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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웠던 SPL System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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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록 도전을 기대해! 

뜨거웠던 SPL System 5


어느덧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할 점이다. 추위를 녹이는 봄바람처럼

꽁꽁 얼어붙은 경기를 타개할 카 오디오 경연대회가 간절해진다. 작년 한 해 세계 최고 명성의 EMMA 컴피티션이 한국에 상륙하면서 마니아 및 인스톨러들의 도전 열기가 뜨거웠다. 올 한 해는 무엇보다 SPL 대회 출전자들의 관심과 성장을 기대하면서 작년 한 해 EMMAKOREA 등 SPL 대회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던 대표 시스템 5대를 살펴봤다. SPL 시스템은 카 오디오 행사에서 현장의 재미를 높이고 분위기를 달구는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EMMAKOREA ESPL-Professional B Class Champion

Mohave


모하비는 EMMAKOREA ESPL-Professional B 클래스의 우승 차량이다. 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자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수많은 마니아들과 인스톨러들이 도전을 꿈꾼다.

ESPL-Professional B 클래스는 우퍼박스가 B필러까지 근접할 수 있고 높이가 시트 높이(헤드레스트 제외) 이하이며 서브우퍼와 파워앰프의 가격과 개수 제한이 없다.

모하비는 SPL 시스템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각별한 사운드 밸리의 손길을 거쳐 완성됐다. 당시 SPL 기록은 146.2dB였고 인스톨 심사에서도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했다.

헤드유닛은 파이오니아 DEX-P90RS이다. 사운드는 물론 기능적으로도 만족도가 높지만 무엇보다 대회에서 기록 측정 시 차량 밖으로 빼 컨트롤하기 좋다. 프로세서는 시장 선호도가 높은 헬릭스 DSP Pro MK2이다. 음악 감상시 최상급 DSP의 다채로운 기능과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론트 스피커는 그라운드 제로 GZNT 25SQ 트위터와 그라운드 제로 GZNM 80SQ 미드레인지, 락포드 포스게이트 PPS8-8 펀치 프로 미드우퍼 구성의 3웨이다. 라우드 사운드를 위한 시스템인 만큼 미드우퍼가 한 조 더 추가된 형태. 쪽필러와 A필러 가공을 통해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안착하고 미드우퍼 2조가 도어에 들어갔다.

서브우퍼는 그라운드 제로 GZIW 15SPL 15인치 4개이다. 모하비의 리어 공간 전체를 차지할 만큼 커다란 인클로우저 속에서 엄청난 사운드를 폭발한다. 파워앰프는 프레즌스 오디오파일 A-4004와 오디오파일 A-4002가 프론트 스피커를 담당하고 그라운드 제로 GZCA 8.0K-SPL이 서브우퍼를 구동한다. 이밖에 전원 장치로 배트캡 400 2개와 에코파워캡 300 1개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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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X-P90RS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Ⅱ

파워앰프 : 프레즌스 AudioPhile A-4004, 프레즌스 AudioPhile A-4002, 그라운드 제로 GZCA 8.0K-SPL  

스피커 : 그라운드 제로 GZNT 25SQ, 그라운드 제로 GZNM 80SQ, 락포드 포스게이트 PPS8-8 Punch Pro ×2EA

서브우퍼 : 그라운드 제로 GZIW 15SPL ×4EA

전원부 : 배트캡 400 ×2EA, 에코파워캡 100F





EMMAKOREA ESPL-Professional C Class Champion

All New Sorento


EMMAKOREA ESPL-Professional C 클래스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한 차량은 올 뉴 쏘렌토이다. 천안 F1 카 오디오의 출전 차량인 올 뉴 쏘렌토는 142.8dB의 기록을 획득했고 인스톨 심사에서 가시성을 제외한 모든 항목에 서 완벽하다는 평가를 얻었다. ESPL-Professional C 클래스는 우퍼박스가 C필러까지 근접할 수 있고 높이가 천장까지 가능하며 서브우퍼와 파워앰프의 가격과 개수 제한이 없다.

