존 N 모델을 대표하는 퍼포먼스 블루와 함께 고성능 SUV를 상징할 색상이다.

코나 N의 실내는 N 전용 디테일 요소들을 반영하여 최적의 운전환경을 조성했다. N 전용 퍼포먼스 블루 색상의 포인트가 적용된 N 전용 시트, 스티어링 휠, 기어 노브, 핸드 브레이크 등이 적용돼 N 브랜드의 감성을 살려냈고 메탈 페달은 코나 N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준다. 특히 스웨이드 소재와 시트 측면 지지를 위한 사이드 볼스터가 적용된 N 전용 시트는 역동적인 운전 환경에서도 운전자를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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