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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5th Ariel Festival & The 14th Bewith Sound C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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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을 넘어 문화를 만들어가다

The 5th Ariel Festival & The 14th Bewith Sound Cup

제5회 아리엘 페스티벌과 제14회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9월 10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차장에서 동시 개최됐다. 총 78대의 차량과 약 12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치열한순위 경쟁보다 모두가 함께 즐기는 분위기가 자연스레 조성됐다. 또한 신제품 출시 등 시장 상황에 맞게 대회 룰을 일부 수정하는 등 실속 있고 알찬 행사를 만들려는 아리엘코퍼레이션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글·사진|김형민


  

국내 최대 카 오디오 컴피티션으로 자리 잡은 아리엘 페스티벌과 단일 브랜드 대회로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9월 10일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차장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그 어느 때보다 시장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총 78대의 참가 차량과 약 120여명의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몰려 여전히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주최하는 카 오디오 페스티벌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변화는 동점자를 인정하지 않고 재심사를 거쳐 정확한 순위를 가린다는 점이다. 이는 대회를 이어가면서 출전자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된 것이 가장 큰 이유이며 모두가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출전하기 때문에 입상자에게 증정되는 트로피의 가치를 더욱 높이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를 위해 아리엘코퍼레이션 측은 심사위들에게 더욱 엄정하고 타이트한 채점을 요청했고 그 어느 때보다 참가자들의 긴장감이 고조된 상태에서 대회가 치러졌다. 또한, 심사 진행을 위해 차량 주변에 참가자들이 모여들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심사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청음 차량의 음악 소리가 일체 외부로 흘러나오지 않도록 철저하게 단속했다.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은 장소가 분리돼 심사 진행이 매끄러웠고 대회 운영의 혼란도 없었다.




상향평준화로 더욱 치열해진 고운소리 대회

아리엘코퍼레이션은 가족 단위의 참가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심사 시간에 무료한 시간을 줄이면서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도록 여러 가지 먹거리를 준비했고 참가자들의 단합과 다양한 경품의 증정을 위해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졌다. 아리엘 페스티벌 고운소리 대회는 총 40대의 차량이 6개 클래스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화이트와 실버 클래스에 가장 많은 참가 차량이 몰렸다. 클래스별 구분과 룰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신제품 출시로 제품 조합에 소폭 변화가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최근 발표한 비위드 3웨이 스피커가 단일 품목으로 지정된 것. 기존 비위드 스피커는 유닛 각각이 하나의 품목으로 규정되고 품목이 3가지를 초과하면 아리엘 페스티벌의 출전 자격이 상실됐다. 다만, 비위드 Be-Fit만 제품 특성상 하나의 품목으로 배정됐다. 새로운 비위드 3웨이 스피커는 기존 제품들과 콘셉트가 달라서 하나의 품목으로 인정됐다. 아리엘 페스티벌의 참가 규정은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유통하는 제품들을 장착한 차량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소스유닛의 경우 브랜드 제약이 없다. 주최측은 불이익을 당하는 참가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하고 철저하게 검차를 진행했다.

아리엘 페스티벌의 심사는 엠마(EMMA) 수석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미스터 지노(Mr. Jino) 씨와 글렌 사이토위츠(Glen Saitowits) 씨, 그리고 일본 비위드 수석인스톨러 H. 기시 씨가 맡았다. 글렌 사이토위츠 씨는 루키 클래스를, 그리고 미스터 지노 씨는 하이트와 실버, 골드 클래스를, H. 기시 씨는 프리미엄과 옐로우 클래스를 각각 심사했다. 각 클래스별 우승자는 어느 한 곳으로 몰리지 않고 다양하게 분포됐으며 모두 근소한 차이로 순위가 결정돼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다. 이는 각 숍들의 기술력이 상향평준화돼 안정적인 시장 발전이 이뤄지고 있음을 살펴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현대 메가트럭이 루키 클래스에 출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차량의 편의 장치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최상의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해 많은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아쉽게도 수상의 기쁨은 누리지 못했다.



