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Premium Speaker Upgrade Kit 10選

카오디오매거진 0 74 0 0

초간편하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개선 효과 가능

Premium Speaker Upgrade Kit 10選

전 세계적으로 최근의 트렌드는 카 오디오 입문자들이 어렵고 심각한 인스톨을 선호하지 않는다. 신차들의 실내 환경도 변화해 애프터마켓용 오디오를 적용하기에 기술적 문제점은 기본이고 물리적, 공간적 제한이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수입 차량을 중심으로 OEM 스피커 업그레이드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고급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순정 차량에서도 단순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오디오 파일 수준의 사운드 퀄리티를 완성할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키트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달 본지는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스피커 업그레이드 키트 10종을 소개한다.

글|정은선



 Bewith Reference AM-S Duo 88 

레퍼런스 AM 시리즈는 비위드의 엔트리 라인이다. 비위드 제품군에서 엔트리급에 속하지만 어지간한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에 해당된다. 20여 년간 구조와 모양의 변화 없이 진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수많은 마니아층을 양산했던 비위드가 대중성을 지향하며 기존과 다른 구성의 라인을 2017년에 처음 내놓은 것.

레퍼런스 AM-S는 2020년에 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한 신형이다. L-25R 트위터, L-88RS 미드레인지, L-165RS 미드우퍼, L-165RW 서브우퍼 4종으로 구성된다.

레퍼런스 AM-S Duo 88은 L-25R과 L-88RS 조합의 2웨이 컴포넌트이다. 특히 L-88RS는 88mm 직경의 유닛으로 하이파이 3웨이 시스템에서 미드레인지 역할뿐만 아니라 장착 환경에 제약 없이 순정 대응에도 적격이다. 비위드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2웨이 컴포넌트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882_5737.png
 


L-25R

25mm 돔 트위터

파워핸들링 : 15∼50W

임피던스 : 4Ω

감도 : 92dB/Wm

재생주파수 대역 : 3kHz∼50kHz


L-88R

88mm 미드레인지

파워핸들링 : 15∼80W

임피던스 : 4Ω

감도 : 89dB/Wm

재생주파수 대역 : 250Hz∼15kHz





 Focal IS MBZ 100 

포칼은 Focal Inside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의 OEM 시스템을 1:1로 교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포칼 IS MBZ 100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전용으로 출시된 4인치 2웨이 프리미엄 스피커 업그레이드 키트이다. Tweeter MBZ와 IS MBZ 100 우퍼의 조합. 프랑스에서 제조된 플랙스 샌드위치 콘이 적용돼 자연스러운 미드레인지와 매우 사실적인 보컬을 전달한다. 알루미늄 인버티드 돔 트위터는 고주파의 충실한 재생을 가능하게 하고 향상된 사운드 공간감을 제공한다. 또한 매우 작은 공간에서 성능을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네오디뮴 마그넷을 탑재했다. 보다 강렬한 경험을 원한다면 이 키트에 ISUB MBZ 2 서브우퍼를 추가하면 된다. 이 제품은 폴리글라스 콘이 적용된 서브우퍼로서 Focal Inside 콘셉트인 100%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따른다. IS MBZ 100의 재생주파수 대역은 150Hz∼20kHz이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00_4351.png
 


Tweeter MBZ

파워(정격/최대) : 15/100W

감도 : 91dB / 임피던스 : 4Ω

콘 : 알루미늄 / DC 저항 : 3.4Ω

VC 직경 : 20mm / 포머 : 캡톤

레이어 : 2 / 와이어 : 알루미늄


IS MBZ 100

파워(정격/최대) : 50/100W

감도 : 87dB / 임피던스 : 4Ω

콘 : 플랙스 / 서라운드 : 부틸

DC 저항 : 3.4Ω / VC 직경 : 25mm

포머 : 캡톤 / 레이어 : 2

와이어 : 구리





 Focal K2 Power ES 100K 

포칼 K2 Power는 플래그십 라인인 유토피아 Be 울티마와 유토피아 M의 바로 아래 단계에 포지셔닝된 하이엔드 라인이다. ES 100K는 TKMX 트위터와 4인치 우퍼 구성으로 90dB(2.83 V/1m)의 인상적인 SPL 특성을 갖춘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이다. K2 Power 라인을 상징하는 미드우퍼의 노란색 케블라 콘은 가볍고 견고하며 댐핑력이 우수해 놀라운 선명도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콘의 중앙에는 차량 주변의 소음 분산을 위한 페이즈 플러그가 적용돼 있다. TKMX 트위터는 아라미드 섬유 재질의 역돔형 트위터이다. 변형을 제어하고 왜곡을 줄이기 위해 독창적인 M자 형태의 콘 구조를 갖췄다.

