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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만점의 트렁크 디자인 5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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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오디오를 하는 또 다른 즐거움!

개성만점의 트렁크 디자인 5選

카 오디오는 분명히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포함한다. 오너의 취향과 인스톨러의 실력에 따라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창적인 결과물이 창출된다. 그런데 최근에는 기기의 노출을 꺼리고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과거처럼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이 활발하지 않아 아쉬움이 크다. 카 오디오 디자인 작업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트렁크. 이달 최근 소개된 시스템들 가운데 유형별 최고 디자인을 뽑아봤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실용성과 비주얼 모두 잡다

Grandeur HG - 부천 삼정 카 오디오

 


그랜저 HG 차량은 최고의 기술과 감각을 보유한 삼정 카 오디오의 작품이다. 오너는 전형적인 SQ 성향의 마니아이며 풀 비위드 시스템을 오랫동안 즐기다 새로운 변화를 위해 스피커와 파워앰프를 유럽산 하이엔드 유닛으로 교체했다. 다인오디오 에소타 홈용 트위터부터 다인오디오 에소타2 430 미드레인지, 다인오디오 홈용 미드우퍼, 다인오디오 에소타2 1200 서브우퍼까지 이어지는 스피커 라인과 오디오 웨이브 Aspire Pro 파워앰프 3대가 새롭게 합류해 극강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디지털 음원 플레이어와 프로세서는 현존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비위드 스테이트 MM-1D 선라이즈와 비위드 AZ-1 CC 제품이 자리를 그대로 지킨다.

그랜저 HG 차량의 오너는 재즈 음악과 연주곡을 좋아하지만 평상시 장르 구분 없이 음악을 다양하게 듣는다. 화려한 스타일을 지양하는 편이나 소자 하나하나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느껴지는 파워앰프의 미려한 외관에 반해 트렁크 디자인에 도전했다. 다만 골프백을 싣기 위한 공간은 포기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삼정은 특별한 액세서리를 동원하기보다 각 유닛들이 가지는 고유의 프리미엄 감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데 더욱 집중했다.

그랜저 HG 차량의 트렁크 디자인은 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단정하고 품위있는 비주얼이 돋보인다. 강화유리의 적용으로 각 유닛들의 고급스러운 외관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모습이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비위드 프로세서가 도어를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있고 전체적으로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스웨이드가 마감소재로 들어갔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 비위드 AZ-1 CC

파워앰프 : 오디오 웨이브 Aspire Pro ×3EA

스피커 : 다인오디오 에소타 홈용 트위터, 다인오디오 에소타2 430, 다인오디오 홈용 미드우퍼

서브우퍼 : 다인오디오 에소타2 1200 ×2EA

전원부 : 오딧세이 PC1700, 브락스 IPC 2F ×2EA

 


그야말로 예술의 경지에 오르다

Tucson TL – 인천벅스

 


독창적인 스타일과 감동적인 사운드를 동시에 실현하는 솜씨가 단연 국내 최고인 인천벅스. 그들이 공개한 투싼 TL은 저스티스 리그의 히어로를 좋아하는 마니아를 위해 새롭게 태어났다. 신차출고와 함께 휠, 서스펜션, 브레이크, 배기 등의 튜닝 작업이 이뤄지고 이어 랩핑과 카 오디오 작업까지 더해지며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차량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투싼 TL 차량의 오너는 비트가 강하고 템포가 빠른 댄스음악을 선호한다. 주행 시 혼자서 음악을 듣는 것도 좋아하지만 야외나 전시장에서 도어를 개방하고 주위 사람들과 음악과 영상을 공유하는 것도 즐긴다. 또한 남들과 확연히 다른 자신만의 개성이 차량을 통해 표출되기를 원했다.

