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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vrolet 2018 All New MALIBU 


쉐보레 2018 올 뉴 말리부는 외관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고 친환경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모델이다. 출시 이 후 감각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로 국내 중형차 시장의 지각변동을 주도해 온 말리부는 새로 적용된 외장 색상과 시크한 매력을 배가한 퍼펙트 블랙 에디션으로 남다른 스타일을 제안하는 동시에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하는 1.5ℓ 터보 모델의 저공해 차량 인증으로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더했다.

시크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말리부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전후면 황금색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을 강인한 인상의 블랙 보타이 엠블럼으로 교체하고 전용 19인치 딥블랙(Deep Black) 알로이 휠을 새롭게 적용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외장 색상에 깊고 풍부한 색감의 카푸치노 브라운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카푸치노 브라운 색상은 2018 트랙스에 적용됐다.

2018 올 뉴 말리부는 1.5ℓ 터보 모델에 새 엔진제어장치(ECU:Engine Control Unit)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며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게 됐다. GM의 진일보한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1.5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은 기본 탑재된 스톱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엔진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충족하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2018 말리부 1.5 터보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서울/경인지역 지하철 환승 주차장 주차료 할인, 인천/김포공항 등 14개 공항 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지자체별 공영 주차장 주차료 감면, 공공기관 주차장 전용 주차면 이용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고객 선호가 높은 후방카메라를 LT 트림부터 기본 적용함으로써 주차 편의와 안전을 배려함과 동시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와 연동해 상품성을 개선했으며, LS와 LTZ 트림의 가격을 동결했다.

 

 

Renaultsamsung New QM3


르노 디자인의 최신 트렌트를 반영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완성형으로 탄생한 뉴 QM3. 부분 변경 모델로 SM6와 QM6의 패밀리룩이 적용됐으며 기존의 고효율 디젤 파워트레인을 유지한다. 또한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신 편의 및 안전기능을 더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뉴 QM3의 외관은 C자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더했으며 이를 통해 가로로 넓어진 상단 그릴과 그 안의 블록 형상 패턴, 각진 LED 주간주행등과 네모난 전방 안개 등이 한층 날렵한 모습을 보여준다. 아울러 2가지 보디컬러를 새로 추가했고, 17인치 블랙투톤 알로이 휠과 오프로드용 보호 패널 디자인의 전후면 스키드 등이 적용된다.

인테리어는 고급 나파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 링 휠, 가죽 트리밍을 덧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를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에는 동급 최초로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탑재해 뛰어난 개방감을 주고,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투톤 하모니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기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업그레이드돼 탑승자의 편리한 IT 기기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7인치로 더 커진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360도 버드뷰를 제공하는 이지 파킹 기능도 적용됐다. 그밖에도 스마트폰 미러링 시스템, 3D로 업그레이드된 T맵 내비게이션,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뉴 QM3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를 적용했다. 6:4 분할 뒷좌석 등받이를 앞쪽으로 이동 시 트렁크 적재 공간이 최대 455ℓ로 기존 377ℓ 대비 78ℓ 늘어났으며, 시트를 눕히면 최대 1235ℓ까지 늘어난다. 아울러 QM3만의 다양한 수납공간이 고객의 요구에 맞춰 일부 개선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르노의 1.5ℓ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사의 듀얼클러치 변속기 조합을 유지한다.

뉴 QM3는 17인치 휠/타이어로도 동급 최고수준의 복합연비 17.3km/L를 달성했으며, 에코 모드 기능으로 최대 10%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신규 적용된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와 전방 경보장치는 기존의 후방 경보장치, 후방카메라,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과 함께 안전운전을 돕는다. 판매 가격은 SE 트림 2220 만원, LE 트림 2330만원, RE 트림 2450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2570만원이다.

