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All about EMMA

카오디오매거진 0 6723 0 0

세계적인 권위의 경연대회 한국 상륙

All about EMMA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카 오디오 컴피티션 중 하나인 EMMA. 2000년 설립이래 유럽을 비롯한 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와 관련된 대중적인 수요를 꾸준히 창출하고 있다. 2017년 끝자락에 EMMA의 한국 상륙이 알려지면서 시장이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EMMA의 본격적인 국내 론칭에 앞서 역사와 혜택, 그리고 목표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글|정은선 사진|EMMA 제공




2000년에 창설된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는 헌신적인 사업가들과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들, 그리고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해 왔으며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설립됐다. 지난 2011년에는 2만대 이상의 차량들이 경연에 참가했고 300회 이상의 행사가 개최됐다.


EMMA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모바일 미디어 장착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며 중립적이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주로 카 오디오 경연 대회에 특화된 EMMA의 활동은 전문가들과 제조업체들이 자신과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패널을 제공하는 데도 중점을 두고 있다. 유럽의 가장 중요한 무역 박람회, 사운드 & 튜닝 이벤트들 등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EMMA 네트워크의 강력한 토대를 이루고 있다. 파트너십과 서포트는 언제나 명확하게 확정된 프로젝트들과 항상 연계돼 왔다.

 

EMMA 혜택

1. 사업(The Industry)

2. 인스톨러(The Installer)

3. 참가자(The Competitor)

4. 미디어(The Media)

5. 전시회(The Exhibitions)

 

1. 산업(The Industry)

산업에 있어서 첫 번째 이점은 EMMA의 독립성이다. EMMA는 고품질의 제품으로서‘모바일 미디어’라는 주제를 홍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차량의 오너들이 더 나은 장비를 구입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MMA의 의지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부 제조업체들은 팀 파이오니아(Team Pioneer), 팀 브락스(Team Brax), 팀 DLS(Team DLS) 등과 같이 경연 참가 팀을 별도로 구축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이름은 모든 EMMA 이벤트, 모든 CD, 인터넷 및 언론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전파 및 홍보된다.

두 번째 이점은 EMMA의 대회가 제조업체들의 제품(소스유닛, 사운드 퀄리티 스피커 시리즈, 앰프, 케이블 등) 개발에 기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EMMA의 활동은 제조업체들에게 하나의 도전이 되고 있다. 세 번째이자 미래를 위해 중요한 이점은 EMMA가 이제 아카데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2005년 가을부터 독일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고도로 전문화된 자격을 갖춘 인스톨러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EMMA의 목표는 각국에서 EMMA가 교육하고 인증한 공인 인스톨러들의 네트워크를 확보해서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품질 개념은 업계가 적절한 소매 채널을 복원하기 위한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나아가 DAB +, DVB-T,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순수 카 오디오와 같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제품의 시장 확대를 꾀할 수도 있다. 특별한 서비스로 EMMA는 대회를 통해 브랜드의 존재와 성공을 보여준 모든 업계의 파트너들에게 제품관련 통계 자료를 제공한다.

 

2. 인스톨러(The Installer)

대부분의 인스톨러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독자적으로 정보를 취득할 수가 없고 잠재적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숍을 홍보할 수 있는 루트가 마땅치 않다는 것이다. EMMA 경연대회는 절대적인 정보의 출처이고 심사위원으로 임명된 인스톨러들은 특별히 이를 누릴 수 있다. 상업적인 부담이 전혀 없으며 상당히 중립적인 상황에서 솔루션과 콘셉트 그리고 제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보고 습득할 수 있는 곳으로서 인스톨러들에게 이보다 좋은 플랫폼은 없다. 보너스로 인스톨러들은 심사위원 팀과 참가자들 내에서 자체의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추가적인 이점은 인스톨러들이 수상 트로피 등을 통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대외에 각인시킬 수 있다. 또한 베테랑 인스톨러들은 모두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숍에서 자체적으로 소규모 경기도 개최할 수 있다.