ES 100K의 재생주파수 대역은 110Hz∼22kHz이다. 포칼 유토피아 4MX는 포칼 본사와 한국의 디스트리뷰터인 아리엘코퍼레이션의 협업으로 탄생한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이다. 독특하게 포칼의 최상위 라인인 유토피아 베릴리움 시리즈의 4W2 Be 미드레인지와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아온 K2 파워 시리즈의 TKMX 트위터가 만났다.

4W2 Be는 미드레인지의 이상적인 성능을 나타낸다. 미드레인지라고 보기 힘들 만큼 낮게 떨어지는 공진주파수도 BMW나 벤츠처럼 도어에 미드우퍼가 생략된 차량에서 중저역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별도의 지향각 설정 없이 순정 상태의 스피커 교체를 고려해도 4kHz 이상까지 충실하게 전달되기 때문에 도어에 장착을 하든, 센터 스피커를 대체하든 충분한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17_8046.png
 


TKMX

파워(정격/최대) : 20/120W

감도(2,83V/1m) : 93dB

콘 : 케블라 샌드위치

임피던스 : 4Ω / 서라운드 : 부틸

DC 저항 : 3.5Ω

VC 직경 : 25mm

포머 : 캡톤 / 레이어 : 2

와이어 : 알루미늄


Woofer 4″

파워(정격/최대) : 60/120W

감도(2,83V/1m) : 90dB

콘 : 케블라 샌드위치

임피던스 : 4Ω / 서라운드 : 부틸

DC 저항 : 2.8Ω / VC 직경 : 25mm

포머 : 캡톤 / 레이어 : 2

와이어 : CCAW





 Focal Utopia 4MX 

포칼 유토피아 4MX는 포칼 본사와 한국의 디스트리뷰터인 아리엘코퍼레이션의 협업으로 탄생한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이다. 독특하게 포칼의 최상위 라인인 유토피아 베릴리움 시리즈의 4W2 Be 미드레인지와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아온 K2 파워 시리즈의 TKMX 트위터가 만났다.

4W2 Be는 미드레인지의 이상적인 성능을 나타낸다. 미드레인지라고 보기 힘들 만큼 낮게 떨어지는 공진주파수도 BMW나 벤츠처럼 도어에 미드우퍼가 생략된 차량에서 중저역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별도의 지향각 설정 없이 순정 상태의 스피커 교체를 고려해도 4kHz 이상까지 충실하게 전달되기 때문에 도어에 장착을 하든, 센터 스피커를 대체하든 충분한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32_9903.png
 


K2 Power TKMX

파워(정격/최대) : 20/120W 

감도(2,83V/1m) : 93dB

콘 : 케블라 샌드위치

서라운드 : 부틸 / 임피던스 4Ω

DC 저항 3.5Ω

VC 직경 25mm 포머 캡톤

레이어 2 와이어 알루미늄


Utopia Be 4W2 Be

파워(정격/최대) : 60/120W

감도 : 89dB / 임피던스 : 4Ω

콘 : W 샌드위치 / 서라운드 : 부틸

DC 저항 : 2.8Ω / VC 직경 : 25mm

포머 : 캡톤 / 레이어 : 2

와이어 : CCAW

   



 Focal Utopia M No.3 

유토피아 M은 포칼이 3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유토피아 Be 출시 이후 13년 만에 내놓은 후속 라인이다. 베릴리움 콘과 W 샌드위치, M자형 구조, TMD 서라운드 등 고유의 우월한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으면서도 더욱 획기적으로 진화했다. TBM 트위터, 3.5WM 미드레인지, 6WM 미드우퍼, 8WM 미드우퍼, SUB10WM으로 제품 구성이 이전보다 줄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보다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해졌다.

No.3는 TBM 25mm 트위터와 3.5WM 87.5mm 미드레인지가 조화를 이룬다. TBM은 M자형의 베릴리움 역돔 트위터다. 포칼 특허인 TMD 서라운드 기술로 뒤틀림을 억제해 초고역대의 감쇄를 개선했다. 3.5WM은 M자형 W 콘과 TMD 서라운드 기술을 채용하고 미드레인지임에도 불구하고 하이 미드베이스 영역까지 넘볼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적용했을 때 시스템의 사운드 임팩트 감이 크게 개선되고 음장이 확장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50_4678.png
 