투싼 TL 차량은 배트맨의 배트모빌과 흡사한 외피를 두르고 무광 블랙 랩핑에 밤하늘을 가르는 천둥과 번개, 그리고 이에 놀라서 날아오르는 박쥐의 실루엣 등을 새기고 있다. 프론트 스피커와 리어 스피커가 공존하지만 주체와 보조 관계가 아닌 각각 별계로 운영하는 것이 인천벅스의 특징. 프론트는 3웨이고 리어는 트위터 4조와 미드우퍼 2조로 구성된 2웨이다.

인천벅스의 트렁크 디자인은 누구도 따라 할 수 없으며 새로운 시스템이 나올 때마다 늘 감탄을 자아내게 하고 화제가 된다. 이번에는 배트맨의 아지트를 트렁크 안으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이다. 배트맨과 배트모빌 피규어가 정중앙에 자리를 하고 빛의 움직임에 따라 박쥐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날아가는 것같은 이미지가 바닥으로 연출된다. 이를 위해 인천벅스는 트렁크 바닥의 아래쪽에 박쥐 로고 100여개를 붙이고, 부족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고자 10인치 서브우퍼 2개를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위쪽으로 띄워 설치했다. 센스가 돋보이는 아이디어다. 그리고 시선을 사로잡을 TV 모니터도 인천벅스의 트렁크 디자인에서 빠지지 않는 요소다. 트렁크 도어에 15인치 1개와 10인치 2개, 총 3개의 TV 모니터가 매달려 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X-P99RS, 삼성 Galaxy Tab 10.1

프로세서 : 오디오반 4채널 크로스오버

파워앰프 : 어빌리티 R4 ×2EA, 어빌리티 R2 ×2EA

스피커 : 액슘 NDX 25SD, 액슘 WMX 100C, 액슘 WMX 165C (F)/ 하이바이 스완 M1600II Tweeter ×4EA, 하이바이 스완 M1600II Woofer ×2EA(R)

서브우퍼 : 하이바이 스완 CS100B ×2EA

전원부 : 오릭스 티타늄 ×2EA

모니터 : 타라 13인치 ×2EA, 타라 15인치

 

실용성 포기, 압도적인 스케일 자랑!

Carnival Hi-Limousine – 서산 뷰티풀 사운드


 

카니발 하이 리무진은 라우드 시스템 작업에 일가견이 있는 서산 뷰티풀이 소개한 차량이다. 오너는 4년 차에 접어든 카 오디오 마니아로 최신 가요부터 경연 대회에서 흔히 들을 법한 레퍼런스 곡까지 여러 장르의 음악을 두루 소화하는 편이다. 이런 경우 전체적인 밸런스부터 오너의 취향까지 고려해야 하는 범위가 넓어서 인스톨러가 고민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뷰티풀은 기초부터 하나씩 단계적으로 접근해 나갔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스템은 라우드한 사운드와 퀼리티 높은 하이엔드 사운드를 겸비하는 것이 콘셉트다. 이를 위해 미드우퍼 2조가 포함된 프론트 3웨이 스피커와 함께 파워풀한 15인치 서브우퍼 4개가 시스템의 기본 골격을 이루고 사운드의 섬세함과 자연스러움, 그리고 텐션을 확보했다.

브락스 매트릭스 ML1 트위터와 매트릭스 2.1 미드레인지 각 1조, 그리고 헤르츠 SV 200.1 8인치 2조가 프론트 3웨이를 구성하고 강력한 초저역의 베이스를 더하기 위해 헤르츠 SPL Show 라인 SX 380D 15인치 4개가 극저음을 공급한다. 그 외 헤드유닛은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니 RSX-GS9 HRA 리시버이고 디지털 프로세서는 8채널의 헬릭스 DSP.2가 선정됐으며 파워앰프로 오디슨 AV 5.1k 5채널과 오디슨 AV due 2채널, 헬릭스 G One 1채널 등 총 6대가 자리한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트렁크 디자인은 스케일로 압도한다. 차종 자체가 여유 공간이 있는 SUV이지만 15인치 대구경 서브우퍼를 위한 최적의 포트 타입 대용량 인클로우저를 수용하다 보니 실용적인 용도를 과감히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와 앰프 랙이 앞뒤로 결합된 구조물은 트렁크 공간을 조금의 여유도 남기지 않고 꽉 채우고 있다. 뷰티풀은 특별한 디스플레이를 배제하고 다량의 제품들이 이질감이 없이 어우러지는 데 초점을 맞춰 마무리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헬릭스 DSP.2, 헬릭스 Director

