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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about EM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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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권위의 경연대회 한국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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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카 오디오 컴피티션 중 하나인 EMMA. 2000년 설립이래 유럽을 비롯한 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와 관련된 대중적인 수요를 꾸준히 창출하고 있다. 2017년 끝자락에 EMMA의 한국 상륙이 알려지면서 시장이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EMMA의 본격적인 국내 론칭에 앞서 역사와 혜택, 그리고 목표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글|정은선 사진|EMMA 제공




2000년에 창설된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는 헌신적인 사업가들과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들, 그리고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해 왔으며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설립됐다. 지난 2011년에는 2만대 이상의 차량들이 경연에 참가했고 300회 이상의 행사가 개최됐다.


EMMA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모바일 미디어 장착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며 중립적이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주로 카 오디오 경연 대회에 특화된 EMMA의 활동은 전문가들과 제조업체들이 자신과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패널을 제공하는 데도 중점을 두고 있다. 유럽의 가장 중요한 무역 박람회, 사운드 & 튜닝 이벤트들 등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EMMA 네트워크의 강력한 토대를 이루고 있다. 파트너십과 서포트는 언제나 명확하게 확정된 프로젝트들과 항상 연계돼 왔다.

 

EMMA 혜택

1. 사업(The Industry)

2. 인스톨러(The Installer)

3. 참가자(The Competitor)

4. 미디어(The Media)

5. 전시회(The Exhibitions)

 

1. 산업(The Industry)

산업에 있어서 첫 번째 이점은 EMMA의 독립성이다. EMMA는 고품질의 제품으로서‘모바일 미디어’라는 주제를 홍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차량의 오너들이 더 나은 장비를 구입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MMA의 의지를 뒷받침하기 위해 일부 제조업체들은 팀 파이오니아(Team Pioneer), 팀 브락스(Team Brax), 팀 DLS(Team DLS) 등과 같이 경연 참가 팀을 별도로 구축했다. 이 외에도 브랜드 이름은 모든 EMMA 이벤트, 모든 CD, 인터넷 및 언론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전파 및 홍보된다.

두 번째 이점은 EMMA의 대회가 제조업체들의 제품(소스유닛, 사운드 퀄리티 스피커 시리즈, 앰프, 케이블 등) 개발에 기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EMMA의 활동은 제조업체들에게 하나의 도전이 되고 있다. 세 번째이자 미래를 위해 중요한 이점은 EMMA가 이제 아카데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2005년 가을부터 독일에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고도로 전문화된 자격을 갖춘 인스톨러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EMMA의 목표는 각국에서 EMMA가 교육하고 인증한 공인 인스톨러들의 네트워크를 확보해서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품질 개념은 업계가 적절한 소매 채널을 복원하기 위한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나아가 DAB +, DVB-T,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순수 카 오디오와 같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제품의 시장 확대를 꾀할 수도 있다. 특별한 서비스로 EMMA는 대회를 통해 브랜드의 존재와 성공을 보여준 모든 업계의 파트너들에게 제품관련 통계 자료를 제공한다.

 

2. 인스톨러(The Installer)

대부분의 인스톨러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독자적으로 정보를 취득할 수가 없고 잠재적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숍을 홍보할 수 있는 루트가 마땅치 않다는 것이다. EMMA 경연대회는 절대적인 정보의 출처이고 심사위원으로 임명된 인스톨러들은 특별히 이를 누릴 수 있다. 상업적인 부담이 전혀 없으며 상당히 중립적인 상황에서 솔루션과 콘셉트 그리고 제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보고 습득할 수 있는 곳으로서 인스톨러들에게 이보다 좋은 플랫폼은 없다. 보너스로 인스톨러들은 심사위원 팀과 참가자들 내에서 자체의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추가적인 이점은 인스톨러들이 수상 트로피 등을 통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대외에 각인시킬 수 있다. 또한 베테랑 인스톨러들은 모두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숍에서 자체적으로 소규모 경기도 개최할 수 있다.

