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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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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위기 타개할 새로운 아이템 개발이 절실 

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어느덧 한해를 마감하는 시점이 찾아왔고 반성과 평가가 필요한 시간이 됐다. 또다시 총체적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 등이 화두에 올랐지만 지난 수년간을 돌이켜보면 시장 상황이 좋았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제 더 이상 부진의 요인을 외부로만 떠넘기지 말고 타개 방안을 내부로부터 찾아야 할 때다. 가장 큰 문제는 분위기 반전을 꾀할 새로운 아이템의 부재이다. 특히 작년과 올해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 와중에 EMMA와 같이 국제적 명성의 컴피티션이 한국에 상륙한 것은 많은 악재 속에서 그나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글|정은선



1. 컴피티션 다양화

최근 몇 년간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은 유통사와 동호회가 주최하는 컴피티션들만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다. 나름대로 각각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면서 마니아들의 다양한 욕구를 분출할 출구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참가 대상이나 제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시장 전체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 형성과 기준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면서 올 해는 국제적인 명성의 카 오디오 대회들이 한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EMMA다. 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자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이다. 2000년에 유럽에서 처음 설립됐고 전 세계 40여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수년간 300회 이상 행사를 진행했다. EMMAKOREA는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보호에 앞장설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2017 하반기에 공식 출범했고 지난 9월 인천에서 제1회 컴피티션을 성황리에 끝마쳤다. 그 외에도 IASCA와 CAN의 국내 라이선스를 획득한 모션이 올 한 해 준비 활동을 거친 다음 내년부터 본격 출항에 나설 계획이고 인스톨러 중심의 모임인 팀 SQL도 SPL 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한 대회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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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블루투스 리시버 인기

블루투스 기술은 카 오디오 시장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됐으나 블루투스 기기가 지원하는 코덱의 한계로 인해 하이파이 음질의 한계를 넘지 못하거나 안정적으로 음이 재생되는 데 적지 않은 문제들이 노출돼 하이엔드 카 오디오에서는 크게 활성화되지 못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획기적으로 해결한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블루투스 리시버는 스트리밍 오디오를 지원하는 여러 음원 사이트와 함께 사용할 경우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다양한 음원 사용이 가능하고 무손실 음원 재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들이 비위드 RT-1과 어빌리티 BT M, 헬릭스 HEC BT 등이다. 비위드 RT-1은 DCT 엔진 탑재로 디지털 노이즈를 개선하고 디테일을 되살려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고품질 32bit IC 방식의 외장 DAC 사용으로 아날로그 출력 신호도 최상의 해상도를 실현한다. 어빌리티 BT M은 블루투스 4.0 탑재로 차량에 최적화됐고 내구성이 우수하며 음질 저하

가 적다. 또한 어빌리티 프로세서와 완벽히 호환된다. 헬릭스 HEC BT 카드는 aptX 코덱을 지원해 CD 수준의 하이 퀄리티 음질을 보장하며 고감도 수신 안테나의 도입으로 차량의 트렁크를 포함해 실내 어느 위치에 장착을 해도 안정적으로 끊김 없이 재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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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이저 브랜드 재편

매해 다양한 브랜드가 시장에 새롭게 생겨났다가 사라지고 유통사를 이동하는 일들이 잦지만 올해는 그 파장과 규모가 유독 컸다.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는 브락스와 헬릭스, 그리고 매치다. 모두 독일의 유명한 오디오 회사인 오디오텍피셔사의 브랜드로 오릭스 코리아에서 아리엘코퍼레이션으로 파트너가 바뀌었다. 브락스는 하이엔드 스피커와 파워앰프 시장에서 마니아층이 탄탄하고 헬릭스는 디지털 프로세서 시장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매치는 Plug & Play 제품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선두주자인 아리엘코퍼레이션은 오디오텍피셔사와 손을 잡으면서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키워갈 것으로 예상된다. 벌써 그 효과 때문인지 지난 10월에 개최됐던 아리엘 주최의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에 차량이 115대나 출전해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탈리아의 오디슨과 헤르츠도 우여곡절 끝에 다시 오릭스 코리아의 품으로 돌아갔다. 그 외에도 케이블의 강자로 자리 잡은 오디오플러스가 AVI, 제네시스, 오디블 피직스, PHD 브랜드 유통을 시작했고 이톤 코리아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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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DSP 전성시대 지속