TBM

파워(정격/최대) : 20/200W

감도(2.83 V/1m) : 95dB

임피던스 : 4Ω

돔 : 순수 베릴리움 M자형

서라운드 : 러버, TMD

DC 저항 : 4Ω / VC 직경 : 25mm 

포머 : 캡톤 / 레이어 : 2

와이어 : 알루미늄 / 모터 : 네오디뮴

재생주파수 대역 : 1.5kHz∼50kHz


3.5WM

파워(정격/최대) : 50/100W

감도(2.83V/1m) : 88dB

임피던스 : 4Ω / 콘 : M자형 W

서라운드 : 부틸 / DC 저항 : 3.1Ω

VC 직경 : 45mm / 포머 : 글라스 파이버

레이어 : 1 / 와이어 : CCAW

모터 : 네오디뮴

재생주파수 대역 : 200Hz∼10kHz




 Phass PE-88P Benz &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차량 전용의 알루미늄 가이드와 패시브가 적용된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스피커이다. P20ES 20mm 트위터와 P88EP 88mm 미드레인지 구성으로 표현력이 섬세하고 중역의 밀도감이 아주 좋다. 하이엔드급의 음질을 표현하는 제품으로 타 브랜드의 상위 클래스 제품들과 견주어도 무색할 만큼 놀라운 표현력과 완성도를 갖췄다.

P20ES 트위터는 실크 소재의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해 소리의 해상도와 투명도를 높여 미드와 최적화된 매칭을 이룬다. P88EP 미드레인지는 장착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포지션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낮은 저역에서의 안정성과 빠른 응답 확보를 위해 네오디뮴 마그넷과 구리 합금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 Nonex의 하이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해 더욱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음질을 구현한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65_5615.png
 


P20ES 

20mm 트위터

실크 돔 콘 / 네오디뮴 마그넷

정격 / 최대 파워 입력 : 15 / 30W

임피던스 : 3.6Ω / SPL : 91dB

재생주파수 대역 : 1.62∼24.5kHz


P88EP

88mm 미드레인지

페이퍼 파이버 기반 콘

네오디뮴 마그넷

정격 / 최대 파워 입력 : 50 / 90W

임피던스 : 2.5Ω / SPL : 90dB

재생주파수 대역 : 110Hz∼14kHz

장착 깊이 : 36mm 

외부 치수, 고정 P.C.D : 77mm





 Rainbow BP-G4.2 & BP-G4.2PRO 

레인보우가 특정 차종과 모델에 최적의 성능을 나타내는 전용 스피커 키트를 개발했다. BMW Plug&Play는 BMW 차량만을 위해 설계되고 디자인된 4인치 2웨이 스피커 시스템으로 BP-S4.2, BP-G4.2, BP-G4.2 Pro 3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업그레이드 만으로도 놀라운 음질 개선 효과를 가져오며 미적 완성도 또한 매우 높아서 마치 하이엔드 오디오를 장착한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한다.

BMW Plug&Play는 별도의 링이나 가이드가 불필요하고 그대로 탈부탁이 가능한 잭바이잭 타입으로 그동안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원하지만 차체 손상을 우려해 스피커 교체를 꺼려왔던 오너들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특히 BMW 차량에 최적화된 BP-G4.2와 BP-G4.2 Pro는 사운드 세팅이 돼 있어 별도의 사운드 튜닝이 필요 없다. 미드레인지는 효율성과 주파수 특성, 밀도 있는 베이스 재생 등을 모두 고려한 최상의 결과물이다. 순정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이 있고 풍부한 베이스를 전달한다. 트위터는 최고음부까지도 왜곡이 없는 섬세함과 부드러움으로 신뢰할 수 있다. 우퍼와 조합돼 매우 안정적이고 오리지널 사운드 이미지를 놀라울 만큼 개선시켜 준다. 패시브 네트워크도 각각 포함돼 트위터의 경우 하이/로우 감도 조정이 가능하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87_1857.png
 

BP-G4.2 

BMW 차량 전용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

20mm 실크 돔 트위터

파워(RMS/Max.) : 50/100W

임피던스 : 3.4Ω

재생주파수 대역 : 70Hz∼30kHz

마운팅 깊이 : 36mm

감도 : 90dB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4998_0735.png
 

BP-G4.2PRO

BMW 차량 전용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

25mm 실크 돔 트위터

파워(RMS/Max.) : 50/100W

임피던스 : 3.4Ω

재생주파수 대역 : 70Hz∼30kHz

마운팅 깊이 : 36mm

감도 : 92dB





 Rainbow MP-E4.2 & MP-S4.2 

Benz Plug&Play는 레인보우가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전용 4인치 2웨이 스피커 시스템으로 MP-C4.2, MP-E4.2, MP-S4.2 총 3종이 출시됐다.

