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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That Car Audio Festiv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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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의 발전과 활성화에 촉매제 역할
All That Car Audio Festival

침체된 시장을 다시금 깨우고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한 업계의 다각적
인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카 오디오 제품의 판매촉진 및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카 오디오 페스티벌. 과거에 비해 횟수와 규모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올 한해도 준비된 이벤트가 몇 가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이벤트를 정리해 보았다.
글 | 정은선


Bewith Sound Cup
비위드 사운드 컵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카 오디오 브랜드 페스티벌이다. 비위드는 일본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 국내 하이엔드 시장의 트렌드를 새롭게 정립했으며 2002년부터 아리엘코퍼레이션과 함께 했다. 지난 2009년 7월에 개최된 서울오토살롱의 부대행사로 출발했던 비위드 사운드 컵은 당시만 해도 소규모였지만 현재는 매회 50∼60여대의 참가 차량들이 몰린다. 또한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들의 비위드 수입원들이 행사의 운영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참관할 만큼 성장했다. 비위드 사운드 컵은 2010년과 2013년만 제외하고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매년 2회씩 개최됐고 2015년부터 1회씩 펼쳐지는 분위기다.

1. 주최자
비위드 사운드 컵은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주최한다. 이곳은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 업계 최고의 맨파워와 체계적인 대리점 관리 시스템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7년 전부터 운영 중인 인스톨 하우스를 통해 대리점 및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인스톨 데이터와 확실한 제품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각 클래스별 기준에 맞는 비위드 브랜드의 제품을 장착한 차량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아리엘코퍼레이션 대리점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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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소스유닛 DSP 프론트스피커 서브우퍼 파워앰프
White MM-1 이상 Free 비위드 Free Free
Silver MM-1 이상 모든 비위드 프로세서 비위드 Free Free
Black MM-1 이상 Bewithstate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Gold MM-1 이상 State A6, AZ-2, AZ-1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Premium MM-1 이상 State A6R, AZ-1 BF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Platinum MM-1 이상 State A6R Dual, AZ-1CC, AZ-1CC SR 비위드 비위드, 비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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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일본 비위드 본사의 수석 인스톨러인 H. 기시 씨 외 초빙 1명, 총 2명이 담당한다. H. 기시 씨는 1회 때부터 심사를 맡아왔고 1명의 심사위원도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하기 위해 매번 외국에서 초빙된다.
2명의 심사위원은 3개씩 클래스를 나눠서 사운드를 청취하면서 심사를 진행하고, 이 과정에서 획득한 점수로 참가자들의 최종 순위가 가려진다. 1위부터 3위까지 트로피가 주어지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사 없이 공동으로 수상한다.
심사항목은 스테이징 넓이와 깊이, 센터 이미징, 대역 밸런스, 해상도, 정보량, 음악성 등이다.

5. 시기와 장소
제14회 비위드 사운드 컵은 정확한 개최 날짜와 장소가 아직 미정이다. 대략 9월이나 10월 정도 예정이며 2달 전에 정확한 공지가 나간다. 전년도와 같이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이 개최장소로 유력하나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Aurix Sound Cup
오릭스 사운드 컵은 2011년 6월에 시작해 작년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대회가 진행됐다. 최초에는 오디슨 사운드 컵이었으나 주최사인 오릭스 코리아의 주력 아이템이 오디슨과 헤르츠에서 더욱 확대되면 서 시스템의 다양화를 위해 특정 브랜드가 아닌 전체를 포괄할 수 있는 대회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4회 때부터 현재와 같은 이름으로 변경됐다. 오릭스 사운드 컵은 매년 봄과 가을 연 2회 개최를 원칙으로 한다. 매회 대회에 참가하는 차량의 규모는 30대 내외이다.