 

 

Citroen C4 CACTUS One Tone Edition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은 원 톤(One Tone)의 의미 그대로 차량 보디와 에어범프, 휠, 도어 미러, 루프바 등의 컬러를 한 가지의 컬러로 통일해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모델이다. 헬로 옐로우와 블루 라군 등 톡톡 튀는 10가지 보디 컬러와 블랙 컬러의 에어범프(Airbump)가 조합됐던 기존 C4 칵투스에 이번 원톤 에디션이 추가됐다. 차량 컬러는 펄 화이트(Pearl White), 오닉스 블랙(Onix Black), 그리고 플래티넘 그레이(Platinum Grey)까지 총 3가지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C4 칵투스와 동일하다.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은 유로6를 충족하는 PSA 그룹의 BlueHDi 엔진과 ETG 6 변속기의 조화로 복합연비 기준 17.5km/ℓ(도심 16.1km/ℓ, 고속 19.5km/ℓ)의 뛰어난 연비를 갖췄다. 세계 최초 루프 에어백 기술로 구현한 넓은 실내 공간과 여행용 트렁크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등 매력적인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판매 가격은 2790만원(VAT 포함)이다.

 

 

BMW New 4 Series



BMW 그룹 코리아가 4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4시리즈를 공개했다. BMW 짝수 시리즈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모델로 대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4시리즈는 짝수 시리즈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모델로, 이번이 첫 부분 변경이며 쿠페와 컨버터블, 그란 쿠페, 고성능 모델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도 함께 공개됐다.

뉴 4시리즈는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성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공기 흡입구와 리어 에이프런,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라이트가 스포티한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은 일반 M 모델과 차별화되는 내외관과 역동적인 성능을 더욱 강력하게 끌어올릴 수 있는 컴피티션 패키지를 기본 장착, 총 45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낸다.

BMW 뉴 4시리즈 쿠페, 컨버터블, 그란 쿠페 모두 신형 바이 LED(bi-LED)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을 기본 장착했다. 친숙한 트윈 원형 헤드라이트는 육각형 디자인에 통합돼 세련된 느낌을 주고, 헤드라이트 상단에 눈썹 형태로 자리잡은 LED 지시등은 전체적으로 약간 잘라낸 듯한 디자인으로 보다 넓고, 강렬한 인상을 준다.

후면은 전면의 스타일을 따라 낮고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단에는 차량 전면 공기흡입구의 실루엣을 반영한 뚜렷한 윤곽선을 더해 전체적인 디자인에 통일감을 준다. 실내는 다양하고 디테일한 요소 등을 업그레이드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공기 배출구와 도어 부분의 컨트롤 패널을 둘러싼 부분과 뉴 4시리즈 컨버터블의 하드톱 루프 스위치, 앞좌석 일체형 벨트 가이드를 크롬 느낌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공조 및 오디오 제어시스템 테두리도 크롬으로 마감됐다. 기본 제공되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테두리에 고급 가죽을 적용해 수정한 라이닝 덕분에 그립감이 더 향상됐다.

뉴 4시리즈는 효과적인 서스펜션 조정을 통해 승차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핸들링은 향상시켰다. 뉴 4시리즈 쿠페와 뉴 4시리즈 그란 쿠페의 서스펜션은 차내 하중에 관계없이 횡과 종방향 핸들링 특성이 향상됐다. 또한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통해 역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국내 출시되는 뉴 4시리즈의 엔진은 가솔린 2종(420i, 430i), 디젤 2종(420d, 435d)을 제공하며,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뉴 4시리즈 쿠페와 그란 쿠페에 탑재된 2ℓ 직렬 4기통 420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84 마력, 최대토크 27.6kg·m, 420d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쿠페와 컨버터블에 탑재된 430i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5.7kg·m이다. 그란 쿠페에 탑재된 6기통 435d 디젤 엔진은 313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64.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뉴 4시리즈는 편의성도 향상됐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두 개의 화면 페이지에 6개의 대형 타일형 아이콘이 배치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아이콘들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으로 옮길 수 있다.

BMW 4시리즈 라인업 중 가장 스포티한 모델인 M4 쿠페와 M4 컨버터블 컴피티션은 새로운 스타일을 더해 더욱 역동적이고, 강력한 모델로 재탄생했다. 두 모델은 육각형 모형의 어댑티브 풀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장착했다.

