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 > 리뷰 > 리뷰
리뷰

Motoroid

카오디오 0 9143 0 0

국내 기술의 차량용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Motoroid

차량의 순정 모니터로 안드로이드의 내비게이션, TV, 인터넷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셋톱 모토로이드. 국내 기술로 완성돼 가장 완벽한 성능을 보유했고 방대한 양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설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글 | 김형민 문의 | 아이 모토모 1544-8587

 


내비게이션의 OS가 Win CE에서 안드로이드로 바뀌어가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자유롭게 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빠른 실행 속도 등 안드로이드 OS가 갖는 장점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모토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이다. 시장에 출시된 모든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이 올인원, 매립 & 거치형으로 출시된 것과 크게 비교되는 부분이다. 올인원과 매립형은 순정 자리에 장착하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순정 AV 시스템이 있다면 분리한 이후 장착하게 된다. 하지만 모토로이드는 순정 AV 시스템을 탑재한 차종에 인터페이스를 통한 설치가 가능해 순정의 모습을 100% 보존하면서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장점을 이용할 수 있다.

 

Design

모토로이드는 96×98×20mm의 작은 박스 형태로 성인 손바닥보다 조금 크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차량 내부 어느 위치에도 쉽게 매립할 수 있고 외부 노출 시에도 이질적인 느낌을 최소화하기 위해 블랙 색상을 채용했다. 모토로이드는 셋톱박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외부 연결 단자만이 존재한다. 우선 전면에는 P/G와 스피커 단자, AUX, GPS 단자, 디스플레이 단자, 터치 단자, 전원 단자가 있으며 후면에는 리셋 버튼, USB 포트 2개, 마이크, 안테나만이 있다.

 

Function

완벽한 국내 기술로 완성

모토로이드는 국내외 차량 순정 모니터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터치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핫스팟 데이터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비용 없이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시스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 개발부터 생산까지 100% 완성시켜 품질을 높였으며 커널 버전 업데이트로 추후 시스템 버전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일부 중국산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은 OS 업데이트가 불가능해 시간이 지나면 애플리케이션 사용의 제한이 발생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다.


 

순정 AV 시스템이라면 모두 OK!

모토로이드는 순정 AV 시스템을 탑재한 차종만 장착이 가능하고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치한다. 이를 통해 순정 시스템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추가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장착 가능 차종은 국내 현대, 기아, 쉐보레, 삼성, 쌍용을 비롯해 해외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순정 AV 시스템을 탑재한 모든 차종에서 간편한 장착으로 안드로이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아쉽게도 애프터마켓 내비게이션이 매립된 차량은 장착이 불가능하다.


  

Feature

편리한 인터넷 연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토로이드가 제공하는 이지핫스팟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초기 설정만 하면 차량 시동 시 별도의 페어링 없이 자동으로 모토로이드에 인터넷이 연결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이지핫스팟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의 핫스팟을 켜고 모토로이드에서 신호를 찾아 직접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신속한 부팅 속도 확보

모토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제품의 단점인 오랜 초기 부팅시간을 해결해 차량의 시동 걸림과 동시에 로딩 없이 바로 부팅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차량의 시동을 끈 상태에서 모토로이드는 슬림 모드로 진입하고 0.01mA의 전력을 소모하며 차량의 시동이 걸리면 즉시 부팅되는 방식이다. 또한, 슬림 모드는 시간 설정이 가능해 장시간 주차시에도 차량 배터리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울러 부팅 시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기능을 내장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하면 부팅과 동시에 함께 실행돼 매우 편리하다.

 


양방향 무선 미러링 기능

모토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제품 간의 미러링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Smart View 기능을 이용해 휴대폰의 화면을 양방향에서 조작할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미러링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이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Smart View 기능을 활성화하면 스마트폰 전 기능을 차량의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단, Smart View 기능이 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은 이용할 수 없다.



Use

편리하고 재밌는 다양한 앱 사용

모토로이드는 티맵, 카카오내비, 맵피 등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2개 이상의 내비게이션 실행이 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하드웨어 품질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와 실시간 TV를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터널 및 지하차도에서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신 뉴스와 검색이 가능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확인, 카카오톡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비게이션과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색 이후 즉시 길안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자유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모토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 영화, 음악 등의 실시간 VOD 서비스와 외장 하드, USB 등에 저장된 정보를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차량용 PC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이메일 확인 및 쓰기가 가능하고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문서작업도 가능해 차 안의 작은 사무실을 완성시킬 수 있다. 아울러 모토로이드는 기본적으로 2개의 USB 포트를 내장했고 멀티 젠더를 연결하면 최대 5개까지 USB 기기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키보드, 마우스, USB, 외장하드, 카메라 연결이 가능하다.

 



• CPU Quad Core 

• OS 안드로이드 4.4.4 

• 메모리 1GB DDR, 8GB eMMC 

• 와이파이 802.11 bgn 

• BT 단순 데이터 통신 

• USB USB 2.0 ×2EA 

• 디스플레이 포트 LVDS 

• 터치 4 저항막 방식 

• 오디오 L/R 

• 스피커 2W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