 

3. 참가자(The Competitor)

경쟁은 각 개인의 특성이다. 문제는 언제나 경쟁이 소수의 만족하는 무리들과 다수의 불만족한 무리들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EMMA는 이와 같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 왔다. 90년대에 있어서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철학과 팀 그리고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와 같았다. 반면에 EMMA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저녁에 파티를 실시하고 패자도 결과에 쉽게 수긍함으로써 악감정을 가지지 않는 그야말로 멋진 이벤트이다. EMMA는 처음부터 반목과 질시를 종식하고 참가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시스템을 존중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전념함으로써 진정한 스포츠맨 정신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 논쟁 대신에 참가자들이 서로 우정을 나누고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 간의 관계가 이해와 위로를 통해 훨씬 더 편안해진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시스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신중하게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 등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AMICOM이나 연례 유로 파이널(Euro Finals)과 같이 보다 큰 EMMA 이벤트가 참가자들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라는 점이다. 유럽에서 EMMA는 유로 파이널을 통해 25∼30 개국에서 온 200명 이상의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문화 교류 협회의 지위에 이르게 됐다.

 

4. 미디어(The Media)

EMMA는 잡지와 신문, 라디오 및 TV 등과 같은 모든 미디어 그룹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창출하는 일에도 많은 역점을 두고 있다.

EMMA는 전 세계 언론사에 정보와 사진을 계속해서 공급하고 관련된 모든 출판물들도 잘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저널리스트들에게 취재를 위한 경연 참가 차량들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여러 가지 흥밋거리를 만들어 내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하는데, 이는 결국에 전문 매체의 독자 수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MMA는 항상 새로운 개념과 목표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잡지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장점은 언론이 EMMA를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대변하는 협회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특정 잡지들처럼 훨씬 더 많은 독자들과 방문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5. 전시회(The Exhibitions)

일반적으로 전시회에서 제조업체의 부스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가 쉽지 않다. 대회를 전시회에서 개최하게 되면‘실제로 차량을 소유한 사람’을 직접 보여줄 수가 있다. 가령, 신사임(Sinsheim)에서 Car + Sound를 찾는 관람객들은 진열장에 전시된 여러 제품들보다 ‘실차량 소유자’의 주변에 더 많이 몰려든다. AMICOM과 다른 주요 전시회의 주최 측은 이에 대해 아주 잘 인식하고 있다(100% 튜닝 로테르담, IFA 베를린, 튜닝월드 Bodensee, 모스크바 쇼, Cars for Everyone). 또한 아시아에서는 주요 전시회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대규모의 자동차 또는 라이프 스타일 전시회에서 EMMA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을 유치하고 자체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들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간다. EMMA는 이미 여러 나라에서 일련의 메이저 이벤트로 펼쳐지고 있다. 항상 자동차 전시회와 함께 하고 같은 위치와 날짜에 치러진다.

EMMA의 두 번째 장점은 EMMA 쇼 및 경연대회에 참여하는 전시 업체와 출전자들의 수가 점점 늘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전시회 및 쇼의 방문객 수가 지난 2011년에 이미 50만명을 넘었다. 이 놀라운 관람객들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라는 주제와 대면할 수 있었고 EMMA의 체계적인 관리 활동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인스톨러의 실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EMMA 아카데미

EMMA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 및 모바일 미디어 업계에 제공하는 광범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플랫폼 외에도 협회는 EMMA 아카데미에서 고도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교육 센터로서 EMMA 아카데미는 딜러, 인스톨러 및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를 위한 초급 및 고급 코스와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EMMA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수료하면 EMMA의 공인된 딜러로 인정받고 공식적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 네트워크는 교육, 업계 연락처, 박람회 활동,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 및 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EMMA의 주요 목표

a. 모바일 미디어의 대중화

b. 교육을 통한 인스톨러와 인스톨러 네트워크의 질적 향상

c.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위한 EMMA의 전 세계 플랫폼 구축 





c125078fdb3ff350f9c3f4d8c71a8c7f_1531362125_51.png
 
 

 