이름처럼 플러그앤플러그 방식으로 장착이 가능한 스피커이다. 순정 스피커 선을 번거롭게 자르거나 붙일 필요 없이 말 그대로 잭만 간편하게 끼우면 된다.

그리고 각각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순정 스피커 자리에 정확히 들어맞는 크기라서 철판을 잘라내는 수고가 전혀 필요 없다. 스피커 마운트를 순정 스피커 그대로 금형 설계했기에 별도의 링이나 가이드가 불필요하고 나사 없이 그대로 탈부착만 하면 된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패시브 네트워크도 각각 포함되는데 특히 트위터 패시브의 경우 하이/로우 감도 조정이 가능한 스위치가 있어 취향에 맞게 고음을 선택할 수 있다. 미드레인지의 경우 감도가 93dB까지 나온다. MP-E4.2와 MP-S4.2는 고급형 스피커로 90 혹은 91dB의 감도를 보여 4인치 구경의 한계를 넘어서는 빼어난 중역대를 표현할 수 있다. 실제 풀 볼륨으로 올려도 소리가 전혀 찌그러지지 않고 단단한 중역대를 발산한다.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5009_5912.png
 

MP-E4.2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

20mm ND / 실크 돔 트위터

피크 파워 : 60W

임피던스 : 3.4Ω

재생주파수 대역 : 70Hz∼30kHz

마운팅 깊이 : 36mm

감도 : 90dB



6ae7a439e308a91b2441659a5c874334_1617785018_1247.png
 

MP-S4.2

메르세데스-벤츠 전용 

4인치 2웨이 컴포넌트 시스템

25mm ND / 실크 돔 트위터

피크 파워 : 60W

임피던스 : 3.4Ω

재생주파수 대역 : 70Hz∼30kHz

마운팅 깊이 : 36mm

감도 : 92dB



0 Comments
Now

현재 Premium Speaker Upgrade Kit 10選

초간편하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개선 효과 가능Premium Speaker Upgrade Kit 10選전 세계적으로 최근의 트렌드는 카 오디오 입문자들이 어렵고 심각한 인스톨을 선호하지 않는다. 신차들의 실내 환경도 변화해 애프터마켓용 오디오를 적용하기에 기술적 문제점은 기본이고 물리적, 공간적 제한이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수입 차량을 중심으로 OEM 스피커 업그레이드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고급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순정 차량에서도 단순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오디오 파일 수준의 사운드 퀄리티를 완성할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키트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달 본지는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스피커 업그레이드 키트 10종을 소개한다.글|정은선Bewith Reference AM-S Duo 88레퍼런스 AM 시리즈는 비위드의 엔트리 라인이다. 비위드 제품군에서 엔트리급에 속하지만 어지간한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에 해당된다. 20여 년간 구조와 모양의 변화 없이 진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수많은 마니아층을 양산했던 비위드가 대중성을 지향하며 기존과 다른 구성의 라인을 2017년에 처음 내놓은 것.레퍼런스 AM-S는 2020년에 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한 신형이다. L-25R 트위터, L-88RS 미드레인지, L-165RS 미드우퍼, L-165RW 서브우퍼 4종으로 구성된다.레퍼런스 AM-S Duo 88은 L-25… 더보기

더욱 스마트해진 타임 랩스

블랙박스 영상 저장 시간 2~10배 증가더욱 스마트해진 타임 랩스블랙박스의 고해상도 영상은 메모리 카드의 한정된 공간에 저장된다. 그리고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파일 용량이 커져 저장 시간도 짧아진다. 최근에는 짧아진 영상 저장 시간을 주행 모드에 타임 랩스 기능 적용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주행 영상을 압축해 저장하다가 충격이 감지되면 30프레임으로 자동 전환해 메모리 카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달에는 주행 모드에 타임 랩스를 적용한 기능과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봤다.글|김형민 차량용 블랙박스는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오랫동안 담아내야만 교통사고 발생 시 사용자에게 아주 큰 도움을 준다. 그런데 제품의 품질 향상과 기술 발전으로 화질 부문은 크게 성장했지만 영상을 저장하는 메모리 카드의 용량은 아직 만족할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는 주행 영상 녹화를 약 4시간밖에 소화하지 못한다. 즉, 메모리 카드에서 삭제되지 못하도록 저장한 파일 이외 주행 또는 이벤트 녹화 파일은 약간의 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삭제될 가능성이 커 사고 의심 영상 등이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 메모리 카드 적용 범위를 넓혀 128 또는 256GB까지 메모리 카드 적용이 가능한 블랙박스도 있지만 메모리 카드의 가격이 5만원에 육박해 소비자의 부담이 크다. 이러한 영상 저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주차 모드에 많이 사용했던 타임 … 더보기
Hot

