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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매거진 0 93 0 0

따뜻함과 강렬함이 공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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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는 시각적인 화려함보다 청각적인 압도감에 더욱 집중한 시스템을 간직했다. 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하는 오너를 위해 트렁크를 비롯해 각종 수납공간을 보존하고자 크기가 작지만 성능이 뛰어난 유닛들로 시스템 구성이 완료됐다. 소닉디자인 최상위 스피커 및 서브우퍼와 그라운드제로 고급형 파워앰프 등이 이뤄낸 하모니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사운드에 중저역의 강렬한 임팩트를 더했다. 

글|정은선  사진|이종연  작업|양주 럭셔리 카 클럽 010-9956-3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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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적으로 고음질을 통해 음악적인 쾌감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적인 카 오디오. 그러한 카 오디오의 장점은 의외로 다양하다. 그중 하나가 시간을 굳이 따로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시간을 쪼개서 써야 할 만큼 아주 바쁘고 해야 할 일이 많다. 그런데 카 오디오의 장착 공간인 자동차는 일상생활에서 필수품으로 늘 우리의 곁에 있다. 때문에 시간적으로 다른 업무나 취미와 얼마든지 병행이 가능하다.

시간이 날 때마다 다양한 레저활동으로 분주한 모하비 차량의 오너. 그는 평상시 트렁크가 캠핑에 필요한 장비 등 각종 취미 활동에 필요한 짐들로 가득하고 실내 공간도 스피커 유닛들의 흔적조차 찾기가 쉽지 않다. 그렇지만 카 오디오에 대한 그의 애정과 관심이 결코 가볍거나 사소하지 않다. 그가 카 오디오와 함께 해온 시간이 벌써 20여 년의 세월을 훌쩍 넘어가고 있다. 젊은 시절에는 남들처럼 혈기 넘치는 에너지를 사운드로 분출하면서 SPL에 푹 빠져 보기도 했지만 현재는 그때와 달리 SQ에 보다 몰입하고 있다. 그래도 수년간 익숙해 있던 베이스를 완전히 지울 수 없어서 아직까지 완벽한 SQ보다는 음질과 음압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는 SQL를 추구한다.

모하비의 사운드 시스템은 그의 성향과 잘 닮아있다. 이를 완성한 곳은 럭셔리 카 클럽이다. 10년 이상 베테랑 경력의 인스톨러가 이끄는 이곳은 다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가 빛나는 카 오디오 전문 인스톨 숍이다. 무엇보다 오너의 취향과 요구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럭셔리 카 클럽은 음악에 대한 식견이 넓고 고음질에 대한 갈망이 크지만 자동차의 활용도가 높아서 수납공간이 필요한 오너에게 딱 맞는 시스템을 모하비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최상의 하이엔드 사운드를 지향하면서도 사이즈가 콤팩트하며 장착 공간의 변형을 크게 요구하지 않고 영향을 적게 받는 유닛들이 필요했다. 바로 일본산 프리미엄 브랜드인 소닉디자인을 두고 하는 말이다. 이 브랜드는 독창성과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상적인 사운드를 추구한다. 특히 스피커를 개발하는 데‘더 작게, 더 적게’라는 방침을 세우고 차량 안에서 원음에 보다 가깝고 인위적이지 않은 사운드를 실현하기 위해 설계상의 타협과 번잡함을 모두 제거했다.

소닉디자인 스피커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시스템은 시선을 사로잡을 화려한 디자인을 보여주지 않지만 전원 켜고 볼륨을 높이면 오디오의 존재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게 한다.


본연의 따뜻함에 중저역의 강렬함을 더하다

소스유닛은 무출력 헤드유닛과 DSP 내장 프로세서가 하나로 통합된 어빌리티 큐어 스페셜 에디션이다. USB 메모리를 비롯해 CF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고 FLAC, WAV 등 다양한 고음질 오디오 파일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사운드를 조율할 프로세서는 잡코 DSP-Z8IVⅡ이다. 블루투스가 내장된 8채널 DSP로 192kHz HD 음악 파일을 블루투스로 재생이 가능하고 Cirrus Logic CS47048의 32bit/192kHz를 적용했다.