2018년도 경기 침체와 시장 악화 등 또다시 어려움이 많았다. 그런 속에서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이하 DSP)는 여전히 시장의 중심에 있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됐지만 최상급 DSP 시장에서는 비위드와 헬릭스 제품들의 아성을 크게 위협할 만한 존재가 딱히 없었다. 비위드 스테이트 A6R 시리즈가 초고가 시스템 시장의 선호도가 높다면 헬릭스 DSP Pro MK2는 보다 폭넓게 인기를 끌고 있다. 헬릭스 DSP Pro MK2의 특징은 오디오텍피셔사의 최상급 DSP로 10채널 모델이다. 강력한 64bit 오디오 DSP 외에도 32bit의 놀라운 해상도를 갖췄으며 DA와 AD 컨버터가 비교할 수 없는 사운드 특성을 보장한다. 그런데 올 하반기 최상급 DSP 시장을 흔들어 놓을 새로운 다크호스가 부상하고 있다. 헬릭스의 자매 브랜드이기도 한 브락스의 GX DSP로 공식 출시가 임박했다. 고성능 DSP 칩 64bit 3개를 사용하고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사 프리미엄 디바이스 최고 등급의 시그널 컨버터를 각각 6개와 4개를 적용했으며 내부 디지털 샘플링 처리 속도가 24bit를 넘어 32Bit 192kHz를 지원한다. 그 외 자프코에서도 DSP-Z8 IVⅡ등 최상급 DSP를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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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DSP 탑재 파워앰프 강세

새롭게 출시되는 자동차들의 실내 환경이 기술 진화와 혁신으로 많이 변화하면서 카 오디오 시스템에서 DSP의 역할과 비중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DSP 제품의 기술이 발전하고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DSP를 탑재한 제품들에 대한 관심과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향후 DSP를 탑재한 파워앰프 제품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는 파워앰프에 들어가는 DSP의 성능과 기능이 기초적이던 과거와 달리 단독 제품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투자 비용과 희생 공간을 줄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차체 가공을 꺼리는 오너들에게 크게 어필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시장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제품은 매치 제품들이다. 매치 PP 62DSP와 PP 86DSP가 선두에 있고 UP 7BMW, M 5DSP, UP 7DSP 등이 라인업에 추가됐다. 모두 Plug & Play 방식이라 장착이 간편하면서도 고성능의 DSP를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헬릭스 P SIX DSP MK2와 V EIGHT DSP 등이 있으며 모스코니도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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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고급 방음방진 시장 고전

방음방진 작업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해결해 정숙하고 쾌적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차체의 강성을 높여 안정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몇 년 사이 아웃도어 열풍에 힘입어 SUV와 RV 차량이 인기를 끌면서 특유의 소음 및 진동 완화에 필요한 방음방진 작업에 많은 관심이 쏠렸고 하이파이 시장도 사운드 퀄리티 향상을 위해 여타 기기나 케이블 못지않게 투자가치가 충분하다는 인식이 확산돼 왔다. 이에 따라 방음방진은 작업 부위가 오디오를 위해 기본적으로 이뤄지는 도어 외 바닥과 천장, 트렁크, 보닛 등 보다 세분화되고, 적용 제품의 종류와 품질도 더욱 다양하고 높아지는 경향이다. 작년에는 유럽산 고급 브랜드인 사일런트 코트가 새롭게 가세했고 레인보우가 세계적인 완성차 회사들이 요구하는 성능과 차량 실내 환경 기준치에 합격한 최상급 소재의 방음 제품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런데 이러한 분위기를 틈타서 여러 제품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시장에 난립하기 시작했고 서비스 영역이 확대가 되면서 예년 다르게 고급 방음방진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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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주춤한 SPL 시스템

SPL 시스템은 과거 몇 년 동안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경기 악화 속에서 시장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이로 인해 대구경 몬스터급 서브우퍼와 고출력 파워앰프 그리고 각종 전원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는 여러 브랜드와 유통업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그렇지만 최근 몇 년 사이 몇몇 인스톨러들의 열정과 의지를 통해 SPL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점차적으로 높아졌고 SPL 시스템들이 경쟁할 수 있는 대회들도 하나둘씩 늘어났다. 아리엘코퍼레이션은 이전의 dB 드래그 레이싱 때부터 아리엘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많은 애정을 갖고 힘을 쏟아 왔다. 또한 전국 각지의 인스톨러들이 주축인 팀 SQL이 SPL 대회를 열면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술 증진에 앞장섰으며 기록 향상에도 일익을 담당했다. 아울러 어빌리티는 이들의 다각적인 연구와 실험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인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이 모아지면서 급속한 성장은 아니더라도 SPL 시스템 작업이 한층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런데 올해 그 속도가 기대에 못 미치는 분위기다. 특히 EMMAKOREA의 ESPL 대회에 출전한 차량이 10여대에 그쳐서 아쉬움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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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인치 순정형 서브우퍼 활약

