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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is G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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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찬 감동이 몰아친다

Genesis G80

콘서트장처럼 웅장하고 깊이있는 사운드가 실내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 G80. 프론트 공간에 스피커 8개, 후방에 서브우퍼 3개를 각각 배치하고 고출력 파워앰프 6대의 든든한 지원을 받는다. 에너지가 넘치지만 과도하지 않고 원음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운드가 감성을 제대로 자극한다. 존재감이 확실한 각 유닛들은 차량 실내와 트렁크 속에서 조화로운 비주얼로 사운드 못지않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작업|대전 리얼 카 오디오 010-3755-7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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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은 주변의 눈치를 전혀 보지 않고 원하는 볼륨으로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가장 여유로운 공간이다. 집에서는 이웃들과의 마찰이 우려돼 헤드폰 없이 음량을 크게 키워서 음악을 듣기가 어렵고 외부 소음을 최대한 차단하고 오롯이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는 공간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는 마니아들이 많은 사정이 생기고 우여곡절을 겪어도 카 오디오를 쉽게 포기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제네시스 G80도 흥이 넘치는 오너를 만나서 역동적인 사운드가 물결치는 차량으로 변모했다.

제네시스 G80 차량의 오너는 누구보다 카 오디오에 진심인 사람이다. 좋은 소리를 위해서라면 차량의 안전과 이동에 지장을 주지 않은 범위 내에서 그야말로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허용한다. 그는 청각으로 그치지 않고 시각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을 서슴없이 표현한다. 이번 제네시스 G80도 유닛을 가급적 감추거나 가리는 최근의 트렌드를 감안하면 결코 평범하지 않지만 과거에는 더욱 과감하고 화끈했다.

4년 전 본지를 통해 소개된 바 있었던 그의 YF 쏘나타는 기기 구성과 트렁크 디자인은 물론 차량의 외관까지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하며 그만의 차별화된 개성과 취향을 표출하고 있었다. 이제는 차량이 바뀌고 기기 구성도 많이 달라졌으며 스타일도 다소 변했지만 음악적인 성향은 여전히 한결같다.

제네시스 G80 차량의 오너는 평상시 특정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두루 듣고 있다. 또한 파워풀하면서도 원음 그대로의 감성이 살아있는 사운드를 선호한다. 아울러 모든 소리가 공연장에서 울려 퍼지는 것처럼 웅장하고 깊이 있게 들리며 볼륨을 크게 올려도 소란스럽지 않고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또렷하게 재생되는 것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필요한 차체 가공이나 공간 희생에는 특별한 제약이 없다. 그가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는 데에는 리얼 카 오디오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있어서 가능했다.

리얼 카 오디오는 최근 전국에서 작업장이 가장 분주한 카 오디오 전문 인스톨 숍 중 한 곳이다. 언제나 기대를 넘어서는 사운드와 스타일로 고객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도 지난 수년간 고음질을 향한 여정을 함께 해온 오너에게 최적의 사운드를 선사했다. 과도한 음압을 지양하고 음질과 음압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는 가운데 음악적인 쾌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집중했다. 또한 대부분의 기기들을 노출시키고 트렁크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마감소재를 적용해 시각적으로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완벽한 밸런스로 놀라운 감동 실현

소스유닛은 순정이지만 프로세서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음악을 최고의 음질로 들려준다. 오너가 선택한 프로세서는 잡코 DSP-Z8IVⅡ이다. 이 유닛은 블루투스가 내장된 8채널 DSP 모델이다. 192kHz HD 음악 파일을 블루투스로 재생이 가능하고 별도의 튜닝 모드가 있으며 DSP 파트에 Cirrus Logic CS47048의 32bit/192kHz를 사용하고 있다.