0 Comments

PnP를 위한 서브우퍼 10種

변형의 부담을 줄이고 베이스의 감동을 높이다!PnP를 위한 서브우퍼 10種PnP의 전성시대다. 최근 트렌드는 수준 높은 고품질 사운드를 원하지만 프론트 스피커마저 순정 공간에 설치하고 대부분의 기기들을 변형 없이 가리거나 감추려고 한다. 서브우퍼도 이와 같은 흐름에 맞는 제품들이 요구되고 있다. 이달 본지는 대표적인 PnP 전용 및 가용 서브우퍼 제품들을 모아 소개한다.글|정은선Match PP 7E-D듀얼 보이스 코일 및 4×2Ω 임피던스의 6.5인치 우퍼 2개가 장착된 소형 포트 타입 플러그앤플레이 서브우퍼. 매치 플러그앤플레이 파워앰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듀얼 보이스 코일과 페이퍼 콘은 초소형의 인클로우저에서도 차량에 깊고 강한 베이스를 제공한다. 압축 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중 환기 보이스 코일을 사용하고 특수한 전용 서브우퍼 케이블로 연결이 매우 쉽고 빠르다.파워(RMS/Max.) : 200/400W임피던스 : 4×2Ω최대 리니어 익스커션 : ± 5.0mm효율(1W/1m) : 90dB크기 : 280×318×310mmMatch PP 7S-D6.5인치 우퍼 2개와 4×2Ω 임피던스로 구성된 원형 벤티 플러그앤플레이 서브우퍼. 스페어타이어 공간 설치에 적합하다. 이 서브우퍼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베이스를 재생하고 매치 플러그앤플레이 파워앰프를 완벽하게 보완한다. 듀얼 보이스 코일과 페이퍼 콘은 작은 인클로우저에서도 차량… 더보기

Special System Best B-Cut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힐링이 되어준 순간들Special System Best B-Cut2021년에는 모두 23대의 차량과 2대의 모터사이클이 스페셜 시스템 코너를 장식했다. K3와 셀토스부터 BMW 7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까지 차종이 다양했고 순정형 디자인부터 라우드 시스템까지 스타일도 다채로웠다. 이 코너에 함께 했던 장착점은 총 13곳이며 리얼 카 오디오가 5대로 가장 많은 차량을 소개했고 카사운드 매니아가 3대의 차량, 사운드 밸리가 2대의 차량과 2대의 모토사이클을 각각 공개했다. 이달은 미처 게재하지 못했던 스페셜 시스템 메인 사진의 B컷을 중심으로 지나왔던 기록을 돌아봤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MarchMercedes-Benz G63 AMGby 서울 카 사운드 매니아겨울이 끝자락을 향하던 어느 하루, 남다른 포스가 느껴지는 차량을 성남율동공원 주차장에서 만났다. 카 사운드 매니아가 공개한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는 럭셔리 오프로더로 명성이 높은 차량이다. 오너는 이제 갓 카 오디오를 시작하는 입문자이지만 처음부터 중복투자 없이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풀 멀티 시스템을 구성했다. 오디슨 떼시스2 3웨이 스피커와 제네시스 G Four 파워앰프 등이 시스템의 중심을 이루고 안정적인 프론트 스테이지를 바탕으로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카 사운드 매니아 특유의 디자인 스타일은 초고가의 차량… 더보기

블루투스 보조 배터리 5種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블루투스 보조 배터리 5種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는 차량 메인 배터리 방전을 막는 필수품이다. 특히, 기온이 크게 낮아져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더욱 효과적이다. 그렇지만 눈에 띄지 않는 깊숙한 장소에 주로 설치하기에 상태를 확인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 그런데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해 스마트폰만으로 보조 배터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돼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달 본지는 블루투스가 내장된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5종을 모아 그 특징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 Cellink Neo8+ Slim셀링크 네오8+ 슬림은 전기종 스마트폰과 완벽하게 호환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차량용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조 배터리의 충방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리, E-Charging, R-Charging, 충전 전류, 메인 배터리 연동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동작할 수 있다. 또한 오동작 방지 및 보안을 위한 패스워드 설정으로 사용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케이블 제거 없이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충전 중지가 가능해 차량 A/S센터 입고 시 배터리를 분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셀링크 네오8+ 슬림은 잦은 충방전에도 오랫동안 수명을 유지하는 경제성과 충격 및 열에 강한 내구성, 급속 충전, 고효율성을 보장하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이다. 32mm… 더보기
Hot

