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 > 리뷰 > 리뷰
리뷰

Dcode X

카오디오매거진 0 5465 0 0

아이머큐리 10주년 기념작

Dcode X


디코드 엑스는 매립형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전문기업 아이머큐리가 창사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블랙박스이다. 10주년 제품답게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으로 높은 편의성과 차량 호환성을 자랑하고 디자인과 안정성도 탁월하다.

글·사진|일 여섯(www.111111.co.kr)

 

0c62f308c0edb63fe39efc481a1f3e9b_1531447538_09.jpg
 


 

새로운 디자인 탄생

디코드 엑스는 아이머큐리 10주년 모델인 만큼 지금까지의 개념을 한 단계 넘어서는 새로운 콘셉트의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에 차량을 보호한다는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렌즈 부분을 후가공했다. 메탈릭 느낌을 강조한 보디 재질은 가운데의 메탈 바를 통해 메탈의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극대화됐다. 이 메탈 바는 렌즈 부의 유광 커버와 이어지면서 렌즈의 선명한 느낌을 두드러지게 만든다. 본체는 투톤과 렌즈의 유광 데코로 이뤄지는 3PCS로 통일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고성능 하드웨어

CPU

디코드 엑스에 탑재된 Cortex A7 듀얼코어 CPU는 1GHz의 고클럭 고성능 제품으로 저전력 설계를 통한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모두 갖췄다. 전방 풀 HD, 후방 HD 영상을 동시에 저장하면서도 LCD 화면 출력과 터치 컨트롤, 영상 저장, 이미지 프로세싱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션 디텍트 등 다양한 기능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미지 센서

디코드 엑스는 30×30㎛의 픽셀 크기를 지원하는 지안사의 고급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탁월한 화질을 자랑한다. 이미지 센서는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 데이터를 전기적인 데이터로 바꿔주는 기능의 소자로 사람 눈의 망막과 같은 역할을 한다. 또한, 100% 유리 재질 풀 글라스와 밝기 F=2.0의 화각 137도의 고성능 광각 렌즈를 사용해 야간 및 밝기 성능이 우수하다.

 

0c62f308c0edb63fe39efc481a1f3e9b_1531447558_23.jpg
 


 

 

디스플레이

3.5인치 TFT LCD를 기본 탑재해 주행 중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저장 영상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풀 터치 시스템으로 전후방 영상 전환 그리고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바로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디코드 엑스는 최첨단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차선이탈방지(LDWS), 전방차량출발알람(FVSA)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방차량출발알람 기능은 강화된 알고리즘 사용으로 빠른 인식 속도가 가능하다.

 


 

 

스마트 나이트 비전

디코드 엑스가 지원하는 스마트 나이트 비전(Smatr Night Vision) 기능은 주변 밝기를 감지해 밝은 곳은 조금 더 밝게, 어두운 곳은 아주 밝게 자동적으로 조절해 저장하는 것으로 언제나 선명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나이트 비전 On 

 

 


스마트 나이트 비전 Off

 


 

 

주차 모드

디코드 엑스는 소비자 환경에 맞게 두 가지 주차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주차 시 초당 1프레임을 저장해 저장 시간을 늘리고 한정된 메모리 카드 공간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랩스 기능과 영상을 지속적으로 저장하지 않고 변화를 감지했을 경우에만 20초 단위로 영상을 저장하는 모션 감지 방식을 적용했다. 

 


 

안정된 시스템

AFF(Advanced Format Free)

안정적인 블랙박스의 기준은 저장 알고리즘의 핵심인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에 있다. 이를 위해 디코드 엑스는 기존 포맷 프리 방식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AFF 기술을 채택했다. 기존 포맷 프리 방식은 TAT라는 파일 시스템을 사용해 PC에서 SD 카드를 인식하지 못해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하지만 AFF 기술은 FAT와 New FAT 파일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PC에서 인식이 가능해 어떠한 범용 플레이어에서도 영상이 간단하게 재생된다.

 


 

 

리눅스 OS 탑재

리눅스 OS 사용 및 최적의 소프트웨어 튜닝을 통해 10초의 고속 부팅이 가능하다. 고속 부팅 기능을 통해 주차 모드 복귀 및 재시동 시 그리고 기기 오류 자동 복구에서도 즉각적으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AFR(Auto File Recovery)

디코디 엑스의 전용 뷰어 프로그램에는 비정상 종료로 인한 미완료 파일들을 정상 파일로 자동 복구하는 AFR 기능이 탑재됐다. 이는 영상 저장 시 전원이 꺼져 마지막 파일이 손상된 경우 메모리 카드를 뽑아 PC의 전용 뷰어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확인할 경우 파일을 자동 복구하는 기능이다.


 


 


최적화된 RF 설계

차량에는 블랙박스뿐 아니라 다양한 기기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무선 설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많은 전자파를 방출해 DMB, GPS, 라디오, 하이패스와 같은 무선기기들의 사용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아이머큐리는 다년간의 경험과 우수한 RF 설계 기술을 통해 간섭을 주는 전자파를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