스피커 : 브락스 Matrix ML1, 브락스 Matrix 2.1, 헤르츠 SV 200.1 ×2EA

서브우퍼 : 헤르츠 SX 380D ×4EA

파워앰프 : 오디슨 AV 5.1k, 오디슨 AV due, 헬릭스 G One ×4EA

전원부 : 바르타 AGM 메인 배터리, 3K 보조 배터리 ×4EA

   


경차라도 포기할 수 없는 비주얼 본능

Spark – 인천벅스


스파크도 인천벅스가 완성한 차량으로 차별화된 개성과 매력을 뽐낸다. 오너는 자동차 튜닝을 먼저 시작했지만 인천벅스를 통해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높이는 중이다. 대중적인 음악을 선호하고 발라드와 힙합 장르를 좋아한다. 음악적인 쾌감을 더해 줄 사운드와 함께 전시회나 동호회에서 주위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디자인 작업을 요청했다. 문제는 경차 특유의 협소한 공간. 특히 파워앰프와 서브우퍼 등이 들어갈 트렁크의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그런데 화려한 스타일을 위해 별도의 스피커와 TV 모니터를 추가하려고 하니 출발부터 만만치 않았다. 인천벅스는 크기가 최대한 작고 여러 기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파워앰프를 탐색했고 프로세서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잡코 ST-105D BT 5채널 파워앰프를 찾으면서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스파크도 서브우퍼와 파워앰프만 공유할 뿐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로 구분해 사운드 시스템이 작동된다. 인사이드는 순정 소스와 하이바이 스완 D630 프론트 3웨이 스피커를 기반으로 실내에서 경쾌하고 발랄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반면 아웃사이드는 스마트폰을 소스유닛으로 활용하고 트렁크 도어를 열면 액슘 KEX 165CS 2웨이 스피커가 생생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프론트와 리어 공간에서 터져 나오는 베이스는 RE 오디오 REX12S4 v2 12인치 서브우퍼의 역할이다.

트렁크 디자인은 경차의 가능성을 활짝 열어준 모습이다. 경차의 경우 대부분이 특별한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포기한다. 트렁크 도어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타라 13인치 TV 모니터 3개가 생생한 동영상으로 시선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또한 귀엽고 앙증맞은 피규어와 소스유닛으로 쓰이는 갤럭시 노트3가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전체적인 컬러는 인테리어와 통일감을 주기 위해 브라운과 블랙이 이끈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순정, 삼성 Galaxy Note3

파워앰프 : 잡코 ST-105D BT

스피커 : 하이바이 스완 D630(F) / 액슘 KEX165CS(T)

서브우퍼 : RE 오디오 REX12S4 v2

전원부 : 오릭스 티타늄

모니터 : 타라 13인치 ×3EA

   


감추는 게 미덕! 그러나…

Cruze – 용인 팝 카 오디오

 


크루즈는 용인 팝 카 오디오에서 작업을 담당한 차량이다. 오너는 자동차 튜닝과 오디오를 병행하는 마니아이다. 튜닝에 대해 먼저 눈을 떴지만 카 오디오에 대한 관심의 깊이를 더해가는 중이다. 사운드 시스템도 비슷한 처지의 여느 마니아들과 달리 SQ 성향으로 꾸몄다. 기타 연주가 취미인 그는 비교적 느린 템포의 음악을 좋아하고 악기 연주곡도 즐겨 듣는다. 카 오디오를 처음 접한 것은 4년 전이지만 풀 시스템을 갖춘 지는 대략 1년 정도 됐다.