1. 주최자
오릭스 사운드 컵을 주최하는 오릭스 코리아는 1997년 전신인 한성전기로 출발했다. 2000년 하이파이 오디오 케이블 제조와 더불어 2005년 오디슨과 헤르츠를 시작으로 스피커와 파워앰프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근래에는 독일의 오디오텍피셔사와 새롭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브락스와 헬릭스 브랜드도 수입 및 유통하는 카 오디오 업계의 중견 기업이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오릭스 코리아가 제조 및 수입, 유통하는 제품으로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한 차량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헤드유닛과 케이블, 액세서리 종류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참가신청은 오릭스 코리아의 대리점을 통해 이뤄진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Platinum Flagship Class : 2001만원 이상
Ultra Flagship Class : 1201~2000 만원
Flagship Class : 701~1200 만원
Expert Class : 301~700 만원
Advance Class : 300만원 이하
SQL Class : 금액은 무제한이고 130dB 이상에서 음질을 평가한다.
SPL Class : 번외경기로서 뮤직음압을 측정한다.
Performance Class : 사운드와 관계없이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화려하게 또는 창의적으로 꾸민 차량을 대상으로 뽑는다.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심사위원은 모두 8명이다. 이중 6명이 일본인이고 나머지 2명이 한국인. SQL 심사와 RTA 측정은 한국인 심사위원이 담당하고 나머지는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일본인 심사위원이 책임진다.
심사방법은 원칙적으로 번외 경기를 제외하고 심사위원 1명이 1개의 클래스를 담당한다. 심사 점수가 동점일 때는 재심사가 이뤄지고 트로피는 2위까지 주어진다. RTA의 경우 사운드 퀄리티에서 점수를 빼는 방식이며 어드밴스와 익스퍼트 클래스만 대상이고 측정 장비로 오디슨 비트튠(Bit Tune)을 사용한다.

5. 시기와 장소
특별한 천재지변이 없는 한 매년 5월과 10월 일 년에 두 번 행사를 가진다. 제11회와 12회 대회의 정확한 날짜와 장소는 아직 미정이다.



Ariel Festival
아리엘 페스티벌은 올해 시장에서 가장 먼저 만나 보게 될 카 오디오 페스티벌이다. 순위를 가리는 경연 방식으로 펼쳐지며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주최한다. 올해로 4회째이지만 과거 아리엘코퍼레이션이 비위드 사운드 컵과 함께 진행하던 dB Drag Racing이 전신이기도 하다. 비위드 사운드 컵과 달리 음질을 평가하는 SQ 대회 외에도 음압을 측정하는 SPL 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아리엘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것은 2015년 10월부터 이며 지난해 봄과 가을에 각각 제2회와 3회가 열렸다. 올해도 봄과 가을 2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출전 차량의 규모는 대략 50∼60대 정도이다.

1. 주최자
아리엘코퍼레이션은 비위드 외에도 포칼, 모스코니, 디지털 디자인, 체르노브, 락포드포스게이트, StP, 마이크로 프리시즌 등 다수의 수입 브랜드와 프레즌스, 브라이언 등의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02년 시장에 첫발을 디뎠던 아리엘코퍼레이션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해 성장을 거듭, 이제 국내 업계 최고, 최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유통하는 제품으로 카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한 차량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아리엘코퍼레이션의 대리점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없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정규 클래스
Rookie : 300만원 이하
White : 301∼700 만원
Silver : 701∼1500 만원
Gold : 1501∼2500 만원
Premium : 2501만원 이상
- 구형 MM-1은 150만원으로 배정하고 배터리, 케이블을 포함한 액세서리는 자유이다. 스마트폰을 소스로 사용하는 경우 가격배정이 없으며 포터블 소스유닛은 소비자 가격이 배정된다. 비위드 제품의 경우 3품목 초과 시 참가가 불가하다. 단 Be-Fit는 한 품목으로 인정한다.
- 비위드 신형 파워앰프인 R-410과 R-215는 일반 파워앰프 품목으로 배정하고, R-80A 레귤레이터는 액세서리로 포함한다.
- SQ와 SPL 동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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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클래스(Yellow)
프론트 스피커 서브우퍼 파워앰프 소스유닛 DSP
포칼 K2P 포칼 K2P 포칼 FPX 제한없음 아리엘 취급 전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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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심사담당과 인원은 아직까지 유동적이다. 확고한 것은 국내가 아닌 외국인으로 구성한다는 점. 지난 대회의 경우 아시아 EMMA 수석 심사위원외 1인이 클래스를 분담해 심사를 진행했다.
음질을 평가하는 SQ의 경우 2∼3명의 심사위원이 클래스를 나눠서 출전 차량의 사운드를 한 번씩 청취한 뒤 각 항목별로 평가 시트에 점수를 기입하고 각 항목별 합산 점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평가항목은 스테이징 너비, 스테이징 깊이, 센터이미징, 대역밸런스, 해상도, 인스톨, 음악성 등이다. SPL의 경우 기본적으로 1번씩 음압을 측정하지만 참가자가 희망하면 2∼3회 더 측정의 기회가 주어진다. 역시 1위부터 3위까지 시상대에 오르고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 없이 공동으로 수상한다.

