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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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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을 쫓기보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집중하자!

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나날이 다양해지고 신제품 주기가 짧아지는 블랙박스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일이 여간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조건 고사양만을 쫓다 보면 그야말로 낭패 보기 십상이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 보면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해진다. 이달 본지는 성향과 타입별 최적의 블랙박스를 살펴봤다.

글|김형민

 

편리하고 간편한 터치 시스템이 없을까?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답이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영상 확인이나 설정 변경을 위해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는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블랙박스의 표준 LCD 사이즈로 자리 잡은 3.5인치와 이보다 큰 4인치, 5인치 블랙박스는 모두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감압식 터치스크린은 화면의 압력을 인식해 반응하고 손가락 이외에도 장갑이나 다른 물체에도 작동해 편리하지만 반응 속도가 느리고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이 점을 해결한 것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이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사람의 몸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해 작동하고 화면을 가볍게 접촉하면 기능을 실행하거나 조작할 수 있어 오작동이 적다. 그러나 손가락과 전용 장갑, 전용 펜으로만 작동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이전에 내비게이션에서도 감압식 터치스크린이 많이 쓰였다. 그러나 주행 중 정확한 목적지 설정을 위해 점차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바뀌었다. 블랙박스도 유라이브 알바트로스 5와 히트2 제품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의 편리함 극대화와 타제품과의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

유라이브 히트2는 3.5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해 빠른 반응속도로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의 주요 불량원인인 LCD 터치 불량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전방 프리뷰 화면에서 멀티 터치를 이용해 최대 4배까지 화면 확대도 가능하다. 아울러 전후방 모두 선명한 HD 영상과 하이 프로파일 코덱을 채택해 영상 저장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터보 부스트 기술 개발로 3초대 부팅 시간을 구현해 차량 급발진 및 차량 시동 시 순간까지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녹화한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280×72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후방 124도

·디스플레이 3.5인치 정전식 터치 LCD(480×320)

·저장 매체 유라이브 전용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32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주)두코

 


난 차량 운행이 잦지 않은데…

배터리 소비 최소화에 신경쓰자!


 

겨울철 블랙박스 관련 뉴스 중 노출 빈도가 가장 많은 것이 차량배터리 소비로 방전의 주범이라는 내용이다. 기온이 떨어지면 배터리의 효율이 크게 낮아지는데 상시 전원이 필요한 장치가 배터리의 성능 저하 속도를 가속화시켜 결국 방전에 이르게 되고 그중 가장 많은 전기를 소비하는 제품이 블랙박스라는 것이다. 보통 차량의 메인 배터리는 고온에서 반응이 빠르지만 영하 10도 이하에서는 급속히 능력이 저하된다. 특히,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탓에

전기 소비가 많아져서 배터리 방전 사고가 어느 때보다 증가한다. 블랙박스가 일반화되기 전부터 겨울철 배터리 방전사고는 계속해서 있었던 일이기에 단순히 블랙박스 하나만의 문제로 단정 짓기는 어렵다. 블랙박스는 차량의 배터리 전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시스템 동작을 차단하는 배터리 방전 차단 기능을 탑재해 위험성을 낮췄다. 대다수의 판매자들은 약 3일 이상 차량 사용이 없을 경우 차량 배터리 안전을 위해 블랙박스의 전원 끄기를 권장한다. 또한 안전한 블랙박스 사용을 위해 전용 보조 배터리 장착을 추천한다. 보조 배터리는 차량 운행 시 충전하고 시동이 꺼지면 충전된 전기만으로 블랙박스를 운영한다. 현재는 차량 배터리 방전의 주요인으로 꼽히는 불명예를 탈출하기 위해 전기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폰터스 레이다는 주차 중 소비 전력을 기존 제품 대비 95% 개선했다. 차량의 배터리 보호와 방전 차단이 모두 가능하고 레이더 감지 기능을 탑재해 불필요한 영상 저장을 크게 감소시켜 차량의 배터리 사용을 줄였다. 레이더 기능은 기존 블랙박스의 주차모드 진입 시 모션 감지 구역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불필요한 영상 녹화를 차단하고 결국 불필요한 배터리 전기 사용을 억제한다. 또한, 선명한 화질로 저조도 환경 속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슈퍼 나이트 비전 장착으로 야간이나 어두운 지하 주차장에서도 정확한 녹화가 진행된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 주행과 편의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탑재와 빠른 부팅으로 차량의 주변 상황을 단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촬영한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920×108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방125도, 후방 120도

