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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A5 & Volvo V60 Cross Country & Tivoli & Porsche Cayen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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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A5 & Volvo V60 Cross Country & Tivoli & Porsche Cayenne 

리얼 카 오디오의 4車 4色

리얼 카 오디오는 젊은 인스톨러의 열정적 노력과 과감한 시도가 돋보이는 곳이다. 고객의 작은 요구에도 소홀함이 없으며 취향과 개성을 적극 반영한 시스템으로 만족을 넘어 감동을 실현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4대의 차량은 리얼의 폭넓은 작업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고가의 수입차도 무리 없이 소화하고 명품 기기들도 능숙하게 다뤄 리얼만의 차별화된 사운드와 스타일을 보여준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작업|대전 리얼 카 오디오 010-3755-7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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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적인 SQL 사운드의 매력 발산

Audi A5


아우디 A5는 리얼 카 오디오에서 작업한 차량들 중 가장 파워풀하며 음색이 또렷하고 확실한 차량이다. 오너가 드라이빙을 즐기고 EDM 음악을 사랑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마니아다. 그런 오너의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할 신나는 사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특히 압도적인 SQL 시스템에서 들려주는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EDM 사운드가 돋보인다. 이를 위해 리얼은 중저음을 책임지는 미드우퍼와 서브우퍼의 절묘한 조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미드우퍼를 7인치 제품으로 선택하고 12인치 서브우퍼 2개를 스테레오로 구성했다. 그리고 서브우퍼 인클로우저를 실드 타입으로 제작해 베이스의 라우드함을 줄이고 타이트함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또한 오너는 보다 더 클럽같은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평상시 리어 시트를 접고서 차량을 운행한다. 그렇다고 아우디 A5 차량의 시스템이 EDM 음악만을 위한 것은 결코 아니다.

발라드도 별도로 저장된 튜닝 모드를 통해 최적의 고품질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우디 A5 차량의 소스유닛은 카로제리아 DEX-P01이다. 올드 마니아들의 향수를 자극할 만한 이 제품은 하이엔드급 무출 CD 데크로서 과거에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비위드 RT-1 블루투스 리시버도 추가돼 디지털 음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헬릭스 사의 최상급 프로세서인 DSP Pro MK2가 조합을 이룬다. 강력한 스펙과 성능을 바탕으로 한 이 제품은 빠르고 안정적인 구동과 최고의 음질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정교하고 정밀한 튜닝이 가능해졌다.

프론트 스피커는 하이브리드 오디오 레가티아 시리즈 3웨이 시스템이다. 프론트 스테이지 폭을 최대한 확장하기 위해 L1Pro 트위터와 L3V2 미드레인지가 쪽필러와 A필러에 각각 안착했고 L6V2 미드우퍼가 도어에 들어갔다. 리얼은 미드우퍼의 역량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도어 포켓을 남겨두고 순정 라인을 유지

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여기에 헬릭스 Q12W 서브우퍼가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베이스 제공한다.

파워앰프는 댐핑팩터 1000 이상의 대출력 제품 4대가 합류했다. 스테그 K204 4채널 1대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를 구동하고 스테그 K203 2채널 3대가 미드우퍼와 서브우퍼를 담당한다. 이밖에 오딧세이 PC1700 배터리 2개와 나카미치 PA-F150 커패시터 2개, 오디오플러스 및 오릭스의 최고급 케이블이 전원 및 배선 보강을 위해 쓰였다. 디자인은 LED 조명과 알칸트라 마감소재 등을 통해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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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카로제리아 DEX-P01, 비위드 RT-1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파워앰프 : 스테그 K204, 스테그 K203 ×3EA

스피커 : 하이브리드 오디오 Legatia L1Pro, Legatia L3V2, Legatia L6V2

서브우퍼 : 헬릭스 Q12W ×2EA

전원부 : 오디세이 PC1700 ×2EA, 나카미치 PA-F150 ×2EA

케이블 : 오디오플러스 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infonia Platinum, 오디오플러스 Condor 0419, 오릭스 Hyper 8G



순정 같지만 순정과 확연히 다른 감동

Volvo V60 Cross Country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는 다년간의 오디오 경험으로 내공이 꽉 찬 마니아를 위한 시스템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사운드 시스템은 중복투자를 피하기 위해 단계적인 업그레이드 없이 한 번에 구성을 완료했다. 유닛 선정부터 디자인 구상과 소리 튜닝에 이르기까지 오너의 목소리가 가장 많이 반영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부드럽고 선명한 소리의 결과 우수한 질감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스피커와 서브우퍼, 그리고 파워앰프 모두 그라운드제로의 최상급 라인으로 통일했다. 이는 다수의 청취 경험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서 내려진 결정이다. 디자인은 대단히 심플하고 깔끔하며 순정같은 스타일에 초점이 맞춰졌다. 실내 공간에서 빼어난 중고음 확보를 위해 노출이 불가피한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외에 미드우퍼는 순정 그릴 안쪽에 위치한다. 또한 트렁크의 앰프 랙도 바닥 공간을 활용해서 평소에는 커버 아래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다. 대신 그것을 제거하면 중간 커버가 있어서 특별한 액세서리가 없지만 최고급 기기들의 훌륭한 자태가 오픈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의 헤드유닛은 소니 RSX-GS9이다. 하이레졸루션 오디오 리시버인 이 제품은 네이티브 DSD 기능을 탑재하고 다양한 원음 파일을 왜곡 없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DSD 파일과 함께 최대192kHz/24bit의 WAV/FLAC/AIFF/ALAC 파일 및 LPCM 포맷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헬릭스 DSP Pro MK2 프로세서와 헬릭스 디렉터가 조화를 이루고 블루투스 기능 활용을 위해 헬릭스 HEC BT 모듈이 추가됐다.

