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NEWS
홈 > CA NEWS > CA NEWS
CA NEWS

Porsche 2023 718 Cayman GT4외

카오디오매거진 0 496 0 0

 Porsche 2023 718 Cayman GT4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718 카이맨 GT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718 카이맨 GT4는 718 라인업 최상위 모델 중 하나로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완전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ℓ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PS)의 성능을 낸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최고속도 302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9 초가 소요된다. 특히 선형적인 출력 상승 및 GT 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통해 자연 흡기엔진의 특성이 강화됐다. 최대 8000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을 통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피에조 인젝터는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의 완전연소가 이뤄지며, 2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주행 모드가 전형적인 GT 모델의 특성을 지녔고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 최대 성능을 프로그래밍해 오토매틱 셀렉터 레버로 풍부한 감성의 GT 경험을 강조한다. 4ℓ 자연 흡기 엔진의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단 기어는 더 짧아진 기어비를 가진다.

더욱 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 콘셉트 역시 신형 718 카이맨 GT4의 특징이다. 항력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으면서 이전 세대 대비 약 50%의 추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로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신형 718 카이맨 GT4의 싱글 챔버 리어 머플러는 리어 액슬 다운포스의 30%를 차지하는 기능성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고정식 리어윙 또한 이전 모델보다 약 20% 더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며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 GT 스타일에 최적화된 전면부는 커다란 프론트 스포일러 립과 프론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완화하는 이른바 에어 커튼으로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유지한다.

또한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한 신형 718 카이맨 GT4는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욱 정교해진 경량 스프링 스트럿과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의 구조는 모터스포츠에 기반하고 있으며, 섀시의 직접 연결부는 부분적인 볼 조인트로 이뤄진다. 10mm 더 낮아진 서스펜션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은 무게 중심을 낮추고 횡방향 다이내믹의 잠재력을 향상시킨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는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작동하고 두 단계를 통해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하며, 리어 스틸 롤 바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신형 718 카이맨 GT4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3870만원이다.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606_9653.jpg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607_0488.jpg
 




 Land Rover All New Range Rover Sport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럭셔리 스포츠 SUV로 진화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섰다.

2005년 출시 이후 3세대로 완전 변경을 마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모던 럭셔리 철학이 반영된 우아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이 결합된 랜드로버의 대표 럭셔리 스포츠 SUV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한층 역동적이고 당당한 느낌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보여준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갖췄다. 더불어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등의 마감 기법은 기존 대비 15% 개선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실내가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뤄 정교하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 뛰어난 기능성을 보여주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이 마치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과 20mm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력계가 크게 두 가지다. P360은 MHEV 시스템이 더해진 I6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터보 래그를 줄이고 높아진 엔진 반응성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디젤인 D300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해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그 결과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6.6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주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새 뼈대인 MLA-플랙스가 이전보다 최대 35% 더 높아진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또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이 도입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키운다.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142.8kg·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놀라운 차체 제어력 및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기술은 노면의 상태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며 댐퍼 설정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해 불필요한 차체 움직임을 줄이고 민첩한 핸들링과 자신감 있는 주행을 보장한다.

스토머 핸들링 팩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안정적인 코너링은 물론 후방 차축은 최대 7.3도의 조향 각을 제공한다. 11m 미만의 회전 직경을 구현해 좁은 도심에서도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국내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300 다이내믹 HSE와 P360 다이내믹 HSE가 1억 5067만원이고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가 1억 5807만원이다.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하다.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655_6665.jpg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655_7569.jpg
 




 Kia The new Kia Ray 

기아가 더 뉴 레이의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기아 레이(이하 레이)를 출시했다.

레이는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석 통풍시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하고 운전석을 포함한 전 좌석 풀 폴딩 기능이 가능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레이의 디자인은 기존의 독창적이고 상징적인 모습을 계승하면서 신규 디자인 요소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깔끔한 센터 가니시(중앙부 장식)로 타이거 페이스를 레이에 맞게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범퍼로 단단한 인상을 부여했다. 다양한 선이 조화를 이루는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전면가공 휠은 측면부의 개성을 더하고, 후면부 리어 콤비램프 가장자리에 위치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차폭을 시각적으로 확장해 준다.