크루즈는 희소성이 느껴지는 유닛이나 색다른 디자인이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오너의 개성과 작업자의 역량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차량이다. 팝 카 오디오는 제한된 장착 위치와 복잡한 실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3웨이로 스피커를 구성하고서 유닛 간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는 데 전념했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다인오디오 에소텍 MD 102 소프트 돔 트위터와 다인오디오 에소타2 650 미드우퍼, 브락스 매트릭스 ML3 미드레인지이다. 서브우퍼는 웅장하고 풍성한 베이스를 위해 모렐 울티모12가 선정됐다. 이밖에 제네시스 블랙에디션 MK4 4채널과 제네시스 블랙에디션 MK2 2 2채널, 그리고 ARC 오디오 2500CXL 2채널 총 3대의 파워앰프가 들어갔고 소니 RSX-GS9 하이 레졸루션 카 오디오 리시버가 소스유닛이며 알파인 PXA-H800 디지털 프로세서, 알파인 RUX-C800 컨트롤러 등이 제품 목록에 있다.

크루즈의 트렁크 디자인은 사실 가장 트렌디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공간을 확보하고 유닛을 하나도 노출하지 않는 것. 그러나 앰프 랙 및 커버로 사용한 고밀도의 자작나무 합판에 마감소재로 일반적인 레자 등을 사용하지 않고 표면이 원목의 나뭇결처럼 보이도록 특수 처리한 점이 인상적. 화려하지 않지만 밋밋하지도 않고 오히려 특색 있어 보인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알파인 PXA-H800, 알파인 RUX-C800

파워앰프 : 제네시스 Black Edition MK4, 제네시스 Black Edition MK2 2, ARC 오디오 2500CXL

스피커 : 다인오디오 Esotec MD 102, 브락스 Matrix ML3, 다인오디오 Esotar2 650

서브우퍼 : 모렐 ULTIMO12

전원부 : 브락스 2.0F 커패시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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틴팅 시장의 뉴 페이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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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6월 EMMA WORLD NEWS

EMMA WORLD NEWS독일 BS Car Hifi 개막사우스 바이에른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BS Car Hifi의 다섯 번째 시즌이 개막했다. 녹색 숲의 한가운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새로운 EMMA CD와 업데이트된 룰북으로 2018의 도전을 시작했다.새로운 Titles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은 대단히 긍정적이었고 심사도 아무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 멋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춘 두 대의 거대한 트럭이었다. 패밀리 스타일로 꾸며진 이 차량들의 놀라운 사운드는 하루 종일 참가자들 모두를 아늑하게 만들어 줬다. BS 팀과 그들의 친구들은 행사 내내 신선하게 구운 스테이크와 소시지, 가정식 케이크, 그리고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베테랑들이 여전히 관록을 뽐냈고 신인들이 패기를 앞세워 크게 선전하면서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노르웨이 EMMA 첫 번째 라운드 돌입노르웨이의 EMMA 시즌은 지난 5월 12일 하마르(Hamar)의 비킹스키페(Vikingskipet) 외곽에서 열렸다. 전날에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았다. 주말에 비킹스키페에는 Moldestuket Show 'n Shine”라고 불리는 18대의 차량이 ESPL과 SQ 클래스에 서 치열한 경연을 펼치는 이벤트가 있었다. ESPL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볼륨을 크게 높이면 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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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