천안 F1 카 오디오는 SPL 시스템에 일가견이 있는 전문가로 SPL 시스템이 전성기를 이뤘던 시절부터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곳이다. 올 뉴 쏘렌토의 헤드유닛은 파이오니아 DEX-P90RS이다. 동사의 DEQ-P90 디지털 프로세서와 연결돼 시너지 효과를 발휘, 차량 실내의 음향 품질과 분포를 완벽히 제어한다.

스피커는 여타의 차량들과 달리 프론트 집중형이 아니다. 다인오디오 Esotar²110 트위터와 헤르츠 ML1600 미드우퍼 2웨이 시스템이 프론트에서 중심을 잡고 포칼 유토피아 4W2 Be가 대시보드의 센터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포칼 ES 165K 2웨이 스피커가 리어에 들어갔다. 유닛들의 면모를 보면 음질과 음압이 공존하는 시스템임을 짐작할 수 있다.

가공할만한 음압의 근원에는 DD 오디오 9918 18인치 서브우퍼가 있다. 대구경 서브우퍼가 대용량의 포트 타입 인클로우저와 결합한 모습이다. 하나만으로도 위압감이 엄청나다.

파워앰프 라인은 포칼 FPX 2.750 2채널 2대와 포칼 FPX 4.800 4채널 1대 그리고 DD 오디오 M4b 모노 채널 1대 총 4대로 채워졌고 깔끔하게 단장된 트렁크의 앰프랙에 보기 좋게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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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파이오니아 DEX-P90RS

프로세서 : 파이오니아 DEQ-P90

파워앰프 : 포칼 FPX 2.750 ×2EA, 포칼 FPX 4.800, DD 오디오 M4b

스피커 : 다인오디오 Esotar² 110, 헤르츠 ML1600(F)/포칼 Utopia 4W2 Be(C)/포칼 ES 165K(R)  

서브우퍼 : DD 오디오 9918





EMMAKOREA ESPL-Unlimited Class Champion

Rexton


렉스턴은 EMMAKOREA ESPL-Unlimited 클래스에서 대상에 오른 차량이다. 평택 사운드 밸리의 작품으로 당시 147.1dB를 기록했다. ESPL-Unlimited 클래스는 서브우퍼와 파워앰프 가격 및 개수 제한이 없지만 서브우퍼와 우퍼박스, 포트가 B필러의 안쪽에 장착되고 높이 제한이 없다.

렉스턴은 사운드 밸리의 데모카이다. 사운드 밸리는 각종 SPL 대회를 앞두고 2005년식 구형 렉스턴을 구입하고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다.

헤드유닛은 2종류이다. 하나는 대회 출전 시 차량 밖에서 컨트롤하기 위한 용도로 주로 쓰이는 클라리온 HX-D1이고 다른 하나는 이번 시스템이 단순한 고음압용 머신이 아님을 증명할 비위드 MM-1이다. 비위드 MM-1은 원래 룸미러 타입이지만 시스템의 성격을 고려해 센터페시아에 단단히 고정됐다.

프론트 스피커는 포칼 K2 파워시리즈 3웨이 구성이다. TKMX 트위터는 고유의 소리가 제대로 재생될 수 있도록 미세한 각도 조절이 이뤄졌고 3KRX3 미드레인지는 고음과 저음 사이에서 왜곡 없이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ES 165KX3 미드우퍼 4조는 서브우퍼 못지않게 강력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존재다.

