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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650i Convert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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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컨버터블의 반전 매력

BMW 650i Convertible


변형 없이 순정 공간의 적극 활용으로 사운드의 놀라운 변화를 꾀한 BMW 650i 컨버터블. 순정 위치에 자리한 3웨이 시스템은 루프를 오픈해도 음질과 파워의 중심이 쉽사리 흔들리지 않는다. 외형적인 변화가 거의 없어 마치 순정처럼 연출된 프론트와 달리 트렁크는 과하지 않지만 서브우퍼를 비롯해 대부분의 기기들이 오픈돼 고급스럽고 견고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작업|일산 사운드 뷰 (031)976-9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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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카 오디오 인스톨러들은 자신들의 특출난 기술을 통해서 온갖 소음과 진동에 노출된 차량의 내부를 고음질로 음악감상이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수많은 마니아들에게 잊지 못할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탁월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추고서 다채로운 작업을 진행해 왔던 사운드 뷰는 많은 이들이 선망하는 럭셔리 컨버터블에 고품질 사운드를 이식해 날개를 달았다. 컨버터블은 루프를 자유롭게 열거나 닫을 수 있어서 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BMW 650i 컨버터블은 최고급에 해당하는 차량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 혁신적인 기술이 모두 결합돼 있어 가치가 높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완벽 구현

사운드 뷰가 공개한 BMW 650i 컨버터블은 단계적으로 고음질이 주는 매력을 찾아가는 오너의 차량이다. 시행착오를 피하기 위해 처음부터 중상급 유닛들로 시스템을 구성하고서 카 오디오를 시작하는 입문자들도 많아졌다. 그러나 시스템에 하나씩 변화를 주며 그 차이를 직접 체험하는 것도 카 오디오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중 하나다. 신뢰할 수 있는 인스톨러와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접근해간다면 시행착오 또한 크게 줄일 수 있다. 사운드 뷰의 BMW 650i 컨버터블이 바로 그렇다. 최근에는 미드우퍼와 서브우퍼를 교체하고 소스유닛과 프로세서 그리고 파워앰프 등을 보강했다.

BMW 650i 컨버터블 차량의 오너는 평상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두루 듣는 편이지만 헤비메탈과 EDM, 일렉트로니카, 그리고 펑키한 리듬의 음악 등을 선호한다. 이에 따라 사운드 뷰는 오너와 충분한 논의를 거쳐 음질과 파워를 모두 구현할 수 있는 제품들로 시스템을 구성했다. 또한 훌륭한 사운드 스테이지와 퀄리티를 기본 바탕으로 오너가 선호하는 장르의 특성에 맞도록 에너지가 넘치는 베이스의 강렬한 비트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컨버터블 차량의 특성상 루프를 오픈했을 때 저하되는 음압까지 감안해 부족함 없는 파워로 세팅했다.

BMW 650i 컨버터블 차량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가공을 피하고 순정 공간을 활용해 순정과 차이가 없는 스타일을 추구한다. 때문에 프론트 공간의 경우 오디오 시스템의 볼륨을 높이기 전까지 오디오 작업의 흔적을 거의 찾을 수 없다. 그러나 트렁크 공간은 프론트와 달리 반전의 묘미를 보여준다. 물론 각종 액세서리를 사용한 화려한 비주얼은 아닌지만 기기들 대부분이 노출됐고 럭셔리 컨버터블 차량의 품격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고급스러움과 견고함이 돋보인다.

사운드 뷰는 차량의 훼손을 꺼리는 오너의 요청에 따라 피스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앰프 랙을 제작 및 고정하고 차후 배터리 A/S나 교체 등도 고려하는 디자인을 목표로 했다. 이에 따라 마감되는 부분들을 큐브 형태로 하나씩 연결한 것 같은 디자인으로 연출했다. 마치 여러 조각들을 연결해 하나의 판을 만든 듯한 형상으로 곳곳에 줄 모양의 홈을 만들어 서브우퍼와 마감판에 적용했다. 여기에 은은하게 비춰주는 조명과 블랙 컬러의 마감 소재를 사용해 고급감을 한층 더할 수 있었다. 또한 퓨즈 교체가 손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보조퓨즈 케이스를 제작했고 보조 퓨즈 케이스 및 서브우퍼의 양 사이드 포인트 부분과 마호가니 목재를 사용한 서브우퍼 그릴 등을 차별화된 디자인 포인트로 풀었다.

변형의 최소화 속 음질의 극대화 소스유닛은 이전까지 순정을 기반으로 하다 비위드 스테이트 MM-1DK를 새롭게 추가해 안정감과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됐다. 순정 기능을 유지하면서 비위드 스테이트 MM-1DK를 통해 고해상도의 디지털 음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구나 룸미러 타입이라서 순정 인테리어의 변형이 전혀 없다. 때문에 수년간 최고의 유닛으로 각광받고 있다.

프론트 스피커는 첼로 806 TW 트위터와 오디블 피직스 Ti 와이드레인지,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로 이뤄진 3웨이 시스템이다. 각 유닛들의 브랜드가 다른 이유는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기 때문이며 최근에 서브우퍼와 함께 미드우퍼가 교체됐다. 공통된 점은 각 대역별 사운드 특성이 오너의 성향 및 요구 사항과 잘 맞고 무엇보다 BMW 650i 컨버터블 차량의 순정 자리에 특별한 수정 없이 들어간다는 것이다. 특이한 점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만이 도어에 있고 미드우퍼가 시트 하단에 자리하는데 순정과 똑같은 모양으로 가공한 어뎁터의 도움을 받았다. 위치상의 단점은 분명히 존재하나 최상급 유닛인 브락스 DSP의 고도화된 기술과 베테랑 인스톨러의 정밀한 튜닝이 만나서 극복이 가능

했다.

서브우퍼는 포칼 유토피아 10WM 10인치 제품으로 미드우퍼와 동일한 신형 유토피아 M 라인이다. 품질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면에서 이전보다 한층 개선됐으며 나날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차량의 구조와 환경에 녹아들 수 있는 특성을 지녀 시장 반응이 뜨겁다. 서브우퍼는 박스 체적을 최소화하면서도 음질은 물론 원하는 만큼의 파워까지 운영할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이다.

파워앰프는 성능과 내구성을 겸비한 브락스 그래픽 시리즈 4채널 제품 2대가 선정됐다. 첨단 기술과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출시된 이 제품은 출력과 최상의 음질을 동시에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2대만으로 프론트 3웨이 멀티와 서브우퍼 구동까지 소화해 협소한 트렁크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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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페시아 좌측에 위치한 헬릭스 디렉터. 순정과 유사한 마감 소재를 적용해 이질감 없이 

인테리어와 어울린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 비위드 State MM-1DK, 순정

프로세서 : 브락스 DSP, 헬릭스 Director

파워앰프 : 브락스 GX2400 ×2EA

스피커 : 첼로 806 TW, 오디블 피직스 Ti Wide-Range, 포칼 Utopia 6WM

서브우퍼 : 포칼 Utopia 10WM

기타 : 체르노프 Original MK2 ×4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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