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히로카즈 하야시 메인 심사위원

카오디오 0 1278 0 0

시장의 활성화에 일조하고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

히로카즈 하야시 메인 심사위원

오는 10월 30일 개최되는 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을 앞두고 메인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히로카즈 하야시(Hirokazu Hayashi) 씨가 지난 9월 한국을 찾았다. 소니사의 자동차 비즈니스부 전자파트 기술 매니저인 그는 이번 방문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한국 운영진들과 다각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가 RSX-GS9을 장착한 카 오디오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음악 애호가들도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장이되고 시장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했다.
글 | 정은선 사진 | 소니 코리아 제공

 
먼저 자기소개와 함께 이번 행사의 메인 심사위원이 된 소감은?
14년 전부터 소니사에 몸담고 있으며 자동차 비즈니스부 전자파트 기술 매니저이다. 현재 소니 RSX-GS9을 비롯해 소니 카 오디오 제품 개발의 리더 역할을 한다. 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의 메인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매우 영광스럽다. 이미 타 국가의 다양한 이벤트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지만 이번 행사 참여는 나에게 또 다른 소중한 경험이 될 것 같다. 룰 세미나를 통해 느낀 것은 한국 카 오디오 시장이 비록 규모가 작지만 타 국가보다 열정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목적이나 취지는?
제1회 사운드 컴피티션은 한국의 카 오디오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소니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사운드 경연대회이며 경쟁보다 페스티벌의 의미를 강조하는 행사이다. 특히 소니가 야심차게 준비해서 출시한 하이레졸루션 헤드유닛 RSX-GS9의 다양한 사용을 장려하고 서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
 
이번 대회의 성공을 위해 어떤 준비와 노력을 했는지?
대략 8개여월 동안 대회를 준비했고 RSX-GS9을 장착한 소니 데모카 공개가 기준점이다. 이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목표로 카 오디오 업계 여러 전문가들의 평가 기준을 최대한 일원화하기 위해 사전에 룰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진행되던 평가 방식을 리뷰하고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십분 반영해 평가 룰을 선정했다. 또한 행사 시작 두 달 전에 사전 조율을 위한 미팅도 한국에서 가졌다. 아울러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반영해 AP 지역본부와 연계하여 해외 모터쇼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상으로 제공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소니가 생각하는 이번 대회 성공의 기준은?
앞서 언급했지만 RSX-GS9 구매 고객들의 경연 자체도 의미가 있지만 당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는 데 보다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번 하이레졸루션 헤드유닛의 출시가 밑거름이 돼 한국 카 오디오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
 
이번 행사의 심사기준 및 평가방식은?
가장 중점을 둘 부분은 바로 토털 밸런스이다. 로우와 미드, 그리고 하이 사운드가 모두 하나로 조화를 이룰 때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고 생각한다. 오케스트라를 예로 들어 악기 하나에 문제가 생기면 결국 오케스트라 전체가 망가지기 때문이다. 또한 오로지 소리로 평가하므로 시스템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심사위원들은 트렁크를 오픈하는 등의 행위를 일절 하지 않는다.
 
남은 기간 동안 대회 출전을 앞두고 참가자들이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아직 참가 인원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지만 많지 않은 수의 심사위원들이 제한된 시간 내에 모든 차량을 공정하게 심사하려면 차량 탑승 전부터 모든 준비가 잘 돼 있어야 한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평가 받고자 하는 튜닝 상태가 최고로 구현될 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확실히 해 두는 것이 좋다. 물론 기본적으로 RSX-GS9이 장착돼 있어야 한다.
 
소니 RSX-GS9의 출시는 시장에 신선한 충격이다. 어떤 의미인지?
아쉽게도 카 오디오 시장은 예전보다 상황이 좋지 못하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자동차에서 최고의 소리를 듣고 싶다는 본질적인 니즈가 존재한다. 그런 카 오디오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음악 애호가들의 구미를 당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싶었다. 소니가 최근 추구하고 있는 하이레졸루션이라면 충분히 고객들이 인정해줄 것이라고 믿었다. 아무쪼록 RSXGS9의 출시가 카 오디오 시장의 활성화와 프리미엄 카 오디오 시장의 저변 확대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