최첨단 고정밀 기술의 일본 브랜드가 시장 주도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23주년 창간호를 맞아서 헤드유닛에 대한 추억을 소환해봤다. 1995년 창간이래 다뤄온 수많은 소식과 제품들 가운데 가장 극심한 변화를 겪은 것이 바로 헤드유닛 분야이다. 특히 CD 플레이어는 CD라는 매체가 디지털 음원에 밀려나면서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시장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 시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모델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Clarion DRX9255 & HX-D1클라리온은 카 오디오를 비롯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AutoPC, 시각 장비, 버스 장비 및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일본 회사이다. 카 오디오 제품은 헤드유닛부터 파워앰프, 스피커, 프리앰프, 액티브 크로스오버, 그래픽 이퀄라이저 등은 물론 A/V 관련 기기류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국내용은 어드제스트(ADDZEST)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2006년부터 클라리온으로 통일했다. 클라리온은 가격 대비 성능과 음질이 탁월하다. 특히 헤드유닛은 맑고 깨끗한 울림의 따뜻한 음색과 균형감이 좋고 안정된 음질이 특징이다.클라리온 DRX9255는 9255라는 숫자가 한 때 카 오디오를 상징하고 대다수의 장착 숍들이 대표 번호로 가장 선호할 만큼 그야말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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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 장기적인 성장 발판 마련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설윈베가 모바일 & 다이아몬드 오디오의 밥 챈타봉사(Bob Chanthavongsa)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지난 4월 19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이번 방문을 통해 올해의 사업 계획과 향후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면밀히 논의한 그는 새로운 파트너 모션에 대해 각별한 애정과 무한 신뢰를 표명했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이번 방문의 목적과 일정은?새롭게 파트너십을 체결한 모션과 금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차 찾았다. 향후 한국 방문을 정례화하고 모션과 함께 딜러 및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대한 인상과 직접 둘러본 소감은?한국은 신제품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적응에 있어서 항상 아시아의 선두주자이다. 이 시장의 유통업체 및 딜러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설치/제작 기술 습득에 앞장서며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공인된 국제 카 오디오 대회의 한국 시장 재출범으로 SPL 및 SQ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카 오디오 시장에 대한 전망이 긍정적이다.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계 노력과 활발한 움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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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EMMA Network World News

EMMA Network World News2017 EMMA Eurofinals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펼쳐진 2017 EMMA 유로 파이널은 또다시 환상적인 행사였다. 2만 8000명의 방문객과 23개의 카미디어 회사, 200대 이상의 참가 차량, 120여명의 새로운 국제 헤드 저지,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석한 800여명의 토요일 저녁 게스트 등이 자리를 빛낸 이번 행사는 올해 카 미디어월드의 헤드라인을 장식할만하다. 꾸준한 행사의 면모를 위해 매년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하기로 한 결정은 전적으로 옳았고 행사를 경험한 참가자들과 스폰서들 대부분이 다음 해에 같은 장소로 다시 돌아온다.2017년 유로 파이널은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낳았고 몇몇의 새로운 얼굴들이 트로피를 수상했다. SQ에서 다수의 추가 심사위원들이 결과를 다시 확인하고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3명의 심사위원들이 차량을 심사했다. 또한 행사의 진행은 완벽했고 모든 평가가 정각에 완료됐으며 개막식만이 20분 늦게 시작됐다.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파티였다. 아시아,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독일 등의 나라에서 무려 800명이 참여했고 이들 모두를 위한 다량의 음식들이 마련됐다. 현장의 분위기는 파티가 제시간에 끝나지 못할 만큼 뜨겁고 흥겨웠다.한편, 2018 유로 파이널은 2019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규모…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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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Head Judge Traning II

권위 있는 대회로서 활성화의 원동력2018 EMMA Head Judge Traning IIEMMA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역시나 인스톨의 안정성이다. 이는 많은 부분을 포함하는데 와이어링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필러 가공 작업 시 드라이빙 관련 가시성 등 차량 운행에 방해되는 요소에 대해 디테일한 감정 방식이 명시돼 있어 카 오디오 장착이 차량 운행에 문제가 될 소지를 아예 차단했던 것이 인상 깊었다.글·사진| 강영중(뷰티풀 사운드 대표)경연 대회에 관심이 많은 현직 인스톨러로서 이전부터 EMMA에 대해 궁금했던 것이 있었다. 대회의 생명과도 같은 객관성 및 공정성을 유지하는 룰과 대회에서 추구하는 소리가 과연 무엇일까? 이와 같은 궁금증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드디어 갖게 됐다. 지난 3월 20~22일까지 3일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EMMA 헤드 저지 교육이 있었고 EMMAKOREA의 추천을 받아 그 일원으로 참석할 수 있게 됐다.분야를 막론하고 대회마다 항상 대두되는 문제가 바로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이다. EMMA 헤드 저지 교육은 2년에 한 번 룰 개정 및 보완이 있을 때 진행된다. 이는 객관성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조금이라도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은 계속해서 보완하고 헤드 저지 보수 교육을 통해 대회가 진행되다보니 계속해서 활성화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전 세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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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헤드 저지 교육 참관기 I