인기 2021년 기대되는 신제품 10選

시장 수요와 흐름에 맞는 제품 출시로 활기 기대2021년 기대되는 신제품 10選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마비된 듯 하지만 이 상황에서도 시장은 여전히 발 빠르게 돌아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는 다를 것이라는 기대와 바람이 크다. 이를 위해 유통업체들도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꾸렸다. 무엇보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 출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하이파이 신제품들도 이미 출시되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글|정은선Bewith 2″ Wide-Range Speaker최신 차량들의 순정 오디오 시스템은 점점 고급화되는 추세다. 최고 사양 트림이 아니더라도 순정 외장 앰프를 장착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며 점차 멀티 채널화되는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와는 달리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를 중고역에 사용해서 스피커 개수와 앰프 채널 수를 줄이는 차량들도 늘고 있다. 이 통합된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는 크기가 2인치급으로 장착 공간이 매우 제한된다.비위드는 순정형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스피커를 위한 솔루션으로 작년 말에 루센트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작은 출력으로도 충분하고 구동되며 넉넉한 양감으로 역시 비위드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런데 와이드레인지 스피커의 명가 비위드가 순정 업그레이드용으로 두루 쓸 수 있는 스피커를 개발 중이고 6월 출시를 목표로 … 더보기
Hot

인기 배터리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시장 변화는?

차량용 보조 배터리 업체 대표 3人에게 듣는다!배터리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시장 변화는?전 문 : 최근 차량용 보조 배터리 업계가 NCM 배터리 폭발 사고로 매우 분주하다. NCM 배터리 폭발 원인은 품질이 낮은 배터리 셀 사용과 충전 회로의 잘못된 설계 등 다양하다. 이달은 리튬 인산철 배터리 제조 업체 대표들로부터 폭발 사고 원인과 향후 예상되는 시장 변화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글|김형민 지난 11월 본지에서 완성도 낮은 NCM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의 폭발 위험성과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의 기사가 게재됐다. 그 내용이 현실이 돼 현대, 기아차에서 약 30건 이상의 NCM 배터리 폭발 사고 및 화재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공식적인 사고 외에도 더 많은 관련 화재가 발생했을 것이라 추측된다. NCM 배터리가 폭발할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 품질이 낮은 NCM 배터리 셀 사용과 충전 회로의 잘못된 설계로 인한 과충전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그렇다고 무조건 NCM 배터리가 위험하다는 것은 아니다. NCM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리튬 인산철 배터리에 비해 높고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등 시장에서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단, 확실하게 인증 받은 NCM 배터리 셀을 규정에 맞게 사용한다면 폭발 등의 위험성이 크게 낮아져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NCM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한 종류로 … 더보기
Hot

인기 CES 2021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치러진 미래 기술 경쟁CES 2021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1이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역사상 최초로 전면 온라인상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700여개에 달하는 스타트업을 포함해 거의 2000개에 다다르는 참관사가 37개국에서 참여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참여 기업 수가 지난해의 절반에도 못 미쳤지만 글로벌 전자·IT·자동차 기업들의 미래 기술 경쟁은 여전히 치열했다. 참가 기업들은 저마다 온라인 전시관, 홈이코노미, 5G, 미니LED TV, 전기차 모빌리티 등에서 최첨단 신기술과 신제품을 뽐냈다.글|정은선사상 최초 온라인으로 개최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이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1967년 시작된 이후 55년 만에 처음으로 올 디지털로 전환된 CES 2021은 기술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이벤트로 역사에 남게 됐으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대략 2000여개 기업들이 참여해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혁신을 공개했다.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가 주관한 올 디지털 CES 2021에는 다양한 신제품의 출시 소식과 글로벌 업계 리더들의 기조연설, 헐리우드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총 100시간이 넘는 컨퍼런스… 더보기
Hot

인기 특별한 콘셉트로 무장한 블랙박스 5種

확실한 장점으로 경쟁력을 높이다!특별한 콘셉트로 무장한 블랙박스 5種전 문 : 차량용 블랙박스의 무한 경쟁속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들이 있다. 초고속 부팅을 통해 차량이 시동을 걸리는 순간부터 모든 영상을 촬영하거나 커넥티드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제품 이상 부위 발생 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소비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한 기능들이다. 이달에는 아주 특별한 기능이 적용된 대표 블랙박스 5종을 모아 특징을 자세히 살펴봤다.글|김형민 Finevu LX5000 - 1.9초의 부팅Advantages차량에 시동을 걸고 운행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이는 운전자가 주위를 살펴보지 않고 바로 출발하면서 발생하는 사고이다. 사고 발생의 원인을 찾기 위해 당연히 설치된 블랙박스의 영상을 살펴보지만 운행 초기의 영상이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이는 블랙박스의 평균 부팅시간이 약 10~15초이고 이보다 오래 걸리는 제품은 약 30초에 달해 정확한 상황을 담지 못하는 경우다. 블랙박스의 부팅시간이 짧을수록 운행 초기의 영상 촬영이 가능해 정확한 사고 규명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약 5초의 초고속 부팅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들도 출시됐고 파인뷰 LX5000은 이보다 빠른 1.9초의 부팅 시간을 완성했다. 파인뷰 LX5000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 시동을 걸자마자 눈 깜빡할 사이에 완… 더보기
Hot

