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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릭스 코리아 김성엽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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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수립이 목표

오릭스 코리아 김성엽 대표이사

오릭스 코리아는 지난 한 해 브락스, 헬릭스, 매치 등 독일 브랜드 삼총사의 맹활약으로 시장 내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 더불어 자사의 고품질 케이블 및 액세서리 파츠를 통해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했다. 올 해는 브락스 등의 획기적인 신제품들이 대거 준비 중이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새로운 브랜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글 | 정은선 사진 | 이종연



 

지난 2017년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 전체에 대한 소회는?

2017년도는 다사다난했다. 어려웠던 정치, 경제 환경 속에서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도 전체적으로 침체되고 어려웠던 한 해였다. 전년도에 비해서 시장 규모도 축소된 듯하다. 다만 하이엔드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니즈, 그리고 자동차 관련 제품들에 대한 기대가 상승해 향후 카 오디오 시장에 대한 전망이 결코 어둡지만은 않다.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아이템을 좀 더 다양하게 공급한다면 올 해 카 오디오 시장의 규모를 확대할 수 있다고 생각 한다.

 

2017년 오릭스의 활동 내용과 성과를 정리한다면?

대표적으로 독일의 오디오텍피셔(Audiotec Fischer)사에서 제공하는 하이엔드 브랜드인 브락스를 비롯해 헬릭스와 매치, 세 가지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론칭하며 좀더 다양한 제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었다. 특히 브락스의 다양한 하이엔드 신제품들과 헬릭스의 DSP, DSP Pro MK2 등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프로세서 및 여러 중고가 라인들이 대표 제품으로 새롭게 자리를 잡았다. 또한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를 위한 매치의 우수한 제품 라인들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7년을 마무리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어려웠던 경제 환경 속에서 카 오디오 시장이 많이 둔화되고 각 브랜드의 유통업체 및 딜러들마저 활동이 위축되면서 전체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아쉬움이 있다.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한다면 올 해에 좀 더 활기찬 카 오디오 시장이 다시 열릴 것이다.

 

올 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은 어떻게 전망하나?

침체됐던 2017년에 비해 올 해는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본다. 올 해도부터 오릭스도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된 신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신제품들의 출시가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상승을 이끌 것이다.

 

오릭스의 경영 목표와 추진 전략은 무엇인가?

현재 오릭스는 다양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제품들을 통해 이미 좋은 평가들을 얻고 있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다양한 브랜드의 좋은 제품들을 시장에 원활하게 공급하고 시장의 점유율을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릭스의 자체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 생산 라인을 통한 고품질의 케이블 및 액세서리 파츠의 수출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좀 더 세밀한 접근법을 통해 시장 친화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지난 한 해 새로운 브랜드의 활약이 컸다. 또 추가 계획은 없는지?

지난 한 해 동안 브락스, 헬릭스, 매치 등 새로운 브랜드들의 활약이 매우 컸던 한 해였다. 올 해에도 다양한 신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한 활약도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 외 새로운 하이엔드 브랜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또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

 

올 해 가장 기대할 변화 및 제품은?

올 해도 상반기에 독일의 명품 브랜드인 브락스에서 하이엔드 프로세서가 출시되고 헬릭스에서도 중저가의 프로세서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스피커 신제품들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다채로운 신제품 라인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향후 긍정적인 시장 반응이 전망된다. 새롭게 추가될 브랜드의 제품들 역시 기대해도 좋다.

 

시장에 바라는 바는?

2017년도에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이 위축됐더라도 올 해엔 좀 더 활성화된 카 오디오 시장을 만들기 위해서 서로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 오릭스 코리아는 다양한 브랜드의 좋은 제품들을 원활하게 공급함과 동시에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길 바란다.

 

기타 어필하고 싶은 내용은?

오릭스 코리아는 올 해에 다양한 브랜드의 하이엔드 제품부터 중저가 제품 라인까지 많은 신제품들을 줄지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공급하겠다. 새해에는 모두가 더욱 힘을 내고 뜻을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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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6월 EMMA WORLD NEWS

EMMA WORLD NEWS독일 BS Car Hifi 개막사우스 바이에른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BS Car Hifi의 다섯 번째 시즌이 개막했다. 녹색 숲의 한가운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새로운 EMMA CD와 업데이트된 룰북으로 2018의 도전을 시작했다.새로운 Titles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은 대단히 긍정적이었고 심사도 아무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 멋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춘 두 대의 거대한 트럭이었다. 패밀리 스타일로 꾸며진 이 차량들의 놀라운 사운드는 하루 종일 참가자들 모두를 아늑하게 만들어 줬다. BS 팀과 그들의 친구들은 행사 내내 신선하게 구운 스테이크와 소시지, 가정식 케이크, 그리고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베테랑들이 여전히 관록을 뽐냈고 신인들이 패기를 앞세워 크게 선전하면서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노르웨이 EMMA 첫 번째 라운드 돌입노르웨이의 EMMA 시즌은 지난 5월 12일 하마르(Hamar)의 비킹스키페(Vikingskipet) 외곽에서 열렸다. 전날에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았다. 주말에 비킹스키페에는 Moldestuket Show 'n Shine”라고 불리는 18대의 차량이 ESPL과 SQ 클래스에 서 치열한 경연을 펼치는 이벤트가 있었다. ESPL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볼륨을 크게 높이면 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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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

최첨단 고정밀 기술의 일본 브랜드가 시장 주도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23주년 창간호를 맞아서 헤드유닛에 대한 추억을 소환해봤다. 1995년 창간이래 다뤄온 수많은 소식과 제품들 가운데 가장 극심한 변화를 겪은 것이 바로 헤드유닛 분야이다. 특히 CD 플레이어는 CD라는 매체가 디지털 음원에 밀려나면서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시장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 시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모델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Clarion DRX9255 & HX-D1클라리온은 카 오디오를 비롯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AutoPC, 시각 장비, 버스 장비 및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일본 회사이다. 카 오디오 제품은 헤드유닛부터 파워앰프, 스피커, 프리앰프, 액티브 크로스오버, 그래픽 이퀄라이저 등은 물론 A/V 관련 기기류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국내용은 어드제스트(ADDZEST)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2006년부터 클라리온으로 통일했다. 클라리온은 가격 대비 성능과 음질이 탁월하다. 특히 헤드유닛은 맑고 깨끗한 울림의 따뜻한 음색과 균형감이 좋고 안정된 음질이 특징이다.클라리온 DRX9255는 9255라는 숫자가 한 때 카 오디오를 상징하고 대다수의 장착 숍들이 대표 번호로 가장 선호할 만큼 그야말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