5. 시기와 장소
매년 봄과 가을에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 서 열린다. 제4회 행사는 오는 4월 16일 개최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MSC Car Audio Festival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열리는 카 오디오 관련 행사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됐고 규모도 가장 크다. 아마추어 카 오디오 동호인들이 주최를 한다는 것이 앞선 행사들과 큰 차이점. 매년 1회씩, 올해로 14회가 된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다른 이름으로 펼쳐졌다. 동호인들과 마니아들이 함께 침체된 시장의 분위기를 타개하고 서로의 실력을 겨뤄보자는 취지로 MSC 외 4개 동호회가 공동으로 대회 개최를 결정했다. 이때 탄생한 것이 코리아 카 오디오 페스티벌. 그 결과로 당시 출전 차량이 130대에 육박했다. 그러나 행사의 참가 인원이나 규모가 증가하면서 원래의 취지가 점차 희석되고 폐해도 많아 올해부터 MSC만의 단독 행사로 방향을 다시 틀었다. 이에 따라 행사의 이름도 코리아 카 오디오 페스티벌에서 MSC 카 오디오 페스티벌로 다시 바뀌었다.

1. 주최자
MSC는 Mobile Sound Club의 약자로서 2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카 오디오 동호회이다. 국내에 카 오디오 시장이 태동하던 시절부터 PC 통신의 소모임으로 시작해 오늘날에 이른 것. MSC 동호회 회원들의 자부심이 남다를 만하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MSC에서 활동하는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전 신청기간 중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mscmobilesoundclub)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참가 내용 및 인원에 따라 차등으로 발생한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챔피언 클래스 : 시스템구성에 제한 없이 소리로만 경연하는 클래스
마니아 클래스 : 시스템구성에 제한금액을 설정하여 초보자도 부담 없이 출전할 수 있는 클래스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관련업계의 전문가 중 공정성이 담보되는 권위자 10인 내외로 심사위원을 구성한다. 심사는 출전 차량이 많은 관계로 공정하고 투명한 대회 진행을 위해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이뤄진다. 때문에 1박 2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정확한 진행 및 심사방법은 오는 4월 8일 정기총회에서 전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모아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대략 정해진 바는 본선 자동 진출자 없이 출전자 전원이 1일차에 예선, 2일차에 본선을 치른다. 예선 시 출전자와 심사위원의 조 배정은 대회 현장에서 추첨으로 정해진다. 예선 심사는 심사위원 수를 기존 차량별 2명에서 3명으로 1명 더 보강해 객관성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본선 심사는 차량별 10명 내외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한 후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합계점수로 순위가 가려진다.
평가방법과 평가항목은 심사위원 선임 후 심사위원들과 협의해 정할 예정. 다만 단순한 점수 평가로 그치지 않고 개선점이나 총평 등의 심사 의견을 기술한 평가시트를 출전자에게 돌려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동점자가 발생하면 재심사를 관례로 하고 있다.

