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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MAKOREA 이인식 대표

카오디오매거진 0 1602 0 0

시장의 질서와 권익 위한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이 궁극의 목표

EMMAKOREA 이인식 대표


세계 전역에서 카 오디오 관련 대중적 수요를 꾸준히 창출해 온 EMMA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공정성과 객관성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는 카 오디오 종사자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꿈의 무대이다. EMMAKOREA 이인식 대표는 단순히 대회 개최로 만족하지 않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국내에도 드디어 국제 기준의 대회가 열린다는 사실에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의 국내 도입을 결정하게 된 계기나 이유는?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맞물려 카 오디오 특히 하이파이 시장이 계속해서 위축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해왔다. 이와 같은 불황 속에서 소니코리아와 함께 지난 2016과 2017년 2회에 걸쳐서 사운드 컵을 진행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엿봤고 자신감도 새롭게 생겼다. 걱정만 해서는 아무런 해답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도 절실히 느낄 수가 있었다. 그렇다고 EMMA의 도입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다만 시장의 축소 자체를 막지는 못 하더라도 최소한 그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초창기부터 많은 사람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지탱해 온 이 시장에는 누군가의 젊음, 누군가의 생계, 그리고 누군가의 인생 등 참으로 많은 것들이 녹아들어 있다. 때문에 침체된 경기 탓만 하며 무기력하게 있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어쩌면 위기가 곧 기회라는 뻔한 말이 비로소 빛을 발할 때라고 생각하고 방법을 찾았다. 지금까지 여러 대회들이 시장에서 생겼다 사라지고 축소되는 배경을 면밀히 분석한 이후에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룰과 꾸준히 시장 트렌드에 맞춰 변화해온 EMMA를 선택하게 됐다.

 

그렇다면 왜 EMMA인가?

EMMA는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활성화를 이끌고 지키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출고된 차량을 보다 편리하고 예쁘며 아름답게 만들지만 무엇보다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이 안전성은 각 나라의 차량 개조법 테두리를 포함하고 있다. EMMA의 기술위원들은 차량의 진화속도에 맞춰 계속해서 변화를 주고 있다. 한 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이 변화하는 만큼 계속 같이 변화하고 발전해나가는 이것이 바로 EMMA여야 하는 이유이다.

 

기존 시장에도 대회가 없는 것은 아니다. EMMA의 경쟁력은?

EMMA가 기존의 대회들과 가장 다른 부분은 개인의 자격으로 참여할 수 없고 반드시 카 오디오 장착 숍을 통해서만 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EMMAKOREA는 회원 숍들을 모집해서 직접 교육하고 관리한다. 교육을 받은 회원 숍들이 차량을 인스톨 및 점검하고 경연에 참가시키는 방식이다. EMMA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차량의 안전성 문제는 개인 소비자가 직접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반드시 전문 인스톨 숍을 통해서 점검을 받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추가적으로 인스톨을 한 후 경연에 참가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출전 차량의 모든 스코어 시트는 온라인 입력으로 EMMA 본사에 전달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경연에 출전하고 입상하면 EMMA 공식 홈페이지에 입상자의 사진과 스코어 시트가 함께 등록된다. 이는 한국에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카 오디오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소개되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이것은 참가자나 인스톨 숍 모두에게 영광스럽고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EMMA를 통해 궁극적으로 바라는 바 및 그리는 그림은 무엇인지?

EMMAKOREA는 단순히 경연만을 주최하는 단체가 아니다. 전국에 뜻을 함께 하는 수많은 사람들과 단합하고 연합해 강력한 카 오디오 네트워크를 결성하는 것이 궁극의 목표이다. 이 네트워크는 카 오디오 부분에 있어서 하나의 목소리를 만들고 시장의 질서 확립 및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다. 또한 같은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이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하면서 더 좋은 시장 환경을 구축하길 바란다.

 

타이틀이 같은 EMMA라도 나라마다 적용 과정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EMMAKOREA 대회의 특징은?

가급적 EMMA 본사의 룰을 그대로 가져오려고 한다. 많은 시간 동안 변화를 거듭한 본사의 룰이기 때문에 본사와 같은 룰과 방식을 채택할 계획이다.

 

EMMA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일단 업체는 후원사가 되고 일정 금액을 EMMAKOREA에 후원할 수 있다. 후원사의 제품 로고는 EMMAKOREA의 모든 홍보물을 비롯해 룰 CD와 룰 북 등에 노출되고 후원사의 제품은 EMMAKOREA 홈페이지에 리뷰를 통해 회원 숍들에게 알려지고 판매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관리된다. 회원 숍은 대한민국에서 인스톨 숍을 운영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입회비는 무료이다. 프리미엄 회원 숍은 입회비 10만원, 연회비 10만원이 각각 필요하고 룰 CD, 룰 북, EMMAKOREA 홍보물(T셔츠, 모자, 점퍼 등)을 무료로 제공받으며 월간 카 오디오 무료 배송 및 EMMAKOREA 프리미엄 회원 숍 무료 광고 게재(월간 카 오디오, EMMAKOREA 홈페이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준비 상황 및 향후 일정은?