프론트 스피커는 그라운드제로 GZPT 레퍼런스 28 트위터와 GZPM 레퍼런스 80 미드레인지, GZMW 레퍼런스 180 미드우퍼 3웨이 구성이다. 미드레인지는 A필러 성형으로 운전자와 맞는 토인각 조정이 이뤄졌고 트위터는 챔버 사용으로 미드레인지와 맞는 지향각이 설정될 수 있었다. 미드우퍼는 순정처럼 보이지

만 안쪽에 스피커 가이드가 최대한 세워져 배플 효과를 낸다. 그라운드제로 GZPW 레퍼런스 250 서브우퍼는 베이스의 질감과 타이트함 강조를 위해 실드 타입으로 인클로우저가 제작됐다.

안정적인 출력 공급을 위해 선택한 파워앰프는 그라운드제로 GZPA 레퍼런스 4PURE 4채널 2대이다. 이와 함께 시스템의 기초를 단단히 다지기 위한 노력과 투자도 빠지지 않았다. 오디오플러스 헤르쿨레스-01SB 매직 파워선 등 오디오플러스와 오릭스의 최고급 케이블이 모든 배선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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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HEC BT, 헬릭스 Director

파워앰프 : 그라운드제로 GZPA Reference 4PURE ×2EA

스피커 : 그라운드제로 GZPT Reference 28, GZPM Reference 80, GZMW Reference 180 

서브우퍼 : 그라운드제로 GZPW Reference 250 

케이블 : 오디오플러스 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infonia, 오디오플러스 Condor 0419, 오릭스 Monster 10SW




오케스트라의 감흥을 옮겨 놓다

Tivoli


티볼리는 차종의 한계를 넘어서는 사운드와 디자인을 보여주는 차량이다. 소형 SUV는 정숙성이 떨어져서 고음질 감상에 취약하고 공간이 협소해서 스피커의 위치 설정이나 개성 넘치는 디자인 구현이 어렵다는 일반적인 편견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티볼리 차량의 오너는 오케스트라의 풍성하고 생생한 선율과 여성 보컬 특유의 섬세함을 선호하는 마니아다. 이를 위해 과감히 차체의 가공과 공간의 희생도 불사했다. 오너의 이와 같은 의지에 따라 리얼은 여느 고급 세단 차량에서도 흔치 않은 4웨이 시스템을 실내 공간에 구성했다.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보다 완벽히 구현하려면 최대한 많은 유닛이 필요하다는 것이 리얼의 설명이다. 최적의 유닛으로 선정된 제품들은 브락스사의 최상급 라인이다. 이는 브랜드 특유의 색깔도 유효했지만 돔형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그리고 페이즈 플러그 타입의 미드우퍼의 존재도 크게 작용했다.

2웨이보다는 3웨이, 3웨이보다는 4웨이가 실황 연주에 가까운 정확한 음향 재생에 유리하지만 문제는 튜닝이다. 고도의 장착 능력과 튜닝 실력이 따르지 못한다면 오히려 평범한 2웨이보다 못한 소리를 얻게 된다. 리얼은 엄청난 집중력과 세심함을 발휘해 최대한 겹치는 주파수 없이 본래의 소리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티볼리는 명확한 해상도를 바탕으로 전 음역에 걸쳐 균형 잡힌 사운드로 눈을 감으면 흡사 공연장에 앉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뿐만 아니라 날씨와 기분에 따라 튜닝 모드에 변화를 줘서 여성 보컬과 감미로운 음악도 고품질 사운드로 들을 수 있다. 사운드에서 느껴지는 장엄함과 달리 트렁크 디자인은 아기자기함이 돋보인다. 협소한 공간이지만 기기 배치가 효율적으로 이뤄졌고 미니어처 자동차와 캐릭터 인형이 소품으로 활용돼 오너의 취향을 짐작할 수가 있다.