차체 가공이나 공간 희생을 꺼리는 오너들의 요구에 따라 오디오 브랜드들은 A필러 성형이 필요 없도록 트위터를 위한 전용 챔버를 갖추고 미드우퍼가 순정 그릴 안쪽의 OEM 공간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하고 파워앰프 크기를 더욱 줄이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완전히 감출 수 없는 품목이 바로 서브우퍼이다. 시장의 변화에 맞추기 위해 점점 더 작아지고 얇아지고 있지만 트렁크의 한 자리를 차지할 수 밖에 없다. 이와 같은 유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제품이 바로 언더 시트 장착이 가능한 8인치 순정형 서브우퍼이다. 8인치 순정형 서브우퍼는 과거에도 제품 출시가 있었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순정과 크게 차이가 없어서 많이 주목받지 못했다. 그런데 최근 유명 브랜드들이 차량의 특성에 맞춰서 음질을 한층 개선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매치 MW 8BMW-D를 비롯해 그라운드제로 GZCS 200BMW-SW, 레인보우 MP-S8L/R, IL-S8F BMW, 이톤 B195NEO 등 종류도 다양하다. 모두 차량 훼손 없이 깔끔한 장착이 가능하고 순정에서 느낄 수 없는 베이스와 댐핑력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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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BMW 대량 리콜 여파

순정 업그레이드용 스피커는 지난 몇 년 동안 카 오디오 시장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해 왔다.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보수적인 카 오디오 정통 브랜드들조차 관련 제품을 다양하게 내놓았고 차체 손상과 공간 희생을 꺼리는 수입차 오너들이 특히 이를 환영했다. 작년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 크게 사랑받던 수입차 메이커인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디젤 이슈와 인증 취소 처분 등으로 판매가 급감해 어느 정도 타격을 주기도 했다. 그렇지만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등을 위한 4인치 스피커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여파를 발 빠르게 해소해 나갈 수 있었다. 그런데 올해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초유의 이슈가 발생했다. 국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가장 인기가 높은 BMW의 차량 결함 화재로 대량 리콜 사태가 벌어진 것. 이로 인해 BMW 차량의 판매량이 급감했고 카 오디오 시장도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다. BMW는 수입차들 중 카 오디오 교체 작업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메이커이다. 이에 따라 하이파이뿐만 아니라 스피커 업그레이드 시장도 크게 둔화됐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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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포칼 유토피아 M 출시