 

관심과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는 왕소리 대회

왕소리 대회도 치열한 경쟁이 이어졌다. 우선 150dB를 초과한 차량이 단 1대였던 지난 대회와 비교해 올해는 2대의 차량이 150dB를 넘기는 기록을 세웠다. 그 주인공은 천안 F1 카 오디오의 코란도와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의 쏘렌토 R로 각각 실버와 골드 클래스에서 152.9dB와 152.0dB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클래스는 다르지만 최고 기록에 대한 차량 간의 자존심 싸움도 볼만했다. 150dB를 넘긴 두 대의 차량은 번외 경기로 서로 음압 경쟁을 이어갔으며 그 결과 천안 F1 카 오디오의 코란도가 간발의 차이로 승리를 거뒀다. 또한, 루키 클래스에서 동점자를 인정하지 않고 재심사를 진행한다는 대회 규정 변경 후 처음으로 해당 차량들이 나왔다. 일산 에보 사운드의 폭스바겐 골프와 일산 멤피스존의 티뷰론 차량이 144.5dB로 동일 기록을 획득해서 재대결 끝에 일산 에보 사운드가 0.1dB 차이로 최종 2위에 올랐다. 아울러 왕소리 대회는 현장 접수가 가능해 비위드와 포칼 등의 플래그십 제품을 장착한 차량들도 출전하는 이색적인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이번 참가자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왕소리 대회 출전만을 목표로 제작된 차량들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고운소리 대회 출전을 포기하고 제품 구성을 왕소리 대회 규정에 맞추며 스피커의 방향과 파워앰프 출력 등도 오로지 음압 상승만을 고려한 시스템들이 많았다. 그 결과 150dB에 육박한 차량들이 그 어느 대회 때보다 많이 나왔다.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지난대회에서 왕소리 대회 최고 점수 기록자에게 증정하기로 약속한 DD 오디오 9515 풀커스텀은 천안 F1 카 오디오 코란도에게 돌아갔다.






 

진정한 강자가 등장한 비위드 사운드 컵

국내 단일 브랜드 대회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비위드 사운드 컵은 총 38대의 차량이 6개의 클래스에서 경쟁했다. 심사는 H. 기시 씨와 글렌 사이토위츠 씨가 진행했다. H. 기씨는 블랙과 골드, 프리미엄, 플래티넘 클래스를 진행하고 글렌 사이토위츠 씨는 화이트와 실버 클래스를 담당했다. 무엇보다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전문 심사위원들을 초빙해 대회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여 참가자들의 불만이 가장 적은 대회이다. 비위드 사운드 컵은 보다 뜨거운 경쟁을 유도하고자 참가 규정을 소폭 조정했다. 우선 모든 클래스에서 소스유닛으로 비위드 MM-1 이상 사용할 수 있고 화이트와 실버 클래스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의 스피커에 등급 제한을 두지 않았다. 그리고 실버 클래스의 경우 비위드 프로세서는 등급 제한이 없고 서브우퍼와 파워앰프는 다른 브랜드가 허용돼 하이엔드 콜라보 시스템 출전이 가능해졌다. 또한,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신형 프로세서인 비위드 스테이트 A-6R과 AZ-1 비앙코 후지의 사운드 품질과 역량이 동일하다고 판단해 하나의 클래스로 묶었다. 또한, 지그 심사가 시작되는 골드 클래스에서 비위드 스테이트 A6와 AZ-1/2 프로세서 사용자들이 경합하도록 범위를 넓혀서 경쟁이 가장 심했다. 비위드 사운드 컵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곳은 퍼펙트 사운드였다. 총 6개의 클래스 중 프리미엄과 블랙, 실버, 화이트 클래스의 우승을 차지했고 모두 9개의 트로피를 휩쓸며 비위드 시스템의 진정한 강자로 자리 잡았다. 한편, 아리엘코퍼레이션은 대회의 질과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내년부터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을 동시에 단 1회만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재미와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도록 각 클래스별 우승 상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Ariel Festival


