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대되는 신제품 10選
시장 수요와 흐름에 맞는 제품 출시로 활기 기대
2021년 기대되는 신제품 10選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마비된 듯 하지만 이 상황에서도 시장은 여전히 발 빠르게 돌아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는 다를 것이라는 기대와 바람이 크다. 이를 위해 유통업체들도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꾸렸다. 무엇보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 출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하이파이 신제품들도 이미 출시되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글|정은선
Bewith 2″ Wide-Range Speaker
최신 차량들의 순정 오디오 시스템은 점점 고급화되는 추세다. 최고 사양 트림이 아니더라도 순정 외장 앰프를 장착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며 점차 멀티 채널화되는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와는 달리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를 중고역에 사용해서 스피커 개수와 앰프 채널 수를 줄이는 차량들도 늘고 있다. 이 통합된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는 크기가 2인치급으로 장착 공간이 매우 제한된다.
비위드는 순정형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스피커를 위한 솔루션으로 작년 말에 루센트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작은 출력으로도 충분하고 구동되며 넉넉한 양감으로 역시 비위드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런데 와이드레인지 스피커의 명가 비위드가 순정 업그레이드용으로 두루 쓸 수 있는 스피커를 개발 중이고 6월 출시를 목표로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한다. 워낙 보안 관리에 철저한 회사이다 보니 구체적인 정보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지만 그간의 비위드 제품을 떠올려보면 사운드 퀄리티에 대한 의구심을 전혀 가질 필요가 없다. 사진은 비위드 뉴 레퍼런스 AM-S 라인 L-88RS 모델이다.
Bewith 4″ 2way Component For BMW & Mercedes-Benz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비위드 4인치 2웨이 컴포넌트는 아직 제품 계획에 대한 어나운스 외 베일에 가려진 상태다. 그러나 최고의 프리미엄 미드레인지 스피커 중 하나인 L-88RS나 L-25R과 같은 훌륭한 제품이 이미 라인업 됐기 때문에 비위드의 특별한 마그네슘 혹은 알루미늄 전용 브래킷과 함께 전용 네트워크를 포함한 구성도 상상해 볼 수 있다.
4인치 전용 컴포넌트를 이야기했으니 결과는 발표된 후에나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비공식적인 최근의 정보는 비위드 루센트 라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전용의 4인치 개발이 끝났고 현재 금형 마무리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시는 오는 6월로 예정돼 있다. 사진은 비위드 Be-Fit AM BMW와 Mercedes-Benz 키트이다.
Focal Inside Premium Flax For Mercedes-Benz
포칼은 Focal Inside라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우리나라 브랜드를 제외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의 OEM 시스템을 1:1로 교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차량 오너들의 선호도가 Flax나 K2 Power 급에 집중돼 있어 상대적으로 부각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포칼에서는 2021년을 열며 먼저 벤츠에 대한 1:1 업그레이드 스피커 시스템에 포칼이 자랑하는 Flax 콘을 사용한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키트를 선보인다. 전용 상품은 고급화에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프리미엄급 업그레이드 제품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 크게 환영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출시 시기는 오는 4월 중으로 예정돼 있다.
Helix M4 DSP
2021년에도 시장을 선도할 헬릭스의 첫 번째 신제품은 지난 1월에 선보인 M4 DSP 제품이다. 헬릭스 M4 DSP는 100W 4채널의 출력을 내는 파워앰프와 6채널의 하이/로우 레벨 인풋을 지닌 풀 스케일의 고성능 DSP를 탑재하고 있다. 형식적으로 생색내기를 위한 구형 DSP가 아니라 버추얼 프로세싱과 최신 차량의 에러 검출 시스템 오류 방지를 위한 가장 ADEP.3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는 오디오텍 피셔사의 최신 DSP가 내장된 것으로 PCTools를 통해 탑재된 100W 4채널뿐만 아니라 추가 6채널의 RCA 출력을 포함, 총 10채널의 출력 채널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순정 시스템과의 통합성을 우선 염두에 둔 제품으로 최신 차량의 고출력 순정 앰프 채널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이레벨 입력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20V까지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Match UP 10DSP
매치 UP 7DSP는 오디오텍 피셔사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BMW를 포함한 수입차 오너들에게 차량의 순정 시스템을 대체하거나 함께 사용하며 독보적인 신뢰를 얻어왔던 제품이기도 하다. UP 10DSP는 오디오텍 피셔사가 올해 가장 기대하는 제품으로 꼽혔다. UP 7DSP의 계보를 잇지만 65W 8채널과 160W 2채널을 탑재한 10채널의 출력으로 중무장했고 입력 채널이 8채널에 이른다. 오디오텍 피셔사는 순정형 프리미엄 DSP 업그레이드의 신기원이 될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다. 그 근거로 UP 10DSP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순정형 케이블 세트를 제시하고 있다. 최신의 차량뿐만 아니라 기존 차량들을 위한 솔루션도 추가로 확장 개발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이 계획에는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를 위한 UP 10DSP 잭바이잭 시스템도 개발 완료 단계에 있어 곧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매치 UP 10DSP는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시진은 UP 7DSP이다.