SPL 시스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서브우퍼는 DD 오디오 9515 15인치 4개이다. 사운드밸리는 아주 견고하고 튼튼하게 인클로우저를 제작했고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내부 공간의 균형을 맞추고 차량의 공간 주파수와 우퍼박스의 공진값 및 박스 내의 리플값을 잡아내며 서브우퍼를 한계점까지 작동시키기 위한 튜닝 작업을 수행했다. 이밖에 파워앰프 라인에 DD 오디오 C5b와 위자드 W440.2P, DD 오디오 M4a 4대 총 6대가 들어가고 디지털 프로세서로 헬릭스 DSP Pro MK2가 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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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Ⅱ

파워앰프 : DD 오디오 C5b, 위자드 W440.2P, DD 오디오 M4b ×4EA

스피커 : 포칼 TKMX, 포칼 ES 165KX3 Midrange 3", 포칼 ES 165KX3 Woofer 6.5" ×4EA

서브우퍼 : DD 오디오 9515 ×4EA

전원부 : AGM 100A ×7EA, 에코파워캡 1000F





EMMAKOREA ESPL-Expert Class Champion

New Korando


EMMAKOREA ESPL-Expert 클래스의 우승 트로피는 F1 카 오디오의 뉴 코란도가 차지했다. ESPL-Expert 클래스는 서브우퍼와 파워앰프의 가격 및 개수는 물론 위치까지 제한이 없다. 당시 SPL 기록은 155.5dB. 인스톨 심사에서도 모든 항목에 굿(Good)이라는 코멘트가 달렸다.

그 외에도 뉴 코란도는 작년 한 해 여러 SPL 대회의 트로피를 휩쓸었다. 뉴 코란도는 과감히 차량 운행 용도를 포기하고 음악 감상 요소도 배제한 차량으로 완전히 SPL만을 위한 머신으로 변모했다.

F1 카 오디오는 굴곡이 많은 차량 내부를 균일하게 만들고 새는 공간이 하나 없도록 대시보드부터 기어는 물론 핸들 아랫부분까지 꼼꼼하게 막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어 우퍼박스와 실내공간의 비율을 1대1로 맞추기 위해 실내 공간을 최대한 줄였다. 조수석까지 각종 보강재들로 완전히 메웠고 엄청난 음압을 견딜 수 있도록 세심한 앵글 및 아크릴 작업도 실시했다. 두께 및 강도 면에서 효과가 탁월해 보여 주로 건축용으로 쓰이는 구조재를 내부 전체의 메인 뼈대로 사용하고 부분적으로 MDF와 자작나무 소재를 접목했다. 또한 에어 텐션을 잡기 위해 전면과 측면에 철근을 넣고 다량의 댐핑 폼과 매트 등을 아낌없이 사용했다.

SPL 시스템의 핵심인 서브우퍼는 DD 오디오 9518J 18인치 2개이다. 텀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제작된 인클로우저는 실드와 포트 타입이 결합된 밴드패스이며 체적이 22큐빅 정도이다. 정확한 체적 계산이 이뤄져 추가 없이 내부에서 한 번에 조립이 완료됐다.

파워앰프는 총 RMS 출력 14000W의 DD 오디오 M4a 모노 채널 2대가 서브우퍼를 구동한다. 이밖에 150A 용량 알터네이터 2개가 보닛에 자리를 잡고 배트캡 400A 4개와 일반 RV용 100A 배터리 12개가 새롭게 합류해 넉넉한 전원 파트를 구성한다. 알터네이터 외 전원 기기와 파워앰프 등은 모두 후면에 위치한다. 소스유닛은 클라리온 HX-D1이며 차량 밖에서 컨트롤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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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클라리온 HX-D1

프로세서 : 오디슨 Bit One

파워앰프 : DD 오디오 M4a ×2EA

서브우퍼 : DD 오디오 9518J ×2EA

전원부 : 배트캡 400 ×4EA, 일반 RV용 100A 배터리 ×12EA, 150A 듀얼 알터네이터





Ariel Festival SPL 5000W Class Champion

All New Sportage


올 뉴 스포티지는 아리엘페스티벌의 SPL 대회 5000W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차량이다. 엄청난 고출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음압의 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처음부터 SPL 대회 출전을 목표로 했다. 그렇지만 단순한 SPL용 머신이 아니라 음악 감상을 위한 고음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비비는 고성능 디지털 프로세서의 여러 기능을 십분 활용해 오너의 요구에 대응했다. 특히 3가지 튜닝 모드를 별도로 저장해 오너가 원할 때마다 설정을 변경해 가며 언제나 고품질 사운드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스유닛은 비위드 스테이트 MM-1D이다. 여기에 동사의 RT-1 블루투스 리시버가 연결됐다. 소스유닛과 놀라운 호흡을 보이는 디지털 프로세서는 비위드 스테이트 A6이다.