실내는 신규 클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모던한 이미지의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를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앞좌석 풀 폴딩 기능과 뒷좌석 슬라이딩 6:4폴딩 기능으로 모든 좌석을 접는 풀 플랫이 가능해 고객에게 다양한 형태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기아는 레이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적용해 상품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차로를 인식해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차로 유지 보조와 주행 중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고,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제동을 돕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하이빔 보조(HBA), 크루즈 컨트롤(CC) 로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후진 중 좌/우측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돕는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와 정차 후 탑승자가 문을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는 안전하차경고(SEW)도 적용했다. 아울러,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도 대폭 추가했다. 쾌적한 이동을 보조하는 운전석 통풍시트, 공기청정 모드는 물론 차량 문 잠금상태와 연동해 아웃사이드 미러(측면 반사경)를 자동으로 접거나 펴주는 도어록 연동 아웃사이드 미러 폴딩, 원격시동 스마트키,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뒷좌석 C타입 USB 충전단자 등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레이는 기존 대비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강화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매력도를 높였다. 판매 가격은 승용 스탠다드 1390만원, 프레스티지 1585만원, 시그니처 1720만원이며, 2인승 밴 프레스티지 1350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90만원이며, 1인승 밴 프레스티지 1340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75만원이다(※ 경차는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 

기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경차 레이가 모던하고 견고한 디자인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갖춰 돌아왔다”며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734_702.jpg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734_8159.jpg
 




 Kia The 2023 EV6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6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3 EV6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The 2023 EV6는 고객 선호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 사양을 운영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The 2023 EV6는 에어(Air) 트림에 후측방레이더를 기본 탑재해 후측방충돌방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기능을 추가하고 전방주차거리경고를 적용해 주행 및 주·정차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고객 선호 편의 사양인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자식 차일드록,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레인 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인 어스(Earth)와 GT-Line에는 메탈 풋레스트를 신규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고, 기존 옵션으로 제공되던 실외 V2L 커넥터를 기본화했다.

또한 딥 그린(Deep Green) 신규 내장 색상을 추가하고 기존 어스 트림의 브라운 인테리어에 적용됐던 블랙 스티어링 휠을 브라운 투톤으로 변경해 고급감을 더했다.

GT-Line 트림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전용 나파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스웨이드 시트와 내장재를 포함한 스웨이드 컬렉션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에어 트림 이상 모델에 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신규로 기본 적용해 후석 소음과 진동을 개선했다. 아울러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델에 신규 트림인 라이트를 추가했다.

The 2023 EV6의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라이트 4870만원, 에어 5140만원, 어스 5495만원,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260만원, 에어 5530만원, 어스 5935만원, GT-Line 5995만원이다.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 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특히 The 2023 EV6 고객은 2륜 및 4륜 구동 모델과 상관없이 모든 트림에서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794_5448.jpg
 




 Hyundai 2023 Santafe Hybrid 

현대차가 싼타페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싼타페를 출시했다.

싼타페는 현대차의 대표 중형 SUV로, 이번에 출시한 2023 싼타페는 주요 안전 사양을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으로 구성된 신규 트림을 추가하는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양 구성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1열 센터 에어백, 후측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석승객알림 등 안전사양을 기본화하고, 선택사양으로 운영되던 LED 리어 콤비램프를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사양으로 편성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1열·2열 이중접합 차음 유리,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시,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 기존 싼타페 고객 선호 옵션 사양들을 한데 묶어 편성한 프레스티지 초이스 트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을 기본으로 편성해 주차 편의성을 제고했다.

2023 싼타페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T 모델 익스클루시브 3252만원, 프레스티지 347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667만원, 캘리그래피 4007만원이고, 가솔린 1.6T 하이브리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3539만원, 프레스티지 3760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949만원, 캘리그래피 4284만원이다(※ 2WD, 세제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현대차의 대표 중형 SUV 싼타페는 가족을 위한 차를 고려하는 고객층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2023 싼타페는 고객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품성 강화로 국내 SUV 시장 최강자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839_6363.jpg
fc1907b10ce9ba665b607eb050c4784f_1665047839_7337.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