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주)아리엘코퍼레이션 손윤기 대표이사

카오디오 0 433 0 0

경쟁 우위 점할 분야 개발 및 상생의 길 모색

(주)아리엘코퍼레이션 손윤기 대표이사

최상의 브랜드와 최강의 시스템, 그리고 최고의 맨파워를 자랑하는 아리엘코퍼레이션. 차량별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기술 지원과 지속적인 행사 개최로 시장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다. 올 해도 11년 만에 선보이는 포칼 신형 유토피아 제품 등 주목할 만한 신제품들이 즐비하다.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시장 전체의 발전 및 성장을 위한 일에도 적극 나설 참이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지난 2017년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 전체에 대한 소회는?

2017년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은 발전 속도가 다소 더딘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다운됐고, 신제품의 출시도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다. 그리고 KC 인증으로 인해 제품 출시에 제약이 많아져 시장이 더욱 좋지 못했다. 기존 모델들을 가지고 시장을 만들기가 쉽지 않은 한 해였다. 그래도 아리엘의 전체 제품 판매 규모는 2016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올해도 스피커 시장이 주도를 했지만 아리엘은 지속적으로 하이파이 패키지 시장을 주력으로 해 왔다. 비록 성장세가 주춤했지만 꾸준하게 매출을 지탱할 수 있어서 올 해에 대한 전망이 밝다.

 

2017년 아리엘의 활동 내용과 성과를 정리한다면?

지난 한 해 아리엘은 3월에 열렸던 포칼 딜러들의 밤(Dealer's Night)을 시작으로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 등의 카 오디오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기회가 되는 대로 트레이닝 및 튜닝 서포트를 실시해 왔다. 아울러 아리엘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개발하는 데 꾸준히 힘써왔다. 이밖에 차량별 순정형 스피커의 업그레이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차량별 순정형 스피커 가이드 리스트를 확보해 대리점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량별 시스템 개발에 몰두해 효율을 더욱 높여 갈 계획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차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2017년을 마무리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2017년은 여러 가지 이슈가 많은 한 해였다. 정치적인 이슈가 가장 컸지만 하반기부터 조금씩 안정되면서 심리적으로 점차 나아지는 모습이다. 시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심리적인 요소들이다. 올 해는 좀 더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리고 늘 고민하는 것이지만 자동차 메이커들의 고급화가 생각보다 빨리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잘 적응하지 못한 게 아쉬웠다. 앞으로 이 분야에 더욱 많은 관심과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많은 브랜드 제품들의 직구 시장이 형성돼 어려움이 많았다. 소비자들이 단지 가격적인 것만 고려하는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다. 카 오디오 제품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장착과 튜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아직까지 많이 부족하다는 반증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기술료에 대해 정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의식이 여전히 미흡하다. 앞으로 기술을 중요시하는 시장을 만들고 싶다.

 

올 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은 어떻게 전망하나?

2017년에 열심히 달려왔고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올 해에 대해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아리엘과 비위드 대회를 잘 치러서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새롭게 출범할 EMMA Korea에 대해서도 기대가 크다. 많은 대리점들과 소비자들, 그리고 수입업자들이 함께 EMMA Korea에 집중한다면 더 좋은 시장이 형성되고 더 나은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것이다. 아리엘도 이 대회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 그리고 포칼 홈 오디오와 여러 가지 콜라보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포칼 브랜드를 보다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는 단발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아리엘의 경영 목표와 추진 전략은 무엇인가?

아리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장을 키우는 것이다.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올 해에도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그리고 아리엘 직원들과 대리점들이 함께 윈윈 할 수 있도록 필요한 행사 및 트레이닝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제품 판매 시 다양한 판촉물들을 준비해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려고 한다. 또한 정품 판매에 대한 여러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리엘의 강점 중 하나가 강력한 맨파워다.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말은?

아리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좋은 인재들이 많다는 것이다. 10년 이상 함께한 직원들이 대다수다. 지금까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헌신이 아리엘을 지켜가고 있다. 그들 모두에 게 다시 한번 고맙고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 올 해에는 더 많은 열정을 갖고 도전하기를 바란다. 각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 지를 아주 잘 알고 있다. 대표로서 앞으로 그들에게 더욱 강한 동기부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잘하는 분야를 좀 더 개발하자고 말하고 싶다.

 

올 해 가장 기대할 변화 및 제품은?

올해 말에 드디어 포칼 신형 유토피아 라인이 들어온다.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기대치가 매우 높다. 그리고 비위드 신형 스피커들도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것이다. 기존 제품들과 신제품들이 잘 조합을 이룬다면 더욱 좋은 구성이 가능할 것이다.

 

시장에 바라는 바는?

주위에서 카 오디오 시장이 점점 축소되고 비전이 없다고 자주 이야기한다. 하지만 카 오디오는 계속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비즈니스를 하느냐에 따라서 상황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어렵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진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앞으로 자동차 전장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다. 거기에 카 오디오가 잘 부합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따를 것이다.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