인기 2021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 캠핑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가 시장 곳곳으로 파고들다2021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 캠핑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어느덧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마무리돼 간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반도체 부품이 부족해 신차 출고가 크게 지연됐고 이로 인해 틴팅 필름 시공과 블랙박스 및 보조 배터리 장착 등의 애프터마켓도 위축했다. 또한 반도체 부품 부족은 블랙박스와 보조 배터리 시장도 영향을 받아 신제품 출시가 연기되기도 했다. 아울러 올해 초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 폭발사고도 발생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해외여행에 제한이 생기자 비대면 여행을 위한 오토캠핑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졌다.글|김형민 1. 반도체 부품값 인상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봉쇄가 지속되면서 반도체 부족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심화됐고 공급량이 줄어들어 가격도 크게 상승했다. 이러한 문제는 차량용 애프터마켓 제품인 블랙박스와 보조 배터리 등에도 큰 타격을 입혔다. 블랙박스와 보조 배터리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의 가격이 크게 상승하거나 품귀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제품 생산이 더뎌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그리고 신제품 출시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어기는 상황도 발생했다. 특히, 몇몇 핵심 부품은 수십 배에 이르는 엄청난 가격 상승률을 보이기도 했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부품값 상승으로 인해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이 가장 좋은 해법이지만 가격 인상에 따… 더보기
Hot

인기 2021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PnP가 시장 전체를 집어삼키다! 반전의 기회는?2021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2021년에도 코로나19와의 전쟁은 좀처럼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은 특별한 이슈나 활기를 찾지 못하고 흘러갔다. 무엇보다 차체의 가공이나 변형이 불필요한 플러그앤플레이(PnP)가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아 관련한 제품들의 선전이 돋보였고 시장 경쟁이 점점 과열되는 양상이다. 반면에 기존의 하이파이 시스템들이 상당한 수요 감소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장착점들도 생존을 위한 변화를 모색해야 했다. 이번 달 본지는, 올 한 해 시장 상황을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글|정은선PnP 시장의 거침없는 성장세 지속올 한 해 카 오디오 시장은 PnP라는 단어 하나로 요약할 수 있다. 그만큼 PnP 시장이 카 오디오 시장 전체에 끼친 영향력은 상당하다. PnP는 Plug and Play의 약자로 꼽기만 하면(Plug) 바로 실행한다(Play)는 의미이다. PnP 작업은 번거롭게 차체의 철판이나 케이블 등을 자르거나 붙일 필요 없이 아주 간편하게 잭만 연결하면 사운드 시스템이 작동되도록 하는 것이다. 더 이상 과거처럼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차량의 도어나 트렁크 등을 훼손하거나 희생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이는 근래에 출시되는 차량들의 특성이 외부 기기를 추가하게 되면 여러 가지 기술적인 문제점들을 야기하고 … 더보기
Hot

인기 2021 SEMA Show

전 세계 자동차 산업과 문화를 엿보는 특별한 이벤트2021 SEMA Show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됐던 세마쇼가 다시 라스베이거스 현장으로 돌아왔다. 2021 세마쇼는 지난 11월 2∼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 규모가 예년에 비해 대폭 축소됐지만 자동차 업계 바이어와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및 무역을 위한 이벤트로서 역할을 충실히 했다. 특히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듯 전기차 관련 아이템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글 · 사진|변대원(DW Trading 기술지원팀 팀장)2021 SEMA Show(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Show, 이하 세마쇼)는 지난 11월 2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일반 대중에게는 공개되지 않으며, 자동차 산업 종사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세마쇼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튜닝, 부품, 정비기기 전시회이다. 1963년 소규모 제조업자들이 중심이 돼 모임을 만들면서 제1회 대회를 개최했는데, 지금은 미국 튜닝 시장 발달과 함께 행사 규모도 점차 커져 완성차 업체는 물론 판매사와 유통업체, 언론사와 홍보사까지 참여하는 대형 전시회로 성장했다. 차종과 부품 종류에 따라 12개 섹션으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고 세계 각지에서 2000개 이상의 업체에서 참가한다. 또… 더보기
Hot