·디스플레이 3.5인치 HVGA

광시야각 고휘도 LCD(IPS 패널)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기타 ADAS

·문의 현대폰터스(주)

 

차량 전체의 영상을 확인하고 싶면다?

다채널로 차량 완벽 보호 가능!

 


블랙박스의 장착 위치는 전면과 후면 유리 중앙이다. 이로 인해 양 측면에서 발생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없는 완벽한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만약 측면 사각지대에서 접촉사고가 발생하고 주변 목격자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경우 자신이 100% 피해자라도 정확한 자료가 없기 때문에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다. 이는 현재 출시된 대다수 2채널 블랙박스들의 아쉬운 점이다. 블랙박스의 화각은 전방 약 110~140도, 후방 약 110~120도 사이를 평균적으로 갖추고 있고 이보다 넓은 화각의 제품도 있다. 그리고 전방 카메라의 경우 120도가 영상의 왜곡 없이 가장 정확한 영상을 촬영하는 화각으로 많은 블랙박스가 이를 채용하고 있다. 120도의 화각이 넘어가면 영상 왜곡이 발생하고 이는 카메라와 영상 튜닝 기술이 있어야만 안정적인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그렇기에 차량 주변의 전체적인 영상을 담아내기 위해 기본적으로 4개의 카메라가 필요하다. 전후방을 비롯해 운전석과 조수석 영상을 촬영하는 측면 카메라를 통해 차량 전체의 영상을 빠짐없이 녹화해야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영

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다채널 블랙박스는 일반 승용차용 제품들이 거의 사라지고 사각지대가 많은 대형 화물차용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쿼트로 풀 HD는 4채널 풀 HD 영상을 촬영하는 셋톱형 블랙박스이다. 최대 8채널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야간 운행 중에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했고 100% 완전 방수 처리로 고압 물세차, 장마철, 폭설 등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초고화질 영상을 장시간 녹화라 수 있도록 SD 카드, SSD, HDD 등 다양한 저장 매체를 선택할 수 있고 최대 2TB까지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영상과 사운드를 동시에 전송하는 HDMI 케이블을 통해 외부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고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실시간 및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채널 4채널 or 8채널

·영상해상도 전후방 30프레임

·저장 속도 30프레임

·저장 매체 SD 카드(최대 256GB), SSD(최대 512GB), HDD(최대 1T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배터리 슈퍼 커패시터 내장

·기타 와이파이, HDMI 모니터 연동, 완전 방수 외부 카메라

·문의 (주)엠비즈원

 

무엇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이 중요해?

QHD, SHD 화질이라면 절대 만족!

 

블랙박스의 발전이 가장 빠르게 이뤄진 부분이 영상 품질이다. VGA부터 시작된 블랙박스의 영상은 짧은 기간에 걸쳐 HD, 풀 HD로 발전했고 최근에는 QHD(2560×1440), SHD(2304×1296)의 블랙박스로 진화했다. QHD는 HD에 약 4배, 풀 HD에 약 2배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높아진 해상도만큼 더욱 많은 픽셀로 영상을 구현해 영상을 확대해도 멀리 있는 사물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나타낸다. 그리고 2K라고도 불리는 SHD는 풀 HD 대비 1.2배 뛰어난 영상으로 주변 상황의 디테일을 더욱 생생하고 또렷하게 기록한다. 화질이 높아지면서 저장공간 확장의 어려움으로 장시간 영상 촬영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있다.

