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 > 리뷰 > 리뷰
리뷰

Vugera VG-900V2

카오디오 0 430 0 0

프리미엄 제품다운 면모 확인

Vugera VG-900V2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 뷰게라 VG-900V2. GPS가 필요 없는 차선이탈경보와 앞차출발알림을 제공하고 듀얼 세이브 기능으로 충격 발생 시 상시 녹화와 충격 녹화의 2중 저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영상의 누락이 나타나지 않는다.

글 | 김형민 문의 | (주)카네비컴 1899-3209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시 자신의 피해를 대변할 수 있는 수단이다. 때문에 영상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에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까지 동반되면 금상첨화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블랙박스는 블랙박스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영상 품질이 뛰어난 제품으로 슈퍼 나이트 비전을 적용해 주야간 언제나 확실한 영상을 보장한다. 또한, GPS가 필요 없는 차선이탈경보와 앞차출발알림을 제공해 고급 시스템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Design

기존 뷰게라 블랙박스의 라인업은 다양한 성능과 기능에 비해 디자인에서 큰 점수를 얻지 못했다. 이러한 불명예를 해결하고자 뷰게라 VG-900V2는 코발트블루 색상과 가죽 느낌의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화하면서 디자인 부분을 크게 개선했다. 전면에는 우측으로 치우친 카메라와 가늘고 길게 자리 잡은 시큐리티 LED만이 있다. 후면에는 영상 확인과 각종 세팅을 진행할 수 있는 3.5인치 LCD, 현재 동작 상태를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는 상태 LED가 자리한다. 측면에는 강제 녹화 버튼과 전원 스위치,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상단에는 GPS 단자, 후방카메라 단자, 전원 단자가 배치됐다.

 


Function

영상 품질 강화

뷰게라 VG-900V2는 주야간 모두 깨끗한 화질을 자랑하는 풀 HD 블랙박스이다. 소니 엑스모어 Starvis R 센서를 탑재해 언제나 부드럽고 완성도 높은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극한의 상황에서도 명품 화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슈퍼 나이트 비전(Super Night Vision) 기능도 탑재해 영상 품질을 강화했다. 슈퍼 나이트 비전 기능은 야간 주행 및 주차장과 같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우수한 가독성을 확보해 영상 품질면에서 한 단계 성숙한 성능을 확보한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뷰게라 VG-900V2는 다양한 기능으로 완벽한 영상 저장과 편리함을 동시에 구현한다. 우선 3.5인치 LCD에 모든 기능을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는 GUI를 내장해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슈퍼 커패시터가 내장돼 외부 요인이나 사고 등 급작스런 전원 차단 상황이 발생해도 촬영 중인 영상을 안전하게 끝까지 저장한다. 또한, 뷰게라 VG-900V2의 동작 상태를 운전자가 언제나 편안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간편한 음성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Feature

간편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뷰게라 VG-900V2는 GPS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인 앞차출발알림(FVSA)과 차선이탈경보(LDWS)가 탑재됐다. 앞차출발알림은 운전자의 차량이 정차했을 경우 전방 차량의 출발을 알려주고 차선이탈경보는 주행 중 차선을 이탈했을 경우 위험을 경고하는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GPS가 필요 없기 때문에 별도 지출 없이 최신 기능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GPS를 연결하면 운행 전방 차량의 거리를 감지해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전방추돌경보(FCWS)와 단속 카메라 위치를 알려주는 안전운전데이터 기능도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포맷 프리 기능

뷰게라 VG-900V2는 3세대 FAT 방식의 포맷 프리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영상 저장 공간을 균일하게 분배해 저장하므로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FAT 방식보다 월등히 안정적으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메모리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품 속도 저하도 방지한다.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한 포맷 프리 기능 도입으로 별도의 포맷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출시되는 모든 블랙박스에 포맷 프리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하지만 전용 뷰어 프로그램에서만 영상 재생이 가능한 포맷 프리는 효율성이 크게 떨어진다. 뷰게라 VG-900V2에 적용된 포맷 프리 기능은 PC의 다양한 범용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영상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완벽한 영상 저장 환경

뷰게라 VG-900V2는 보다 완벽한 영상을 저장하고 보존할 수 있도록 듀얼 세이브(Dual Save)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상시 녹화 중 충격이 발생해도 상시 녹화를 중단하지 않고 충격 녹화 파일과 동시에 저장해 어떠한 경우에도 영상이 누락되지 않는다. 보통 사고가 발생하면 충격으로 인해 블랙박스의 시스템이 잠시 동작을 멈춰 영상을 저장하지 않는 누락 사고가 종종 일어나게 된다. 이러한 오류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해 뷰게라 VG-900V2는 이벤트 영상을 2중으로 저장해 영상 누락 사고를 방지한다.

 


Video

확실한 영상 품질 보여준 주간 영상

1. 멀리 보이는 신호등 색상과 도로 이정표, 그리고 간판의 글씨까지 정확하게 표현하는 선명도가 압권이다.



2. 좋은 블랙박스 영상 품질이라 말할 수 있는 선명도, 왜곡, 색상 표현력 등을 모두 갖췄다.



3. 주변의 사물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깨끗한 영상을 갖췄다.



4. 후방 영상도 정확하고 깨끗한 품질을 보여줬다.


 

실제와 동일한 야간 영상 저장

1. 야간에도 모든 피사체를 깨끗하고 정확하게 표현한다.


2.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강한 빛에도 영상이 뭉개지는 현상은 전혀 없다.



3. 가로등이 없어 매우 어두운 지역이다. 차량의 라이트 빛만으로 정면과 좌우측의 상황을 모두 파악할 수 있다.



4. 조금의 빛 번짐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후방 영상을 보여줬다.



•영상 해상도 전후방 1920×1080

•화각 전방 140도, 후방 130도

•저장 속도 전후방 30프레임

•디스플레이 3.5인치 480×320 TFT LCD

•저장 매체 마이크로 SD 카드(최대 64GB)

•G센서 3축 가속도 충격 센서

•기타 ADA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