 

3. 참가자(The Competitor)

경쟁은 각 개인의 특성이다. 문제는 언제나 경쟁이 소수의 만족하는 무리들과 다수의 불만족한 무리들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EMMA는 이와 같은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해 왔다. 90년대에 있어서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철학과 팀 그리고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와 같았다. 반면에 EMMA 카 오디오 경연대회는 저녁에 파티를 실시하고 패자도 결과에 쉽게 수긍함으로써 악감정을 가지지 않는 그야말로 멋진 이벤트이다. EMMA는 처음부터 반목과 질시를 종식하고 참가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시스템을 존중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전념함으로써 진정한 스포츠맨 정신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 논쟁 대신에 참가자들이 서로 우정을 나누고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 간의 관계가 이해와 위로를 통해 훨씬 더 편안해진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시스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신중하게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 등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AMICOM이나 연례 유로 파이널(Euro Finals)과 같이 보다 큰 EMMA 이벤트가 참가자들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라는 점이다. 유럽에서 EMMA는 유로 파이널을 통해 25∼30 개국에서 온 200명 이상의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문화 교류 협회의 지위에 이르게 됐다.

 

4. 미디어(The Media)

EMMA는 잡지와 신문, 라디오 및 TV 등과 같은 모든 미디어 그룹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창출하는 일에도 많은 역점을 두고 있다.

EMMA는 전 세계 언론사에 정보와 사진을 계속해서 공급하고 관련된 모든 출판물들도 잘 관리하고 있다. 또한 저널리스트들에게 취재를 위한 경연 참가 차량들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여러 가지 흥밋거리를 만들어 내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하는데, 이는 결국에 전문 매체의 독자 수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MMA는 항상 새로운 개념과 목표를 찾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잡지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장점은 언론이 EMMA를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대변하는 협회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특정 잡지들처럼 훨씬 더 많은 독자들과 방문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5. 전시회(The Exhibitions)

일반적으로 전시회에서 제조업체의 부스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가 쉽지 않다. 대회를 전시회에서 개최하게 되면‘실제로 차량을 소유한 사람’을 직접 보여줄 수가 있다. 가령, 신사임(Sinsheim)에서 Car + Sound를 찾는 관람객들은 진열장에 전시된 여러 제품들보다 ‘실차량 소유자’의 주변에 더 많이 몰려든다. AMICOM과 다른 주요 전시회의 주최 측은 이에 대해 아주 잘 인식하고 있다(100% 튜닝 로테르담, IFA 베를린, 튜닝월드 Bodensee, 모스크바 쇼, Cars for Everyone). 또한 아시아에서는 주요 전시회의 파트너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대규모의 자동차 또는 라이프 스타일 전시회에서 EMMA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을 유치하고 자체의 네트워크를 통해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들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간다. EMMA는 이미 여러 나라에서 일련의 메이저 이벤트로 펼쳐지고 있다. 항상 자동차 전시회와 함께 하고 같은 위치와 날짜에 치러진다.

EMMA의 두 번째 장점은 EMMA 쇼 및 경연대회에 참여하는 전시 업체와 출전자들의 수가 점점 늘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전시회 및 쇼의 방문객 수가 지난 2011년에 이미 50만명을 넘었다. 이 놀라운 관람객들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라는 주제와 대면할 수 있었고 EMMA의 체계적인 관리 활동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인스톨러의 실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EMMA 아카데미

EMMA가 모든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 및 모바일 미디어 업계에 제공하는 광범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플랫폼 외에도 협회는 EMMA 아카데미에서 고도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교육 센터로서 EMMA 아카데미는 딜러, 인스톨러 및 모바일 미디어 애호가를 위한 초급 및 고급 코스와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EMMA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수료하면 EMMA의 공인된 딜러로 인정받고 공식적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 네트워크는 교육, 업계 연락처, 박람회 활동,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 및 홍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EMMA의 주요 목표

a. 모바일 미디어의 대중화

b. 교육을 통한 인스톨러와 인스톨러 네트워크의 질적 향상

c. 모바일 미디어 산업을 위한 EMMA의 전 세계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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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전기차 필수품 보조 배터리