지난 3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된 2018 EMMA 헤드 저지 트레이닝에 선별 인원 7인이 참가해 필수 과정을 이수했고 EMMA 유로 파이널도 둘러봤다. 오는 5월부터는 회원 숍과 프리미엄 회원 숍, 그리고 후원사를 대거 모집한다. 이어 6월에 저지 교육, 7월에 참가자 교육 및 룰 교육을 실시하고 9월말 또는10월초에 제1회 경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타 어필하고 싶은 부분은?

EMMAKOREA가 이제 정식으로 출범한다. 그동안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카 오디오라는 틀 안에서 업계 전체가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제조사, 수입사, 유통사, 숍 각각이 혼자서 할 수 없었던 일들을 모두가 함께 이뤄서 성취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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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

최첨단 고정밀 기술의 일본 브랜드가 시장 주도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헤드유닛은?23주년 창간호를 맞아서 헤드유닛에 대한 추억을 소환해봤다. 1995년 창간이래 다뤄온 수많은 소식과 제품들 가운데 가장 극심한 변화를 겪은 것이 바로 헤드유닛 분야이다. 특히 CD 플레이어는 CD라는 매체가 디지털 음원에 밀려나면서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시장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 시절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모델들을 꼽아봤다.글|정은선Clarion DRX9255 & HX-D1클라리온은 카 오디오를 비롯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AutoPC, 시각 장비, 버스 장비 및 통신 장비를 제조하는 일본 회사이다. 카 오디오 제품은 헤드유닛부터 파워앰프, 스피커, 프리앰프, 액티브 크로스오버, 그래픽 이퀄라이저 등은 물론 A/V 관련 기기류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일본 국내용은 어드제스트(ADDZEST)라는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2006년부터 클라리온으로 통일했다. 클라리온은 가격 대비 성능과 음질이 탁월하다. 특히 헤드유닛은 맑고 깨끗한 울림의 따뜻한 음색과 균형감이 좋고 안정된 음질이 특징이다.클라리온 DRX9255는 9255라는 숫자가 한 때 카 오디오를 상징하고 대다수의 장착 숍들이 대표 번호로 가장 선호할 만큼 그야말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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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 장기적인 성장 발판 마련Cerwin-Vega Mobile & Diamond Audio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챈타봉사설윈베가 모바일 & 다이아몬드 오디오의 밥 챈타봉사(Bob Chanthavongsa) 총괄 영업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지난 4월 19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이번 방문을 통해 올해의 사업 계획과 향후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면밀히 논의한 그는 새로운 파트너 모션에 대해 각별한 애정과 무한 신뢰를 표명했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이번 방문의 목적과 일정은?새롭게 파트너십을 체결한 모션과 금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차 찾았다. 향후 한국 방문을 정례화하고 모션과 함께 딜러 및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대한 인상과 직접 둘러본 소감은?한국은 신제품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적응에 있어서 항상 아시아의 선두주자이다. 이 시장의 유통업체 및 딜러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설치/제작 기술 습득에 앞장서며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공인된 국제 카 오디오 대회의 한국 시장 재출범으로 SPL 및 SQ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카 오디오 시장에 대한 전망이 긍정적이다.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계 노력과 활발한 움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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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EMMA Network World News

EMMA Network World News2017 EMMA Eurofinals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펼쳐진 2017 EMMA 유로 파이널은 또다시 환상적인 행사였다. 2만 8000명의 방문객과 23개의 카미디어 회사, 200대 이상의 참가 차량, 120여명의 새로운 국제 헤드 저지,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석한 800여명의 토요일 저녁 게스트 등이 자리를 빛낸 이번 행사는 올해 카 미디어월드의 헤드라인을 장식할만하다. 꾸준한 행사의 면모를 위해 매년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하기로 한 결정은 전적으로 옳았고 행사를 경험한 참가자들과 스폰서들 대부분이 다음 해에 같은 장소로 다시 돌아온다.2017년 유로 파이널은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낳았고 몇몇의 새로운 얼굴들이 트로피를 수상했다. SQ에서 다수의 추가 심사위원들이 결과를 다시 확인하고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3명의 심사위원들이 차량을 심사했다. 또한 행사의 진행은 완벽했고 모든 평가가 정각에 완료됐으며 개막식만이 20분 늦게 시작됐다.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파티였다. 아시아, 네덜란드,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독일 등의 나라에서 무려 800명이 참여했고 이들 모두를 위한 다량의 음식들이 마련됐다. 현장의 분위기는 파티가 제시간에 끝나지 못할 만큼 뜨겁고 흥겨웠다.한편, 2018 유로 파이널은 2019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규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