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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권위의 경연대회 한국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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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카 오디오 컴피티션 중 하나인 EMMA. 2000년 설립이래 유럽을 비롯한 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와 관련된 대중적인 수요를 꾸준히 창출하고 있다. 2017년 끝자락에 EMMA의 한국 상륙이 알려지면서 시장이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EMMA의 본격적인 국내 론칭에 앞서 역사와 혜택, 그리고 목표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글|정은선 사진|EMMA 제공




2000년에 창설된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는 헌신적인 사업가들과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들, 그리고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해 왔으며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설립됐다. 지난 2011년에는 2만대 이상의 차량들이 경연에 참가했고 300회 이상의 행사가 개최됐다.


EMMA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모바일 미디어 장착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며 중립적이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주로 카 오디오 경연 대회에 특화된 EMMA의 활동은 전문가들과 제조업체들이 자신과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패널을 제공하는 데도 중점을 두고 있다. 유럽의 가장 중요한 무역 박람회, 사운드 & 튜닝 이벤트들 등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EMMA 네트워크의 강력한 토대를 이루고 있다. 파트너십과 서포트는 언제나 명확하게 확정된 프로젝트들과 항상 연계돼 왔다.

 

EMMA 혜택

1. 사업(The Industry)

2. 인스톨러(The Installer)

3. 참가자(The Competitor)

4. 미디어(The Media)

5. 전시회(The Exhibitions)

 

1. 산업(The Industry)

산업에 있어서 첫 번째 이점은 EMMA의 독립성이다. EMMA는 고품질의 제품으로서‘모바일 미디어’라는 주제를 홍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차량의 오너들이 더 나은 장비를 구입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MMA의 의지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부 제조업체들은 팀 파이오니아(Team Pioneer), 팀 브락스(Team Brax), 팀 DLS(Team DLS) 등과 같이 경연 참가 팀을 별도로 구축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이름은 모든 EMMA 이벤트, 모든 CD, 인터넷 및 언론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전파 및 홍보된다.

두 번째 이점은 EMMA의 대회가 제조업체들의 제품(소스유닛, 사운드 퀄리티 스피커 시리즈, 앰프, 케이블 등) 개발에 기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EMMA의 활동은 제조업체들에게 하나의 도전이 되고 있다. 세 번째이자 미래를 위해 중요한 이점은 EMMA가 이제 아카데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2005년 가을부터 독일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고도로 전문화된 자격을 갖춘 인스톨러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EMMA의 목표는 각국에서 EMMA가 교육하고 인증한 공인 인스톨러들의 네트워크를 확보해서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품질 개념은 업계가 적절한 소매 채널을 복원하기 위한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나아가 DAB +, DVB-T,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순수 카 오디오와 같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제품의 시장 확대를 꾀할 수도 있다. 특별한 서비스로 EMMA는 대회를 통해 브랜드의 존재와 성공을 보여준 모든 업계의 파트너들에게 제품관련 통계 자료를 제공한다.

 

2. 인스톨러(The Installer)

대부분의 인스톨러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독자적으로 정보를 취득할 수가 없고 잠재적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숍을 홍보할 수 있는 루트가 마땅치 않다는 것이다. EMMA 경연대회는 절대적인 정보의 출처이고 심사위원으로 임명된 인스톨러들은 특별히 이를 누릴 수 있다. 상업적인 부담이 전혀 없으며 상당히 중립적인 상황에서 솔루션과 콘셉트 그리고 제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보고 습득할 수 있는 곳으로서 인스톨러들에게 이보다 좋은 플랫폼은 없다. 보너스로 인스톨러들은 심사위원 팀과 참가자들 내에서 자체의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추가적인 이점은 인스톨러들이 수상 트로피 등을 통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대외에 각인시킬 수 있다. 또한 베테랑 인스톨러들은 모두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숍에서 자체적으로 소규모 경기도 개최할 수 있다.

 

3. 참가자(The Competitor)

경쟁은 각 개인의 특성이다. 문제는 언제나 경쟁이 소수의 만족하는 무리들과 다수의 불만족한 무리들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EMMA는 이와 같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 왔다. 90년대에 있어서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철학과 팀 그리고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와 같았다. 반면에 EMMA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저녁에 파티를 실시하고 패자도 결과에 쉽게 수긍함으로써 악감정을 가지지 않는 그야말로 멋진 이벤트이다. EMMA는 처음부터 반목과 질시를 종식하고 참가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시스템을 존중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전념함으로써 진정한 스포츠맨 정신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 논쟁 대신에 참가자들이 서로 우정을 나누고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 간의 관계가 이해와 위로를 통해 훨씬 더 편안해진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시스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신중하게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 등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AMICOM이나 연례 유로 파이널(Euro Finals)과 같이 보다 큰 EMMA 이벤트가 참가자들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라는 점이다. 유럽에서 EMMA는 유로 파이널을 통해 25∼30 개국에서 온 200명 이상의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문화 교류 협회의 지위에 이르게 됐다.

 

4. 미디어(The Media)

EMMA는 잡지와 신문, 라디오 및 TV 등과 같은 모든 미디어 그룹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창출하는 일에도 많은 역점을 두고 있다.