고운소리 대회

프리미엄 클래스

1위 올 뉴 카니발 진승용 인천 모토 사운드

2위 포르쉐 911 카레라 S 구경운 인천 임팩트 사운드

3위 험머 H2 김민수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골드 클래스

1위 벨로스터 김진규 시화 퍼펙트 사운드

2위 올 뉴 카니발 김준일 천안 F1 카 오디오

3위 아반떼 MD 김동혁 일산 에보 사운드

실버 클래스

1위 BMW 520d 호중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2위 렉스턴 조은수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3위 VW 골프 박진리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화이트 클래스

1위 스파크 김영철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2위 그랜저 TG 임성필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3위 K5 김재혁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루키 클래스

1위 미니 쿠퍼 한재민 광명 카 인테리어 사운드 파크

2위 K3 안성민 광명 카 인테리어 사운드 파크

3위 아우디 A5 황현경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옐로우 클래스

1위 스포티지 신현재 마산 라이브 카 오디오

2위 코펜 로브 우승준 부천 스튜디오 준

3위 아우디 A6 김태형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왕소리 대회

프리미엄 클래스

1위 H2 험머 김민수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136.5dB

2위 벤츠 CLA 김광수 인천 모터 사운드 131.9dB

골드 클래스

1위 쏘렌토 R 이창재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152.0dB

2위 투스카니 김성래 구리 수상한 카 오디오 149.6dB

3위 벨로스터 김진규 시화 퍼펙트 사운드 141.8dB

실버 클래스

1위 코란도 김윤수 천안 F1 카 오디오 152.9dB

2위 레이 김민옥 부산 CB 카 오디오 147.6dB

3위 윈스톰 안양훈 비비 사운드 143.6dB

화이트 클래스

1위 모닝 이영지 부산 CB 카 오디오 147.7dB

2위 스포티지 김기성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133.0dB

3위 그랜저 TG 임성필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132.7dB

루키 클래스

1위 벨로스터 정우영 부산 CB 카 오디오 144.9dB

2위 VW 골프 권원희 일산 에보 사운드 144.5dB

3위 티뷰론 정영훈 일산 멤피스존 144.5dB

옐로우 클래스

1위 아우디 A6 김태형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127.9dB

 

Bewith Sound Cup


플래티넘 클래스

1위 BMW 520d 우승준 부천 스튜디오 준

2위 올 뉴 카니발 안재범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3위 아우디 A6 김지온 시화 퍼펙트 사운드

프리미엄 클래스

1위 K7 오정호 시화 퍼펙트 사운드

2위 미니 쿠퍼 이정구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3위 포드 익스플로러 임욱재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골드 클래스

1위 BMW X5 문경열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2위 렉서스 RX450H 정상용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3위 벤츠 E220 한진희 시화 퍼펙트 사운드

블랙 클래스

1위 올 뉴 투싼 조동춘 시화 퍼펙트 사운드

2위 크루즈 임동주 시화 퍼펙트 사운드

3위 LF 쏘나타 문종철 시화 퍼펙트 사운드

실버 클래스

1위 카니발 하이리무진 김나욱 시화 퍼펙트 사운드

2위 엑센트 이홍일 시화 퍼펙트 사운드

3위 스파크 우종호 부천 스튜디오 준

화이트 클래스

1위 K5 김 혁 시화 퍼펙트 사운드

2위 벤츠 CLA 김나윤 서울 도우팩토리

3위 싼타페 DM 백민호 진주 미노 모터스

 

Design

Bewith Sound Cup

벤츠 E220 김신영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Ariel Festival

프리미엄 클래스

험머 H2 김민수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골드 클래스

벨로스터 김진규 시화 퍼펙트 사운드

실버 클래스

아우디 A6 김종호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화이트 클래스

아반떼 MD 우지은 일산 에보 사운드

루키 클래스

아우디 A5 황현경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옐로우 클래스

스포티지 신현재 마산 라이브 사운드

 

고운소리 대회 / 클래스별 우승자

 

Premium Class

인천 모토 사운드 / 올 뉴 카니발 진승용

•헤드유닛 비위드 MM-1D Sunrise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AZ-1

•파워앰프 모스코니 AS 100.4 ×2EA

•스피커 포칼 TW Ultima, 포칼 6W Ultima(F)/포칼 PS 165V(R)

