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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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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스피커의 명성, DSP와 파워앰프도 잇는다!
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포칼 아시아 마켓 세일즈 매니저 미키 탱 씨와 포칼 카 오디오 제품 매니저 맥심 타키스 씨가 지난 2월 13일 부천에서 열린 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에 초청을 받아 한국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 포칼 최초의 DSP와 FPX 시리즈 5채널 파워앰프를 공개한 이들은 포칼 고유의 강력한 품질과 성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문화 확산에 힘써 진정한 시장의 리더가 되는 게 궁극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목적은?
2017 포칼 VIP 딜러들의 밤(Focal VIP Dealer’s Night)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게 됐다. 이는 한국 공식 파트너인 아리엘코퍼레이션뿐만 아니라 포칼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의 각 대리점 대표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뢰관계를 보다 단단하게 다지기 위한 차원이기도 하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포칼이 올 한 해 시장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여러 가지 신제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는 역할도 맡았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포칼은 매해 승승장구이다. 비결은?
특별한 기술과 소재를 앞세워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의 품질에 있다. 또한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회사로서 지속적인 성공과 도약을 위해 단순히 제품 판매만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포칼만의 고유 가치나 철학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자세히 알리고 생활 전반에 걸쳐 깊숙이 파고들어서 시장을 대표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는 것을 궁극의 목표로 삼고 있다. 그러한 것들이 전반적으로 크게 주효했다고 본다. 또한 포칼은 시장 상황에 따라 정책 자체가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인 플랜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서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자부한다. 현재 현황은 선두를 달리는 미국과 함께 아시아 시장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아시아의 경우는 한국을 필두로 싱가포르과
필리핀, 일본 등이 강세다.

포칼의 가치는 무엇인가?
포칼이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하나이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에게 음악의 본질을 찾아 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포칼은 제품 설계 초기부터 최종 제조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음향을 찾으려고 수많은 노력을 한다. 그리고 수년의 연구 끝에 음악에 내재된 본질적인 감성까지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꿈에
그리던 제품을 완성하고 있다.

포칼 최초의 DSP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대단히 크다. 어떤 특장점을 가진 제품인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드디어 선보이게 된 DSP 제품은 포칼이 올 한 해 가장 기대하는 제품 중 하나로서 포칼의 고유 DNA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포칼 DSP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전문가 지향인 여타의 제품들과 달리 튜닝과 이해가 매우 쉽고 편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점이다. 이를 위해 스탠더드(Standard)와 익스퍼트(Expert) 2가지 튜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스탠더드는 친근한 그림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없는 사용자라도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익스퍼트는 전문가를 위한 모드이다. 그 외 스펙과 디자인도 훌륭하다. 기본적으로 8채널 입출력에 광케이블을 연결하면 하이 레졸루션도 지원한다. 또한 모든 단자가 한쪽에 집중돼 있어서 장착에 제약이 없다. 아울러 리모트 컨트롤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포칼은 스피커가 워낙 강세라 상대적으로 파워앰프의 존재감이 그에 비해 덜한 편이다. 그런데 작년에 론칭한 FPX 시리즈 파워앰프에 대한 반응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것 같다. FPX 시리즈 5채널 파워앰프의 특성은?
FPX 시리즈 파워앰프는 대단히 컴팩트한 사이즈에 신뢰할 수 있는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 및 설계됐다. 그동안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면서 철저한 성능 검증과 보완을 통해 탄생한 결과물이다. 때문에 기술적으로나 음향적으로 경쟁사의 어느 제품들과 비교해도 확실한 우위를 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금까지 2채널과 4채널, 모노채널의 디지털 파워앰프와 4채널 AB 클래스 파워앰프 총 4종이 소개됐는데 이번에 새롭게 5채널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FPX 5채널 파워앰프는 열방출이 뛰어난 알루미늄 섀시를 적용했고 하나만으로 풀 시스템 구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사이즈도 기존 모델들과 별 차이가 없을 만큼 컴팩트하다. 때문에 심플한 구성과 디자인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파트너로서 아리엘의 활약상이 대단하다. 본사의 반응과 평가는?
아리엘코퍼레이션은 파트너로서 더할 나위가 없다. 우선 매출실적이 놀라운 성장세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자마자 단숨에 전 세계 카 오디오 부분 3위로 올라서더니 급기야 2016년에는 전년 대비 35%의 성장률을 보이며 그동안 2위를 지키던 중국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 그런데 아리엘은 포칼에게 단순히 제품을 가져가 판매하고 매출 신장으로 기쁨을 주는 파트너의 역할 그 이상의 의미이다. 항상 창조적이고 트렌드를 앞서가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통해 본사의 제품 개발과 사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아리엘만의 탁월한 조직력을 높이 산다. 전방위적으로 활약하는 손윤기 대표의 치밀한 진두지휘 아래 영업팀이 적극적인 시장 공략으로 사용자들의 요구를 즉각 반영해 최고의 패키징 전략을 세우고, 최강의 기술지원팀이 이를 든든하게 뒷받침해 포칼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선진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은 다른 나라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다. 이는 지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17 FAME에서도 소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앞으로 또 얼마나 놀라운 모습으로 성장 및 발전해 나갈 지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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