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이제는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시대

카오디오매거진 0 1635 0 0

다양한 앱 설치는 물론, 실시간으로 빠른 길안내까지 가능

이제는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시대


내비게이션 시장이 지속적으로 축소되는 상황이지만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계속된다. 특히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변화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OS는 다양한 기능 적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어 엄청난 확장성을 갖췄다. 제품은 장착 방식에 따라 크게 인대시와 온대시, 셋톱 박스 3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거치하는 온대시 타입이 가장 많다. 이달에는 시장의 대표 안드로이드 OS 내비게이션 제품들을 모아서 특장점을 살펴봤다.

글|김형민

 


  

 

Ondash


Finedrive IQ Black3 Plus

파인드라이브 IQ 블랙3 플러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CPU와 안드로이드 롤리팝 OS를 탑재해 놀라운 속도의 퍼포먼스를 실행하며 안드로이드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지원해 내비게이션에서 음악,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목적지 예약, 주차위치 안내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DMB 보다 12배 뛰어난 화질의 HD DMB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멀티태스킹 성능을 기존 대비 200% 향상시켜 고화질의 멀티미디어를 끊김 없이 재생하며 이를 통해 프로야구 중계나 드라마 등의 방송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행영상을 모니터링해 앞차출발알림 및 차선이탈경보 등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각종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CPU S5P6818(Cortex-A53 Octa Core 1.6GHz)

·OS 안드로이드 5.0.2(Lollipop)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DDR, 4GB eMMC

·전자지도 아틀란5

·GPS Ublox8

·통신 스마트 서비스, 리얼타임 3D 전용 와이파이 동글이

·DMB HD DMB

·문의 (주)파인디지털

 

 

Inavi X1 Dash

안드로이드 킷캣 OS가 탑재된 아이나비 X1 대시는 네이버 앱스토어가 탑재돼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USB 연결만으로도 사용 가능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TLink는 아이나비의 누적 빅데이터와 통신을 결합한 실시간 교통정보, 라이브 검색, 무선 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X1 대시는 최강의 하드웨어 성능과 국내 최초 증강현실 솔루션 및 최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특히, 거치형 최초로 증강현실 솔루션을 탑재해 실사 도로 영상과 경로 정보를 결합한 실시간 길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출발알림(FVSA), 신호등변경알림(TLCA),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도 책임진다.

 


 

 

·CPU Exynoss 4412 Prime(Cortex-A9 Quard Core 1.4GHz)

·OS 안드로이드 4.4(Kitkat)

·디스플레이 7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LPDDR2

·전자지도 익스트림 3D

·GPS Ublox8

·통신 와이파이, USB 테더링, 블루투스

·ADAS 익스트림 ADAS

·문의 팅크웨어(주)

 

Indash


Finedrive Monster 7

옥타코어 CPU와 안드로이드 롤리팝 OS가 탑재된 매립형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7.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듀얼코어 CPU 대비 10배 이상 향상된 연산처리 속도와 7배 빠른 RAM 속도를 자랑한다. 이로 인해 내비게이션 조작이나 전자지도 안내, 멀티미디어 재생 등을 보다 빠르고 매끄럽게 지원한다. 몬스터 7은 파인드라이브가 특허 받은 TurboGPS 8.0 기술을 적용했다. 해당 기술은 미국의 GPS와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 위성 신호, DMB를 통한 위성 궤도 예측 정보를 동시 수신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길을 안내한다. 더불어 최첨단 증강현실을 접목한 경로 안내 서비스 FineAR을 지원한다. 길 찾기에 혼란이 올 수 있는 지역에서 증강현실을 이용해 직관적인 도로 확인이 가능하며, 국내 최초로 개발한 증강현실과 건물 DB를 연동한 길안내 기술을 통해 정확한 회전 방향과 진입 도로도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설 도로망, 검색 데이터 등이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며,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앞차출발알림, 전방추돌경고, 차선이탈경보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스마트폰과 연동 시 차량운행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파인운행기록부 등 각종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CPU S5P6818(Cortex-A53 Octa Core 1.6GHz)

·OS 안드로이드 5.0.2(Lollipop)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DDR, 4GB eMMC

·전자지도 아틀란 3D

·GPS Turbo GPS

·DMB HD DMB

·기타 Fine AR, FineADAS

·문의 (주)파인디지털

 

