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 > 리뷰 > 리뷰 > EBB894EB9E99EBB095EC8AA4
리뷰

Topaz i

카오디오 0 778 0 0

영상 품질과 편리성 동시 만족

Topaz i

전방 풀 HD와 후방 HD의 뛰어난 화질의 영상을 저장하는 토파즈 아이. 800×480 고해상도 IPS 패널이 적용된 4인치 LCD로 저장 영상 및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머큐리 블랙박스 최초로 나이트 비전 기능을 적용해 야간에도 밝은 영상을 저장한다.

글 | 김형민 문의 | (주)아이머큐리 1544-1366

새로운 기술과 기능이 블랙박스에 적용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뛰어난 주야간 영상과 누락없는 완벽한 녹화이다. 기본이 튼튼해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토파즈 아이는 기본에 충실한 영상 품질과 다양한 기능들을 보여줬다. 주야간 뛰어난 영상 표현력과 안전 운전을 유도하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그리고 안정적인 파일 관리 등 기본에 새로움을 더 했다.

 

Design

10개의 시큐리티 LED가 수놓는 화려함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결합된 디자인의 토파즈 아이는 다크 블루 색상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전면 중앙에 돌출된 카메라가 배치돼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시키고 후면에 4인치 대형 LCD와 상태 LED만이 있다. 측면에 전원 스위치와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상단에 전원, 후방카메라, GPS 단자가 보인다. 또한 베젤을 최소화하고 장착과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1. 전방카메라

2. 시큐리티 LED

3. 4인치 LCD

4. 상태 LED

5. 전원 스위치

6. 마이크로 SD 카드

7. GPS 단자

8. 후방카메라 단자

9. 전원 단자

 

Function

편리성 강화한 4인치 LCD


토파즈 아이는 800×480 고해상도 4인치 IPS 패널이 적용된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더 넓은 화면을 통해 영상 재생 및 실시간영상 확인, 그리고 블랙박스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바로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블랙박스 GUI는 낮은 해상도에 시인성만을 강조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지 못했다. 또한, 진입경로와 알아보기 어려운 아이콘들로 구성돼 사용의 편리성이 많이 떨어졌다. 하지만 토파즈 아이는 고해상도 4인치 IPS 패널의 장점을 100% 활용하고 아이머큐리의 세련된 GUI 디자인 DNA를 그대로 이식했다. 매립형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아이머큐리의 차별화된 고급형 GUI는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토파즈 아이 블랙박스에 그대로 적용해 성능은 물론 시각적인 감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태어났다.

 

쾌적한 사용 환경 제공


토파즈 아이에 탑재된 Cortex A9 쿼드코어 CPU는 저전력 설계를 통한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갖췄다. 전방 풀 HD, 후방 HD 영상을 동시에 저장하면서 LCD 화면 출력과 터치 컨트롤, 영상 저장, 모션 디텍트 등 다양한 기능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1/2.7인치 광학 포맷, 3.0um×3.0um의 픽셀 크기를 지원하는 지안사의 고급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탁월한 화질을 저장한다. 이미지 센서는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 데이터를 전기적인 데이터로 바꾸는 사람의 망막과 같은 역할의 핵심적인 소자이다. 아울러 주변 밝기를 감지해 밝은 곳은 더욱 밝게, 어두운 곳은 아주 밝게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나이트 비전(Smart Night Vision) 기능을 지원한다.

 

Feature

두 가지 주차모드 선택

<모션감지>



<타임랩스>


보통의 블랙박스 주차 모드는 모션 감지와 타임랩스 방식 중 하나만 적용돼 있다. 하지만 토파즈 아이는 사용자 환경에 맞게 주차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타임랩스와 모션감지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타임랩스는 주차 시 초당 1프레임을 저장해 한정된 메모리 카드에 장시간의 영상을 저장하는 방식이다. 전방에 사물이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야외 주차나 장시간 주차 영상이 필요할 경우 매우 효율적인 방식이다. 또한, 모션감지 방식은 영상을 지속적으로 저장하지 않고 주변의 변화를 감지했을 경우 30초 단위로 영상을 저장하기 때문에 차량 통행이 적은 지역에 주차할 경우 효과적이다.

 

안전 운전 유도하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토파즈 아이에 외장 GPS를 연결하면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인 차선이탈방지(LDWS)와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전 중 전방을 주시하지 못하는 순간과 주행 중 차선을 이탈하는 위험 상황, 정차 중 앞차가 이미 출발한 상황 등 알림 기능이 동작해 안전운전을 돕는다. 특히, 리밍 알고리즘(Leaming Algorithm)이 적용된 차량출발알림은 전방 차량 출발을 빠르게 인식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와 함께 GPS가 현재 위치를 확인해 과속카메라 지점을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완벽한 영상 저장 시스템


안정적인 블랙박스의 기준은 영상 저장 능력의 핵심인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이를 강화하기 위해 토파즈 아이는 기존 포맷 프리 방식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AFF(Advanced Format Free) 기술을 적용했다. 포맷 프리 방식은 TAT 파일 시스템을 사용해 일반 컴퓨터 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 인식하지 못해 전용 뷰어에서만 영상을 확인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토파즈 아이에 적용된 AFF 방식은 FAT와 호환되는 New FAT 파일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편리하게 저장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FF 방식은 메모리 카드의 물리적인 영역에 데이터를 골고루 저장해 메모리 카드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파일 삭제나 임의 가공에 대한 정보 저장도 가능해 높은 보안성을 갖는다. 아울러 녹화 중인 영상 파일이 메모리 카드 및 전원 제거 등의 원인이 되므로 정상적으로 마무리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자동으로 변환시키는 AFR(Auto File Recovery) 시스템이 적용됐다.

 

Video

표현력이 확실한 주간 영상


1. 왜곡이 없고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햇빛으로 인한 색상 변화가 매우 적었다.


2. 허름한 건물 외관, 신호등의 방향 표시와 색상, 하늘의 구름 등 피사체가 가진 고유의 색상이 정확하게 나타난다.


3. 역광 상황이다. 태양이 위치한 사진 중앙이 밝게 표현될 뿐 전체적인 변화는 매우 적었다.


4. 후방은 전방과 비교해 분명한 품질 차이가 있지만 방향표지판의 글씨를 큰 어려움 없이 구분할 수 있다.

 

선명하고 정확한 야간 영상


1. 전체 교통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보여줬다.


2. 차량 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 촬영한 야간 주차장의 모습이다. 좌우측 끝부분까지 매우 정확하게 나타난다.


3. 가로등이 적어 어두운 지역이지만 인도의 모습까지 선명하게 보였다.


4. 토파즈 아이는 야간에 특화된 성능을 보여줬다.

 

•영상 해상도 전방 1920×1080, 후방 1280×720

•화각 전방 137도, 후방 130도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4인치 800×480 터치 LCD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128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