EMMA는 전 세계 언론사에 정보와 사진을 계속해서 공급하고 관련된 모든 출판물들도 잘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저널리스트들에게 취재를 위한 경연 참가 차량들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여러 가지 흥밋거리를 만들어 내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하는데, 이는 결국에 전문 매체의 독자 수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MMA는 항상 새로운 개념과 목표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잡지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장점은 언론이 EMMA를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대변하는 협회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특정 잡지들처럼 훨씬 더 많은 독자들과 방문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5. 전시회(The Exhibitions)

일반적으로 전시회에서 제조업체의 부스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가 쉽지 않다. 대회를 전시회에서 개최하게 되면‘실제로 차량을 소유한 사람’을 직접 보여줄 수가 있다. 가령, 신사임(Sinsheim)에서 Car + Sound를 찾는 관람객들은 진열장에 전시된 여러 제품들보다 ‘실차량 소유자’의 주변에 더 많이 몰려든다. AMICOM과 다른 주요 전시회의 주최 측은 이에 대해 아주 잘 인식하고 있다(100% 튜닝 로테르담, IFA 베를린, 튜닝월드 Bodensee, 모스크바 쇼, Cars for Everyone). 또한 아시아에서는 주요 전시회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대규모의 자동차 또는 라이프 스타일 전시회에서 EMMA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을 유치하고 자체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들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간다. EMMA는 이미 여러 나라에서 일련의 메이저 이벤트로 펼쳐지고 있다. 항상 자동차 전시회와 함께 하고 같은 위치와 날짜에 치러진다.

EMMA의 두 번째 장점은 EMMA 쇼 및 경연대회에 참여하는 전시 업체와 출전자들의 수가 점점 늘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전시회 및 쇼의 방문객 수가 지난 2011년에 이미 50만명을 넘었다. 이 놀라운 관람객들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라는 주제와 대면할 수 있었고 EMMA의 체계적인 관리 활동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인스톨러의 실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EMMA 아카데미

EMMA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 및 모바일 미디어 업계에 제공하는 광범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플랫폼 외에도 협회는 EMMA 아카데미에서 고도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교육 센터로서 EMMA 아카데미는 딜러, 인스톨러 및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를 위한 초급 및 고급 코스와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EMMA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수료하면 EMMA의 공인된 딜러로 인정받고 공식적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 네트워크는 교육, 업계 연락처, 박람회 활동,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 및 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EMMA의 주요 목표

a. 모바일 미디어의 대중화

b. 교육을 통한 인스톨러와 인스톨러 네트워크의 질적 향상

c.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위한 EMMA의 전 세계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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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수요와 흐름에 맞는 제품 출시로 활기 기대2021년 기대되는 신제품 10選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마비된 듯 하지만 이 상황에서도 시장은 여전히 발 빠르게 돌아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는 다를 것이라는 기대와 바람이 크다. 이를 위해 유통업체들도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꾸렸다. 무엇보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 출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하이파이 신제품들도 이미 출시되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글|정은선Bewith 2″ Wide-Range Speaker최신 차량들의 순정 오디오 시스템은 점점 고급화되는 추세다. 최고 사양 트림이 아니더라도 순정 외장 앰프를 장착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며 점차 멀티 채널화되는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와는 달리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를 중고역에 사용해서 스피커 개수와 앰프 채널 수를 줄이는 차량들도 늘고 있다. 이 통합된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는 크기가 2인치급으로 장착 공간이 매우 제한된다.비위드는 순정형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스피커를 위한 솔루션으로 작년 말에 루센트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작은 출력으로도 충분하고 구동되며 넉넉한 양감으로 역시 비위드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런데 와이드레인지 스피커의 명가 비위드가 순정 업그레이드용으로 두루 쓸 수 있는 스피커를 개발 중이고 6월 출시를 목표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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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배터리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시장 변화는?

차량용 보조 배터리 업체 대표 3人에게 듣는다!배터리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시장 변화는?전 문 : 최근 차량용 보조 배터리 업계가 NCM 배터리 폭발 사고로 매우 분주하다. NCM 배터리 폭발 원인은 품질이 낮은 배터리 셀 사용과 충전 회로의 잘못된 설계 등 다양하다. 이달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 제조 업체 대표들로부터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예상되는 시장 변화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글|김형민 지난 11월 본지에서 완성도 낮은 NCM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의 폭발 위험성과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의 기사가 게재됐다. 그 내용이 현실이 돼 현대, 기아차에서 약 30건 이상의 NCM 배터리 폭발 사고 및 화재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공식적인 사고 외에도 더 많은 관련 화재가 발생했을 것이라 추측된다. NCM 배터리가 폭발할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 품질이 낮은 NCM 배터리 셀 사용과 충전 회로의 잘못된 설계로 인한 과충전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그렇다고 무조건 NCM 배터리가 위험하다는 것은 아니다. NCM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리튬 인산철 배터리에 비해 높고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등 시장에서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단, 확실하게 인증 받은 NCM 배터리 셀을 규정에 맞게 사용한다면 폭발 등의 위험성이 크게 낮아져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NCM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한 종류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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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CES 2021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치러진 미래 기술 경쟁CES 2021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1이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역사상 최초로 전면 온라인상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700여개에 달하는 스타트업을 포함해 거의 2000개에 다다르는 참관사가 37개국에서 참여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참여 기업 수가 지난해의 절반에도 못 미쳤지만 글로벌 전자·IT·자동차 기업들의 미래 기술 경쟁은 여전히 치열했다. 참가 기업들은 저마다 온라인 전시관, 홈이코노미, 5G, 미니LED TV, 전기차 모빌리티 등에서 최첨단 신기술과 신제품을 뽐냈다.글|정은선사상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이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1967년 시작된 이후 55년 만에 처음으로 올 디지털로 전환된 CES 2021은 기술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이벤트로 역사에 남게 됐으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대략 2000여개 기업들이 참여해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혁신을 공개했다.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가 주관한 올 디지털 CES 2021에는 다양한 신제품의 출시 소식과 글로벌 업계 리더들의 기조연설, 헐리우드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총 100시간이 넘는 컨퍼런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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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특별한 콘셉트로 무장한 블랙박스 5種