특히 국내 출시되는 뉴 M4 쿠페와 뉴 M4 컨버터블 컴피티션은 성능을 더욱 강력하게 끌어올릴 수 있는 컴피티션 패키지를 기본 장착해 총 45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 또한 M4 컴피티션에는 전용 20인치 휠, M 어댑티브 서스펜션, M 경량시트, M 전용 시트벨트 그리고 M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 컴피티션 모델만의 요소들이 적용됐다.

BMW M은 코어모델, 컴피티션, CS, GTS 총 4가지의 모델로 구성되며. 이번에 국내에 공개하는 뉴 M4 쿠페와 뉴 M4 컨버터블은 컴피티션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로 기존 M 모델보다 한 단계 상위버전이다.

판매 가격은 엔진 및 옵션에 따라 쿠페가 5800~6690만원, 컨버터블 7730만원, 그란 쿠페 5800~8450만원, 뉴 M4 쿠페 컴피티션 1억 1780만원, 뉴 M4 컨버터블 컴피티션 1억 2530만원이다.

 

 

Ssangyong G4 REXTON 7 Passengers


쌍용차가 3열 시트를 추가한 G4 렉스턴 7인승 모델을 출시했다. G4 렉스턴 7인승 모델 출시를 기념해 쌍용차는 파격적 혜택의 차량 관리 패키지 프라미스 753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G4 렉스턴 전 모델(5인승 포함)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7년/10만km 보증기간 연장, 5년 무상점검,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등 필수 소모품 3회 무상교환으로 구성돼 있다.

Luxury와 Prime 모델 구매 시 멀티 어드밴스드 서스펜션과 함께 패키지로 구성돼 약 240만원에 해당하는 가치의 프라미스 753 프로그램을 70만원에 선택할 수 있으며, 멀티 어드밴스드 서스펜션이 적용된 Majesty와 Heritage 모델 구매 고객은 50만원이라는 파격가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가 7인승 모델 구매 시 차량 가격의 7%가 부과되는 취득세 및 자동차세가 면제되며,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에서 구매하면 취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G4 렉스턴은 4Tronic 시스템에 기반한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은 물론 뛰어난 용도성을 갖추고 있다.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대 2열 다리 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 공간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그뿐만 아니라 HD DMB를 시청할 수 있는 국내 SUV 최대 9.2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Wi-Fi를 통해 국내 최초로 모든 앱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적용한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All door Passive Entry 기능(2열에서도 도어 Lock-Unlock 가능),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 편의 사양들을 누릴 수 있다.

G4 렉스턴은 동급에서 가장 많은 9 에어백과 초고강성 쿼드프레임,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적용을 통해 대형 SUV 최초로 KNCAP(신차 안전도 평가) 1등급(내부 테스트 기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신차의 손상성과 수리성을 측정하는 RCAR(세계자동차수리기술연구위원회) 테스트에서 21등급 평가를 받았다. 21 등급은 국내에 출시된 중대형 SUV 중 가장 뛰어난 것으로, 경쟁 모델은 물론 차량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형 SUV보다도 저렴한 자차보험료로 보험가입이 가능하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트림별로 Luxury 3390만원, Prime 3660만원, Majesty 3990만원, Heritage 4550만원이며, 복합 연비는 10.1~10.5km/ℓ(4WD~2WD)로 5인승 모델과 동일하다.

 

 

Kia STINGER Dream Edition


기아자동차가 출시 59일 만에 누적 계약 5000대 돌파를 기념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성능과 디자인 요소를 장착한 스팅어 스페셜 모델을 출시했다.

스팅어 드림 에디션은 기존 스팅어의 2.0터보, 2.2디젤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에 브렘보 브레이크,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 후드 가니시, 다크크롬 커버 아웃사이드 미러, 리얼 알루미늄 콘솔부 어퍼커버, 메탈 인서트 필름 도어가니쉬 등을 추가 적용해 주행 사양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고급화한 모델이다.

