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Team-SQL 그라운드제로 미니 SPL 대회

카오디오매거진 0 2170 0 0

의지와 열정이 폭발하다

Team-SQL 그라운드제로 미니 SPL 대회


지난 3월 11일 충남 천안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Team-SQL 그라운드제로 미니 SPL 대회는 기획력이 돋보이는 카 오디오 행사이다. 특히 인스톨러들이 직접 주최하고 대중적인 시스템으로 최고 기록에 도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참가 차량 17대 모두가 동일하게 그라운드제로의 엔트리급 서브우퍼인 GZIW 15SPL 1개만 장착한 가운데 최고 기록은 151.2dB이고 평균 기록은 146dB이다.

글 | 정은선 사진 | Team SQL 제공


 




 

 

팀 SQL(Team-SQL)이 주최하는‘그라운드제로 미니 SPL 대회’가 지난 3월 11일 충남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12개 회원 숍에서 17대의 차량이 출전했고 60여명의 인원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올해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펼쳐질 ‘2018 Team SQL Cup SPL Competition’의 몸풀기용이지만 참가자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어느 때보다 뜨겁고 충만했다.

팀 SQL은 인스톨러들이 자생적으로 만든 모임이다. SQL과 SPL을 좋아하는 충청권과 경기권 8개의 숍들이 2016년 11월 첫 모임을 가진 이후 점차 경상권과 전라권, 강원권까지 지역이 확장돼 현재 23개의 숍들이 활동 중에 있다. 신길 커뮤니티를 통해 매달 정기모임을 갖고 있으며 마니아들을 위해 오실로스코프나 RTA를 이용한 무료 튜닝과 시스템 상담 및 조언을 실시하고 각 지역 마니아들과 합동 청모를 통해 교류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에 제1회 Team SQL Cup SPL Competition을 개최해 시장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그라운드제로 미니 SPL 대회는 비록 정규 대회가 아니지만 모임의 애초 취지대로 SPL 시스템에 대한 일반 유저들의 관심과 호응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SQ 중심의 시장 흐름 속에서 SPL 시스템이라면 통상적으로 무제한급 몬스터 시스템을 떠올린다. 때문에 팀 SQL은 이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을 불식시키고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데일리 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참가 기준을 단일화했다. 서브우퍼 수와 상관없이 파워앰프 RMS 출력에 따라 경연 클래스를 구분하는 정규 행사와 달리 경연 조건이 그라운드제로 GZIW 15SPL 서브우퍼 1개로 통일된 것. GZIW 15SPL은 지난 2월 초에 출시된 15인치 서브우퍼로 1200W 최대 출력을 나타내며, 그라운드제로의 제품 라인 중 엔트리급에 해당된다. 회원 숍들은 사전 공지 후 한 달여의 기간 동안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기준이 극도로 제한되면서 기록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이럴수록 쏟아 부은 노력의 결과가 극명하게 드러나므로 참가자들은 실력 발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불태웠다.

이번 대회의 진행 방식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각각 2번씩 30초 동안 전문 장비를 통해 기록 측정이 이뤄졌고 본선에서 기록한 최고 수치만이 공식적으로 인정된다. 사용 음원은 자유이나 통상적으로 20∼80Hz 사이의 펄스로 진행되고 측정 장비는 현재 국제 대회에서 사용되는 텀 프로(Term Pro) 사의 텀 랩(Term Lab)이 쓰였다.

경기 결과는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였다. 프로와 아마로 나뉜 가운데 프로 클래스 1위 평택 사운드 밸리 렉스턴이 151.2dB, 2위 아산 퀄리티 하우스 스파크가 148.8dB, 3위 안산 엠카 사운드 레이가 148.5dB를 기록하며 평균 기록을 146dB로 한층 끌어올렸다. 이는 지난 1회 때와 비교해 월등히 높은 수치로 참가 차량의 시스템 출력이 이전 대회의 최하클래스에 해당될 만큼 낮음에도 불구하고 몬스터급 클래스와 견줄 정도로 높은 기록을 보여 의미가 매우 크다.




 

팀 SQL의 강영중 회장은“이와 같이 괄목할만한 성과는 그간 흘린 땀방울이 오롯이 반영된 결과로써 참가자들의 열정 못지않게 높은 실력을 짐작케 한다. 다만 전반적으로 경기가 침체되고 홍보가 부족했던 가운데 원 브랜드의 단일 모델로 참가가 제한되다 보니 일반 유저나 전문 숍들의 참여가 예상보다 저조했던 점이 다소 아쉽다”라며“그러나 경기 상황을 핑계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므로 시장 확대와 기술 증진을 위해 회원들과 힘을 모아 대회 개최 및 모임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팀 SQL은 제2회 Team SQL Cup SPL Competition을 오는 6월 3일 충남 보령시 소재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모터쇼와 함께 진행하고 메이저 수입원들도 참여해 보다 다양하고 볼거리가 풍성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500W 클래스를 신설, 총 5개의 경연 클래스를 마련하고 이번 대회와 같은 성격의 브랜드컵을 4개로 확대해 병행할 참이다.


 

 

 

 

 

 

 

 

 

 

 

 

 

 

 

 

 

 

 

 

 

 


 

 

<경기 결과>

Professional Class

1위 151.2dB 렉스턴 평택 사운드 밸리

2위 148.8dB 스파크 아산 퀄리티 하우스

3위 148.5dB 레이 안산 엠카 사운드

 

Amateur Class

1위 145.3dB 모하비 평택 사운드 밸리

2위 144.6dB 쏘렌토 천안 F1 카 오디오

3위 144.3dB 마티즈 광주 사우스 타운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