5. 시기와 장소
오는 10월경 중부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Car HiFi Club Car Audio Festival
카 하이파이 카 오디오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순수 아마추어 카 오디오 동호인들이 주도하는 행사로서 여느 동호회와 달리 파이널 이벤트가 봄에 개최된다는 것이 큰 차별점이다. 또한 연 1회 개최가 원칙이고 경연 대회 방식으로 치러지며 참가 차량의 수가 100여대 수준이라 1박 2일 동안 펼쳐진다. 카 오디오 동호인들의 수가 점점 줄고 있는 현실에서 카 오디오라는 취미 생활의 장점을 알리고 회원들 간 단합 및 정보 교류를 대회의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1. 주최자
카 하이파이 클럽은 네이버 카페 카 오디오 동호회이다. 지난 2006년에 처음 개설됐으며 입문자부터 하이엔드 유저까지 다수의 회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이 시스템 입문 시 시행착오를 피하고 안정적으로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과 함께 업그레이드 시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제품별 상세특성 및 사용후기들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카 하이파이 클럽은 1년에 한번 정모를 갖는다. 정모의 명칭이 카 오디오 페스티벌이고 정모를 하면서 아마추어 카 오디오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2. 출전 자격과 참가 방법
기본적으로 카 하이파이 클럽의 회원들이 출전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로 오면서 동호인의 문을 널리 개방하자는 것이 카페의 취지이므로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클럽의 회원으로서 클럽이 제공하는 카페회원 인증의 스티커를 장착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카페 회원이면 카페에 접속해서 참가 신청글을 올리고 카페 소유 통장에 참가비용을 입금해야 공식 접수로 인정받는다. 참가비용은 참가 내용과 인원에 따라 차등으로 발생한다.

3. 경연 부문과 기준
Entry Class : 500만원 미만(중고가격 기준) : 참가 차량 30대 제한
Premium Class : 500만원 이상(중고가격 기준) : 참가 차량 70대 제한

4. 심사위원과 심사 방법
4월말에 행사를 앞두고 있어서 심사위원들의 구성이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이다. 임찬수(15년 이상의 카 오디오 경력, 카 오디오 숍 운영 경력, 현재 카페의 고문으로 오랜 기간 페스티벌의 심사위원 역임), 정진섭(삼정 카 오디오 숍 대표, 카 오디오 경연 대회의 심사위원 경력 보유), 이일원(솜 오디오 대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기기 제조업체 대표), 한덕석(공연음향 설치 세팅 전문가). 최정훈(오디오 가이 대표, 음반제작업체 대표), 박우희(MT 카 오디오 숍 대표), 김정훈(인트로 공연기획사 대표) 씨 등이 이미 확정됐고 그 외 3명의 심사위원이 더 초빙될 예정. 카 오디오 전문가와 홈 오디오 전문가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토요일에 치러지는 예선에 보통 100여대의 차량들이 참가한다. 여기를 통과한 엔트리 클래스 10대와 프리미엄 클래스 26대의 차량들은 지역 예선에서 올라온 어드밴티지 4대와 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2대의 차량들과 함께 일요일 오전부터 실시되는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 진출 차량은 총 42대. 예선과 본선 모두 2개조로 나뉘고 각 조마다 3명 이상의 심사위원이 배정된다.
심사위원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각 담당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을 청음하고 평가 시트의 항목에 체크를 한 다음, 이를 본부석에 제출하면 된다. 주최측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모니터를 설치하고 회원들이 보는 환경에서 점수를 집계하며 평가 시트를 참가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5. 시기와 장소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서대산 드림리조트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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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량 실내 공기 케어 솔루션

각종 공기 오염 물질 체크서부터 완벽 해결까지…차량 실내 공기 케어 솔루션 미세먼지의 습격이 일상화되면서 가정이나 사무실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 공기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차량 내부 공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벤트와 지에어, 아이퓨리를 비롯해 차량 내부 공기의 질을 측정하는 뷰게라 VG-850V와 VG-901V 블랙박스 에어컨/히터에 포집되는 다양한 세균을 억제시키는 코코블로워, 현대 블로우 등 다양한 방식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차량 내부 공기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다양한 제품들의 특장점을 살펴보자.글|김형민 차량내 공기 오염 문제 해결Inavi Blue Vent ACP-200 아이나비 블루벤트 ACP-200은 차량 내 공기 환경을 개선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이다. 최근 공기 오염이 심각해지고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환경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집뿐만아니라 좁은 차량 내에서도 약 270여 종의 오염물질이 존재해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의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 이에 차량 내부 환경개선에 대한 니즈도 강해짐에 따라 제품이 출시됐다. 아이나비 블루벤트 ACP-200은 3중 필터를 적용, 공기 정화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머리카락, 굵은 먼지를 걸러내는 1차 프리 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생활 먼지 등을 걸러내는 2차 카본 필터, 지름 0.3 마이크…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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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틴팅 시장의 뉴 페이스들