프론트 스피커는 물량형 라우드 시스템답게 복수의 미드우퍼를 적용한 포칼 브랜드의 2웨이 시스템이다. 비비는 별다른 가공 없이 전용 챔버를 이용해 대시보드 양 측면에 트위터를 장착했다. 또한 미드우퍼 4조를 설치하기 위해 도어 트림과 도어 내부 전체를 가공해야 했다. 비비는 여러 가지 난관들과 직면했지만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사운드적으로 서브 베이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결과물을 창출하는 데 성공했다.

트렁크에서 대용량 인클로우저와 함께 시선을 확 잡아끄는 서브우퍼는 SPL 마니아들의 자존심이자 긍지로 통하는 DD 오디오 브랜드 3512 모델 2개이다. 비비는 수차례에 걸친 실험을 통해 최적의 규모와 형태로 설계를 완료했다. 모스코니 AS100.4 4채널 1대와 DD 오디오 C3d 2채널 2대가 각각 트위터와 미드우퍼를 구동하고 프레즌스 P2500D 1채널 2대가 서브우퍼를 담당한다. 이밖에 옵티마 레드톱 배터리를 비롯해 배트캡 300 6개와 에코파워캡 300 2개 등으로 전원을 확실히 보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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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 비위드 RT-1

프로세서 : 비위드 State A6

파워앰프 : 모스코니 AS 100.4, DD 오디오 C3d ×2EA, 프레즌스 P2500D ×2EA

스피커 : 포칼 Utopia TBe, 포칼 Elite 6W-RC ×4EA

서브우퍼 : DD 오디오 3512 ×2EA

전원부 : 옵티마 Red Top, 배트캡 300 ×6EA, 에코파워캡 ×2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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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

분위기 타개할 새로운 아이템 개발이 절실2018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Trend Keyword Top 10어느덧 한해를 마감하는 시점이 찾아왔고 반성과 평가가 필요한 시간이 됐다. 또다시 총체적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 등이 화두에 올랐지만 지난 수년간을 돌이켜보면 시장 상황이 좋았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제 더 이상 부진의 요인을 외부로만 떠넘기지 말고 타개 방안을 내부로부터 찾아야 할 때다. 가장 큰 문제는 분위기 반전을 꾀할 새로운 아이템의 부재이다. 특히 작년과 올해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 와중에 EMMA와 같이 국제적 명성의 컴피티션이 한국에 상륙한 것은 많은 악재 속에서 그나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글|정은선1. 컴피티션 다양화최근 몇 년간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은 유통사와 동호회가 주최하는 컴피티션들만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다. 나름대로 각각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발전해 나가면서 마니아들의 다양한 욕구를 분출할 출구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참가 대상이나 제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시장 전체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 형성과 기준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면서 올 해는 국제적인 명성의 카 오디오 대회들이 한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EMMA다. 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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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2018 블랙박스 & 내비게이션 시장2018년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시장은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희망을 찾았고 발전을 멈추지 않았다. 블랙박스는 커넥티드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했지만 매출 구조를 악화시키는 가격 경쟁이 치열했다. 내비게이션은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교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출시 등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으로 변화했지만 안드로이드 오토라는 새로운 장애물에 막혀 어려운 분위기가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글|김형민1. 가격 경쟁올 한 해 블랙박스의 가격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 과거 보급형 제품이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중저가 제품까지 확대되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블랙박스의 기술 발전은 정체되고 가격 하락은 유난히 빠르게 진행됐다. 중소 브랜드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제품 가격을 무리하게 낮춰서 수익구조가 붕괴해 도산하는 곳도 증가했다. 제품 품질이 평준화되면서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 곳들이 늘어난 점도 가격 경쟁을 부추겼다.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몫으로 돌아갔다.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 경쟁에서 버티지 못하고 도산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A/S 등과 같은 사후관리를 받지 못해 큰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2. 보급형 블랙박스보급형 블랙박스의 화질이 전후방…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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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2018 EMMA Taiwan Fi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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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GT 트레이딩 대표 살보 실리아토