파인뷰 X1000 New는 풀 HD 대비 1.2배 뛰어난 최신 슈퍼 풀 HD 이미지 센서가 상대 차량 번호판과 주변 상황의 디테일을 더욱 생생하고 또렷하게 기록한다. 또한, 오토 나이트 비전(Auto Night Vision) 기능으로 밤은 밝게, 낮은 더욱 선명하게 자동으로 최적의 화질을 찾아 녹화한다. 이밖에 안전한 운전을 돕는 ADAS 플러스, 블랙박스 영상을 간편히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와이파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듀얼 화각 등의 기능을 내장했다.


 

·영상 해상도 전방 2304×1296, 후방 1920×1080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화각 전후방 124도

·디스플레이 4인치(800×480) IPS LCD with Touch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ADAS, 안전운전 도우미, 포맷 프리, 오토 나이트 비전, 와이파이

·문의 (주)파인디지털

 

아이나비 퀀텀은 세계 최초의 전후방 QHD 화질을 갖춘 블랙박스이다. HD 화질보다 4배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 녹화가 가능해 언제나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제공한다. 그리고 조명이 충분하지 않은 저조도 환경에서 주차 녹화뿐만 아니라 주행 녹화까지 어떠한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울트라 나이트 비전(Ultra Night Vision)을 적용했고 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각지대감지(Blind Spot Detection) 기능도 탑재했다. 이밖에 운전자 안전을 위한 최고의 기술 익스트림 ADAS, 장시간 끊김 없는 주차 녹화를 제공하는 타임 랩스 등의 기능의 갖췄다.

 


·카메라 전방 600만 화소 1/1.8인치(소니 CMOS, 후방 400만 화소 1/3인치(옴니 비전)

·영상 해상도 전후방 2560×1440

·디스플레이 3.5인치 TSP LCD(480×320) IPS 타입)

·저장 매체 SD 카드(최대 128GB)

·OBDⅡ 커넥터 DriveX 지원(옵션)

·GPS 외장 GPS(옵션)

·T/S 차량 좌우 시그널 케이블(브레이크 시그널 포함, 옵션)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문의 팅크웨어(주)

 

오류로 인한 영상 손실이 걱정이면라?

안정적인 영상 저장 시스템으로 안심하자!


 

과거에 블랙박스가 사고 발생 영상을 저장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큰 피해를 끼친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이는 항상 영상을 저장해야 하는 블랙박스가 사고 발생 시의 충격으로 인해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고 해당 영상이 저장되지 않는 누락 사고이다. 그리고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시스템의 오류로 영상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다. 분명 사고 전후의 영상은 모두 존재하지만 충격 발생 시의 영상만 없으니 당사자에게는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포맷 프리 기능이 일반화되면서 조금씩 사라졌다. 포맷 프리는 메모리 카드에 일정한 공간을 분배하고 촬영 즉시 영상을 저장해 메모리 카드 수명을 연장하고 안정적으로 촬영 영상을 보존한다. 그렇지만 새로운 영상파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단 몇 초간의 영상 누락과 충격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로 발생하는 영상 누락 사고는 횟수만 줄어들 뿐 여전히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발전한 영상 저장 시스템이 듀얼 세이브(Dual Save)이다. 일반 블랙박스는 충격을 감지하면 상시 녹화를 중단하고 이벤트 녹화만 진행한다. 하지만 듀얼 세이브 기능은 충격을 감지해도 상시 녹화는 그대로 유지되고 이벤트 녹화 파일을 별도로 생성해 2중으로 영상을 저장하게 된다.

