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et M7
가성비를 갖춘 와이파이 블랙박스
Gnet M7
전방 풀 HD와 후방 HD 품질로 언제나 선명한 영상을 촬영하는 지넷 M7. 와이파이를 통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고 ADAS를 통해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또한 메모리 카드 포맷을 진행하지 않으면 절대 삭제되지 않는 영상을 최대 2개까지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
글|김형민 문의|(주)지넷시스템 1899-3287
블랙박스 품질은 제조사의 능력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타난다. 영상 튜닝 기술을 통해 언제나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품질을 확보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블랙박스에 적용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지넷 M7을 생산하는 (주)지넷시스템은 제품 기획, 제조, 생산, 판매를 모두 갖춘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특화된 와이파이 기술을 통해 제품의 편리한 사용성을 갖췄고 완벽에 가까운 영상 품질, 안전 운행을 위한 ADAS, 지능형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LBP 등을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영상관제 및 영상 공유 서비스인 With Cloud 서비스를 도입해 주요 영상을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유했다.
Design
지넷 M7의 첫 느낌은 매우 깔끔하게 블랙박스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것이다. 투박함보다 모던함을 느낄 수 있고 볼륨감을 부여해 단조로움을 피한 디자인이다. 전면에는 좌측에 커다란 전방카메라가 배치됐고 검은색을 채택해 차량과의 이질감을 최소화했다. 그리고 후면에는 3.5인치 LCD와 상태 LED가 배치돼 영상 확인 및 동작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측면에는 와이파이 동글 단자와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상단에는 전원, 후방카메라, GPS 단자가 자리한다.
1. 전방카메라
2. 시큐리티 LED
3. 와이파이 동글 단자
4. 마이크로 SD 카드 단자
5. 3.5인치 LCD
6. 상태 LED
7. 전원 단자
8. 후방카메라 단자
9. GPS 단자
Function
고퀄리티 영상 품질
지넷 M7은 전방 풀 HD와 후방 HD의 고해상도 영상 품질로 언제나 선명한 영상을 촬영한다. 그리고 빛이 부족한 어두운 환경이나 야간 주차 촬영 시에도 깨끗한 영상 확보가 가능하도록 나이트 비전 기술을 탑재했다. 아울러 영상의 왜곡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후방 140도의 넓은 화각을 갖췄다. 과도한 화각은 영상을 굴절시켜 왜곡 현상과 거리감 상실 등의 부작용을 초래한다. 그렇기에 측면 사고의 정황을 더욱 확실하게 기록하기 위해 최적의 화각이 반드시 필요하다.
다양한 편의 기능 확보
지넷 M7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사용성을 크게 강화했다. 우선 3.5인치 LCD에는 홈, 오디오 녹음, ADAS, 안전도우미, 속도 표시를 실행할 수 있는 퀵 기능으로 편리함을 높였다. 그리고 지능형 차량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LBP 기능도 적용됐다. LBP는 차량 배터리 보호를 위해 지정 전압 이하로 떨어지면 녹화를 자동으로 종료하고 전원을 차단함으로써 배터리 방전의 위험을 줄여주는 지능형 세이프 가드 기능이다. 이밖에 친절한 보이스 가이드와 고품질 음성 녹음을 위한 마이크 내장, 주차 테러 및 도난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큐리티 LED 등의 기능이 적용됐다.

Feature
안정적인 영상 저장 능력
지넷 M7은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포맷을 해야 하는 타사의 블랙박스와 달리 우수한 신뢰성을 가진 JDR 자체 파일 시스템을 적용해 주기적인 포맷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JDR 자체 파일 시스템은 메모리 자동 복구 기능을 갖춰 사고의 충격으로 영상이 유실되더라도 자동으로 복구해 중요한 사고의 순간을 끝까지 저장한다. 이를 통해 영상 유실률 0%를 자랑한다. 단, PC의 범용 뷰어 프로그램에서는 영상 저장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전용 뷰어 프로그램에서만 영상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또한 사용자가 보관하고 싶은 녹화 파일을 최대 2개까지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 2개의 영상 파일은 메모리 카드 포맷을 진행하지 않는 이상 절대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중요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ADAS로 안전운전 유도
지넷 M7은 안전 운전을 위해 3가지 ADAS 기능을 제공한다. 앞차출발알림 기능은 정차 중 앞차와의 거리가 2m 이상 벌어졌을 때 알림음과 함께 LCD에 아이콘을 띄어준다. 추돌감지알림은 앞차와의 간격이 짧은 시간 안에 급격히 줄어들어 사고 위험이 있으면 알림과 함께 추돌경보 아이콘이 나타난다. 차선이탈감지는 주행 중 차선을 이탈하면 황색 또는 적색 선이 LCD에 표시되고 알림을 울려 전방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운전자와 전후측면에서 운행하는 차량, 인도의 행인 등을 모두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편리한 와이파이 내장
블랙박스의 영상 확인의 불편함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LCD를 이용한 영상 확인도 가능하지만 작은 화면으로 인해 정확한 분석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메모리 카드를 분리해 PC에서 확인하는 매우 비효율적인 행위가 계속된다. 하지만 지넷 M7은 와이파이를 통한 스마트기기 연동으로 매우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확인하고 다양한 환경설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와이파이 감도도 매우 뛰어나 끊김 현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최신 펌웨어를 자동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어 언제나 최신 시스템으로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
Video