Morel Elate Carbon Pro 63A
하이파이 시장에서 마니아들의 선택폭을 넓혀줄 모렐의 고성능, 고품질의 하이엔드 3웨이 스피커 시스템이다. 지난 1월부터 시장에 출시됐다. 모렐 Elate 라인의 진화는 성능의 한계를 계속해서 뛰어넘고 있다. 새로운 Elate Carbon Pro는 처음부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스피커이며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 넘치는 음악 경험을 선사한다. 고출력, 고충실도 스피커 시스템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성능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이번 제품의 하이라이트는 Elate Alto Cavity-Back 트위터이다. 이는 플래그십 Supremo Piccolo의 핵심 기술로 모렐은 이를 적용해 Elate Carbon Pro 시리즈를 한층 강화했다. Elate Carbon Pro 시리즈는 새로운 카본 파이버 및 로하셀 콘 미드레인지와 우퍼가 결합돼 극한의 볼륨 레벨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Elate Carbon Pro처럼 고해상도와 고출력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스피커 시스템은 흔치 않다.
Morel Hybride 63
모렐의 전설적인 장인정신과 혁신이 결합한 최신 하이브리드 3웨이 컴포넌트 스피커 시스템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하이파이 스피커 디자인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한다. 이제 5세대가 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더욱 세련된 청취 경험을 제공해 라이브 음악을 듣는 것처럼 생생한 감동을 선사한다. 해상도와 성능, 효율성이 절묘하게 균형을 이뤄 음악 장르와 관계없이 청취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도록 개발됐다. 파워핸들링 140W, 피크 파워 600W, 감도 91dB, 재생주파수 대역 35Hz∼25kHz 등의 특성을 갖췄다. 하이브리드 라인은 3웨이 시스템 외에도 2웨이와 Integra 포인트 소스(동축) 솔루션 등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대응이 가능하다. 시장 출시는 지난 1월부터 시작됐다.
Phass P52EA
카 오디오는 차량이라는 구조적인 한계로 인해 고음질 구현에 어려움이 많다. 이상적인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차량 개조를 진행하거나 많은 기기들을 부가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파스는 이런 구조적 한계를 가장 쉽고 빠
르게 극복하고 복잡한 사운드 튜닝을 거치지 않고도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했고 대안으로 P52EA 제품을 내놓았다. 사운드 튜닝 기술자의 역량에 따라서 사운드 퀄리티가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카 오디오 시스템에서 대부분의 브랜드가 자신들이 추구하는 원초적인 사운드를 특별한 가공 없이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때문에 파스는 스피커 유닛 자체를 단순 스피커 단품만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인클로우저와 일체화시켜서 하나의 완제품으로 P52EA 와이드레인지를 완성했다. 이는 장착점들마다의 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고 무엇보다 제조사가 추구하는 최적의 사운드 퀄리티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자동차 내에서 청취자의 평균 등청감곡선과 지향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 탄생한 파스 와이드레인지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장착 편의성과 궁극의 소리로 안내한다. 시장 출시는 지난 2월부터 시작됐다.
Phass SPI Pro
콤팩트한 사이즈로 고음질과 고출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의 DSP 내장 하이브리드 파워앰프이다. SPI Pro는 AKM 32bit DAC 6개 스트레오 칩셋을 활용해 10채널의 자체출력과 12채널의 라인아웃을 지원한다. 자체출력 10채널은 AB 클래스 50W×4Ch, D 클래스 90W×4Ch, D 클래스 180W×2Ch(브릿지 가능) 구성으로 사용자의 취향이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출력 배분이 가능하다. 또한 12채널의 별도 라인아웃을 활용해 자체출력 AB 클래스 50W×4Ch+모노앰프 8대 또는 모노앰프 10대+자체출력 D 클래스 180W×2Ch(브릿지 가능) 등으로 다채롭게 조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차량에 적용된 Start-Stop 기능을 갖춰 엔진의 잦은 재시동에도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추가 구성으로 블루투스 5.0과 DRC도 이용할 수 있다. 출시 시기는 4월로 예정돼 있다.
Phass PI-1
하이파이 시장에 신선한 자극이 될 파스 브랜드의 모노블록 파워앰프이다. 100W×1Ch@4Ω, 150W×1Ch@2Ω의 출력을 나타낸다. 고급 소자들과 CMC 오리지널 단자 적용으로 신호 손실을 최소화했고 낮은 발열과 파스 특유의 온화한 음색이 특징이며 우퍼를 구동할 수 있도록 2Ω을 지원한다. DSP 등의 기기들과 연결해 고음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파스사의 상징적인 RE 앰프의 노브와 AB 클래스의 출력을 180×80×40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구현했다. 무엇보다 현실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마니아는 물론 일반 유저들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밖에 구동 전압 10∼16V, 입력 레벨 220mV∼5.58V, 재생주파수 대역 20Hz∼20kHz, S/N 비 97dB, 댐핑팩터 500, THD 0.06%, 중량 830g 등의 스펙을 갖췄다. 역시 출시 시기는 4월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