인기 DSP 내장 파워앰프 BEST 10

앞선 기술과 품질로 시장 선도DSP 내장 파워앰프 BEST 10DSP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는 가운데 DSP를 내장한 파워앰프의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심플한 구성을 선호하는 시대에 DSP와 파워앰프 기능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 공간은 물론 비용에 대한 부담까지 동시에 줄여 아주 효율적이다. 무엇보다 기술의 눈부신 진화로 DSP와 파워앰프 각각의 품질과 기능이 전용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수준에 이르러 시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달 본지는 시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DSP 내장 파워앰프 10종을 소개한다.글|정은선Helix P SIX DSP MK26채널 입출력을 지원하는 P6 DSP는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안정성과 시스템 통합성이 크게 개선됐다. 오디오텍 피셔사의 자랑인 UHD D클래스 파워앰프로 D클래스 증폭의 효율과 A클래스 증폭의 음질을 모두 수용할 수 있고 12V와 24V 차량(스위치 설정으로 전환 가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승용차량뿐만 아니라 24V 구동계를 가지는 승합이나 화물차에 고품질의 사운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2세대에 이르러 내부 연산을 64Bit로 처리하는 고성능 DSP 연산 칩셋이 적용돼 신속한 응답성과 정밀한 제어력이 향상됐고 별도의 컨트롤이 가능한 2채널 RCA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스템 확장성도 훌륭하다. 기본으로 SPDIF 광입력단을 제공하며 별도의 리모트 … 더보기
Hot

인기 블랙박스 브랜드별 최고 히트작은?

잘 나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블랙박스 브랜드별 최고 히트작은?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블랙박스 시장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품의 기능과 품질이 꾸준히 진화해 나갔다. 특히, 파인뷰와 아이나비를 비롯해 뷰게라, 폰터스, 만도 등이 시장의 발전을 견인했다. 이달에는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들의 2020년 최고인기 제품과 인기 비결, 그리고 2021년 사업 방향 및 마케팅 계획에 대해 살펴봤다.글|김형민 파인뷰는 시장을 선도하는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풀 HD 블랙박스 CR-200HD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했고 초기 원통형과 육각형 등 실험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기 시작했다. 그리고 기술적인 안정화에 힘써 화질과 품질뿐만 아니라 ADAS 분야에서도 선도자의 역할을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LX3000파인뷰의 2020년 최고 히트작은 LX3000이다. 이 제품은 일반 오프라인 숍을 비롯해 차량 임시번호판 작업 숍, 카마스터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해 판매량을 높여갔으며 불량률이 매우 적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았다. 특히, 제품의 이상이 발생하면 무료 방문 A/S를 시행해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줬다. 파인뷰 LX3000은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 더보기
Hot

인기 2020년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코로나19가 뒤덮은 시장, DSP가 시장의 핵심2020년 하이파이 카 오디오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2020년은 처음부터 끝까지 코로나19가 잠식한 한 해다. 그로 인해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었다. 카 오디오 시장도 그 여파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고 적지 않은 몸살을 앓아야 했다. 특히 모든 행사의 취소는 시장에 활기를 잃게 했다. 그런 가운데 DSP는 올해도 강세를 계속 이어갔고 스피커와 파워앰프 시장은 물론이고 장착 방식에도 영향을 끼쳤다. 갈수록 물리적인 변화보다는 튜닝을 통한 소리 개선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인스톨러들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가기 위한 노력이 활발하다. 송년호를 맞아 올 한해 시장을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봤다.글|편집부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전면 취소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축제나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지연됐다. 카 오디오 시장도 사정이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반기 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자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행사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거나 축소된 형태로 진행하는 곳들도 있었다. 그렇지만 카 오디오 시장과 관련된 행사들은 대부분이 취소됐다. 보통 10월과 11월은 여러 경연대회 일정들이 줄을 잇는다. 동호회들이 주도하는 행사와 유통사가 주최하는 행사, 그리고 국제적 명성의 대회 등이 대표적이다. 무엇보다 아쉬운 것은 작년에 성공적인 출발을 알려서 시장의 많은 기대를… 더보기
Hot