뷰게라 VG-900V2는 소중한 영상 기록을 보다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호하는 듀얼 세이브 기능을 적용했다. 상시 녹화 중 충격이 발생하면 상시와 이벤트 파일을 각각 저장해 어떠한 경우에도 영상이 누락되지 않는다. 그리고 저장 공간을 균일하게 분배해 메모리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3세대 FAT 포맷 프리도 갖췄다. 그리고 극한의 상황에서도 명품 화질을 완성시키기 위한 슈퍼 나이트 비전, 국내 최초 GPS가 필요 없는 첨단운전자보호시스템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다수 보유했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920×1080

·화각 전방 140도, 후방 130도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3.5인치 480×320 TFT LCD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ADAS

·문의 (주)카네비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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틴팅 시장의 뉴 페이스들

블랙박스, 내비에 이어 틴팅 시장까지 속속 진출~틴팅 시장의 뉴 페이스들틴팅은 햇빛을 반사하고 자외선을 차단해 차량에 탑승한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그리고 시트같은 내부 인테리어의 변색을 방지한다. 특히, 여름철 차내 온도가 과도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러한 틴팅필름이 차량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들도 시장에 뛰어들어 기존 강자인 루마, 3M, 선가드 등과 치열한 경쟁에 나섰다. 이달 본지는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업체들이 새롭게 선보인 틴팅 필름 브랜드들을 모아 특장점을 살펴봤다.글|김형민 Hemersen현대웰슨은 자동차 순정 전장부품(오디오, 내비게이션, A/V, 편의장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W7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W-코팅, W-언더코팅, 워터제홀 코팅 등 다양한 차량 내외장 관리 제품들도 출시했으며 해머슨 틴팅 필름 출시로 새로운 시장에 도전했다. 해머슨은 국내 기후 환경과 자동차 환경을 기반으로 개발된 현대웰슨의 자동차 전문 필름이다. 해머슨 틴팅 필름은 지속적인 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국내 사계절에 따른 태양의 변화와 고급 메탈의 반사효과를 고려해 탄생한 시그니처 제품이다. 초고투명 PET 원단 적용을 통해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그리고 어른거림 없는 깨끗함은 장시간 운전자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야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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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6월 EMMA WORLD NEWS

EMMA WORLD NEWS독일 BS Car Hifi 개막사우스 바이에른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BS Car Hifi의 다섯 번째 시즌이 개막했다. 녹색 숲의 한가운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새로운 EMMA CD와 업데이트된 룰북으로 2018의 도전을 시작했다.새로운 Titles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은 대단히 긍정적이었고 심사도 아무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 멋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춘 두 대의 거대한 트럭이었다. 패밀리 스타일로 꾸며진 이 차량들의 놀라운 사운드는 하루 종일 참가자들 모두를 아늑하게 만들어 줬다. BS 팀과 그들의 친구들은 행사 내내 신선하게 구운 스테이크와 소시지, 가정식 케이크, 그리고 커피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베테랑들이 여전히 관록을 뽐냈고 신인들이 패기를 앞세워 크게 선전하면서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노르웨이 EMMA 첫 번째 라운드 돌입노르웨이의 EMMA 시즌은 지난 5월 12일 하마르(Hamar)의 비킹스키페(Vikingskipet) 외곽에서 열렸다. 전날에 비 예보가 있었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았다. 주말에 비킹스키페에는 Moldestuket Show 'n Shine”라고 불리는 18대의 차량이 ESPL과 SQ 클래스에 서 치열한 경연을 펼치는 이벤트가 있었다. ESPL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볼륨을 크게 높이면 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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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