블랙박스 사용으로 인한 배터리 효율 저하 방지전기차 필수품 보조 배터리전기차 시대가 다가왔지만 충전소 인프라 부족 등 아직까지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그런 전기차가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장착하면 주행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블랙박스는 사용하는 모든 전기를 전기차 구동에 필요한 배터리에서 충당하고 주차 중에도 계속 동작하므로 적지 않은 양의 전기를 소모해 배터리 효율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블랙박스만을 위한 전용 보조 배터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달에는 전기차 배터리 효율을 더욱 높여줄 블랙박스 전용 보조 배터리 대표 제품들을 모아봤다.글|김형민 Carecell CZ Series케어셀 CZ 시리즈는 8년간의 개발, 생산, 판매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이다. 일반 차종 라이트 브라운과 전기차종 라이트 그레이 컬러로 제품을 구분했고 기존 케어셀 제품보다 더욱 슬림해진 32mm의 사이즈를 갖춰 시트 밑 장착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 여유로운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단단한 알루미늄 케이스와 전후면 커버의 부드러운 연결로 더욱 쉬운 장착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을 8/12/16A로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케어셀 CZ 시리즈는 사용자 선택에 따라 충전 전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확장 포트를 통한 케어셀 CZ 시리즈를 추가 연결해 용량을 확장시켜 장시간 주차 녹화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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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오디오를 품은 리스토어 Car

부활한 올드카에 고음질로 감성을 더하다오디오를 품은 리스토어 Car리스토어란 자동차를 개조하는 튜닝과 달리 과거의 감성을 현대의 기술로 고풍스럽게 해석해 복원하는 작업을 일컫는다. 자동차 문화가 성숙한 해외에서는 널리 알려졌으나 국내에서는 상당히 늦게 알려져, 2010년쯤부터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본지에서도 리스토어 차량과의 만남이 몇 차례 있었다. 복원된 올드카에 오디오 시스템이 들어가면서 고유의 가치와 감성이 매우 증폭되는 효과를 낳았다. 이달에는 오디오 시스템을 품은 리스토어 카 5대를 모아봤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Tiburonby 사운드존티뷰론은?현대차 티뷰론은 1996년 4월부터 2001년 9월까지 생산된 스포츠 쿠페이며 스쿠프의 후속 모델이다. 무게당 출력비가 높은 편이어서 동형의 엔진을 얹은 아반떼보다 늘어난 출력을 맛보기 좋다는 이유로 젊은층에게 크게 인기를 끌었다. 출시 당시 딱히 국내 스포츠카 모델이 거의 없었기에 스포츠 루킹카임에도 국내에서는 스포츠카 대접을 받기도 했다. 한국 모터스포츠와 관련된 국내 튜닝 시장의 역사 및 규모가 티뷰론 전과 티뷰론 후로 나뉠 만큼 그 의의와 영향력은 대단했다. 1999년 5월에는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터뷸런스라는 서브 네임이 더해졌다.공간 부담 축소, 음악 감동 증가사운드존이 소개한 티뷰론은 단종됐던 해에 태어난 1999년식이다. 40대 오너의 세컨드 카로 무려 1년이라는 짧…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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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프리미엄 성능의 가성비 블랙박스