포칼은 국내 카 오디오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최상위 라인에 포진된 유토피아 베릴리움은 울티마보다 하위이지만 역사가 훨씬 더 오래돼 이미지 리더로서 군림해왔다. 출시된 지가 무려 13년이 지났는데도 부동의 레퍼런스 하이엔드 스피커로서 인정받아왔다. 때문에 유토피아 베릴리움 시리즈의 후속 모델 출시 소식은 또다시 어떤 혁신과 진화로 우리를 감동시킬까 라는 기대로 시장을 설레게 했다. 최근에 드디어 베일을 벗은 유토피아 베릴리움의 후속 모델은 Utopia M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됐다. Utopia M은 포칼의 기본적인 DNA와 New K2 Power 시리즈에서 꽃을 피운 M형 역돔 트위터 구조를 기초로 트위터부터 서브우퍼까지 모두 역돔 M형 콘으로 탄생했다. TBM으로 명명된 트위터, 3.5인치 미드레인지인 3.5WM, 6인치급 미드우퍼인 6WM, 8인치급 미드우퍼인 8WM, 마지막으로 10인치로 통합된 서브우퍼인 SUB10WM 총 5종으로 구성된다. 포칼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차량의 어떤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조합으로 스피커 고유의 엔지니어링 역량만 고집한 것이 아니라 그 기술들이 온전하게 차량의 구조와 환경에 녹아들 수 있는 변수까지도 진지하게 고민했다. 향후 포칼 Utopia M이 하이엔드 시장에 또다시 어떤 바람을 불어넣을지 많은 기대와 관심이 모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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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분위기 타개할 새로운 아이템 개발이 절실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어느덧 한해를 마감하는 시점이 찾아왔고 반성과 평가가 필요한 시간이 됐다. 또다시 총체적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 등이 화두에 올랐지만 지난 수년간을 돌이켜보면 시장 상황이 좋았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제 더 이상 부진의 요인을 외부로만 떠넘기지 말고 타개 방안을 내부로부터 찾아야 할 때다. 가장 큰 문제는 분위기 반전을 꾀할 새로운 아이템의 부재이다. 특히 작년과 올해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 와중에 EMMA와 같이 국제적 명성의 컴피티션이 한국에 상륙한 것은 많은 악재 속에서 그나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글|정은선1. 컴피티션 다양화최근 몇 년간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은 유통사와 동호회가 주최하는 컴피티션들만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다. 나름대로 각각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면서 마니아들의 다양한 욕구를 분출할 출구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참가 대상이나 제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시장 전체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 형성과 기준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면서 올 해는 국제적인 명성의 카 오디오 대회들이 한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EMMA다. 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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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2018년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시장은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희망을 찾았고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 블랙박스는 커넥티드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했지만 매출 구조를 악화시키는 가격 경쟁이 치열했다. 내비게이션은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교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출시 등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변화했지만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새로운 장애물에 막혀 어려운 분위기가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글|김형민1. 가격 경쟁올 한 해 블랙박스의 가격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 과거 보급형 제품이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중저가 제품까지 확대되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블랙박스의 기술 발전은 정체되고 가격 하락은 유난히 빠르게 진행됐다. 중소 브랜드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제품 가격을 무리하게 낮춰서 수익구조가 붕괴해 도산하는 곳도 증가했다. 제품 품질이 평준화되면서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 곳들이 늘어난 점도 가격 경쟁을 부추겼다.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몫으로 돌아갔다.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 경쟁에서 버티지 못하고 도산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A/S 등과 같은 사후관리를 받지 못해 큰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2. 보급형 블랙박스보급형 블랙박스의 화질이 전후방…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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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Taiwan Fi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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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GT 트레이딩 대표 살보 실리아토

강력한 신제품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트렌드 선도 기대GT 트레이딩 대표 살보 실리아토스테그와 오디오 시스템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GT 트레이딩의 대표 살보 실리아토(Salvo Siliato) 씨가 지난 11월 13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아시아 순회 방문 중 마지막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그는 세미나를 통해 스테그의2 019년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파트너인 모션과 향후 관계 발전과 협력 및 지원 계획에 대해 깊이있는 대화를 나눴다.글|정은선 사진|김형민GT 트레이딩은 어떤 회사인가?1987년 설립됐고 설립과 동시에 차량용 파워앰프의 개발과 연구, 기획, 디자인, 생산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해결하며 유럽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영향력있는 회사로 성장했다. 2015년에 이르러 차량용 스피커 개발, 생산에도 다양한 재화와 용역을 아끼지 않고 투자하며 2017년 유럽 5개국 메르세데스-벤츠사의 스피커 공급업체로 단독 선정될 만큼 전 세계 시장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다.스테그의 강점과 경쟁력은?스테그의 강점은 오랜 기술을 고수하며 현대 기술에 맞춰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3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단 한 번도‘오리지널’디자인을 바꾸지 않고 모든 디자인과 설계, 생산을 이탈리아 본사에서 진행한다. 기술적인 2가지 강점은 볼트 스테빌라이저와 강한 댐핑력이다. 엔트리 모델을 제외한 모든 라인에서 두 가지 기술적 강점을 지녔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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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The 1st EMMAKOREA Competition

세계 최고의 카 오디오 문화 콘텐츠, 한국 상륙!The 1st EMMAKOREA Competition제1회 EMMAKOERA 컴피티션이 지난 9월 30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P 주차장에서 펼쳐졌다. EMMA 인터내셔널 저지를 필두로 정식 절차 및 교육 과정을 거쳐서 선임된 헤드 저지 및 저지들이 이끌었던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70 여대의 차량들이 출전했고, 약 180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무엇보다 공정성과 투명성, 신뢰성이 빛났던 이번 대회는 E MMA의 공식 룰과 방식에 따라 치러졌고 메인 스폰서였던 소니를 비롯해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을 대표하는 유통사들이 모처럼함 께 할 자리를 마련했다는 것으로도 의미가 크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 컴피티션이 드디어 한국에서 막을 올렸다. 지난해 하반기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 보호에 앞장설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공식 출범한 EMMAKOREA가 제1회 컴피티션을 지난 9월 30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P 주차장에서 열었다.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자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이다. 2000년에 유럽에서 처음 설립됐고 전 세계 40여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수년간 300회 이상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E…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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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The 6th Ariel Festival & The 15th Bewith Sound Cup