프론트 3웨이 스피커는 모렐 슈프리모 트위터와 오디블피직스 NZ3 미드레인지, 모렐 Elate MW6 미드우퍼가 만났고 미드우퍼가 1조 더 추가됐다. 모렐 슈프리모는 고역의 화사함이 매력적이고 오디블피직스 NZ3는 폭넓은 연결성과 대역폭을 지녔다. 그리고 모렐 Elate MW6는 단단하고 라우드한 소리를 전달하고 1조의 추가만으로 적절한 장착 기법이 따라준다면 2배가 아닌 3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얼 카 오디오는 제네시스 G80 차량의 특성상 옵션이 많으므로 순정 경고음이나 후진 경보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순정 도어 스피커를 그대로 뒀다. 대신에 도어 하단 부분을 가공해 레진 성형 작업으로 미드우퍼 2조를 도어에 장착했다. 또한 A필러에 레진 성형으로 트위터만 설치했다. 미드레인지는 트위터 구경이 커서 A필러에 트위터와 함께 있으면 자칫 시야를 가릴 수 있으므로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공간 가공을 통해 들어갔다. 여기에 알칸타라 원단이 마감소재로 사용돼 고급감이 더해졌다. 더불어 존재감이 확실한 베이스 생산을 위해 오디블피직스 아바타 10 10인치 서브우퍼 3개가 채용됐다.

파워앰프는 레인보우 Profi 2 2채널 2대와 잡코 150.4SP 4채널 2대, 헤르츠 HP 802 2채널 2대 총 6대가 채용됐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에 각각 연결된 레인보우 Profi 2 파워앰프는 댐핑력과 출력이 뛰어나다. 문도르프 소자를 사용하고 버-브라운사의 상급 OP 앰프를 적용해 출력이 과함에도 귀에 부담이 없으며, 부드럽고 화사한 소리를 제공한다. 잡코 150.4SP는 고출력 미드우퍼 2조와 무리없이 조화를 이룬다.

리얼은 각 채널을 브릿지한 후 프로세서를 통해 좌우 미드우퍼 신호만 한 파워앰프에서 스테레오 방식으로 구동되게 했다. 또한 대출력의 헤르츠 HP 802 2대로 스피드감이 좋은 서브우퍼 3개를 효율적으로 제어하도록 했다. 그 외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기초 작업에도 각별한 정성을 쏟았다. AGM 배터리 3개로 전원을 보강하고 오디오플러스 STREAM-3000SV, 오디오플러스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EC-8502, 오디오플러스 SEC-1433 등을 배선 작업에 투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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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프로세서의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태블릿 PC와 같은 스마트기기가 소스유닛으로 사용된다. 

② 오디블피직스 NZ3 미드레인지는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공간 활용으로 안착했다.

③ 대구경의 모렐 슈프리모 트위터는 레진 성형으로 A필러에 장착됐다.

④ 잡코 DSP Z8IVⅡ의 컨트롤러.

⑤ 모렐 Elate MW6 미드우퍼 2조는 레진성형으로 도어 하단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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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잡코 150.4SP 4채널 파워앰프 2대는 미드우퍼를 구동한다. 

②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를 책임지는 레인보우 Profi 2 2채널 파워앰프 2대가 트렁크의 양 끝에 있다.

③ 대출력의 헤르츠 HP 802 2채널 파워앰프 2대는 서브우퍼와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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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감이 좋은 오디블피직스 아바타 10 서브우퍼 3개는 다이내믹한 베이스를 들려준다. 



구성기기

헤드유닛 _ OEM, 태블릿 PC 

프로세서 _ 잡코 DSP Z8IV II 

파워앰프 _ 레인보우 Profi 2 ×2EA, 잡코 150.4SP ×2EA, 헤르츠 HP 802 ×2EA 

스피커 _ 모렐 Supermo, 오디블피직스 NZ3, 모렐 Elate MW6 ×2EA 

서브우퍼 _ 오디블피직스 Avatar 10 ×3EA 

전원부 _ AGM 배터리 ×3EA 

기타 _ 오디오플러스 STREAM-3000SV, 오디오플러스 Hercules-01SB Magic, 

오디오플러스 SEC-8502, 오디오플러스 SEC-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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