성능과 가격 모두 잡다!프리미엄 성능의 가성비 블랙박스 프리미엄 블랙박스와 가성비 블랙박스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프리미엄 블랙박스는 풀 HD 이상의 영상 품질과 IPS 패널 채용, 다양한 커넥티드 기능 등 최첨단 기술로 사용자들을 유혹한다. 하지만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가성비 블랙박스도 최고급 기능을 조금씩 적용하면서 프리미엄 블랙박스 못지않은 성능과 품질을 갖춰가고 있다. 이달에는 프리미엄 기능이 적용된 가성비 블랙박스 대표 제품의 특징을 살펴봤다. 글|김형민 Inavi FXD7500아이나비 FXD7500은 전후방 1920×1080의 초고화질 해상도를 갖춘 블랙박스이다. 무엇보다 강화된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는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전방 이미지가 하루 최대 10회까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과 주행거리와 운전 습관 확인이 가능한 운행 기록 데이터, 차량 소모품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소모품 알림, 주행 중 큰 충격이 발생하면 사전에 등록된 번호로 긴급알림문자를 발송하는 긴급 SOS 알림 기능이 적용됐다. 그리고 차량 위치 확인, 원격전원 제어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외장 GPS를 추가하면 사고 예방 및 운전자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사용이 가능하고 과속단속지점을 경고하는 안전운행 도우미도 갖췄다.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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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하반기 기대작 무엇이 있을까?

시장에 활기 불어넣어 줄 신제품들이 온다!하반기 기대작 무엇이 있을까?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경기 침체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카 오디오 시장도 크게 다를 바 없다. 그렇지만 하반기 분위기를 반전할 소식들이 들려와 적지 않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시장을 대표하는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자사의 사운드 경연대회 재개를 알렸고 브락스, 포칼 등 메이저급 브랜드들의 신제품 출시도 예고돼 시장에서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달 본지는 하반기 기대할 만한 신제품들을 모아봤다.글|정은선Brax Matrix ML50브락스 매트릭스는 독일 하이엔드의 대명사로서 철저한 핸드메이드와 독일 현지 생산이라는 기본원칙에 최신 기술을 접목해 생산된다.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인 매트릭스의 2인치급(50mm)의 와이드레인지 트위터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시장이 크게 반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브락스 매트릭스 시리즈 트위터의 새로운 콘셉트로 기존 돔 타입 진동판 대신 페이즈 플러그가 포함된 콘 타입의 진동판을 채용한다. 재생주파수 대역을 매우 넓힐 수 있으므로 차량의 환경에 맞게 2웨이 혹은 3웨이 구성의 한계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확한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Brax Graphic GL2브락스 그래픽 시리즈는 전성기를 이끄는 한 축으로서 가장 이상적인 순수 음질을 목표로 설계된다. 브락스는 기존의 그래픽 시리즈 GL1, GL3,…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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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여름철 차량 내부 공기를 부탁해!

차량의 에어컨 냄새 제거와 깨끗한 공기 유지 위한 최고의 조합여름철 차량 내부 공기를 부탁해!무더운 여름이면 도로의 뜨거운 열기가 차량 내부로 들어오지 않도록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을 가동해야 한다. 그런데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가 공기를 오염시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종종 열게 만든다. 에어컨의 냄새는 공조기 내부의 에바포레이터를 완벽하게 건조시키지 못해 세균과 곰팡이가 증식해 발생한다. 창문을 열면 도로의 각종 초미세먼지가 들어와 차량 내 공기를 오염시킨다. 이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할 제품들이 바로 애프터블로워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다. 이달에는 시장에서 대표하는 애프터블로워와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들을 살펴봤다. 공기청정기는 차량 일체형 제품으로 한정했다. 글|김형민 After BlowerAtom Volt Blower Plus아톰 볼트 블로워 플러스는 에어컨과 히터의 공조기관을 건조해 운전자 및 동승자의 호흡기 질환 발생 원인과 불쾌한 차량 냄새를 말끔히 해결한다. 차량의 시동이 꺼지면 일정 시간 이후 블로워 팬을 동작시켜 내부 냉각기관을 건조해 새 차의 깨끗한 공조기관 상태를 언제나 유지시켜줌으로써 영구적으로 냄새를 차단한다.아톰 볼트 블로워 플러스는 차량의 내장된 리튬 인산철 배터리로 블로워 모터를 구동시켜 에바포레이터 내의 습기를 건조해 곰팡이의 서식을 막아 냄배 발생을 방지한다. 차량의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내장된 배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