강력한 신제품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트렌드 선도 기대GT 트레이딩 대표 살보 실리아토스테그와 오디오 시스템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GT 트레이딩의 대표 살보 실리아토(Salvo Siliato) 씨가 지난 11월 13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아시아 순회 방문 중 마지막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그는 세미나를 통해 스테그의2 019년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파트너인 모션과 향후 관계 발전과 협력 및 지원 계획에 대해 깊이있는 대화를 나눴다.글|정은선 사진|김형민GT 트레이딩은 어떤 회사인가?1987년 설립됐고 설립과 동시에 차량용 파워앰프의 개발과 연구, 기획, 디자인, 생산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해결하며 유럽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영향력있는 회사로 성장했다. 2015년에 이르러 차량용 스피커 개발, 생산에도 다양한 재화와 용역을 아끼지 않고 투자하며 2017년 유럽 5개국 메르세데스-벤츠사의 스피커 공급업체로 단독 선정될 만큼 전 세계 시장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다.스테그의 강점과 경쟁력은?스테그의 강점은 오랜 기술을 고수하며 현대 기술에 맞춰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3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단 한 번도‘오리지널’디자인을 바꾸지 않고 모든 디자인과 설계, 생산을 이탈리아 본사에서 진행한다. 기술적인 2가지 강점은 볼트 스테빌라이저와 강한 댐핑력이다. 엔트리 모델을 제외한 모든 라인에서 두 가지 기술적 강점을 지녔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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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The 1st EMMAKOREA Competition

세계 최고의 카 오디오 문화 콘텐츠, 한국 상륙!The 1st EMMAKOREA Competition제1회 EMMAKOERA 컴피티션이 지난 9월 30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P 주차장에서 펼쳐졌다. EMMA 인터내셔널 저지를 필두로 정식 절차 및 교육 과정을 거쳐서 선임된 헤드 저지 및 저지들이 이끌었던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70 여대의 차량들이 출전했고, 약 180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무엇보다 공정성과 투명성, 신뢰성이 빛났던 이번 대회는 E MMA의 공식 룰과 방식에 따라 치러졌고 메인 스폰서였던 소니를 비롯해 국내 카 오디오 시장을 대표하는 유통사들이 모처럼함 께 할 자리를 마련했다는 것으로도 의미가 크다.글|정은선 사진|이종연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 컴피티션이 드디어 한국에서 막을 올렸다. 지난해 하반기 시장의 질서 확립과 권익 보호에 앞장설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공식 출범한 EMMAKOREA가 제1회 컴피티션을 지난 9월 30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P 주차장에서 열었다.EMMA는 모바일 미디어 마니아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거대 규모의 커뮤니티이자 세계에서 가장 활성화된 카 오디오 대회 중 하나이다. 2000년에 유럽에서 처음 설립됐고 전 세계 40여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수년간 300회 이상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E…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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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The 6th Ariel Festival & The 15th Bewith Sound Cup