•서브우퍼 포칼 8W Ultima ×2EA


 



 

Gold Class

시화 퍼펙트 사운드 / 벨로스터 강진규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파워앰프 비위드 R-410, DD 오디오 M2C

•스피커 포칼 Utopia 165W-RC

•서브우퍼 포칼 E 25 KX ×3EA





 

Silver Class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 BMW 520d 호중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프로세서 모스코니 DSP 8to12 Aerospace

•파워앰프 포칼 FPX 4.800 ×3EA

•스피커 포칼 Utopia TBe, 포칼 Utopia 4W2 Be

•서브우퍼 포칼 P 20 F





   


White Class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 스파크 김영철

•헤드유닛 순정

•프로세서 모스코니 DSP 6to9

•파워앰프 포칼 FPX 4.800 ×2EA

•스피커 포칼 ES 165KX3

•서브우퍼 포칼 P 25 F





   


Rookie Class

광명 카인테리어 사운드 파크 / 미니 쿠퍼 한재민

•헤드유닛 순정

•프로세서 브라이언 B8

•파워앰프 글라덴 오디오 M-Line 95.4, 글라덴 오디오 M-Line 125.2

•스피커 포칼 K2 Power 100KRS

•서브우퍼 DD 오디오 512





   


Yellow Class

마산 라이브 카 오디오 / 스포티지 신현재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프로세서 모스코니 DSP 4to6

•파워앰프 포칼 FPX 1.1000, 포칼 FPX 4.400SQ, 포칼 FPX 2.750

•스피커 포칼 165 KRX3

•서브우퍼 포칼 E 25 KX



   


왕소리 대회 / 클래스별 우승자

 

Gold Class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 / 쏘렌토 R 이창재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프로세서 포칼 FSP-8

•파워앰프 포칼 FPX 4.800, 프레즌스 PIC 2500D ×2EA

•스피커 포칼 Utopia TBe 872, 포칼 Utopia 6W2 Be

•서브우퍼 DD 오디오 512 ×8EA




   


Silver Class

천안 F1 카 오디오 / 코란도 김윤수

•헤드유닛 클라리온 HX-D1

•파워앰프 DD 오디오 M4B ×2EA

•서브우퍼 DD 오디오 9518 ×2EA

  





 


비위드 사운드 컵 / 클래스별 우승자

 

Platinum Class

부천 스튜디오 준 / BMW 520d 우승준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A6R Dual ×2EA

•파워앰프 비위드 A-110SⅡ ×4EA, 비위드 P-1

•스피커 비위드 C-50Ⅱ Sunrise, 비위드 C-130Ⅱ Sunrise

•서브우퍼 비위드 C-180Ⅱ Sunrise





  


Premium Class

시화 퍼펙트 사운드 / K7 오정호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A6R

•파워앰프 비위드 A-110SⅡ ×5EA

•스피커 비위드 C-50Ⅲ, 비위드 C-130Ⅲ

•서브우퍼 비위드 C-180Ⅲ





  


Gold Class

분당 리얼매직 사운드 / BMW X5 문경열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A6

•파워앰프 비위드 A-110SⅡ ×6EA

•스피커 비위드 C-50Ⅱ Sunrise, 비위드 C-130Ⅱ Sunrise

•서브우퍼 비위드 C-180Ⅱ Sunrise ×2EA

 




  

Black Class

시화 퍼펙트 사운드 / 올 뉴 투싼 조동춘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 Sunrise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파워앰프 비위드 R-107 ×4EA, 비위드 A-110SⅡ ×2EA

•스피커 비위드 C-50, 비위드 C-130

•서브우퍼 비위드 A-180Ⅱ ×2EA





   


Silver Class

시화 퍼펙트 사운드 / 올 뉴 카니발 하이 리무진 김나욱

•헤드유닛 비위드 State MM-1DK

•프로세서 비위드 State A6R

•파워앰프 비위드 A-110SⅡ ×4EA, 포칼 FPX 1000.1

•스피커 비위드 C-50Ⅱ Sunrise, 비위드 C-130Ⅱ Sunrise

•서브우퍼 포칼 E 25 KX ×2EA

 