확실한 장점으로 경쟁력을 높이다!특별한 콘셉트로 무장한 블랙박스 5種전 문 : 차량용 블랙박스의 무한 경쟁속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들이 있다. 초고속 부팅을 통해 차량이 시동을 걸리는 순간부터 모든 영상을 촬영하거나 커넥티드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제품 이상 부위 발생 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소비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한 기능들이다. 이달에는 아주 특별한 기능이 적용된 대표 블랙박스 5종을 모아 특징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 Finevu LX5000 - 1.9초의 부팅Advantages차량에 시동을 걸고 운행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이는 운전자가 주위를 살펴보지 않고 바로 출발하면서 발생하는 사고이다. 사고 발생의 원인을 찾기 위해 당연히 설치된 블랙박스의 영상을 살펴보지만 운행 초기의 영상이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이는 블랙박스의 평균 부팅시간이 약 10~15초이고 이보다 오래 걸리는 제품은 약 30초에 달해 정확한 상황을 담지 못하는 경우다. 블랙박스의 부팅시간이 짧을수록 운행 초기의 영상 촬영이 가능해 정확한 사고 규명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약 5초의 초고속 부팅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들도 출시됐고 파인뷰 LX5000은 이보다 빠른 1.9초의 부팅 시간을 완성했다. 파인뷰 LX5000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 시동을 걸자마자 눈 깜빡할 사이에 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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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DSP 내장 파워앰프 BEST 10

앞선 기술과 품질로 시장 선도DSP 내장 파워앰프 BEST 10DSP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는 가운데 DSP를 내장한 파워앰프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심플한 구성을 선호하는 시대에 DSP와 파워앰프 기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 공간은 물론 비용에 대한 부담까지 동시에 줄여 아주 효율적이다. 무엇보다 기술의 눈부신 진화로 DSP와 파워앰프 각각의 품질과 기능이 전용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수준에 이르러 시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달 본지는 시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DSP 내장 파워앰프 10종을 소개한다.글|정은선Helix P SIX DSP MK26채널 입출력을 지원하는 P6 DSP는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안정성과 시스템 통합성이 크게 개선됐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자랑인 UHD D클래스 파워앰프로 D클래스 증폭의 효율과 A클래스 증폭의 음질을 모두 수용할 수 있고 12V와 24V 차량(스위치 설정으로 전환 가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승용차량뿐만 아니라 24V 구동계를 가지는 승합이나 화물차에 고품질의 사운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2세대에 이르러 내부 연산을 64Bit로 처리하는 고성능 DSP 연산 칩셋이 적용돼 신속한 응답성과 정밀한 제어력이 향상됐고 별도의 컨트롤이 가능한 2채널 RCA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스템 확장성도 훌륭하다. 기본으로 SPDIF 광입력단을 제공하며 별도의 리모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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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브랜드별 최고 히트작은?

잘 나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블랙박스 브랜드별 최고 히트작은?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블랙박스 시장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품의 기능과 품질이 꾸준히 진화해 나갔다. 특히, 파인뷰와 아이나비를 비롯해 뷰게라, 폰터스, 만도 등이 시장의 발전을 견인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들의 2020년 최고인기 제품과 인기 비결, 그리고 2021년 사업 방향 및 마케팅 계획에 대해 살펴봤다.글|김형민 파인뷰는 시장을 선도하는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풀 HD 블랙박스 CR-200HD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했고 초기 원통형과 육각형 등 실험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기 시작했다. 그리고 기술적인 안정화에 힘써 화질과 품질뿐만 아니라 ADAS 분야에서도 선도자의 역할을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LX3000파인뷰의 2020년 최고 히트작은 LX3000이다. 이 제품은 일반 오프라인 숍을 비롯해 차량 임시번호판 작업 숍, 카마스터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해 판매량을 높여갔으며 불량률이 매우 적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았다. 특히, 제품의 이상이 발생하면 무료 방문 A/S를 시행해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줬다. 파인뷰 LX3000은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