인기 입문형 시스템 제안서

전국 유명 숍이 추천하는 100∼400만원대 시스템!입문형 시스템 제안서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다.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알아낼 수 있다. 그러나 정작 그중에 양질의, 유용한 정보를 선별하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다. 알아야 보이고, 모르면 보이지 않는다. 카 오디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입문자들 에게도 마찬가지다. 입문자들은 실소비에 있어서 좀 더 신중하고 첫발을 내딛기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데 인터넷의 과도한 정보들이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이달 본지는 전국 각지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검증된 실력을 펼치는 유명 숍 5곳에 직접 의뢰, 그들이 추천하는 100만원부터 400만원까지 입문형 시스템을 소개한다. 모든 비용은 기본 장착비를 포함한 것이고 A필러 가공 등 별도의 시공이나 자재가 더해지면 장착비용이 추가된다.글|정은선광주 사우스타운사우스타운은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오랜 경험,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시스템을 선보이는 곳으로 이름 나 있다. 특히 각양각색의 고객들을 만족시킬 만한 실력을 대외적인 활동으로 이미 인정받았지만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다. 또한 무리한 가격대의 시스템을 추천하기보다 고객들이 현실적인 예산 범위 내에서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고민한다. 이를 위해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을 시도하고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더보기
Hot

인기 2021 Gocaf Kintex The Final Season

캠핑의 모든 것을 한눈에 경험하다2021 Gocaf Kintex The Final Season캠핑 및 아웃도어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인 2021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이 지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열렸다. 올해 수도권에서 마지막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약 130개 업체와 약 3만 3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차박 트렌드 특별전, 안전캠핑 특별전, 감성캠핑용품 특별전 등 다양한 주제로 제품들이 전시됐다.글|김형민 사진|(주)메쎄이상 제공 텐트, 캠핑장비, 오토캠핑, 오프로드, 수상레저 등 아웃도어 캠핑 및 레저스포츠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인 2021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이 지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일산의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참관객들에게 신제품을 꾸준히 소개하고 실거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최고의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2021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은 올해 수도권에서 열리는 마지막 캠핑 박람회로 약 130개 업체와 700여개의 부스 구성, 약 3만 3000여명의 참관객이 다녀갔다.2021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에서는 올해 최대 이슈로 떠오른 캠핑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캠핑의 대세로 자리 잡은 차박 관련 제품들을 소개한 차박 트렌드 특별전에서는 루프톱 텐트, 카라반 텐트, 트레일러 텐트, … 더보기
Hot

인기 2021 Auto Salon Week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2021 Auto Salon Week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된 2021 오토살롱위크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치러졌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과 자동차 문화·라이프, 캠핑카, 완성차, 바이크, 전기차 등을 선보이며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으로 확대됐고 동시 개최 행사로 오토-바이크 페스타, e-RUN 엑스포가 신설됐다. 특히, 최근 캠핑 열풍을 실감하듯 많은 종류의 캠핑카, 루프톱 텐트 등 오토캠핑 관련 아이템 증가가 가장 눈에 띄었다.글·사진|김형민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1 오토살롱위크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개최된 올해 전시회는 참가업체 총 140개사 및 1100개 부스 규모로 치뤄졌으며 자동차 애프터마켓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 전반의 트렌드를 정확히 반영했다는 평가다. 특히, 전시기간 내내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QR 체크인,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올해 2021 오토살롱위크는 바이크 산업과 자동차 산업 간 협업 전시인 2021 코리아 오토-바이크 페스타를 동시 개최해 주목받았다. 오토-바이크 페스타에는 국내·외 바이크 관련 업체가 대거 참여해 바이크 블랙프라이데이와 바이크로 즐기는 … 더보기
Hot

인기 어린이 보호구역을 안내하는 블랙박스

운전자에게 두려움의 대상, 민식이법 완벽 해결어린이 보호구역을 안내하는 블랙박스민식이법으로 인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는 안전표지와 도로 반사경, 과속방지턱 등 다양한 안전 장비가 설치돼야하고 차량은 시속 30km/h 이하로 천천히 지나가야 한다. 운전자 입장에서는 매우 위험한 구간이 아닐 수 없다. 이와 같이 운전자에게 악몽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블랙박스에 어린이 보호구역을 안내하는 제품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달에는 어린이 보호구역을 안내하는 블랙박스들을 모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의 교통위반은 일반도로보다 범칙금이 크고 만약 사고가 발생한다면 처벌 수위가 높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 어린이 보호구역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주변에 설치된 곳으로 학교 정문에서 300m 이내의 통학로를 말한다.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안전표지와 도로 반사경, 과속방지턱 등 다양한 안전장비가 설치돼 있고 차량은 30km/h 이하로 천천히 달려야 한다. 그리고 운전자들의 더욱 확실한 법 이행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민식이법도 발의됐다.민식이법은 지난 2019년 9월 충남 아산의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김민식 군 사고 이후 발의된 법안이다. 법안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등을 담고 있는 도로교통법 개정안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 운전 의… 더보기
Hot