Finedrive Q100 Black

데이터 기반 실시간으로 빠른 길을 안내하는 매립형 8인치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블랙은 64비트 쿼드코어 CPU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OS 탑재를 통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8인치 LCD는 1024×600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3D 지도를 기존보다 매끄럽게 표현하며 스마트폰과 동일한 정전식 터치 패널을 적용해 편리한 스크롤이 가능하다. 또 운전 중 조작 빈도가 높은 볼륨 조절, 지도 축적 확인 등은 지도 화면에서 바로 조작할 수 있도록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아틀란 지도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 더욱 정확하고 빠른 길로 운전자를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틀란 지도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의 경로 상에 있는 가까운 주유소, 주차장, 카페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 앞차출발알림, 차선이탈경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최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FineADAS),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인터넷 사용 및 다양한 지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이 가능하다.

 


 

·CPU MT8163(Cortex-A53 Quad-Core 1.3GHz)

·OS 안드로이드 6.0(Marshmallow)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1024×600)

·메모리 1GB DDR3, 8GB eMMC

·전자지도 아틀란5

·GPS Turbo GPS

·통신 블루투스 V4.0, 와이파이

·DMB HD DMB

·문의 (주)파인디지털

 

Inavi X3

아이나비 X3는 더욱 부드럽고 완벽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라인의 옥타 코어 1.9GHz CPU와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 OS가 적용됐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증강현실 솔루션 익스트림 AR은 HD 카메라와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고도화했다. 실제 기존 제품보다 픽셀 표현력이 4배 이상, 색 표현력이 60배 이상 높아 졌으며 여기에 야간 저조도를 100배 이상 높인 나이트 비전(Night Vision)을 적용해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증강현실 솔루션의 완성도와 인식률을 높였다. 또한, 후방사각지대 경보, 차로변경·이탈알림 등의 기능들도 추가돼 내비게이션의 본질적인 기능인 길안내의 직관성과 안전운행을 위한 정보전달 기능이 강화됐다. 이밖에 주행 및 주차시 전후방뿐 아니라 좌우도 확인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4채널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센서를 통해 측후방사각지대를 실시간 감지해 알려주는 측후방경보(BSD), 스마트폰과의 자동 테더링 및 카카오톡·라인 등을 연결한 실시간 메시지 확인 등 차량과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CPU Exynoss 5422(Cortex-A57 Octa Core 1.9GHz)

·OS 안드로이드 6.0(Marshmallow)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1024×600)

·메모리 2GB LPDDR3, 8GB eMMC

·전자지도 익스트림 에어 3D, 익스트림 3D

·GPS Ublox8

·통신 와이파이, USB 테더링

·ADAS 익스트림 ADAS

·문의 팅크웨어(주)

 

JY Custom JY T3000

안드로이드 킷캣 OS와 텔레칩스사의 최신 CPU를 통해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이와이커스텀 JY T3000. SK와의 제휴를 통해 T맵 API 기반의 기능을 탑재했다. 최근 일부 운전자들은 차량에 내비게이션 전용 단말기를 보유하고도 실시간 빠른 경로 안내를 위해 스마트폰의 경로 안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T맵 API 기반의 제이와이커스텀 JY T3000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내비게이션과 공유하는 테더링 기술을 통해 T맵과 동일한 경로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제이와이커스텀 JY T3000을 사용하면 내비게이션 안내와 스마트폰 경로 안내를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스마트폰과 테더링을 연결하지 않을 때는 단말기에 기본 제공되는 JY 맵을 통해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HD DMB, 목적지를 미리 설정하고 탑승하는 순간 안내를 시작하는 SLink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CPU Telechips(Quad-Core 1GHz급)

·OS 안드로이드 4.4(Kitkat)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DDR3, 4GB ROM

·전자지도 JY맵

·GPS Ublox8

·DMB HD DMB

·문의 제이와이커스텀(주)

 

Mando AF100

만도 AF100은 안드로이드 롤리팝 OS와 쿼드 코어 CPU, DDR 1GB 메모리, Ublox7 모듈을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를 지원하며 매립에 특화된 내비게이션으로 순정처럼 깔끔한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안드로이드 롤리팝 OS는 64비트 CPU를 구동해 기존보다 200% 빨라진 속도와 460% 향상된 부동소수점 연산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기존보다 12배 선명해진 HD DMB 시청이 가능하고 전차종 트립 컴퓨터를 지원해 차량 내에서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을 만도 내비게이션 AF100의 8인치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내장 스피커 출력이 기존 1.5W에서 2W로 향상돼 생생한 고품질의 사운드로 길안내와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프리미엄급 지도인 지니 넥스트 V4를 탑재, 재부팅 방지 기능, 최소 사이즈의 컨트롤 박스를 지원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다.