White Class

시화 퍼펙트 사운드 / K5 김혁

•헤드유닛 비위드 MM-1

•프로세서 모스코니 DSP 6to8

•파워앰프 포칼 FPX 5.1200

•스피커 비위드 A-50Ⅱ, 비위드 A-130Ⅱ

•서브우퍼 비위드 B-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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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필수 인증 통과한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안전한 사용 위해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하자!필수 인증 통과한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블랙박스 보조 배터리가 필수로 획득해야 하는 국내 인증은 KC와 KN41 두가지이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에 비해 KN41 자동차 내성인증은 크게 부각되거나 강조되지 않았다. KN41 자동차 내성 인증은 자동차 및 불꽃점화 엔진구동 기기류 내성시험으로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에 반드시 필요하다. 이달 본지는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KC와 KN41 자동차 내성 인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모두 획득한 제품들을 살펴봤다.글|김형민블랙박스 전용 보조 배터리는 블랙박스가 영상을 오랫동안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 아주 편리한 제품이지만 사고 발생 시 다양한 피해를 야기한다. 작게는 품질이 떨어져 보조 배터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지 못해 차량 메인 배터리를 방전시키고 크게는 발열 또는 내부 시스템 문제로 차량에 화재를 일으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국내 인증은 KC와 KN41 두 가지이다. 우선 KC 인증은 안전·보건·환경·품질 등의 법정 강제인증 제도로 자동차, 가전제품, 유모차, 승강기, 조명기기, 저울, 전기계량기, 전화기, 소화기 등 730여개 이상 품목에서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지식경제부·노동부·환경부·방송통신위원회·소방방재청 등 5개 부처에서 각각 부여하던 13개 법정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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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CES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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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커넥티드 블랙박스

블랙박스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커넥티드 블랙박스커넥티드 블랙박스 시장의 경쟁이 매우 뜨겁다. 아이나비 퀀텀2를 시작으로 유라이브, 파인뷰 등이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출시했으며 향후 관련 제품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블랙박스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커넥티드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달에는 현재 출시된 커넥티드 블랙박스와 관련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최근 자동차 업계 화두는 커넥티드 카이다. 국내 완성차 업계 역시 전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커넥티드 카 기술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커넥티드 카는 차량과 차량, 또는 차량과 모든 주변 환경이 연결되는 기술을 의미하며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 제어·관리,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SN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에는 운전자의 건강 상태나 혈중 알코올 농도를 파악해 운전 기능 여부를 점검할 수 있는 방향으로도 진화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블랙박스가 커넥티드 기능을 먼저 선보였으며 새로운 먹거리 확보를 위한 핵심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통신 3사에서는 커넥티드 블랙박스와 연동할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차별화된 데이터 전송속도를 갖춘 LTE Cat.M1을 선보이고 에어트론 M7에 적용했다. LTE Cat.M1은 국제 표준화 단체(3GPP)에서 표준화한 기술로 최대 전송속도는 300kbps에 달한다. NBIoT(최대 27kbps)…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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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Popular & 2019 Notable Model Best 3