인기 할리데이비슨과 오디오가 만났을 때

자유로운 여정에 특별한 감흥을 더하다할리데이비슨과 오디오가 만났을 때어느덧 시원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 그리고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기 좋은 가을이다. 가을 날씨에 반복되는 일상에서 탈출을 원하는 사람들의 최대 로망은 바로 할리데이비슨. 육중한 몸체와 강렬한 엔진 소리로 백여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심장박동을 가쁘게 만들었다. 이달은 라이더들의 자부심으로 통하는 할리데이비슨과 감성을 두드리는 오디오가 함께 했던 아주 순간들을 모아봤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 락포드 포스게이트 제공Harley-Davidson Road King Specialby 사운드 밸리할리데이비슨 로드킹은 투어링 패밀리에 속하고 간결한 구성과 경쾌한 주행성능을 갖췄으며 꾸미는 방법에 따라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로드킹에서 남성성을 더욱 강조한 모델이 바로 로드킹 스페셜이다. 로드킹 스페셜은 강력한 파워를 뽐내는 커스텀 배거 스타일의 모터사이클이다. 터빈 휠부터 테이퍼드 머플러까지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자랑하며 미니 에이프 핸들바를 장착해 당당한 라이딩 자세를 만들어준다. 게다가 새로운 LED 헤드램프와 로우 프로파일 엔진 가드의 적용으로 더욱 압도적인 존재감이 완성됐다.고품질 사운드로 투어링에 활기 부여모터사이클은 공간적 특성상 전용으로 디자인된 제품을 써야 한다. 전용 제품들이 준비된 브랜드인 포칼과 락포드 포스게이트의 스피커와 파워앰프 등으로 시스템이 구성… 더보기
Hot

인기 루프톱 텐트!

편리함과 기동성을 동시에 갖췄다루프톱 텐트!코로나19로 인해 여행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차박의 인기가 높아졌다. 차박은 차량 내부 또는 차량과 연계된 텐트 등을 이용해 숙식과 숙박을 해결하는 캠핑이다. 특히,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로망과도 같은 루프톱 텐트는 편리함, 기동성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춰 선호도가 매우 높다. 이달에는 루프톱 텐트의 특징을 간단히 짚어보고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와 제품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 사진|(주)가이아, (주)에코파워팩, 알루캡 코리아, (주)아이캠퍼 제공 언택트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차량을 이용한 캠핑 인구가 많이 늘어났다. 차량을 이용한 캠핑 종류는 크게 차박 캠핑과 캠핑카 등으로 구분된다. 캠핑카는 차량과 집이 결합된 모터홈과 견인차가 필요한 카라반이 대표적이고 매우 편리한 공간을 제공하지만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매우 높은 가격대가 가장 큰 장벽이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이 보유한 차량을 이용하는 차박 캠핑의 인기가 높아졌다. 차박 캠핑은 차량 내부 또는 차량과 연계된 텐트 등을 이용해 숙식과 숙박을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최대 장점은 기동성과 편리성이다. 간단한 장비만으로 언제든지 한적한 장소를 찾아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간편하게 텐트를 펼쳐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드는 게 차박 캠핑의 최고 매력이다. 차박 캠핑은 차량 내부를 개조하는 평탄화 작업과 텐트를 이용하는 … 더보기
Hot