헤드유닛과 프로세서는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의 편리한 사용과 고정밀 튜닝을 위해 소니 Xperia Z1와 헬릭스 DSP Pro MK2가 선정됐다. 프론트 4웨이 스피커는 브락스 매트릭스 ML1 트위터와 매트릭스 ML2 미드레인지, 매트릭스 ML3 미드레인지, 매트릭스 ML6P 미드우퍼로 이뤄졌다. 리얼은 돔형 미드레인지를 A필러에 심고, 나머지 유닛 모두를 도어 가공으로 장착했다. 특히 미드우퍼를 적층으로 작업해 보다 깊고 질감이 느껴지는 베이스 재생에 힘썼다.

이어 보다 꽉 찬 음압을 확보하기 위해 헤르츠 MP250D2.3 Pro 10인치 서브우퍼 2개를 실드 타입 인클로우저에 담았다. 파워앰프는 헬릭스 Esprit E40 2대와 헬릭스 SPXL 1000 컴피티션 1대 총 3대로 해결했다. 이밖에 기초 강화를 위한 전원 보강과 배선 개선에도 비용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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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소니 Xperia Z1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파워앰프 : 헬릭스 Esprit E40 ×2EA, 헬릭스 SPXL 1000 Competition

스피커 : 브락스 Matrix ML1, Matrix ML2, Matrix ML3, Matrix ML6P

서브우퍼 : 헤르츠 MP250D2.3 Pro ×2EA

전원부 : 옵티마 Yellow Top D34 ×2EA, 나카미치 PA-F150 ×2EA

케이블 : 오디오플러스 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infonia Platinum, 오디오플러스 Condor 0419, 오릭스 Hyper 8G




프리미엄 자동차와 오디오의 특급 만남

Porsche Cayenne


이름만으로도 두근두근 설레게 하는 포르쉐 카이엔. 프리미엄 오디오까지 품어서 명차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명품 유닛들이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 가공도 허락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스톨러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포르쉐 카이엔 차량의 오너는 15년 차 경력의 마니아다. 오랜 세월만큼 경험한 기기들도 많아서 전문 지식이 풍부하고 소리 취향이 뚜렷한 편. 즐겨 듣는 음악 따로 있지만 이번에는 다양하게 변화를 줘 감상할 수 있도록 소리를 튜닝했다. 그리고 왜곡 없이 궁극의 하이엔드 사운드에 다가가고자 누구나 선망하고 인정하는 최고의 유닛으로 시스템의 중심을 잡았다.

포르쉐 카이엔의 소스유닛은 소니 RSX-GS9이다. 이 제품은 독보적인 음질의 하이레졸루션 오디오로서 각종 고해상도 음원 파일을 지원하고 LDAC 코덱을 통해 탁월한 사운드를 무선으로 손실 없이 즐길 수 있게 한다. 이와 매칭된 디지털 프로세서는 헬릭스 DSP Pro MK2이고 동사의 디렉터 컨트롤러와 HEC BT 블루투스 모듈의 적용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포칼 TW 울티마 트위터와 6W 울티마 미드우퍼 2웨이 시스템에 포칼 홈용 유토피아 3W 0251 3인치 미드레인지가 추가된 구성이다. 포칼 울티마 2웨이는 가장 진화된 기술과 이상적 소재로 빚어진 초하이엔드 시스템이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보다 많은 정보량 확보를 위해 이질감이 없도록 DNA가 같은 홈용 유닛을 더했다. 리얼은 정확한 위치 계산과 토우인각 설정을 통해 미드레인지를 A필러에 장착했다. 또한 차량의 구조적 특성상 쪽필러의 부재로 트위터를 챔버 활용으로 대시보드 양 측면에 뒀다. 도어 트림도

인테리어와 일체감이 들도록 작업했다. 마감 소재로 최고급 알칸트라 원단을 사용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화한 모습이다. 포칼 울티마 서브우퍼는 명료하고 정교한 베이스를 보장한다.

이와 조화를 이루는 파워앰프는 브락스의 플래그십 제품들이다. 매트릭스 MX4 2대와 MX2 1대, 총 3대가 강력한 출력과 경이적인 음질을 동시에 실현한다. 이밖에 작은 차이에도 민감한 오너를 위해 신호선을 비롯해 스피커선, 서브우퍼선, 파워선 등에 모두 고급형 제품들이 배치됐다. 디자인은 우락부락한 차량의 외관과 어울리도록 선이 굵은 스타일로 완성됐다. 앰프 랙 위에 서브우퍼 인클로우저와 커패시터가 올려져 있고 LED 조명을 통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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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유닛 : 소니 RSX-GS9

프로세서 : 헬릭스 DSP Pro MK2, 헬릭스 Director, 헬릭스 HEC BT

파워앰프 : 브락스 Matrix MX4 ×2EA, 브락스 Matrix MX2

스피커 : 포칼 TW Ultima, 포칼 6W Ultima, 포칼 Utopia 3W 0251

서브우퍼 : 포칼 8W Ultima ×2EA

전원부 : 브락스 IPC 2F ×3EA

케이블 : 오디오플러스 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infonia, 오디오플러스 Condor 0419, 오릭스 몬스터 10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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