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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2018 718 Boxter·Cayman GTS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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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2018 718 Boxter·Cayman GTS

포르쉐는 디자인과 스포츠 성능을 강화한 신형 포르쉐 718 GTS 모델을 선보이며, 미드 엔진 스포츠카 모델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 신형 718 GTS 모델은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총 2종으로 독일을 시작해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국내에는 2018 상반기 출시될 계획이다.

신형 718 GTS 모델은 새롭게 개발된 인테이크 덕트와 2.5ℓ 4기통 박서엔진에 최적화된 터보차저를 장착해 최고출력 365마력(269kW)을 발휘한다. 이는 718 S 모델 대비 15마력(11kW), 자연 흡기 엔진의 기존 GTS 모델보다는 35마력(26kW)이 증가한 것이다. 1900~5000rpm에서 최대토크 43.8kg.m을 발휘하며, 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면 GTS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 4.1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km/h이다. 또한 수동 6단 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옵션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출시되는 차량에는 7단 PDK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아울러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을 포함한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그리고 차체를 10mm까지 낮춰주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등 다수의 옵션 장비들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718 모델 라인의 GTS 모델은 차량 전면에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에이프런을 적용해 스포티한 인상을 더욱 강조했다. 전형적인 GTS 모델의 특징으로 프론트 라이트 모듈과 바이 제논(Bi-Xenon) 헤드라이트는 블랙 틴팅 처리됐다.

차량 후면도 블랙 틴트 마감의 테일 라이트와 블랙 컬러 로고 및 블랙 리어 에이프런, 그리고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센트럴 블랙 테일 파이프가 적용됐다. 도어 부분의 블랙 GTS 로고와 블랙 컬러로 도장된 새틴 마감의 20인치 휠은 측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 또한 GTS 유전자를 그대로 담고 있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톱워치는 대시보드의 센트럴 구성 요소로 통합돼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 탑승자는 다른 포르쉐 GTS 모델에서처럼 알칸타라 소재의 스포츠 시트를 즐길 수 있다. 헤드레스트에 GTS 로고가 각인된 스포츠 시트 플러스는 두 방향으로 전자식 조절이 가능하며 측면 지지력과 편안함이 더욱 향상됐다. 또한, 스티어링 휠 트림, 센터 콘솔과 암레스트 등에도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됐다.

신형 포르쉐 718 GTS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18 박스터 GTS가 1억 1290만원, 718 카이맨 GTS가 1억 820만원이다.




 

 

 

Genesis 2018 G80

제네시스 브랜드는 상품성을 강화한 2018 G8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추가, 3.3 모델 최상위 트림 신설, 안전/편의 사양 확대 등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것이 2018 G80의 특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 반응이 좋았던 3.3T(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3.3 모델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패키지를 추가했다.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은 3.3T(스포츠) 모델과 동일한 형태의 앞/뒤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다크 스퍼터링 휠,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으로 구성됐으며, 3.3 모델의 프리미엄 럭셔리·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3.3 모델에 풀 LED 헤드램프, 고스트 도어 클로징 등으로 고급감을 더한 최상위 트림 프레스티지를 신설했다. 또한 첨단주행지원 기술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의 기능 중 핵심 안전 사양인 후측방 충돌 경고,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를 3.3 모델 전트림에 기본 적용하는 한편, 3.8 모델 및 3.3T(스포츠) 모델에는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전체를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차량 실내 공기를 강제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필터링하는 공기 청정 모드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에 스마트폰 원격제어, 24시간 상담원 연결, 실시간 길 안내 등이 가능한 커넥티드 서비스인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의 무상 제공 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늘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8 G80의 판매 가격은 3.3 모델이 럭셔리 488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550만원, 프레스티지 5860만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390만원, 파이니스트 7190만원, 3.3T(스포츠) 모델이 6870만원이다.


 

 

 

Mclaren 2018 720S

맥라렌 720S는 맥라렌이 2022년까지 총 15종 의 새로운 차량을 선보이기로 한 트랙 22(Track22) 비즈니스 중 첫 번째 모델로 슈퍼 시리즈 전 세대인 650S보다 빠르고 역동적이며, 더 가볍게 설계됐음에도 운전자 중심의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720S는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라는 맥라렌의 디자인 철학이 완벽히 반영돼 독보적으로 아름답고 정교한 디자인을 완성하고 공기역학 기술도 고려했다. 또한 650S의 카본 파이버 모노셀을 재구성해 제작한 카본 파이버 모노 케이지Ⅱ를 적용시키고 건조 중량 1283kg으로 가벼운 차체를 비롯해 외부 노출형 공기 흡입구를 없앴음에도 냉각 성능이 650S 대비 15%나 증가했다.

720S는 신형 4.0 V8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한다. 신형 4.0 V8 엔진은 기존 650S의 3.8ℓ V8 트윈 터보 엔진의 41%를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 제작해 출력 및 효율성이 약 10% 향상됐다.

720S는 론치콘트롤 사용 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2.9초, 200km/h 가속은 7.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341km/h다.

맥라렌 720S의 국내 판매 가격은 3억 6900만원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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