블랙박스, 내비에 이어 틴팅 시장까지 속속 진출~틴팅 시장의 뉴 페이스들틴팅은 햇빛을 반사하고 자외선을 차단해 차량에 탑승한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그리고 시트같은 내부 인테리어의 변색을 방지한다. 특히, 여름철 차내 온도가 과도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러한 틴팅필름이 차량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들도 시장에 뛰어들어 기존 강자인 루마, 3M, 선가드 등과 치열한 경쟁에 나섰다. 이달 본지는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업체들이 새롭게 선보인 틴팅 필름 브랜드들을 모아 특장점을 살펴봤다.글|김형민 Hemersen현대웰슨은 자동차 순정 전장부품(오디오, 내비게이션, A/V, 편의장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W7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W-코팅, W-언더코팅, 워터제홀 코팅 등 다양한 차량 내외장 관리 제품들도 출시했으며 해머슨 틴팅 필름 출시로 새로운 시장에 도전했다. 해머슨은 국내 기후 환경과 자동차 환경을 기반으로 개발된 현대웰슨의 자동차 전문 필름이다. 해머슨 틴팅 필름은 지속적인 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국내 사계절에 따른 태양의 변화와 고급 메탈의 반사효과를 고려해 탄생한 시그니처 제품이다. 초고투명 PET 원단 적용을 통해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그리고 어른거림 없는 깨끗함은 장시간 운전자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야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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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Seoul Auto Salon

화려한 자동차 튜닝 축제2018 Seoul Auto Salon지난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자동차 튜닝 마니아 및 애호가들을 위한 축제인 2018 서울오토살롱이 열렸다. 독일, 중국, 일본 등 9개국에서 약 118개사 1002 부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졌으며 카케어 용품, 전장제품 및 소모품, 인테리어 제품 등 다양한 오토 액세서리 업체들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카 오디오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KOREA가 홍보 부스 운영 및 룰 세미나 개최로 눈길을 끌었다.글|김형민 사진|이종연2018 서울오토살롱이 지난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주)서울메쎄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1만 7629㎡ 규모로 국내외 약 118개사 1002 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개막식에는 행사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시스템산업 정책국장, 국토교통부 박대순 자동차 정책과장, 주관사인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김필수 회장,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승현창 회장, (주)서울메쎄인터네셔널 박병호 대표이사, 민주평화당 조배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 자유한국당 김선동 의원 등을 비롯해 행사 참여 업체 및 지자체 인사가 참여해 커팅식을 진행했다.16회째를 맞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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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몬스터급 서브우퍼 5選

한계에 도전할, 강력한 그들이 온다!몬스터급 서브우퍼 5選전국이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카 오디오 시장이 가을을 간절히 기다리는 이유는 시원한 바람이 그리워서만은 아니다. 엠마를 필두로 카 오디오 마니아들의 열정을 들끓게 할 각종 경연대회가 예고돼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동안 SQ의 인기에 밀려 아쉬움이 컸던 SPL 마니아들의 기대가 크다. 이달 본지는 SPL 대회의 주역으로 활약할 몬스터급 서브우퍼 대표 제품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 Cerwin Vega STROKER PRO CLASSIC Series설윈베가는 지난 60년 이상 오디오 분야 모든 영역에서 항상 최고라는 뜻으로 통해왔다. 이러한 평가는 프로 오디오와 Hi Fi 전문가, 그리고 카 오디오 마니아들에 의해 확립된 것이다. 라우드 스피커의 선두 그룹 중 하나로 성장한 설윈베가는 1954년 설립됐다. 설윈베가의 철학과 정신은 효율성과 내구성, 그리고 상업적 가치에 근거를 두고 있다.1954년 설윈베가는 30Hz에서 130dB를 낼 수 있는 효율성이 좋고 사이즈가 큰 18인치 사운드 시스템의 도입을 콘셉트로 정하고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성과는 설윈베가를 단숨에 주목받는 회사로 인식시키기에 충분했다.설윈베가는 스피커 분야에서 가장 좋은 베이스 반응속도와 높은 출력값, 높은 효율성, 다이내믹한 레인지로 명성을 확립하고 라우드 스피커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적 결…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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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The 3rd Team SQL SPL Competition