메이저 유통사 3社의 2018년 결산과 2019년 전망2018 Popular & 2019 Notable Model Best 3무겁고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다시 맞이했다. 어느 해보다 변수가 많고 시장 전망이 대체로 밝지 않지만 그럴수록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 나갈 준비를 해야 할 때다. 새해를 맞아 본지는 2018년을 결산하고 2019년을 전망하는 의미에서 국내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을 대표하는 유통 3사의 지난 한 해 매출 상승을 이끌었던 인기 모델과 올 한 해 주목할 만한 모델들을 살펴봤다.글|정은선(주)아리엘코퍼레이션2018 Popular Model Best 3Focal Ultima작년에도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등으로 시장 전체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고가의 하이엔드 시장은 여전했다. 그러한 움직임 속에서 가장 빛났던 제품들 중 하나가 바로 포칼 울티마다. 울티마는 프랑스 음향기기의 자존심인 포칼의 플래그십 라인이다. 포칼이 극한의 특성을 차량 안에서도 실현하기 위해 홈 오디오 분야의 레퍼런스 기기로 이름난 자사의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를 차량용으로 개량한 것이다. 때문에 가격대가 상당히 높지만 스페셜한 사운드를 원하는 유저들의 선택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포칼 울티마는 75mm TW 울티마 트위터와 165mm 6W 울티마 미드우퍼, 200mm 8W 울티마 서브우퍼 총 3종이다.Focal K2…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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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Asia Fi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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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9 성장이 기대되는 아이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다2019 성장이 기대되는 아이템매년 새로운 아이템이 탄생하고 시장성이 떨어져 사라지는 제품도 수없이 많다. 2019년은 블랙박스의 경우 IoT 블랙박스 중심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되고 이미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는 차량용 공기 청정기와 HUD, 카케어의 발전이 기대된다. 또한 차량용 스마트폰 무선 충전 거치대와 같은 제품의 인기도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달은 2019년 성장이 기대되는 대표 아이템 5가지를 꼽아봤다.글|김형민차세대 블랙박스 시장의 핵심으로 부상IoT 블랙박스2018년은 고화질 블랙박스 기술 경쟁이 치열했다. QHD, UHD 등 화질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기술 경쟁에서 앞장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커넥티드 블랙박스가 조금씩 이슈화됐다. 과거에도 LTE 등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IoT 블랙박스가 출시됐지만 높은 전력 소모량과 고가의 통신료, 복잡한 가입 절차 등으로 인해 대중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현재 출시되는 IoT 블랙박스는 저전력 통신망을 이용해 차량 배터리 방전의 부담을 줄이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등 기존의 단점을 최소화했다. 통신비도 제품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과거에 비해 대폭 낮아졌다. IoT 블랙박스 대중화에 가장 앞서 나간 브랜드는 아이나비이다. 아이나비는 지난해 5월에 퀀텀2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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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분위기 타개할 새로운 아이템 개발이 절실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어느덧 한해를 마감하는 시점이 찾아왔고 반성과 평가가 필요한 시간이 됐다. 또다시 총체적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 등이 화두에 올랐지만 지난 수년간을 돌이켜보면 시장 상황이 좋았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제 더 이상 부진의 요인을 외부로만 떠넘기지 말고 타개 방안을 내부로부터 찾아야 할 때다. 가장 큰 문제는 분위기 반전을 꾀할 새로운 아이템의 부재이다. 특히 작년과 올해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 와중에 EMMA와 같이 국제적 명성의 컴피티션이 한국에 상륙한 것은 많은 악재 속에서 그나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글|정은선1. 컴피티션 다양화최근 몇 년간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은 유통사와 동호회가 주최하는 컴피티션들만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다. 나름대로 각각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면서 마니아들의 다양한 욕구를 분출할 출구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참가 대상이나 제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시장 전체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 형성과 기준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면서 올 해는 국제적인 명성의 카 오디오 대회들이 한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EMMA다. 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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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2018년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시장은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희망을 찾았고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 블랙박스는 커넥티드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했지만 매출 구조를 악화시키는 가격 경쟁이 치열했다. 내비게이션은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교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출시 등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변화했지만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새로운 장애물에 막혀 어려운 분위기가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글|김형민1. 가격 경쟁올 한 해 블랙박스의 가격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 과거 보급형 제품이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중저가 제품까지 확대되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블랙박스의 기술 발전은 정체되고 가격 하락은 유난히 빠르게 진행됐다. 중소 브랜드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제품 가격을 무리하게 낮춰서 수익구조가 붕괴해 도산하는 곳도 증가했다. 제품 품질이 평준화되면서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 곳들이 늘어난 점도 가격 경쟁을 부추겼다.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몫으로 돌아갔다.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 경쟁에서 버티지 못하고 도산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A/S 등과 같은 사후관리를 받지 못해 큰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2. 보급형 블랙박스보급형 블랙박스의 화질이 전후방…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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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Taiwan Fin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