인기 2020년 블박과 내비, 그리고 그 외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계속되는 침체 속 치열한 경쟁은 지속2020년 블박과 내비, 그리고 그 외 시장, 트렌드 키워드 10 2020년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그리고 기타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침체가 지속됐다. 블랙박스는 다채널 제품 증가 및 안정화와 클라우드 시스템 최초 적용 등의 성과를 얻기도 했지만 자동차 업계의 순정 부품 영역이 블랙박스까지 확장되면서 애프터마켓 시장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은 순정 시스템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밀려 고급형 애프터마켓 내비게이션 출시가 전무할 정도로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면서 국내 여행을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 오토캠핑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캠핑카 튜닝 규제가 크게 완화되면서 관련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했다. 글 |편집부 다채널 블랙박스 증가 및 제품 안정화다채널 블랙박스는 택시·대형 트럭용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았다. 택시·대형 트럭은 일반 승용차와 확실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어서 이에 맞는 기능과 장착 특성을 갖춰야 한다. 부피가 매우 큰 대형 트럭은 후방 외에도 좌우 영상을 모두 담아내야 한다. 그리고 외부 카메라는 수시로 변화하는 외부 환경을 모두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춰야 완벽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택시는 운전자와 승객과의 마찰이 생겼을 경우 정황을 파악하기 위해 실내 IR 카메라를 필수로 장착해야 한다.올해는… 더보기
Hot

인기 차량에 가장 이상적인 리튬 인산철 배터리

품질과 안전에서 뛰어난 효과 확인차량에 가장 이상적인 리튬 인산철 배터리 차량용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를 구성하는 셀 종류는 리튬 인산철, 리튬 이온, NCM으로 나뉜다. 그리고 NCM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한 종류로 범위를 줄이면 리튬 인산철과 리튬 이온으로 구분된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단위 용량이 크기 때문에 휴대용 전자기기에 많이 사용되지만 열화가 많이 진행되면 충전지 성능이 떨어지고 폭발 위험이 있다. 하지만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강한 외부 충격이나 고온, 화재에도 폭발하거나 가스를 내뿜지 않는 친환경 배터리로 자가 방전율이 월 3% 미만으로 충전 후 장기간 저장이 가능해 안정적인 전기 공급이 필요한 차량에 가장 이상적인 능력을 갖췄다.글|편집부 차량 메인 배터리는 높은 온도나 낮은 온도에 매우 민감하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폭발 위험이 있고 온도가 낮으면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특히, 겨울철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배터리에 들어 있는 황산이라는 화학성분이 낮은 온도에 반응해 점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온이 황산 사이를 움직이며 전류를 발생시켜야 하는데 높아진 황산 점도 때문에 움직임이 둔해진다. 아울러 배터리는 스스로 조금씩 방전되며 차량을 운행하면 다시 충전된다. 차량을 오래 방치하면 충전이 되지 않아 결국 완전 방전으로 이어지며 배터리 효율이 낮아지는 겨울철 방전이 조금 더 빨리 일어난다. 무엇보다… 더보기
Hot

인기 Hummer 5車 5色

다목적, 다기능 차량의 화려한 변신Hummer 5車 5色전기차가 미래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2010년 단종됐던 오프로더의 대명사 허머가 전기차로 다시 부활해 주목받고 있다. 허머는 군용 차량인 험비의 민간용 버전이다. 군용의 거친 매력을 가진 차량이 H1이고 인테리어나 연비 등을 개선해 H2와 H3가 출시됐다. 허머는 단종 후에도 특유의 희소성 덕분에 시장에서 생명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 본지도 스페셜 시스템 코너를 통해 허머의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이달 그것을 한데 모아봤다.글|편집부 사진|이종연Hummer H6by 화성 (주)벅스허머 & 허머 H6?허머는 1992년부터 2010년까지 존재했던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로 군용 차량인 험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2020년부터 GMC의 전기 트럭 이름으로 다시 부활했으며 2002년 AM 제너럴에서 GM으로 매각됐다. GM으로 매각되기 전에는 H1이 그냥 허머였다. 2002년 매각 이후 브랜드 및 단일 모델에서 H 시리즈로 변경되면서 차명도 H1으로 바뀌었다. 이때 후속 차종인 H2가 출시되면서 H1은 H2와 병행 판매되다 2006년에 최종적으로 단종됐다. 허머 H6는 정식 출시 차량의 명칭이 아닌 H2의 6×6 튜닝 버전이다.오감을 만족시킨다(주)벅스가 공개한 허머 H6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오너는 회사 홍보를 목적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가족과 함께 여행… 더보기
Hot