스팅어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8월 14일까지 누적 계약대수 5076대를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출시 이후 후륜 구동, 제로백 4.9초 등으로 대표되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갖춘 3.3 터보 GT 모델을 중심으로 성능 중시 소비자의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기아차는 스팅어 구매 고객의 약 45%가 3.3 터보 GT 모델을 선택했으며, 2.0 터보 모델 구매자 중 60% 이상이 브렘보 브레이크와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이 포함 된 퍼포먼스 패키지를 추가하는 등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이 많다는 데 착안해 이번 드림 에디션을 신설했다.

기아차는 스팅어 드림 에디션에 스팅어의 상징적 요소인 브렘보 브레이크와 3.3터보 GT 모델에만 적용되던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를 기본화해 제동 성능뿐 아니라 핸들링 성능과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구동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기아차는 2.2 디젤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 등 파워풀한 동력 성능에 뛰어난 연비 14.5km(2.2D 2WD 18인치 기준, 복합연비)로 운행 거리가 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었는데 이번에 드림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브렘보 브레이크, 후드 가니시 등의 사양을 기본화해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3.3 터보 GT 모델의 내장에만 적용되던 콘솔부 알루미늄, 도어가니쉬 메탈 인서트 필름을 기본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고, 외관에는 후드가니쉬와 다크크롬 아웃사이드 미러를 통해 디자인에 차별성까지 갖췄다. 기아차는 스팅어 드림 에디션의 성능과 디자인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고도 2.0 터보 드림 에디션 3930만원, 2.2 디젤 드림 에디션 4180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Hyundai Next Generation FCEV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내년 초 출시될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효율, 성능, 내구, 저장 등 4가지 부문에서 모두 기존 투싼 수소전기차 대비 획기적인 개선을 이뤄냈다. 특히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시스템 효율 60%를 달성해 기존 55.3% 대비 약 9% 향상시켰다.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를 국내 기준 580km(유럽기준 800km) 이상의 항속거리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료전지시스템 압력 가변 제어 기술 적용으로 차량의 최대 출력을 기존 대비 약 20% 이상 높여 163마력을 달성했다.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2피스 공력 휠, D필러 에어터널, 전동식 도어 핸들 등 첨단 디자인과 공력 기술이 융합된 요소들을 새롭게 적용했다. 전면의 공기 흐름은 프론트 범퍼의 에어커튼을 지나 역동적 디자인과 공력효율을 동시에 구현한 2피스 공력 휠을 따라 후면으로 흘러가며, 측면은 사이드 미러를 통과한 공기의 흐름이 D필러 에어터널을 통과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전동식 도어 핸들이 적용됐다.

실내 디자인 역시 첨단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현대차 최초로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대시보드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수소전기차 연료전지시스템의 핵심기술인 막전극 접합체(MEA)와 금속분리판 기술을 독자 개발하는 등 기술 국산화와 더불어 수소전기차에 최적화된 핵심부품 일관 생산 체계 구축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갖추게 됐다. 또한 전기화학적 반응을 하는 연료전지의 특성상 추운 지방에서의 시동성은 수소전기차 상용화를 위해 극복해야 하는 기술적 난제인데,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영하 30도에서도 시동이 걸릴 수 있도록 냉시동성을 개선했다. 아울러 10년 16만km 수준의 연료전지 내구 성능 기술을 적용해 내연기관차 수준의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수소 탱크 패키지 최적화로 세계 최고의 수소 저장 밀도를 확보했다. 내년 초 공식 출시되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에는 현대차가 개발 중인 최첨단 미래 기술이 적용된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만나볼 수 있으며, 원격 자동 주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갖췄다.

한편, 수소전기차는 1대가 연 1.5만km 운행할 때 성인 2명이 연간 마시는 공기의 양이 정화되는 효과가 있으며, 달리는 공기청정기로 불리는 등 미래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갈 궁극의 친환경차로 평가받고 있다. 수소전기차 10만대는 원자력 발전소 1개를 대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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