프론트 2웨이 스피커는 소닉디자인 UNIT N52GA 와이드레인지와 SD 130GA 5인치 우퍼이다. 소닉 디자인의 최상위 제품들답게 놀라운 성능과 품질을 자랑한다. UNIT N52GA는 52mm 구경으로 알루미늄 인클로우저를 통해 중역부터 고역대까지 폭넓은 소화 능력을 갖췄다. 또한 진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아라미드 섬유 콘지를 특수공법으로 제작하고 뛰어난 해상력은 물론 다양한 음악 장르의 표현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SD 130GA는 5인치 미드우퍼로 주파수 커팅에 따라서 서브 베이스의 영역까지 감당할 수 있다. 그만큼 깊고 풍부한 미드베이스를 들려준다. 110mm 고밀도 페라이트 마그넷과 보이스 코일을 채택해 풍부한 양감을 실현하고 골드 컬러의 다이캐스팅과 댐퍼를 통해 골드 이미지를 완성했다. 럭셔리 카 클럽은 챔버가 포함된 트위터를 별도의 가공 없이 디테일한 계산을 통해 대시보드 위에 올렸다. 그리고 복잡한 구조를 거치지 않고 높은 댐핑력을 단단히 잡아줄 수 있도록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 미드우퍼를 도어의 순정 위치에 장착했다. 외관상 순정의 형태를 유지하지만 내부에 2중 방진 작업 등 주위 보강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소닉디자인 SD 130GA 미드우퍼는 리어 도어에도 들어가 서브우퍼와 함께 베이스의 임팩트를 높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한다.

서브우퍼는 소닉디자인 Ultra & Super Bass SW-77FI2-8이다. 보기 드물게 울트라 슈퍼 베이스 서브우퍼가 8개 더 추가된 형태로 총 16개의 유닛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전체적으로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지향하지만 중저역의 강렬한 임팩트도 포기할 수 없는 오너의 바람이 반영된 것이다. 럭셔리 카 클럽은 최적의 인클로우저와 함께 가장 SQ적인 베이스를 생산하는 서브우퍼를 이용해 음질과 음압을 타협 없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

파워앰프도 SQL 성향에 맞는 고품질 제품이다. 그라운드제로 GZPA 4SQ 4채널 2대가 프론트 및 리어 스피커와 연결되고 그라운드제로 GZPA 2SQ 2채널 1대가 서브우퍼를 구동한다. 그외 RS 오디오 90SR 레귤레이터와 100A 인산철 배터리 등으로 전원이 안정적으로 보강되고 어쿠스틱하모니 GR1 신호선과 RS 오디오 은선 등 배선 작업에도 적지 않은 투자가 이뤄졌다.

트렁크는 공간 확보가 우선적인 목표라 별도의 디자인 작업이 배제된 모습이다. 서브우퍼를 제외하고 대부분 유닛들은 트렁크 하단에 제작된 앰프랙에 깔끔하게 들어갔다. 정갈하게 마무리된 배선 등을 통해 오너의 정성과 배려가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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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소닉디자인 UNIT N52GA 와이드레인지 트위터는 전용 챔버와 함께 대시보드 위에 자리한다.  

② 소닉디자인 SD 130GA 미드우퍼는 복잡한 구조를 거치지 않고 높은 댐핑력을 단단히 잡아줄

 수 있도록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 도어에 장착됐다. 

③ 잡코 DSP-Z8IVⅡ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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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그라운드제로 GZPA 4SQ 4채널 파워앰프 2대는 프론트 및 리어 스피커를 구동한다. 

② 편리한 기능에 정교한 세팅 능력을 보여주는 잡코 DSP-Z8IVⅡ DSP.

③ 그라운드제로 GZPA 2SQ 2채널 파워앰프 1대는 서브우퍼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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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디자인 울트라 슈퍼 베이스 SW-77FI2-8 서브우퍼는 전형적인 SQ 지향의 제품이지만  

16개나 되는 물량을 확보해 임팩트 있는 중저역의 베이스를 만끽할 수 있게 한다.




헤드유닛 _ 어빌리티 Cure Special Edition

프로세서 _ 잡코 DSP-Z8IVⅡ

파워앰프 _ 그라운드제로 GZPA 4SQ ×2EA, 그라운드제로 GZPA 2SQ

스피커 _ 소닉디자인 UNIT N52GA, 소닉디자인 SD 130GA(F)/소닉디자인 SD 130GA(R)

서브우퍼 _ 소닉디자인 Ultra & Super Bass SW-77FI2-8

전원부 _ RS 오디오 90SR 레귤레이터, 100A 인산철 배터리

기타 _ 어쿠스틱하모니 GR1, RS 오디오 Silver C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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