인기 현대/기아차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 가이드 Ⅱ

DSP로 입력되는 신호를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핵심현대/기아차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 가이드 Ⅱ지난달 현대와 기아자동차의 순정 오디오인 자출력, 액튠, JBL, 보스 시스템의 일반적인 특징과 함께 매치 및 헬릭스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이번 달은 현대/기아자동차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 가이드 두 번째 시간으로 가장 대중적인 크렐과 가장 최근에 소개되기 시작한 메르디안, 그리고 프리미엄 차량들이 주로 선택하는 렉시콘에 대해 다뤄봤다. 그리고 그에 앞서 지난 달 내용도 간단히 요약했다.글|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업그레이드 가이드 Ⅰ 요약Basic System베이직 모델조차 7채널 액튠 앰프를 갖춘 제네시스 시리즈들을 제외하면, 브랜드를 막론하고 대부분의 차량에 기본이 되는 시스템은 외장 앰프가 없는 자출력 시스템이다.자출력 시스템은 프론트와 리어의 4채널 출력을 가지는 것이 일반적이고, 별도의 외장 앰프가 없어 큰 출력을 내는 일이 없지만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를 위한 매우 큰 장점을 가진다. 단출한 4채널 출력이기 때문에 전 채널이 풀레인지(전대역) 신호 대역을 출력하므로 멀티채널 입력이나 복잡한 채널 서밍을 해야 하는 기능을 가진 고가의 DSP 앰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연식에 따라서 PNP 어댑터가 다르긴 하지만 2018년 이후의 현대/기아자동차 자출력 시스템이라면 대부분의 경… 더보기
Hot

인기 명절 기간, 사고 걱정 지울 스마트 아이템

장거리·장시간 운행 및 주차도 걱정 없이 안전하게…명절 기간, 사고 걱정 지울 스마트 아이템전 문 : 코로나19 확장세가 계속되면서 올해 추석도 작년처럼 과거의 풍경과는 많이 다를 것으로 예측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거나 여행을 떠나기 위해 먼길을 나서는 사람들이 있다. 이를 위해 장시간 혹은 장거리 운행 대비 차량 및 블랙박스 등의 점검이 필요하다. 평상시 블랙박스의 짧은 영상 저장 시간과 측면 사각지대 등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또한 미숙한 운전이나 노후 차량의 불안한 시동, 배터리 방전 등에 대해서도 대비해야 한다. 이와 같은 상황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살펴봤다.글|김형민 장시간 막히는 길도 문제없이 촬영주행 중 타임 랩스명절이면 평상시보다 더 많은 시간을 도로에서 허비하게 된다.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모든 상황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블랙박스도 지치긴 마찬가지. 블랙박스는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에 촬영한 영상을 저장하고 용량이 부족하면 다시 처음으로 넘어가 덮어쓰기를 반복한다. 현재 가장 인기 높은 블랙박스 품질인 전후방 풀 HD 제품은 32GB 메모리 카드에 평균 3~4시간의 영상을 저장하며 영상 품질이 높아질수록 저장시간이 크게 감소한다. 즉, 대다수의 블랙박스는 고향으로 떠나는 먼 거리를 메모리 카드에 전부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운전자가 별도로 저장한 영상을 제외한 대부분이 삭제될… 더보기
Hot

인기 현대/기아차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 가이드 Ⅰ

자출력부터 액튜, JBL, 보스 시스템까지…현대/기아차 순정 오디오 업그레이드 가이드 Ⅰ최근 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펼쳐지는 작업 중 하나가 P&P이다. P&P는 차체 가공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최소한의 장착 노력으로 순정 오디오 시스템의 사운드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시스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달은 국내를 대표하는 현대/기아자동차를 중심으로 매치와 헬릭스 브랜드를 활용한 순정 오디오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글|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현재 애프터마켓 카 오디오 시스템의 가장 큰 흐름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이하 P&P)로 대표되는 순정형 DSP 업그레이드 시장의 성장이다. 잭바이잭이라는 용어로도 통용되던 이 시장은 한 두 해 전에 갑자기 나타난 콘셉트가 아니다.독일 오디오텍피셔사는 BMW나 폭스바겐, 아우디 등의 유럽 자동차 브랜드와 유럽에 진출한 현대/기아(내수와는 옵션이 다르다) 등의 자동차 브랜드를 위한 전용 어댑터나 변환 액세서리를 오래전부터 공급해 왔다. 브락스(Brax), 헬릭스(Helix), 매치(Match) 등 산하 브랜드 중 매치가 순정형 업그레이드 제품에 특화된 브랜드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최근에 매치를 필두로 P&P 작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이에 대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을 다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