뜨거운 열정으로 만들어낸 진정한 SPL 승부The 3rd Team SQL SPL Competition지난 6월 3일 충청남도 보령시 주포면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교 주차장에서 제3회 팀 SQL 컵 SPL 컴피티션이 개최됐다. 대회가 진행될 때마다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스코어가 크게 높아지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게까지 참가 자격이 확대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회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다른 대회들과 달리 현장에 설치된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결과가 나타나 더욱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됐다.글·사진|김형민팀 SQL이 주최하는‘제3회 팀 SQL 컵 SPL 컴피티션’이 지난 6월 3일 충청남도 보령시 주포면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교 주차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아주자동차대학에서 개최하는‘제8회 아주 모터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돼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 및 이목을 끌 수 있었다. 그동안 쌓은 실력과 기량을 겨루기 위해 전국에서 33대의 차량이 참가했고 70여명의 인원이 동참했다.주최 측인 팀 SQL(Team SQL)은 전국 인스톨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만든 모임이다. SPL과 SQ를 좋아하는 8개의 숍이 모여 지난 2016년 11월에 첫 만남을 가진 이후 점차 규모를 확대해 현재 회원이 26개 숍이다.치열한 경쟁 위한 철저한 룰 규정 마련총 28대의 출전 차량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제3회 팀 SQL 컵 SPL 컴피티션’은 대회가 거듭될수…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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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스마트폰 활용으로 더욱 편리해진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이용 등으로 활용 범위가 더욱 늘어나다스마트폰 활용으로 더욱 편리해진 블랙박스·내비게이션스마트폰이 한때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의 경쟁상대로 여겨졌지만 현재는 스마트폰의 통신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제품들이 증가하고 있다. 블랙박스는 와이파이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또는 저장 영상 확인과 설정 변경이 가능하고 차량 주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들을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통신형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과의 테더링을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길을 안내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각종 콘텐츠를 내비게이션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적용되고 있다. 이달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대표 제품들의 특징을 살펴봤다.글|김형민차량 주변 정보 실시간 확인Inavi Quantim2 Thor Edition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은 실시간 통신 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Connected)를 탑재했다. 아이나비 커낵티드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 IoT, Narrow Band Internet of Things) 통신망을 활용,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한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기능이다. 주차 중 차량 충격 발생 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알람 및 충격 당시 블랙박스로 촬영된 이미지 컷이 전송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주차충격알림, 블랙박스와 OBD…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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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리듬을 타는 오픈카 열전!

고음질, 오픈 에어링의 매력에 날개를 달다~리듬을 타는 오픈카 열전!황사와 미세먼지가 만연한 요즘, 지붕이 열리는 오픈카는 자칫 시대적 흐름과 맞지 않은 아이템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실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무한한 매력을 지녔다. 여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음악이다. 오픈카를 타고 음악을 크게 들으면서 도로 위를 달리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고품질 사운드는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고음질 시스템을 품은 오픈카 5대를 만나보자!글|정은선 사진|이종연역동적인 베이스에 하이엔드 사운드를 더하다Ferrari F430 Spider페라리 F430 스파이더는 공격적인 야생마의 모습에 엄청난 파워와 주행성능을 보유한 고성능 차량이다. 2008년에 단종됐지만 최신형 스포츠카에도 밀리지 않는 포스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자동차 마니아들을 흥분하게 만드는 폭발적인 배기 음을 자랑한다.카 사운드 매니아는 음향 공간으로서 여러 가지 악조건을 보유한 페라리 F430 스파이더에 하이엔드 기기들을 대거 투입하고 비위드 지그 RTA 장비를 사용한 정밀 세팅으로 차량의 내외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진동 및 소음 등을 잘 극복했다. 또한 제한된 공간 구조 속에서 최고급 기기들의 가치가 청각뿐 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발현되게 했다. 페라리 F430 스파이더의 사운드 시스템은 역동적인 베이스에 하이엔드 사운드를 더한 것이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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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제는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시대