불꽃 튀는 카 오디오 축제The 6th Ariel Festival & The 15th Bewith Sound Cup제6회 아리엘 페스티벌과 제15회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10월 14일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아리엘 페스티벌 58대, 비위드 사운드 컵 57대 총 115대의 참가 차량과 약 200여명의 참여 인원이 행사장을 찾아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아리엘코퍼레이션은 많은 사람들이 몰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각종 이벤트와 먹거리를 준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글·사진|김형민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10월 14일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주차장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경기 침체로 많은 숍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기이지만 역대 최대 규모인 115대의 참가 차량과 200여명의 인원이 대회장을 찾아 주최측인 아리엘코퍼레이션의 파워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 그리고 지난 대회에서 나타난 참가자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대회 룰을 새롭게 개정하고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잠시 국내 시장에 공급했던 오디슨과 헤르츠 제품을 장착한 차량들의 출전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클래스가 개설되고 SPL 클래스가 세분화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 분위기가 만들어졌다.아리…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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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기대작 5種, 하반기엔 볼 수 있을까?

오매불망 기다리는 포칼, 브락스, 오디슨의 빅카드!기대작 5種, 하반기엔 볼 수 있을까?경제가 불황일수록 새로운 이슈와 눈에 띄는 아이템으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신제품들의 등장이 더욱 간절하다. 그런데 좀처럼 경기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은 올해 업계 전체적으로 톡톡 튀는 신제품 라인이 어느 때보다 빈약하다. 올 초 본지가 기대작으로 꼽았던 신제품 6종 중에도 실제 시장에나온 것은 단 하나. 어느덧 하반기에 접어든 이달, 본지는 미출시 기대작 신제품들의 향후 일정에 대해 점검해봤다.글|정은선이름 하나만 빼고 모든 것이 다 바뀐다!Focal New UTOPIA최근 근황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포칼. 그들의 행보는 높은 인기만큼 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는다. 특히 지난 13년 동안 부동의 레퍼런스 하이엔드 스피커로서 한결같이 사랑을 받았던 유토피아 베릴리움 시리즈의 후속 모델 출시 소식은 시장을 충분히 흥분하게 할 만하다. 올 초 이 제품들의 하반기 출시를 알렸던 포칼은 모든 일정을 처음 계획대로 차질없이 이어가고 있다.해외에서 비공개로 열렸던 프로토 타입 시연회에서 실물을 직접 확인한 바있는 아리엘코퍼레이션 관계자의 대략적인 설명은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뉴 유토피아(가칭) 라인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포칼의 탁월한 엔지니어링과 심미적인 디자인 역량이 아낌없이 투입돼 완성된 것으로 그야말로 작품이라는…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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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핵심 기능별 최고는?

화질과 편리성, 효율성 등은 아직도 진화중!블랙박스 핵심 기능별 최고는? 블랙박스의 발전은 지금도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소비자가 가장 큰 만족도를 나타낼 수 있는 영상 품질은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해 차량 위치 확인과 블랙박스를 실시간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 차량 배터리에 부담을 줄이면서 장시간주차 모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등 새롭고 반드시 필요한 기능들이 꾸준히 소개되고 있다. 이달 블랙박스의 핵심 기능별 최고 제품과 그 특징들을 살펴봤다.글|김형민 화질 4K UHD 블랙박스 시대 개막Blackvue DR900LK블랙박스 소비자들의 요구를 가장 크게 만족시킬 수 있는 부분이 화질이다. 때문에 보다 높은 영상 품질과 주야간 모두 확실한 선명도 등 블랙박스가 처음 출시된 이후 화질이 가장 빠르게 발전했다. VGA에서 시작한 블랙박스는 QHD를 출시했고 최근에는 (주)피타소프트가 4K UHD 블랙박스 시대를 알렸다.블랙뷰 DR900LK는 전압 4K UHD와 후방 풀 HD의 2채널 블랙박스이다. 4K UHD는 HD보다 8배 더 선명하고 QHD보다 2.25배 높은 영상 품질을 말한다. 풀 HD 화면 4개를 한 번에 사용하는 것과 같아 영상 또는 사진을 확대해도 깨지는 현상이 전혀 없다. 그리고 블랙뷰 DR900LK는 더욱 강력해진 울트라 나이트 비전(Ultra Night Vision) 탑재로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