전통의 경연대회로서 견인차 역할 기대2018 EMMA 헤드 저지 교육 참관기 I헤드 저지의 임무는 저지의 심사활동이 참가자의 시스템에 적용하기 애매한 부분을 EMMA의 룰에 따라 정확하게 해석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공식화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다.글·사진| 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 해마다 3월이면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에서 EMMA 유로 파이널(Europe Final)이 개최된다. 필자는 몇 해 전부터 회사의 업무로 매 해 잘츠부르크로 출장을 가서 EMMA 유로 파이널을 간접적으로 경험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회사의 업무 외에 추가적인 소임이 하나 생겼는데 바로 2018에 월간 카 오디오의 주관 아래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출범하는 EMMAKOREA의 헤드 저지로서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다. 공정성과 객관성 유지하는 원동력EMMA는 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의 약자로 2000년에 유럽에서 설립돼 현재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다.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카 오디오 애호가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공정성에 있고, 그것을 지속하기 위해 꾸준하게 헤드 저지들을 교육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EMMA의 헤드 저지는 EMMA 회원국에서 추천/선발된 인원들로 구성되고 반드시 EMMA가 공식적으로 지정한 장소와 기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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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EMMAKOREA 이인식 대표

시장의 질서와 권익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이 궁극의 목표EMMAKOREA 이인식 대표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 관련 대중적 수요를 꾸준히 창출해 온 EMMA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공정성과 객관성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는 카 오디오 종사자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꿈의 무대이다. EMMAKOREA 이인식 대표는 단순히 대회 개최로 만족하지 않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국내에도 드디어 국제 기준의 대회가 열린다는 사실에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의 국내 도입을 결정하게 된 계기나 이유는?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맞물려 카 오디오 특히 하이파이 시장이 계속해서 위축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해왔다. 이와 같은 불황 속에서 소니코리아와 함께 지난 2016과 2017년 2회에 걸쳐서 사운드 컵을 진행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엿봤고 자신감도 새롭게 생겼다. 걱정만 해서는 아무런 해답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도 절실히 느낄 수가 있었다. 그렇다고 EMMA의 도입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다만 시장의 축소 자체를 막지는 못 하더라도 최소한 그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초창기부터 많은 사람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지탱해 온 이 시장에는 누군가의 젊음, 누군가의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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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사양을 쫓기보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집중하자!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나날이 다양해지고 신제품 주기가 짧아지는 블랙박스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일이 여간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조건 고사양만을 쫓다 보면 그야말로 낭패 보기 십상이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 보면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해진다. 이달 본지는 성향과 타입별 최적의 블랙박스를 살펴봤다.글|김형민 편리하고 간편한 터치 시스템이 없을까?정전식 터치스크린이 답이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영상 확인이나 설정 변경을 위해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는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블랙박스의 표준 LCD 사이즈로 자리 잡은 3.5인치와 이보다 큰 4인치, 5인치 블랙박스는 모두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감압식 터치스크린은 화면의 압력을 인식해 반응하고 손가락 이외에도 장갑이나 다른 물체에도 작동해 편리하지만 반응 속도가 느리고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이 점을 해결한 것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이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사람의 몸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해 작동하고 화면을 가볍게 접촉하면 기능을 실행하거나 조작할 수 있어 오작동이 적다. 그러나 손가락과 전용 장갑, 전용 펜으로만 작동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이전에 내비게이션에서도 감압식 터치스크린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