다양한 앱 설치는 물론, 실시간으로 빠른 길안내까지 가능이제는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시대내비게이션 시장이 지속적으로 축소되는 상황이지만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계속된다. 특히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변화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OS는 다양한 기능 적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어 엄청난 확장성을 갖췄다. 제품은 장착 방식에 따라 크게 인대시와 온대시, 셋톱 박스 3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거치하는 온대시 타입이 가장 많다. 이달에는 시장의 대표 안드로이드 OS 내비게이션 제품들을 모아서 특장점을 살펴봤다.글|김형민 OndashFinedrive IQ Black3 Plus파인드라이브 IQ 블랙3 플러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CPU와 안드로이드 롤리팝 OS를 탑재해 놀라운 속도의 퍼포먼스를 실행하며 안드로이드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지원해 내비게이션에서 음악,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목적지 예약, 주차위치 안내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DMB 보다 12배 뛰어난 화질의 HD DMB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멀티태스킹 성능을 기존 대비 200% 향상시켜 고화질의 멀티미디어를 끊김 없이 재생하며 이를 통해 프로야구 중계나 드라마 등의 방송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행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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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6월 EMMA WORLD NEWS

EMMA WORLD NEWS독일 BS Car Hifi 개막사우스 바이에른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BS Car Hifi의 다섯 번째 시즌이 개막했다. 녹색 숲의 한가운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새로운 EMMA CD와 업데이트된 룰북으로 2018의 도전을 시작했다.새로운 Titles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은 대단히 긍정적이었고 심사도 아무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 멋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춘 두 대의 거대한 트럭이었다. 패밀리 스타일로 꾸며진 이 차량들의 놀라운 사운드는 하루 종일 참가자들 모두를 아늑하게 만들어 줬다. BS 팀과 그들의 친구들은 행사 내내 신선하게 구운 스테이크와 소시지, 가정식 케이크, 그리고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베테랑들이 여전히 관록을 뽐냈고 신인들이 패기를 앞세워 크게 선전하면서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노르웨이 EMMA 첫 번째 라운드 돌입노르웨이의 EMMA 시즌은 지난 5월 12일 하마르(Hamar)의 비킹스키페(Vikingskipet) 외곽에서 열렸다. 전날에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았다. 주말에 비킹스키페에는 Moldestuket Show 'n Shine”라고 불리는 18대의 차량이 ESPL과 SQ 클래스에 서 치열한 경연을 펼치는 이벤트가 있었다. ESPL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볼륨을 크게 높이면 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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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

최첨단 고정밀 기술의 일본 브랜드가 시장 주도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23주년 창간호를 맞아서 헤드유닛에 대한 추억을 소환해봤다. 1995년 창간이래 다뤄온 수많은 소식과 제품들 가운데 가장 극심한 변화를 겪은 것이 바로 헤드유닛 분야이다. 특히 CD 플레이어는 CD라는 매체가 디지털 음원에 밀려나면서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시장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 시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모델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Clarion DRX9255 & HX-D1클라리온은 카 오디오를 비롯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AutoPC, 시각 장비, 버스 장비 및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일본 회사이다. 카 오디오 제품은 헤드유닛부터 파워앰프, 스피커, 프리앰프, 액티브 크로스오버, 그래픽 이퀄라이저 등은 물론 A/V 관련 기기류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국내용은 어드제스트(ADDZEST)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2006년부터 클라리온으로 통일했다. 클라리온은 가격 대비 성능과 음질이 탁월하다. 특히 헤드유닛은 맑고 깨끗한 울림의 따뜻한 음색과 균형감이 좋고 안정된 음질이 특징이다.클라리온 DRX9255는 9255라는 숫자가 한 때 카 오디오를 상징하고 대다수의 장착 숍들이 대표 번호로 가장 선호할 만큼 그야말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