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홈 > 리뷰 > 리뷰
리뷰

Motoroid M8 & Bar Monitor

카오디오매거진 0 959 0 0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편리함 극대화 
Motoroid M8 & Bar Monitor

다이렉트 연결로 간편한 설치가 가능한 모토로이드 M8과 바 모니터. 모토로이드 M8은 멀티태스킹 능력과 그래픽 성능이 뛰어난 안드로이드 누가 OS를 탑재했으며 바 모니터는 7.84인치 와이드 화면에 2개의 영상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글|김형민 문의|아이 모토모 1544-8587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이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오래된 OS 사용과 중국산 제품 난립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도 지적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안드로이드 M8과 바 모니터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완성돼 제품의 품질을 확실하게 보장한다. 그리고 셋톱 내비게이션과 7.84인치의 와이드 모니터라는 독특한 구조를 갖췄지만 DIY가 가능할 정도로 장착이 쉽다. 특히, 뛰어난 멀티태스킹 능력과 선명한 그래픽 성능의 안드로이드 누가 OS를 탑재한 국내 첫 번째 제품이다.

Design 
모토로이드 M8은 콤팩트한 박스형 디자인으로 차량 내부 매립 작업이 매우 간편하다. 배선 작업이 커넥터 to 커넥터 방식이라서 단시간 내 모든 장착이 완료될 수 있는 구조이다. 또한 2개의 USB 호스트 단자도 내장해 다양한 외부 입력 장치와의 연결도 매우 수월하다. 바 모니터는 7.84인치의 와이드 화면이며 어떠한 차량에도 이질감 없는 장착이 가능하도록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1. 스피커 커넥터
2. CAM
3. AUX
4. 모니터 커넥터
5. 전원 단자
6. 디스플레이 커넥터
7. USB 호스트
8. 마이크 단자
9. GPS 단자
10. 7.84인치 모니터

Function
 
모니터, 본체 분리형 구조
간편한 연결로 최고의 효율성을 나타내는 모토로이드 M8과 바 모니터. 모토로이드 M8은 셋톱형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으로 차량 내부 숨김 작업이 편리하도록 콤팩트한 사이즈로 구성됐고 바 모니터는 차량 대시보드 모양과 관계없이 모두 설치가 가능한 편리한 거치대가 적용됐다. 무엇보다 바 모니터는 대시보드와 최대한 밀착시키는 거치대가 적용돼 운전 시야의 방해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모토로이드 M8과 바 모니터는 간단한 HDMI 케이블 연결만으로 모든 장착이 완료돼 지저분한 선정리의 불편함이 전혀 없다. 또한,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져 제품의 완성도가 높고 사용자들이 필요 요소들을 이해하기가 쉽다. 아울러 철저한 사후 서비스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멀티태스킹 최적화 하드웨어
모토로이드 M8은 국내 유일 오토모티브 사양의 쿼드 코어 CPU 탑재와 DDR 2GB, eMMC 16GB 메모리 적용으로 신속한 동작 환경과 안정성을 갖췄다.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해도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버벅임 없이 즉시 시스템을 실행하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다. 바 모니터도 뛰어난 터치 감도를 보유해 가벼운 터치만으로 해당 기능을 즉시 실행한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에 사용되는 다중 터치까지 적용돼 화면 확대 및 축소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Feature
 
안드로이드 누가 OS 탑재
모토로이드 M8은 국내 출시된 모든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중 가장 최신의 OS인 누가(Nougat)가 적용됐다. 안드로이드 누가 OS는 배터리 절약 부분이 개선돼 차량 메인 배터리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그리고 다중 창 지원 등 멀티태스킹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추가돼 내비게이션과 다양한 콘텐츠 사용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그래픽 성능도 매우 우수해 시원하고 깨끗한 영상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7.84인치 21:9 비율의 바 모니터에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OS가 바로 안드로이드 누가이다.

 
자동 인터넷 연결 시스템
모토로이드 M8은 스마트폰 핫스팟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검색, SNS 확인,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이 가능하다. 그리고 모토로이드 개발사에서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초기 설정만 저장하면 차량 시동 시 별도의 페어링 과정 없이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돼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안정적인 수신 능력으로 인터넷이 끊기거나 느려지는 모습을 전혀 보여주지 않았다. 안드로이드 OS 내비게이션은 인터넷이 연결돼야 모든 기능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핫스팟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스마트폰의 콘텐츠 자유롭게 이용
스마트폰에 각종 개인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음악파일은 물론 동영상, 사진, 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토로이드 M8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다양한 콘텐츠를 넓은 화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미러링(Mirroring) 기능도 탑재했다.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전 기능을 바 모니터에서 조작할 수 있으며 재생되는 화면의 딜레이 타임도 전혀 발생하지 않는 신속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무선 양방향 통신을 통한 미러링 기능이기에 불필요한 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폰 또는 바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컨트롤할 수 있다.


 
Feature
 
2개의 영상 동시 실행
바 모니터에는 2개의 화면을 5:5 비율로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쪽 화면에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반대쪽에는 동영상, 검색창, SNS 등을 함께 실행할 수 있다. 기존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의 경우에도 2개의 애플리케이션 동시 실행은 가능하지만 5:5 비율이 아닌 화면 한쪽 귀퉁이에 작은 창으로 나타나는 것이 전부였다. 그리고 일부 제품은 현재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중지시키거나 빠져나와야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다. 모토로이드 M8과 바 모니터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7.84인치 와이드 LCD에 5:5 비율의 영상 2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고 각각 컨트롤이 가능한 완벽한 멀티태스킹 능력을 보여준다.


 
간편한 내비게이션 사용
모토로이드 M8은 부팅 후 자동으로 시작하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설정은 메인 화면에서 내비게이션 아이콘을 터치하면 모토로이드 M8에 설치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리스트가 나타나고 이를 선택하면 모든 준비 과정이 마무리된다. 기존 안드로이드 셋톱 또는 올인원 내비게이션은 이러한 시스템이 내장되지 않아 부팅이 완전히 마무리된 이후 내비게이션 아이콘을 따로 터치해야만 실행이 가능했다. 상당히 불편하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다. 모토로이드 M8은 이러한 내비게이션 사용의 기본적인 불편함을 모두 해결하고자 자동으로 실행되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적용시켰다.


 
1초 부팅 등 강력한 기능 내장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의 단점은 초기 부팅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는 문제점이다. 모토로이드 M8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시동을 걸면 바로 로딩 없이 단 1초 만에 부팅이 가능하다. 차량의 시동을 끄면 모토로이드 M8은 슬립모드로 진입하고 시동과 동시에 즉시 실행된다. 슬립모드 시 0.01Am의 전력 소모로 장시간 주차해도 차량 배터리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리고 후진 기어를 넣음과 동시에 후방 영상을 실행하는 퀵 후방 기능과 무손실 압축 포맷 FLAC 파일 재생, 블루투스 음성 출력 등의 기능을 확보했다. 또한 외부기기 연결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TPMS 기능 구현도 가능하다. 


 


M8
·CPU 오토모티브 사양 쿼드 코어 CPU
·OS 안드로이드 7.1(Nougat)
·메모리 DDR 2GB, eMMC 16GB
·전원 12V(전용 시거잭 사용 시 12~24V)
·스피커 외장 스피커
·기타 미러링, ADAS 및 TPMS(옵션)
 
Bar Monitor
·디스플레이
7.84인치 풀 HD IPS LCD(21:9)
·터치 멀티 터치
·스피커 내장 스피커
·장착
모든 차량에 장착 가능한 거치대
·전원 12~24V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