불꽃 튀는 카 오디오 축제The 6th Ariel Festival & The 15th Bewith Sound Cup제6회 아리엘 페스티벌과 제15회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10월 14일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아리엘 페스티벌 58대, 비위드 사운드 컵 57대 총 115대의 참가 차량과 약 200여명의 참여 인원이 행사장을 찾아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아리엘코퍼레이션은 많은 사람들이 몰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각종 이벤트와 먹거리를 준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글·사진|김형민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아리엘 페스티벌과 비위드 사운드 컵이 지난 10월 14일 인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주차장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경기 침체로 많은 숍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기이지만 역대 최대 규모인 115대의 참가 차량과 200여명의 인원이 대회장을 찾아 주최측인 아리엘코퍼레이션의 파워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 그리고 지난 대회에서 나타난 참가자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대회 룰을 새롭게 개정하고 아리엘코퍼레이션이 잠시 국내 시장에 공급했던 오디슨과 헤르츠 제품을 장착한 차량들의 출전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클래스가 개설되고 SPL 클래스가 세분화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 분위기가 만들어졌다.아리…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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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기대작 5種, 하반기엔 볼 수 있을까?

오매불망 기다리는 포칼, 브락스, 오디슨의 빅카드!기대작 5種, 하반기엔 볼 수 있을까?경제가 불황일수록 새로운 이슈와 눈에 띄는 아이템으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신제품들의 등장이 더욱 간절하다. 그런데 좀처럼 경기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은 올해 업계 전체적으로 톡톡 튀는 신제품 라인이 어느 때보다 빈약하다. 올 초 본지가 기대작으로 꼽았던 신제품 6종 중에도 실제 시장에나온 것은 단 하나. 어느덧 하반기에 접어든 이달, 본지는 미출시 기대작 신제품들의 향후 일정에 대해 점검해봤다.글|정은선이름 하나만 빼고 모든 것이 다 바뀐다!Focal New UTOPIA최근 근황국내 카 오디오 시장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포칼. 그들의 행보는 높은 인기만큼 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는다. 특히 지난 13년 동안 부동의 레퍼런스 하이엔드 스피커로서 한결같이 사랑을 받았던 유토피아 베릴리움 시리즈의 후속 모델 출시 소식은 시장을 충분히 흥분하게 할 만하다. 올 초 이 제품들의 하반기 출시를 알렸던 포칼은 모든 일정을 처음 계획대로 차질없이 이어가고 있다.해외에서 비공개로 열렸던 프로토 타입 시연회에서 실물을 직접 확인한 바있는 아리엘코퍼레이션 관계자의 대략적인 설명은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뉴 유토피아(가칭) 라인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포칼의 탁월한 엔지니어링과 심미적인 디자인 역량이 아낌없이 투입돼 완성된 것으로 그야말로 작품이라는…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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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랙박스 핵심 기능별 최고는?

화질과 편리성, 효율성 등은 아직도 진화중!블랙박스 핵심 기능별 최고는? 블랙박스의 발전은 지금도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소비자가 가장 큰 만족도를 나타낼 수 있는 영상 품질은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해 차량 위치 확인과 블랙박스를 실시간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 차량 배터리에 부담을 줄이면서 장시간주차 모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등 새롭고 반드시 필요한 기능들이 꾸준히 소개되고 있다. 이달 블랙박스의 핵심 기능별 최고 제품과 그 특징들을 살펴봤다.글|김형민 화질 4K UHD 블랙박스 시대 개막Blackvue DR900LK블랙박스 소비자들의 요구를 가장 크게 만족시킬 수 있는 부분이 화질이다. 때문에 보다 높은 영상 품질과 주야간 모두 확실한 선명도 등 블랙박스가 처음 출시된 이후 화질이 가장 빠르게 발전했다. VGA에서 시작한 블랙박스는 QHD를 출시했고 최근에는 (주)피타소프트가 4K UHD 블랙박스 시대를 알렸다.블랙뷰 DR900LK는 전압 4K UHD와 후방 풀 HD의 2채널 블랙박스이다. 4K UHD는 HD보다 8배 더 선명하고 QHD보다 2.25배 높은 영상 품질을 말한다. 풀 HD 화면 4개를 한 번에 사용하는 것과 같아 영상 또는 사진을 확대해도 깨지는 현상이 전혀 없다. 그리고 블랙뷰 DR900LK는 더욱 강력해진 울트라 나이트 비전(Ultra Night Vision) 탑재로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