인기 보다 완벽한 영상 확보가 가능한 HDR

주야간 구분 없이 언제나 선명한 영상 촬영을 돕는다보다 완벽한 영상 확보가 가능한 HDR블랙박스는 주야간 언제나 선명한 영상을 촬영해야 한다. 그래서 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는 기능들이 다양하게 적용된다. 최근에는 보다 완벽한 영상을 확보하기 위해 HDR 기능이 많은 블랙박스에 탑재되고 있다. HDR 기능은 주간에는 과도한 양의 빛이 블랙박스에 들어오면 밝기를 조절해 영상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야간에는 빛이 산란되는 상황과 어두운 지역을 조정해 정확한 영상 품질을 나타낸다. 이달 본지는 HDR 기능이 적용된 블랙박스 제품의 특징을 살펴봤다.글|편집부 블랙박스는 기술 발전으로 영상 품질을 지속해서 높여왔고 부가 기능도 계속 늘려 실사와 유사한 품질을 갖추게 됐다. 그중 영상을 튜닝해 야간 화질을 개선하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기능이 대표적이며 상당히 많은 블랙박스가 채택하고 있다. 나이트 비전은 한 화면에 표현할 수 있는 최고·최저 밝기 편차가 주간보다 커지는 야간 영상에 밝은 부분을 일부 포기하는 대신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대폭 끌어올려 야간에 더욱 확실한 효과를 가져온다. 하지만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높여서 주간에 노이즈가 발생한 것과 같은 단점도 나타난다. 이를 해결하면서 보다 선명한 주야간 영상 확보를 위해 최근에는 나이트 비전과 함께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블랙박스에 함께 적용되고 있다.H… 더보기
Hot

인기 Again EMMA!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역들Again EMMA!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에서 정말 많은 것을 앗아갔다. 현시점에서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회의감마저 든다. 특히 아쉬운 것은 EMMA 행사다. EMMAKOREA는 2019년에 EMMA 아시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첫 번째 행사를 치르며 EMMA 룰과 방식을 토대로 다른 나라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놨다. 참가자들은 첫 국제 경연 대회의 값진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2020년 대회를 준비해 왔기에 아쉬움이 크다. EMMA 유럽본부는 2019 유럽 파이널 행사를 내년 4월로 미뤄 놓은 상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EMMA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다소나마 달래보고자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우승 차량들 중 특히 화제가 된 차량들을 다시 소환해 봤다.글|편집부 사진| 이종연Grandeur TGby 삼정 카 오디오지난 EMMA 아시아 챔피언십 2019 스테이지 1의 주인공은 단연 ESQ Master-Unlimited와 King Of Sound 2개 클래스를 모두 석권한 그랜저 TG 차량이었다. 특히 King Of Sound 클래스의 심사 결과는 당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는데 오로지 음질로만 평가하고 시스템의 가격을 따지지 않는다. 때문에 정규 클래스 참가자들의 중복 출전이 가능했고 엔트리부터 최고급까지 다양한 … 더보기
Hot

인기 차량 전원 문제 완벽 해결할 슈퍼 커패시터

전기의 효율성 극대화로 차량의 안정적인 성능 보장차량 전원 문제 완벽 해결할 슈퍼 커패시터차량 내 환경이 첨단화됨에 따라 전기 소모량이 늘어나서 전력공급에 어려움이 발생한다. 여기에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무선 충전 거치대 등 다양한 애프터마켓 IT 제품을 장착하면 차량 전기 부족 현상은 더욱 가중된다. 때문에 원활한 전기를 공급해 다양한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동하고 차량 기본 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슈퍼 커패시터 장착이 필요하다. 이달에는 전기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차량 성능을 쉽고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슈퍼 커패시터 제품 4종을 모아 자세한 특징을 살펴봤다.글|편집부 차량의 전기는 차량을 구성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원활하게 구동하고 움직이도록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만약 차량의 전기가 부족하거나 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하면 해당 시스템이 작동하지 못해 매우 난감한 상황에 직면한다. 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메인 배터리는 엔진의 점화 플러그에 스파크를 일으켜 시동을 거는 역할을 하고 차량 전자장치와 제어장치 등에 전력을 공급한다. 때문에 메인 배터리 관리가 소홀해 상태가 나빠지면 차량 방전이 잦아지며 전기장치의 성능이 떨어져 차량 성능과 연비가 저하될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 차량의 메인 배터리는 납산 배터리이다.납산 배터리는 충전이 가능한 2차 전지이며 황산을 전해질로 사용한다. 장점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관리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