 


 

·CPU Nexell NXP4330Q(Cortex-A9 Quad Core 1.4GHz)

·OS 안드로이드 5.1(Lollipop)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DDR3, 8GB ROM

·전자지도 지니 넥스트 V4

·GPS Ublox7

·DMB HD DMB

·문의 (주)한라홀딩스

 

Pontus P885

폰터스 P885는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OS를 탑재하고 최상위 1.4GHz의 쿼드 코어 A9 CPU와 대용량 메모리인 4GB NAND, 1GB DRAM을 적용해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전자지도는 지니 넥스트 V4를 선택해 빠르고 편리한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15년 이상의 내비게이션 전문 개발 노하우를 응축해 만든 최신 Ublox7이 채용돼 GPS 수신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리고 폰터스 P885는 풀 HD 영상을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HD DMB를 동시 지원해 부드럽고 입체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폰터스 P885는 차량에 거치와 매립이 동시에 가능한 슬림한 디자인과 전문적인 매립 전용 컨트롤 박스 포트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CPU Cortex-A9 Quad Core 1.4GHz

·OS 안드로이드 5.1(Lollipop)

·디스플레이 8인치 TFT LCD(800×480)

·메모리 1GB DRAM, 4GB ROM

·전자지도 지니 넥스트 V4

·GPS Ublox7

·DMB HD DMB

·문의 현대폰터스(주)

 

Set Top Box


Motoroid

안드로이드 킷캣 OS와 쿼드 코어 CPU의 환상적인 조화로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모토로이드. 국내에서 개발부터 생산까지 100% 완성시켜 품질을 높였으며 커널 버전 업데이트로 추후 시스템 버전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모토로이드는 국내외 차량 순정 모니터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터치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핫스팟 데이터 기능을 통해 별도의 통신비용 없이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시스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유튜브, 동영상, 영화, 음악 등의 실시간 VOD 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차량용 PC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Smart View 기능으로 휴대폰의 화면을 양방향에서 조작할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모토로이드는 차량의 시동을 끈 상태에서 0.01mA의 전력을 소모하는 슬림 모드와 국내 현대, 기아, 쉐보레, 삼성, 쌍용을 비롯해 해외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순정 AV 시스템을 탑재한 모든 차종에서 간편한 장착으로 안드로이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CPU Quad Core

·OS 안드로이드 4.4.4(Kitkat)

·디스플레이 순정 LCD 모니터 사용

·메모리 1GB DDR, 8GB eMMC

·통신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문의 아이 모토모

 

M2C Carblet M2C-100

차량의 순정 모니터를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으로 완벽하게 변화시키는 M2C 카블릿 M2C-100.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OS와 강력한 성능의 미디어텍 쿼드 코어 CPU로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놀라운 퍼포먼스를 완성시킨다. 실시간 T맵은 물론 카카오맵, 네이버맵, 유튜브, 멜론 등 무궁무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하고 음성인식인공지능 서비스로 편안하게 동작할 수 있다. 또한, 무선 키보드, 마우스와 USB, SD 카드, SSD 외장하드, 카메라 등 연결이 가능해 개인 PC와 같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된 스크린 미러링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실행화면까지 공유할 수 있다. 이밖에 M2C 카블릿 M2C-100은 기존 DMB보다 12배 선명하고 깨끗한 고화질의 HD DMB와 차량 상시 전원에 연결해 시동을 끄더라도 최소한의 전원으로 시스템 상태를 유지해 빠른 부팅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탠바이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CPU MediaTec Quad Core

·OS 안드로이드 5.1(Lollipop)

·디스플레이 순정 LCD 모니터 사용

·메모리 1GB DDR3L, 16GB eMMC

·GPS Ublox8

·DMB HD DMB

·통신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문의 아트뷰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