최첨단 고정밀 기술의 일본 브랜드가 시장 주도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23주년 창간호를 맞아서 헤드유닛에 대한 추억을 소환해봤다. 1995년 창간이래 다뤄온 수많은 소식과 제품들 가운데 가장 극심한 변화를 겪은 것이 바로 헤드유닛 분야이다. 특히 CD 플레이어는 CD라는 매체가 디지털 음원에 밀려나면서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시장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 시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모델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Clarion DRX9255 & HX-D1클라리온은 카 오디오를 비롯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AutoPC, 시각 장비, 버스 장비 및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일본 회사이다. 카 오디오 제품은 헤드유닛부터 파워앰프, 스피커, 프리앰프, 액티브 크로스오버, 그래픽 이퀄라이저 등은 물론 A/V 관련 기기류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국내용은 어드제스트(ADDZEST)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2006년부터 클라리온으로 통일했다. 클라리온은 가격 대비 성능과 음질이 탁월하다. 특히 헤드유닛은 맑고 깨끗한 울림의 따뜻한 음색과 균형감이 좋고 안정된 음질이 특징이다.클라리온 DRX9255는 9255라는 숫자가 한 때 카 오디오를 상징하고 대다수의 장착 숍들이 대표 번호로 가장 선호할 만큼 그야말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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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 장기적인 성장 발판 마련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설윈베가 모바일 & 다이아몬드 오디오의 밥 챈타봉사(Bob Chanthavongsa)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지난 4월 19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이번 방문을 통해 올해의 사업 계획과 향후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면밀히 논의한 그는 새로운 파트너 모션에 대해 각별한 애정과 무한 신뢰를 표명했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이번 방문의 목적과 일정은?새롭게 파트너십을 체결한 모션과 금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차 찾았다. 향후 한국 방문을 정례화하고 모션과 함께 딜러 및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대한 인상과 직접 둘러본 소감은?한국은 신제품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적응에 있어서 항상 아시아의 선두주자이다. 이 시장의 유통업체 및 딜러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설치/제작 기술 습득에 앞장서며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공인된 국제 카 오디오 대회의 한국 시장 재출범으로 SPL 및 SQ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카 오디오 시장에 대한 전망이 긍정적이다.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계 노력과 활발한 움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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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EMMA Network World News

EMMA Network World News2017 EMMA Eurofinals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펼쳐진 2017 EMMA 유로 파이널은 또다시 환상적인 행사였다. 2만 8000명의 방문객과 23개의 카미디어 회사, 200대 이상의 참가 차량, 120여명의 새로운 국제 헤드 저지,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석한 800여명의 토요일 저녁 게스트 등이 자리를 빛낸 이번 행사는 올해 카 미디어월드의 헤드라인을 장식할만하다. 꾸준한 행사의 면모를 위해 매년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하기로 한 결정은 전적으로 옳았고 행사를 경험한 참가자들과 스폰서들 대부분이 다음 해에 같은 장소로 다시 돌아온다.2017년 유로 파이널은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낳았고 몇몇의 새로운 얼굴들이 트로피를 수상했다. SQ에서 다수의 추가 심사위원들이 결과를 다시 확인하고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3명의 심사위원들이 차량을 심사했다. 또한 행사의 진행은 완벽했고 모든 평가가 정각에 완료됐으며 개막식만이 20분 늦게 시작됐다.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파티였다. 아시아,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독일 등의 나라에서 무려 800명이 참여했고 이들 모두를 위한 다량의 음식들이 마련됐다. 현장의 분위기는 파티가 제시간에 끝나지 못할 만큼 뜨겁고 흥겨웠다.한편, 2018 유로 파이널은 2019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규모…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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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Head Judge Traning II

권위 있는 대회로서 활성화의 원동력2018 EMMA Head Judge Traning IIEMMA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역시나 인스톨의 안정성이다. 이는 많은 부분을 포함하는데 와이어링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필러 가공 작업 시 드라이빙 관련 가시성 등 차량 운행에 방해되는 요소에 대해 디테일한 감정 방식이 명시돼 있어 카 오디오 장착이 차량 운행에 문제가 될 소지를 아예 차단했던 것이 인상 깊었다.글·사진| 강영중(뷰티풀 사운드 대표)경연 대회에 관심이 많은 현직 인스톨러로서 이전부터 EMMA에 대해 궁금했던 것이 있었다. 대회의 생명과도 같은 객관성 및 공정성을 유지하는 룰과 대회에서 추구하는 소리가 과연 무엇일까? 이와 같은 궁금증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드디어 갖게 됐다. 지난 3월 20~22일까지 3일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EMMA 헤드 저지 교육이 있었고 EMMAKOREA의 추천을 받아 그 일원으로 참석할 수 있게 됐다.분야를 막론하고 대회마다 항상 대두되는 문제가 바로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이다. EMMA 헤드 저지 교육은 2년에 한 번 룰 개정 및 보완이 있을 때 진행된다. 이는 객관성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조금이라도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은 계속해서 보완하고 헤드 저지 보수 교육을 통해 대회가 진행되다보니 계속해서 활성화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전 세계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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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헤드 저지 교육 참관기 I

전통의 경연대회로서 견인차 역할 기대2018 EMMA 헤드 저지 교육 참관기 I헤드 저지의 임무는 저지의 심사활동이 참가자의 시스템에 적용하기 애매한 부분을 EMMA의 룰에 따라 정확하게 해석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공식화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다.글·사진| 최민석(아리엘코퍼레이션 기술지원팀장) 해마다 3월이면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에서 EMMA 유로 파이널(Europe Final)이 개최된다. 필자는 몇 해 전부터 회사의 업무로 매 해 잘츠부르크로 출장을 가서 EMMA 유로 파이널을 간접적으로 경험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회사의 업무 외에 추가적인 소임이 하나 생겼는데 바로 2018에 월간 카 오디오의 주관 아래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출범하는 EMMAKOREA의 헤드 저지로서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다. 공정성과 객관성 유지하는 원동력EMMA는 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의 약자로 2000년에 유럽에서 설립돼 현재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다.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카 오디오 애호가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공정성에 있고, 그것을 지속하기 위해 꾸준하게 헤드 저지들을 교육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EMMA의 헤드 저지는 EMMA 회원국에서 추천/선발된 인원들로 구성되고 반드시 EMMA가 공식적으로 지정한 장소와 기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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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EMMAKOREA 이인식 대표

시장의 질서와 권익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이 궁극의 목표EMMAKOREA 이인식 대표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 관련 대중적 수요를 꾸준히 창출해 온 EMMA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공정성과 객관성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는 카 오디오 종사자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꿈의 무대이다. EMMAKOREA 이인식 대표는 단순히 대회 개최로 만족하지 않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국내에도 드디어 국제 기준의 대회가 열린다는 사실에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의 국내 도입을 결정하게 된 계기나 이유는?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맞물려 카 오디오 특히 하이파이 시장이 계속해서 위축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해왔다. 이와 같은 불황 속에서 소니코리아와 함께 지난 2016과 2017년 2회에 걸쳐서 사운드 컵을 진행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엿봤고 자신감도 새롭게 생겼다. 걱정만 해서는 아무런 해답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도 절실히 느낄 수가 있었다. 그렇다고 EMMA의 도입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다만 시장의 축소 자체를 막지는 못 하더라도 최소한 그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초창기부터 많은 사람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지탱해 온 이 시장에는 누군가의 젊음, 누군가의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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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

사양을 쫓기보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집중하자!라이프 타입별 블랙박스 선택 가이드나날이 다양해지고 신제품 주기가 짧아지는 블랙박스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찾는 일이 여간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조건 고사양만을 쫓다 보면 그야말로 낭패 보기 십상이다.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 보면 선택의 폭이 좁아지고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해진다. 이달 본지는 성향과 타입별 최적의 블랙박스를 살펴봤다.글|김형민 편리하고 간편한 터치 시스템이 없을까?정전식 터치스크린이 답이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영상 확인이나 설정 변경을 위해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는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블랙박스의 표준 LCD 사이즈로 자리 잡은 3.5인치와 이보다 큰 4인치, 5인치 블랙박스는 모두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감압식 터치스크린은 화면의 압력을 인식해 반응하고 손가락 이외에도 장갑이나 다른 물체에도 작동해 편리하지만 반응 속도가 느리고 시야각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이 점을 해결한 것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이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사람의 몸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해 작동하고 화면을 가볍게 접촉하면 기능을 실행하거나 조작할 수 있어 오작동이 적다. 그러나 손가락과 전용 장갑, 전용 펜으로만 작동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이전에 내비게이션에서도 감압식 터치스크린이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